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아님. 진지함. 소나정글.
일반에서만 하기를 추천한다.
최근 본캐 일반전적
소나만의 파워코드, 평타캔슬, 쉴드와 주문 검 터트리기, 여눈 스택쌓기.
뿐만 아니라 정글돌떄 정글몹과의 어그로 컨트롤, 상대방의 카정의 위협에 의한 와드박기.
작골스턴 사용대상, 초반의 정글루트, 작은몹과 큰몹잡는 우선순위.
위와 같은 모든것을 고려해야하는 상당한 상급자용의 정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인에서 쓰지 않는 이유는 필자가 라인에서 초반 딜교환하는 것에 부담감이 있으며
라인 클리어가 느리며 cs먹기가 상당히 어렵고 라인밀었을때 갱에 매우 취약하다.
배드줘도 상관없지만 소나를 정글보냈다고 읽지도 사용해보지도 않고 베드 주는건 좀 그렇다.
부캐에서 사용해볼 예정이며, 궁금한것은 댓글로 달아주기 바란다.
아직 룬, 아이템 파트만 완성했으니 참고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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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8 - 치명타율 +0.93%x1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2
- 방어구 관통력+9.04
- 마법 관통력+4.96
- 치명타율+0.93%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스탯
1단계
방랑자: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0.6/1.2/1.8/2.4/3.0%
포악함: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1/2/3/4/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2단계
룬 친화력: 정글 몬스터가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15% 늘어납니다. (에픽 몬스터 포함)
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 시간이 10%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 즉시 체력 20과 마나 10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암살자: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량 1.5% 증가
>=
3단계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 1/2/3/4/5% 증가
명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0.6/0.9/1.2/1.5% 재생
>
혹시라도 마나관리가 안된다면 명상 1개정도는 찍는것도 좋다고 본다.
4단계
산적: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1 골드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3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10골드) 이 효과는 5초당 한 번 이상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위험한 게임: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
위험한 게임은 언제라도 효과를 발휘하는 특성이다.
결의 스탯
1단계
회복력: 5초당 체력 회복 +0.4/0.8/1.2/1.6/2.0
꿋꿋함: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 1/2/3/4/5% 증가
>
2단계
살펴보기: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 증가 +12
질긴 피부: 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받는 기본 공격력의 피해량이 2 줄어듭니다.
<
3단계
룬 갑옷: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 1.6/3.2/4.8/6.4/8.0% 증가 (생명력 흡수 및 재생 포함)
고참병의 흉터: 총 체력 +9/18/27/36/45
>
4단계
통찰력: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인내심: 체력 재생 +50% (체력이 20% 이하일 때는 체력 재생 +200%로 증가)
>
5단계
신속: 둔화 저항 및 강인함 +3/6/9/12/15%
전설의 수호자: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0.6/1.2/1.8/2.4/3.0
=
6단계
착취의 손아귀: 전투 중 매 4초마다 적 챔피언에 대한 다음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절반의 효과)
영겁의 힘: 직접 또는 가까이 있는 아군이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의 체력을, 공성 미니언 처치 시 2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최대 추가 체력: 300) 최대치에 도달한 후에는 공성 미니언 처치 시마다 1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굳건한 결속: 피해 감소 +3%, (아군 근처에서는 +6%) 아군이 적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의 6%를 대신 입음.
<>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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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w-e순으로 찍는다.
e를 찍으면 이속이 1%씩올라가는데 차라리 주문력을 올려주자.
3. 쿨감템은 왠만하면 필수로 선택한다.
우리팀 평타기반 챔피언 많다 -
상대에 체력회복 캐릭이 많다 -
4. 나만노리는 암살자가 많거나 올AD상대이다
YES -
5. 상대가 마저 많이 두른 탱커를 주로 공격한다.
YES -
6. 아이템트리에 빈자리가 남는다.
1개남을때 -
2개남을때 -
7. 번외로 혹시 2가지 템중에서 바뀔수 있다.
파랑에 성장마저룬을 박지 않았거나 마저가 시급하다 -> 대신
상대에 ap챔피언도 많고 그 챔피언들이 cc기가 많다 -> 대신
8. 라인소나는 대체로 자리를 로 바꿔주면 되고
를 안간다해도 또는을 간다.(쿨감, 마나회복 중요)
9. 마지막으로 우리와상대조합에 따른 최종템트리를 살펴보자
1)우리 평타(O) / 상대 암살자,올AD(O) / 상대 마저탱커(O)
2)우리 평타(O) / 상대 암살자,올AD(O) / 상대 마저탱커(X)
3)우리 평타(O) / 상대 암살자,올AD(X) / 상대 마저탱커(O)
4)상대 치감(O) / 상대 암살자,올AD(O) / 상대 마저탱커(O)
5)우리 평타(O) / 상대 암살자,올AD(X) / 상대 마저탱커(X)
6)상대 치감(O) / 상대 암살자,올AD(X) / 상대 마저탱커(O)
7)상대 치감(O) / 상대 암살자,올AD(O) / 상대 마저탱커(X)
8)상대 치감(O) / 상대 암살자,올AD(X) / 상대 마저탱커(X)
1. 마나가 딸리기 때문에 블루가 없을 때 회복은 정글몹에 맞을때 보호막으로 쓴다.
2. 파워코드 3타는 반드시 Q로만 날린다.
3. 갱은 알아서 가나 가고싶다면 마나가 3/4이상 있을때 ,E파워코드를 채워서 간다.
4. 갱보단 정글링을 통한 돈버는게 더 안전하다.
5. 광휘의 검, 리치베인 계열의 스택공격기를 활용해 정글을 사냥하자.
정글돌때 꿀팁.
파워코드발사는 평타와 예외로 즉발성으로 나간다.
예를 들어)
평타-Q(0~2스택)-평타의 평타사이 간격이 1초라면
평타-Q(3스택)-파워코드-평타 또한 간격이 1초이다.
리치베인을 터트릴때도 마찬가지다.
1스택인 상황에서
E(2스택)쓰자마자 Q(3스택) 파워코드 발사를 하면
파워코드+리치베인터트리기가 나가지만
E(2스택)쓰고 리치베인평타후 Q(3스택) 파워코드 발사를 하면
같은시간에 파워코드+평타1대+리치베인이 나간다.
초반 3스택을 쌓고 시작한다.
블루팀
1. 작골을 시작해서 강타를 쓰며 평타치며 리쉬받는다.
2. 레드부쉬에 와드를 박고 칼날부리를 먹는다. (작은거부터 죽이되, 작골스턴은 큰거에 먹인다.)
3. 레드에 강타를 쓰며 잡는다. (카정이 오면 스틸하거나 바로 블루먹으로 간다.)
4. 집을간다.
5. 경비대를 사고 블루-두꺼비(강타)-늑대-칼날부리-작골을 먹는다.
레드팀
1. 두꺼비를 시작해 강타를 쓰며 평타치며 리쉬받는다.
2. 블루를 먹으면서 포션하나를 먹는다.
3. 늑대를 먹는다.
4. 집을간다.
5. 경비대를 사고 작골(강타)-레드(강타)-칼날부리-늑대-두꺼비를 먹는다.
갱각이 보이면 갱을 간다. 역갱이 꽤좋다. 하지만 역갱당하면 약하다.
2대2는 쌔지만 소나가 점사당하면 별로다.
손을 많이타 연습이 필요하며 적절한 파워코드를 사용하자.
다수대 다수 싸움에 유리하다.
커버를 잘하는것이 좋다.
무리한 갱을 가지말자.
킬을 따여 레벨링과 아이템뽑는 속도가 느려지면 안된다.
한타 때 W로 1스택
E로 이속빨라지면서 2스택
Q로 파워코드 평타치면서 3스택을 발사한다.
번외로 추격때는
W로 1스택
허공에 Q로 2스택
E로 슬로우 3스택을 발사한다.
W 파워코드는 상황에 따라 좋지만 발사하기 어려우니 생각안해도 된다.
소나가 정글에 간다면 상대 정글러는 갱킹과 정글링을 포기하고 소나 찾아 삼만리 전략을 시전하며 카운터 정글의 극한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나는 1대1이 매우 약하니 카정대비 와드를 박고 상대정글을 피해다닐수밖에 없다.
소나는 강하다.
라인에서는 cs먹기가 어렵다.
서폿은 cs먹지를 못한다.
고로 정글로 돈을 번다.
믿기지 않겠지만 정글돌아진다. 캐리력이 상당히 좋다. 하지만 어려우니 필요한 사람만 쓰자.
부캐를 '소나정글'로 닉변으로하고 랭크를 돌려보았다.
1. 온갖 패드립을 먹고 닷지가되었다.
2. 밴을해서 하지를 못했다.
결론 : 분명 인식은 트롤이다, 일반에서 해봐도 트롤취급이다, 가능하면 5인일반이 좋을꺼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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