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84.4% (27표)
0% (0표)
15.6% (5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12
18
0
27/32
[M1][MMR 3000++]마스터오공원챔정글랭킹1위공략

- 애보(2016-07-17, 조회수: 253349)

오공 정글


ID: 원숭이가사람구실


티어 : 마스터



                 


e평q로 대가리 쪼개기 꿀잼


박살내다보니 마스터까지 오게됬음 


티어 올리는거 줜나쉬움 꿀챔 오공으로 대가리 박살내다보면


연승행진



댓글로 궁금한점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방어 +0.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3.2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7,680 IP

전 룬특 이거 하나로 마스터찍음.
빨강방관 9개 (무조건)
노랑고정방어 9개 (무조건)
파랑고정방어 6개, 고정마저 3개 -> 쿨감룬을 들어도 되는데 

체감이 거의 없어서 그냥 방마저 들어줍니다 반에 죽지않는게 게임을 이기는 방법이기 때문

왕룬에 공격력 3개 (무조건)

룬특성은 취향이라고들 하는데  전 이거로 마스터찍음.

룬특성 좀더 신경쓸라고 하면 더 게임이 안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걸로. 이게 지금으로선 개사기
특성 위에꺼로 쓸꺼면 밑에 특성 설명글 안읽어도됨.


내 오공은 극딜템으로 가는것은 아님. 극딜로 갔을시 한타시 빨리 디짐
디지기전에 넣는 딜이나
내 템트리로 1~2초 더 살아서 넣는 딜이나 도찐개찐이므로 극딜가도 되지만
내 템트리가 생존률이 더 높으니 내 템트리로 가도록.


흉포 12개中
오공자체 가 E스킬로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마술-> 5개 

딜러이므로 
양날의검-> 1개

남자는 극딜 
타고난 재능-> 5개

에어본 시켰을때 추가데미지를 위해 
압제자-> 1개

책략 18개中
디코이쓰고 이니시를 위해 
방랑자-> 5개

오공은 1:1로 비슷한 성장이라고 가정시 암살자챔프 대부분을 이김
예를들어 탈론, 제드, 피즈, 카사딘 1:1 암살자챔프들을 솔킬낼수 있기때문에 
암살자 특성이 꿀-> 암살자 1개

딜오공-> 무자비 5개

개꿀특성->위험한 게임1개

오공은 스킬딜이므로 방관->정밀함 5개

E평Q 6렙전 갱킹에도 좋고 꾸준히 좋은 천둥군주의 호령 1개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은 R E Q W 순으로 마스터

못하는 애들이 E 3개찍고 Q올리더라

 

스킬 콤보

 콤보 하나 E평QR    

 거리가 멀면 EQR 나도 거리멀면 이렇게함

 ER은 개노답 절대쓰지마삼

 


콤보는 하난데 티어가 나뉘는 이유 


 디코이 키고 이니시하려는데

 1.들어갈때 거리가 멀거나 뒷무빙

     ->상대가 뒤로 뺀다 -> 내 의도를 들킴

 -> 여기서 과감히는 판단을 하는것이 가장중요!! 


이걸 못해서 마스터를 못올라갔다가 

이걸 더 신경쓰니 마스터찍음 (들어가면 정치당함.. 나쁜놈들)


적들이 뒤로 뺄때 강제로 걸면 한타 망하고 정치당하니까

요우무, 기동력올릴 필요가 없음. 억지한타 -> 우리팀멀뚱멀뚱('-'?) -> 패망


 2.가깝다

     ->상대 딜러에게 E평QR  (상대: 오공딜 뭐야 ㅡㅡ 누가키움?  정치의 시초 = 승리)


 3.애매한 거리

     ->상대 딜러에게 EQR(원콤시에만)

한방에 못죽이겠으면 과감히 빠지는게 좋음

안죽는게 개이득


탱커물면 빨갱이 취급당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부적 : 피흡 + 마나재생 개꿀
포션 업글은 250원 남을때 바로 해주삼 개꿀템

다른 오공 장인들을 보면 요우무를 코어템으로 가는데 난 아님.
써보시면 알겠지만 반반으로 게임이 흘러가고 있을때 
유리구슬 오공이 기동력의 장화까지 
가면 1:1은 강한데 
한타하자마자 찍ㅠ 
궁 쓰자마자 찍ㅠ 
포킹맞고 강제귀가..

추격자의 나이프<br />추격자의나이프: 티어 올리려면 시야싸움이 제일 중요 
저거 뜨고장신구 바꾸자
특히 오공은 기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야가 매우 중요!!!
요우무를 나도 가봤지만 효율이 좋지않아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br />용사이후  닌자의 신발<br /> 닌탑 칠흑의 양날 도끼<br />블클은 고정템
그다음 아이템트리는 스테락, 망령의두건, 멜모셔스로 나뉨
1.AP가 못컸거나 없는경우  스테락의 도전<br />스테락
2.AP가 3명이상이거나 2명인데 잘컸을경  망령의 두건<br />망령의두건만 올리고-> 다른 템(스테락, 맬모, 거드라)이 하나 더 나온후에밴시의 장막<br />밴시로 업그레이드 해줌(딜로스 방지)
3.AP가 그렇게 세지않아 만만한경우나 AP가 많지만 내가 잘커서 다잡을수 있을때맬모셔스의 아귀<br />맬모셔스
마지막으로거대한 히드라<br /> 거드라가주면 극후반에도 딜탱 안밀리는 거대한 여의봉오공 완성*-_-*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요즘 뜨는 정글러 초반 맞딜에서 개밀림

킬이라도 따이면 중반까지는 못덤빔

후반엔 오공이 더 좋다
니달리
잘하는 니달리 만나면 계속 운영당하고 한타력도 뛰어난챔프

적의 기세에 눌려 내가 말리는 경우가 생김

후반엔 오공이 더 좋다
렉사이
이놈이 잠복중일땐 무작정 이니시 하다가 피보는 경우가 허다함

초반부터 계속 무난히 센 챔프라서 게임이 초반부터 기울수가있음

+*킨드레드->궁개사기 벤하자

후반엔 오공이 더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근접암살자

1:1로도 이김. 선빵만 갈기면

들어와도 E평QR이면 원콤
제드
근접암살자

탈론보다 쉽다
피즈
근접암살자

한타시 궁돌리고있으면 진입을 못할뿐더러 재간둥이 빠지면 원콤
나머지 정글러들은 그냥 반반갔을시 오공이 한타력이 좋으므로 급할 필요가 없음

중요!
후반엔 오공이 더 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망하지 않는게 제일 중요!!

  

 1.1시팀 스타트 (이팀이 무슨색이더라)


 두꺼비-블루-늑대먹고 3렙 귀환  롱소드 하나산다.


 작골-레드-칼날부리먹고 4렙후


 갱갈곳을 본 후

 1-나대는 라인이 있다 싶으면 가주고


 2-각이 없다 싶으면 바로 바텀을 찌름.  유동적으로


 3-각이 아예 없으면 그냥 정글만 돌며 성장 ㄱㄱ

 

 성장형 정글러기 때문에 후반캐리가능. 급할 필요가 없음


 *누군가 정치하면 과감히 차단

 

 7분에 블루를 주고 6렙찍은후 용사가 나온 시점이 쎈 타이밍


 왠만하면 바텀갱을 가는게 좋음  2명 광역궁 ->최소 1명킬 


 그렇다고 블루타이밍에 바로 바텀갱가는건 비추 ->역갱당해서 겜터짐


 2. 7시팀 스타트


 작골-레드-칼날부리 먹고 3렙 귀환 롱소드 산다.


 여기서!! 작골-레드먹고 2렙으로 바텀이나 미드를 찌르고 블루로 올라가는것도 가능!!

 (요즘 자주쓰는데 개꿀)

 나머지는 위와 동일 

 

중후반 운영법

 오공 무난한 캐리각


 팀원이 사람이면 걍 캐리


 다 띄우고 한놈 죽이고 팀원도움(ex. 룰루, 탐켄치, 케일,킨드레드)으로 살아나오는게 베스트 

 

팀파이트시 역할

 1.잘컸다

  ->각보다가 이니시해서 한놈죽이고 다 띄운다

 2. 못컸다

  ->뒤에서 암살자들이 우리 딜러를 못 잡게 지켜준다. 

     but 각이 나올땐 이니시

 

 

마치며

주변사람들에게 오공으로 어떻게 마스터티어를 찍었냐고 질문을 많이 받음.


오공이라는 챔프를 추천해줄때면 초반 정글링이 힘들다 정글이 딜로가면 정치당한  다 등등 


오공은 아닌것같다는 얘기를 다들 함.


난 초반정글도 안힘들고 딜로가야 캐리를 함


솔랭에서는 딜정글이 티어를 올리는 길


제가 오공말고 다른챔프였다면 마스터를 못 감


오공이 개꿀 


내 공략을 보고  개나소나 마스터 갔으면 좋겟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84.4% (27표)
0% (0표)
15.6%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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