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18
12
0
2/3
전통적인 캐리형 정글러 전투의 열광 호피디르 공략 - 6.7패치후 수정

- 트래비스비클(2016-05-02, 조회수: 8317)

우디르는 출시 이후 시즌 2 초반까지 쭉 정글의 왕으로 군림했던 챔프입니다.

메타가 변하면서 정글러들이 자신의 성장은 뒷전으로 미루고 미드에게 정글몹을 몰아주며 갱킹으로 아군 라인을 보조하는 게 대세가 된 그동안 대부분의 우디르 유저가 고대골렘의 영혼, 돌격병, 잿불거인으로 묵묵히 일선 탱커를 담당하던 그 때에도 다른 몇몇 소수의 유저들은 마드레드의 피갈퀴손, 야생의 섬광, 포식자로 자기만의 정글캐리 빌드를 만들었습니다.

캐리형 정글러가 드디어 빛을 보기 시작한 시즌 6, 우디르에게 꼭 맞는 옷처럼 어울리는 핵심특성 '전투의 열광'으로 캐리에 목말랐던 정글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소개하고자 허술하게나마 공략 작성합니다.

공략이라기보다 소개라는 말이 적절하겠군요.

6.7패치로 피닉스 폼이 너프를 당하고 성장속도가 꽤나 느려졌습니다. 아이템 트리를 수정합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INcA
 
 



배치를 골드5로 받았는데 골드 5~4 구간에서 포식자를 못 믿고 멘탈이 폭발한 친구들 덕에 승률을 좀 조졌습니다... 
^ ^;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1.7%
  • 방어
    +4.006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843 IP
룬은 대체로 저 룬들을 적절히 조합해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랑이와 피닉스를 둘 다 찍기 때문에 공격속도룬에 크게 집착할 필요가 없고 공격력 룬은 박을수록 초반 정글싸움에서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전투의 열광을 사용하기 때문에 쿨감 특성을 찍을 수 없어 초반 10퍼센트의 쿨감확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쿨감룬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문양은 취향껏 드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흡혈귀는 찍지 않습니다. 초반을 초공격적인 빌드로 운영해서 한끝차이의 승패로부터 이득을 봐야 우디르에게 중반이 의미가 있기 때문에 타고난재능을 들어줍니다. 공격력과 주문력이 모두 유용한 우디르에게 깨알같은 도움이 됩니다.

압제자와 현상금사냥꾼은 재량껏 스위치하시고 핵심특성은 전투의 열광을 들어주세요.

곰폼으로 평타 한방, 호랑이폼으로 평타 한방 이렇게만 쳐도 6스택이 쌓입니다. 그 후 피닉스폼으로 딜하시면 포식자와 피닉스의 마법데미지, 전투의열광의 물리데미지를 복합적으로 가할 수 있습니다.

왜 전투의열광이어야 하느냐? 즐기려고 하는 게임에서 반드시 전투의열광을 들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얻어맞으면서 즐거움을 얻는(?!) 사람은 영겁의 힘을 들면 되고, 스피드광이거나 헤카림충은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면 됩니다. 

그렇지만 이왕 포식자를 든 상태에서 이기고싶다면~


 
┖> 답은 '전투의열광'이다. (출처:op.gg 챔피언분석)
적 조합에 따라 유체화를 들어도 됩니다. 그래도 그냥 점멸 드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스킬 활용 팁

 스턴을 건 다음엔 적이 이동할 경로로 움직이며 무빙샷을 하는 게 필수입니다.. 판테온을 해봤다면 이해하기 쉬움. 평타 딜레이 시간 동안 적을 끊임없이 따라가야 한 방이라도 더 박을 수 있으니 집요하게 지옥 끝까지 따라가세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 q를 누르면 우디르가 손가락에 꼬깔콘을 꽂습니다. Nidalee(니달리)얘나 Lee Sin(리 신)얘같은 아이들은
 
꼬깔콘 고소한 맛((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만 먹여줘도 너무 맛있어서 졸도합니다.
 
단,  Graves(그레이브즈)요 아저씨는 꼬깔콘 매운맛(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아니면 만족하지 않으니 조심하셈
 
 - r을 누르면 우디르가 불닭이 됩니다. 꼬깔콘-불닭콤보를 갈기면 Olaf(올라프) 이 미친놈이 아닌 한 다 이김
 

※ 지나가는 적을 부쉬에서 급습할 경우 스턴부터 박지 마세요. 가할 수 있는 최대한의 데미지를 가한 후 도주하는 적을 따라붙을 때 써야합니다. 호랑이폼으로 대기하고 있다가 부쉬 앞에서 한 방, 여유가 될 경우 호랑이 폼을 다시 켜서 한 방 더 때리면 순식간에 호랑이 액티브데미지를 두 번 연속 입힐 수 있고 초중반에 이 정도 되는 데미지는 치명적입니다. 그 후 피닉스 폼으로 딜하세요.


호랑이의 사용효과에는 5초간 공격속도 상승도 있습니다. 피닉스 폼으로 딜하는 데에 이 공격속도 상승효과가 매우 유용하니 피닉스를 쓰기 전에 호랑이를 사용하는 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정글캠프 사이를 이동할 때도 곰폼의 마나소모가 큰 초반엔 대신 호랑이를 장전해두고 다니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디르는 4가지 정글 아이템을 모두 올릴 수 있는 정글러지만 스스로 성장해서 캐리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포식자가 가장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딜템을 올려 적을 잡아먹어 적 정글과 한 개 이상의 라인에 대해 안티캐리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후반에는 방템을 올려 적에게 역전의 빌미를 남기지 않는 스노우볼링의 정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디르는 빠른 사냥속도와 소규모교전에 강한 스킬셋, 스탯을 가졌기 때문에 이런 운영에 최적합한 챔프입니다. 

만약, 초반부터 잿불거인을 위시한 탱킹 아이템을 올린다면 운영 상의 안정감은 확보할 수 있지만 중반 이전까지 적을 찍어누르는 폭발력은 가질 수 없어 캐리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리스크를 짊어지면 승률로 보답받는 것이 lol입니다. 블리츠크랭크와 오공, 샤코와 탈론의 승률이 지금껏 쭉 상위권을 마크했던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배부른 포식자와 완성하지 못한 포식자를 합산하면 포식자 빌드의 전체승률은 49.50495049...%입니다.(op.gg 챔피언분석 통계)

정글 아이템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높다고 해봐야 50프로를 못 넘기지만... 너프 전엔 54~5%로 역시 빌드 중 가장 높았습니다.

적이 올AD일 경우 정령의 형상/밴시의 장막 대신 란두인의 예언을 올리면 됩니다. 적이 나부터 포커싱한다, 내가 잘 컸는데 제드같은 놈이 나에게 궁을 쓴다. 이런 경우엔 스테락의 도전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설령 죽더라도 어그로를 오래 끌어 아군이 딜할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 6.7패치 이후 성장속도가 느려지고 킨드레드, 그레이브즈, 니달리같은 강력한 데미지를 가졌으면서 성장속도도 빠른 op들을 상대하기 위해 트포보다 스테락을 먼저 갑니다.

트포의 가격 3800골드로 스테락의 도전(2700골드), 광휘의 검(1050골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스테락의 분노' 효과가 발동된 경우 소규모 싸움에서 동시간대 다른 코어템을 올린 적에게 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초반엔 이 졸렬한 놈의 스킬구성 때문에 접근하기 전에 반피가 증발해서 1:1 상황에서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중반 이후 코어템을 뽑고 일기토를 뜬다?
이 치졸한 놈이 딸피가 되자 궁극기를 깔고 그 위에 지원 핑을 조온나게 연타합니다. 그리고 우디르는 백업 온 놈들 cc를 얻어맞고 죽습니다

그냥 밴하세요
모르가나
상대하기 아주 골치 아픈 챔프입니다. 서폿 모르가나라면 봇갱은 왠만하면 가지 마세요.
우디르
종종 파일럿 스스로가 호피디르로 화하여 하얗게 불태우다 죽는(=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던지는 플레이 자체가 호피디르의 카운터라고 생각하시고 항상 한번 더 생각하세요. 운영방법이 꽤나 하드코어 하다보니 저도 엄청 자주 던지는 편이고 이걸 극복하는 게 가장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3코어 완성하기 전까지 완전히 박살을 내줄 수 있습니다.

무리한 갱킹으로 피가 잔뜩 빠졌을 때 역갱을 맞아 마이가 알파로 더블킬을 후루룩 빨아버리거나 하는 불상사만 없다면 무난하게 밟아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비벼져서 풀템싸움까지 가면 못 이기니 방심하면 안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너프... 그렇습니다. 피디르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라이엇은 정글러가 라이너의 조수 역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포식자 고승률 챔프들을 수 차례 칼질하면서도 니달리와 그레이브즈는 크게 건드리질 않으니까요. 

 그렇지만 이 호피디르에겐 너프 전에나 너프 후에나 2코어 후에 뿜어내는 특유의 불가해한 폭발력이 남아있습니다. 



이 호피디르 특유의 파괴력을 잘 살리려면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대신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를 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군 라이너에게 하드cc가 있으면서 적에게 혼자 노는 우디르에 대항할만큼 1:1에서 강력한 챔프가 있다면 생각해보세요. 무리하지 않고 적당히 성장했을 뿐인데 2:1은 기본으로 수행하는 진짜 육식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척후병의 사브르)에는 위치를 드러내는 기능이 있어서 맞다이하다 상대가 부쉬로 튀어도 손해볼 일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빠른 정글속도로 탑솔러가 3레벨 갱킹을 의식할 때 쯤 탑 부쉬로 들어가는 게 가능한 우디르입니다.-피닉스 너프로 불가능해졌습니다. 3포션 스타트를 한다면 체력관리는 될 지 모르겠으나, 속도가 느립니다.- 혹은 적 정글러가 버프몹과 씨름하고 있는 것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미드라이너의 상성과 라인 상태를 보고 적극적인 카정을 갈 것을 추천합니다만, 우리 팀 미드가 럭스인데 적 미드가 제드나 피즈다 하는 경우엔 그냥 정글 돌며 역갱각을 봅시다.

 초반엔 탑에서 이득을 보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탑은 한 번 킬을 내면 가장 스노우볼이 크게 굴러가는 라인이고, 협곡의 전령을 먹기도 수월해집니다. 아군 탑솔과 의기투합해서 탑라인을 장악한 뒤 양해를 구하고 전령 버프를 드세요. 성장속도에 엄청난 탄력이 붙습니다. 


바텀에서 이득을 보거나 용 근처에 시야가 없다면 드래곤을 선점하세요. 당장 1용 버프가 문제가 아니라 3용까지 쭈욱 점유하기 쉬워서입니다. 용은 보험이라고 생각하세요. 능동적으로 갱킹을 다니기 쉽지 않은 우디르한테 용 1~2마리는 적 정글러의 갱킹성공에 대한 억제력으로 작용합니다. 초반 드래곤 사냥으로 굴러가는 스노우볼은 과거 골드로 주던 때보다 작아졌습니다.


※협곡의 전령 버프 - 입히는 피해량 10% 증가, 이동속도 40 증가, 귀환 강화

중반 운영법

 우디르가 가장 기세를 떨치는 시간입니다. 우디르는 바로 이 중반을 캐리하는 챔프입니다. 딜링과 탱킹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타워가 밀린 적 진영 근처의 정글을 끊임없이 들쑤셔주세요. 적절히 성장했다면, "쫄지 마세요"


그레이브즈건 니달리건 제드건 마주치면 죽여버린다는 각오로 하셔야 됩니다. 이 호피디르를 하다보면 흡사 나르가 빙의한 것 마냥 분노조절장애가 도져서 깝치는 적만 보면 닥돌을 하게 되는데, 달려가서 쥐어 패주는 것은 좋으나 적의 대가리 수를 항상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우디르는 빠른 성장속도로 적을 찍어눌러 레벨, 아이템 격차로 이기는 대표적인 스노우볼 챔프입니다.(이제 너프로 그런거 없습니다.) 궁극기가 없어서 변수를 만들어내기가 힘든 대신 우수한 스탯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남들보다 풀템이 빠르게 나왔다면, 지체하지 말고 승부수를 걸어야합니다. 아이템 격차가 따라잡히기 시작하는 그 시점부터 우디르는 내리막길을 걷습니다. 이 때 스플릿 푸시도 게임을 이기는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초중반에 승기를 굳히지 못하고 어영부영 극후반까지 풀템싸움으로 끌고 와버렸다면, 시간을 '조금 더' 끄세요.

딜템을 다 팔고 탱템으로 떡칠해서 '스턴셔틀로 태세변환'이라도 해야합니다...ㅠㅠ 우디르 하면서 가장 슬퍼지는 순간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에 강력한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매우 좋지만 적에게 선공권이 있을 경우에도 우디르는 괜찮습니다. 우디르의 곰 폼은 적의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치기에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적 탱커가 진입할 때 곰 폼으로 스턴을 걸어 아군 딜러를 보조할 수도, 적의 캐리를 물고 늘어질 수도 있습니다. 조합에 따라 팀파이트시 역할이 달라지므로 로딩 창에서 한타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 지 시뮬레이션해보는 정도면 1인분 이상 하실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요즘 기세가 한 풀 꺾인 총잽이입니다. 이 놈은 우디르보다도 갱킹이 힘든 놈이라 레드 들고 있는 타이밍에만 와드로 동선 봐주면 편합니다. 그냥 그럭저럭 흘러가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 두개가 나왔을 때 일기토 한 번 붙어보세요. 백이면 백 지가 이길 줄 알고 빨리 뽑기로 이리저리 똥꼬쇼하다 비참하게 드러눕습니다.


Kindred(킨드레드)재수없는 양새끼입니다. 밴하세요 그냥

어쩔 수 없이 붙게 됐다면 이 녀석 역시 2코어까지 사렸다가 붙어줍니다. 맞딜하다가 궁극기 장판이 꺼지기 직전에 곰폼으로 스턴 박아놓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Nidalee(니달리)창을 맞았으면 호랑이 킬 준비부터 하세요. 니달리 유저는 지금까지 조빱 호구 피디르만 봐왔을 터라 옳다꾸나하고 뛰어올 겁니다. 점프하는 순간 300원입니다. 니달리가 안 싸워주고 폭풍정글링과 카정으로 성장만 한다면 아군 서포터를 불러서 니달리 잡아 죽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브라움이나 쓰레쉬가 우디르와 호흡을 맞춰 싸우기에 상당히 좋은 서포터입니다.


Lee Sin(리 신)옛날엔 정글의 일진이었지만 요즘은 위에 새끼들 빵 나르느라 바쁜 빡빡이입니다. 저 놈들도 못이기는 빡빡이가 호피디르를 이길 리가 없죠. 서로 6레벨일 때 체력템 하나 들고 있지 않은 타이밍에 리신 풀콤보만 조심하세요. 성가신 건 리신과의 1:1 상황이 아니라 내가 정글 돌고 있는 시간에 저 놈이 다른 라인을 터뜨리는 겁니다. 그거 막으려면 카정이 답입니다. 적극적으로 싸우러 다니세요.


Elise(엘리스)거의 킨드레드만큼 짜증납니다. 2코어 전까진 먼저 맞는 놈이 집니다만, 스테락이 나오면 먼저 고치맞고 풀콤보 쏟아부어도 버티고 우디르가 이깁니다. 리신처럼 갱킹도 강력하니 역갱을 노리는 게 좋습니다.


Evelynn(이블린)3포션 스타트하시고 첫 귀환 전에 카정 무조건 가세요. 무난하게 버프 다 쳐먹고 갱킹 다니게 하면 안 되니 브레이크를 걸어줘야 됩니다. 킬을 못 따더라도 점멸 뽑고 동선파악 해놓으면 게임 끝날 때까지 조빱입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정글러는 아니지만 이 녀석이 미드면 상당히 골치 아픕니다. 얘가 미드로 오면 우디르를 할 게 아니라 Jarvan IV(자르반 4세) 왕자님 골라서 미드 108갱을 가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싫어하는 챔프 캬아아악 퉤

마치며

 우디르는, 특히 이 호피디르는 2코어(포식자-스테락의 도전)를 얼마나 빠르게 뽑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레이브즈와 니달리처럼 정글링을 중심으로 하고 갱킹은 정글캠프를 정리하고 난 뒤 역갱 위주로 노리시고, 카정을 적극적으로 다니세요. 카정다니면서 와드 박아 적 정글 동선 파악하는 것이 곧 역갱의 시작입니다.


정글링을 중심으로 할거면 그레이브즈, 니달리 하면 될 것을 왜 호피디르 하고 앉았냐고요?


장담하건대 재미의 차원이 다릅니다. 게임은 재밌으려고 하는 거니까요


                - Zi  디르 공략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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