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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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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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상대법 썻습니다.)

- blaz(2016-04-16, 조회수: 6753)

안녕하세요 회원가입하고 처음 쓰는 공략글이기 때문에 조금 미숙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직 실레기일 뿐이라 인증을 하지 못할 뿐입니다.
하지만 바루스는 저의 주요 캐릭터이며 제 계정에서는 레벨이 가장 높은 챔피언입니다.

시작하기전, 바루스는 크게 4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평타 바루스

쿨감 바루스

하이브리드 바루스

ap 바루스

저는 여태까지 평타, 쿨감 바루스 밖에 안해봤으며
하이브리드, ap 바루스는 이미 공략글에 나와있기 때문에 평타, 쿨감 바루스에 대해서만 쓰겠습니다.(추후 시간이 되면 두개다 실험을 해보고 공략글에 추가 하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바루스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Q포킹으로 인한 엄청난 딜을 낼수 있음 (다른 캐릭터들이 못잡은 것을 바루스가 Q로 잡을수가 있음)
2. 원딜 중에는 고급 cc기인 속박이 있습니다.(속박과 비슷한 cc기가 있는 챔피언은 애쉬, 징크스, 진 밖에 없습니다.)
또한 속박이 전염 되기 때문에 한타때 매우 큰 역활을 합니다.

단점
1. 이동기가 없어서 추노, 도주가 점멸 외에는 불가능 하다.
2. 그랩류가 있을경우 바루스가 첫번째 타겟팅이 될 확률이 있습니다.
3. 마나 관리가 잘 안된다.
4.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이 빠졌을 경우 매우 취약하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418 IP
일단 기본적인 룬은 공격력,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붙어 있는 룬입니다.

(공통)
근데 중간에 이동 속도 룬이 보이시나요?
이동 속도 룬은 그랩류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Nautilus(노틸러스))또는 논타겟이 많거나, 논타겟이 주딜 또는 중요한 스킬 챔피언(Lux(럭스)Morgana(모르가나)Rengar(렝가)Lucian(루시안)등등...)이 상대편에 있으면 이속룬을 한개는 껴주시는게 좋습니다.


(All ad or 4 ad)
상대편이 올 ad이거나 4명 이상이 ad라면 체력룬을 과감하게 빼주시고 모두 방어룬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All ap or 4 ap)
상대편이 올 ap이거나 4명 이상이 ap라면 방어룬을 과감하게 빼주시고 모두 체력룬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성같은 경우 평타 위주, 쿨감 위주 에 따라 마스터리가 달라지므로 마스터리는 찍어 놓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직접 비교 하였습니다.

(평타 바루스)

평타 바루스 같은경우 평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흉포에 6개를 투자하여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를 찍었습니다.



(쿨감 바루스)

쿨감 바루스 일경우 쿨타임 감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책략에서 지능(지능)을 찍습니다.
상위 특성은 무조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 군주의 호령)을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공통)
양날의 검(양날 검) 같은 경우 원딜은 쓰지 말라는 특성이기 때문에 포식(포식)을 찍읍시다.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을 찍어서 ap를 약간 올려줘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는게 좋습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을 찍어서 킬을 먹으면 상대의 Ignite(점화)(점화) 또는 레드 버프의 효과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건 다 괜찮은데 이 두개가 절 골치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

현상금 사냥꾼 같은경우 킬을 먹을때마다 피해량이 1%씩 늘어납니다.

압제자 같은경우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2.5%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바루스 같은경우 이동 방해 효과 cc기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와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두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압제자가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만, 만약 킬을 3개 이상 먹었다면 압제자 보다 더한 딜을 낼수 있지 않은가? 라는 논란이 있어서 저는 이렇게 정리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같은 경우 라인전때 3킬 이상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찍으시고

압제자 같은 경우 아니다, 라인전이 빡셀 것이다. 또는, 서포터가 이동 방해 효과 cc기를 많이 가지고 있는 챔피언(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Lux(럭스))일 경우 찍는게 좋습니다.
제일 기본적인 것은 Heal(회복)Flash(점멸)입니다.

두번 째로 추천 하는 스펠구성은 Cleanse(정화)Flash(점멸)

세번 째로 추천 하는 스펠구성은 Ignite(점화)Flash(점멸)입니다.

각 스펠마다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필수)
Flash(점멸)(점멸)
이동기가 없는 바루스 에겐 매우 중요한 존재 입니다.
점멸로 인해 생존, 추노가 모두 가능합니다.

(선택)
Heal(회복)(회복)
매우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우리편 서폿이 (Nami(나미)Sona(소나)Janna(잔나)등등...)와 같이 물몸 챔프며, 상대편 서폿이 (Thresh(쓰레쉬)Shen(쉔)Annie(애니)Lux(럭스)등등...)딜을 가거나 탱커, 또는 Ignite(점화)(점화)를 들 확률이 있을경우 힐들 들어 주세요.

장점: 이동속도와 회복을 얻을 수 있으며, 점화를 없앨수 있다.
단점: (Zed(제드)Fizz(피즈)등등...)힐을 쓰기전에 죽거나 힐을 써도 죽는 암살자 들이 매우 짜증스러울 뿐이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반강제로 가야 한다.


Cleanse(정화)(정화)
상대편중에 (Zed(제드)Fizz(피즈))가 있을경우 무조건 드시길 바랍니다.

장점:(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안가도 된다. cc기 천국에서 벗어 날 수가 있다.

단점:라인전 생존력 불확실

Ignite(점화)(점화)
상대편 라이너들이 (Nami(나미)Sona(소나)Janna(잔나)Ezreal(이즈리얼)등등...)물몸 챔프일 경우 아주 가끔씩 들어줍니다.

장점:라인전이 매우 강하다. 상대편이 사려서 cs를 먹을수 밖에 없다. 1대1에서 강할수 밖에 없다.

단점:한타때 힘을 제대로 못발휘 할때가 많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 전: 평-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평-평-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E~Q 중간에 시간이 있다면 평타를 한번 더 넣어도 된다.

 

 6렙 후: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평-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평-평-평-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이다.

 르블랑 처럼 입맛에 따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스킬 콤보 순서가 한정되어 있다.

스킬 활용 팁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을 잘 맞출수 있는 방법은 딱 한가지 이다.


만약 내가 저 스킬을 피할려면 어느쪽으로 움직일까? 라는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쿨감 바루스
평타 바루스
공통
쿨감 바루스 일경우, 정수약탈자, 트포 만 나와도 쿨감률이 40%나 되기 때문에 쿨감신이나 따른 쿨감 아이템을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템 빌드

평타 바루스
(정수 약탈자)-(도미닉 경의 인사)-((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헤르메스의 시미터)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스태틱, 유령무희-둘다 고르기 약간 까다롭습니다. 잘컷을 경우 유령무희, 못컷을 경우 스태틱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쿨감 바루스
(정수 약탈자)-Trinity Force(삼위일체)-(도미닉 경의 인사)-((헤르메스의 시미터)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쿨감 바루스는 써줄말이 없네요

공통
헤르메스의 시미터, 피바라기-Cleanse(정화)(정화)를 들었을 경우 무조건 피바라기, 나머지는 (Fizz(피즈)Zed(제드)Leona(레오나)Nautilus(노틸러스)등등...)이분들 안계시면 피바들어주세요
스테락의 손길, 밴시의 장막-상대에 ad가 잘컷거나 올 ad일경우 스테락, 상대에 (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등등...) 스킬 연계에 의존하는 챔피언일 경우 밴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E스킬로 바루스의 궁을 씹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이동기가 없는 바루스의 경우 바로 끌어버리는 블츠는 까다롭습니다.
알리스타
알리스타가 아닌 원딜러에게 궁을 쓰셔야 됩니다.
알리스타에게 쓰면 알리스타가 R으로 씹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특성상 패시브로 인해 라인을 밀기때문에 그레이브즈는 갱에 노출되기 매우 쉽습니다.
갱을 부릅시다.
소라카
바루스는 Q사정거리가 매우 길어 원딜을 체력 비례하게 힐을 해주는 소라카는 사릴수 밖에 없습니다.
안사리면 Q맞아서 죽어요
(소라카 Q사거리
베인
바루스의 Q가 케이틀린의 Q와 비슷하게 짜여 있으므로 라인전, 한타때 매우 고통을 줄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1대1 맞다이에서는 베인이 이깁니다.
고로 서폿이랑 같이 다닙시다.
서폿이 로밍다닌다하면 사립시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cs를 먹을 때는 평타 위주로 먹는것을 추천 하며 대포 미니언이 나왔을때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한번 쏴주시면 라인이 적절하게 움직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마나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스킬 사용을 줄이시는걸 추천하며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을 배우기 전까지는 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정도 됬다면 용싸움이 한번씩 일어 날것입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은 상대의 암살가 어딨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바루스의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은 한타때 여러명에게 속박을 걸수 있지만, 궁을 쓰기도전 상대의 암살자가 죽일수 있으니 뒤에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만 계속 쏴주시고 서폿과 같이 있으며 서로 싸우기 시작하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암살자를 주의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바루스의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은 두가지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물몸 서포터(Sona(소나)Janna(잔나)등등...)를 묶어놔서 힐을 시키는걸 방해하거나 원딜러(Ashe(애쉬)Lucian(루시안)Vayne(베인)등등...)을 묶어놓게 해서 제 역활을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상

Ctrl+F를 누르셔서 원하는 챔피언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상, 중, 하



원거리 딜러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난이도: 중~하

시즌 6되면서 정글로 가신 그레이브즈 입니다.

평타가 관통되지 않아 라인을 밉니다.

갱을 부르시면 한결 수월 하실 껍니다.

대신에 포탑 체력을 깎이지 않으려면 마나가 조금 부족할 겁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이거 첫번쨰 날라오는건 맞아도 두번째는 맞지 맙시다.

그리고 꼭 1대1 맞다이는 하지 마세요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그레이브즈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난이도: 상~중

걍 맞다이 자체를 하지 마세요

멀리서 Q쏘는거 밖에 답 없습니다.

근데 상대 드레이븐 템트리가

무대만 뽑고 피흡템만 가면 그냥 졌다고 보면 됩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드레이븐 한타: 바루스 맞다이: 드레이븐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상~중

물론 손이 문제긴 하지만 바루스는 없는 도주기가 있으며

패시브를 아주 잘 활용하는 사람은 더더욱 까다롭습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바루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난이도: 중~하

시즌 초반에 op였지만 너프를 먹고 고인이된 미스 포츈 입니다.

그냥 궁만 조심하고 1대1 맞다이도 이깁니다.


평타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미스 포츈 맞다이: 바루스


Varus(바루스)(바루스) 난이도: ???

바루스 미러전을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손싸움입니다.

서폿의 비중이 큽니다.


상황에 따라 평타 바루스, 쿨감 바루스 고르시면 됩니다.


Vayne(베인)(베인) 난이도: 상~하

베인의 구르기와 벽꿍이 어떻게 작용 하나에 따라 달라 집니다.

하지만 라인전 때는 아주 고통을 줄수 있습니다.

우선 바루스의 평타 사거리가 25더 높습니다.

이를 이용해 w스택을 쌓고 E를 쓰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베인이 구르기를 이용해 빠져 나오려고 할껍니다.

그때 Q를 쏴서 딜교 이득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바루스 맞다이: 베인


Sivir(시비르)(시비르) 난이도: 상

일단 바루스가 제일 상대하기 힘든 원딜러 입니다.

바루스의 Q와 R을 E로 씹기 때문에 더더욱 힘듭니다.

파밍 위주로 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평타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시비르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시비르


Ashe(애쉬)(애쉬) 난이도: 상~중

바루스와 같이 엄청난 cc기 궁을 가지고 있는 애쉬 입니다.

평타 자체가 cc기 이기 때문에 도주시 약간 위험합니다.

라인전때는 미니언 뒤에 서서 w를 맞지 않는게 관건입니다.

그리고 Q때문에 맞다이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바루스와 같이 이동기 없는 뚜벅뚜벅이므로 갱을 자주 부르시면 됩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바루스 맞다이: 애쉬


Jhin(진)(진) 난이도: ???

아직 정보가 부족하고 만나본적이 별로 없기 때문에 다음에 작성하겠습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난이도: 중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미친년 입니다.

근데 애도 이동기가 없어서 할만은 해요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바루스 맞다이: 비등비등 (단, 징크스가 전투의 열광을 들었을 경우 바루스가 집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난이도: 상~하

애도 베인과 마찬가지로 실력에 따라 다릅니다.

칼리스타가 패시브로 바루스의 스킬을 씹는다면 공백이 클것입니다.

그렇다고 맞다이도 좀 그런 챔프...

게다가 어찌어찌 서폿에게 궁을 써서 물어도 궁으로 살려내는 묘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가 잘하면 평타 바루스, 못하면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칼리스타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난이도: 상~중

일단 사거리가 개사기 입니다.

케이틀린 Q=바루스 Q 비슷하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케이틀린 상대 할때는 헤드샷만 조심하세요

그리고 맞다이도 집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바루스 맞다이: 케이틀린


Kog'Maw(코그모)(코그모) 난이도: 상~중

너프되고 만나 본적이 딱 세번 있습니다.

일단 너프되고 한결 수월 해졌고요 코그모 평타 사거리 주지 마시고

멀리서 Q짤만 하세요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비등비등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코그모


Corki(코르키)(코르키) 난이도: 상~하

일단 평타캐가 아니고 스킬 위주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바루스의 무빙이 중요하므로 신발을 빨리 올리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한타할때 코르키 특급 배송 폭탄 없을 때 하세요

딜은 거의 암살자 급입니다.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비등비등 맞다이: 코르키


Quinn(퀸)(퀸) 난이도: 상~중

일단 라인전때 개고통임

Q준비할때 실명걸고 E로 정신 집중 끊고 어휴...

일단 라인전때 파밍 위주로 가고 한타때는 퀸 거의 하는거 없으니까

한타를 노리세요


상황에 따라 평타 바루스, 쿨감 바루스 고르시면 됩니다.

라인전: 퀸 한타: 바루스 맞다이: 퀸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난이도: 하

정글만 돌긴 도는데 라인에서 서는거 딱 한번 봤습니다.

그냥 멀리서 Q짤만 하면 언젠가 지가 알아서 궁을 써줌

근데 맞다이는 하지 마세요


쿨감 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바루스 맞다이: 킨드레드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난이도: 중~하

일단 스킬이 다 타겟팅이라 무빙이 필요가 없음

근데 패시브가 레벨에 따라 사거리 증가라 라인전때 고통줄 수 있음


평타바루스 추천 합니다.

라인전: 바루스 한타: 바루스 맞다이: 비등비등


Twitch(트위치)(트위치) 난이도: ???

진짜 일겜 이랑 랭겜할때 밴도 안되고 픽도 안되는 고인챔임

만나본적이 5번밖에 없던걸로 기억해서 자료가 부족합니다

마치며

 회원가입 이후 처음 쓰는 글을 여기까지 봐주신분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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