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1명
40.7% (37표)
0% (0표)
59.3% (54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12
0
18
54/91
[다이아3]"골드5" ->"다이아3" 승률65% 새로 연구한 완벽한 템트리 공개합니다.[수정완료] "천사멘탈 아무무"

- 천사아무무(2016-03-25, 조회수: 153800)



공략에 들어서기 앞서..



 










아무무에 대한 자세한 공략은 없는거 같더라고요..

아무무가 비주류 챔피언이다 보니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아무무 공략을 무시하거나 비하하는 글은 전혀 아님을 밝힙니다.

저는 오직 아무무 원챔프 플레이를통해 골드5->다이아4 까지 승률65%이상을 유지하며 오게되면서 느낀

다양한 센스와 아무무의 모든꿀팁을 긴글로통해 적어놓았으니 다소 지루할수있지만


아무무에게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꼭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자신있게 말할수 있을거같습니다. 꼭 모두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무를 사랑하고 "아무무 원챔프" 플레이를통해


프리시즌 동안 "골드5" -> "다이아4" 까지 수직 티어 상승을 하게된


아무무의 평창 아무무를 제외한 모든스킨을 보유중인 !!


현재 닉네임 : "천사멘탈 아무무" 라고 합니다.

 

부캐 닉네임 : "악마멘탈 아무무"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서 왜 하필이면 라인을 슬수도 있는것이고 다른

정글 캐릭을 할수도 있었을 텐데.. 왜 하필 아무무를 선택하게되었는가

부터 설명을 드리고 간단한 티어상승과 승률 평점 등등의 인증을 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공략이라 부족할지 몰라도 정독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장담합니다!


글이 좀 많은데 꼭 처음부터 끝까지 읽으시면 아무무 플레이에 큰 도움이되실거라 장담합니다!!


모든 글 하나하나에 아무무에대한 엄청난 꿀팁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안읽고 내리시면 후회합니다!!


당장 바쁘셔서 공략을 다 읽을시간이 없으신분들은


  색깔표시가있는 글만 다읽으셔도 핵심은 얻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시간을내서 꼭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아무무를 하게된 이유


제 목표는 챌린저를 가는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라인을 스면 cs를 놓치지않고 먹어여하고 논타겟도 피해야하고 갱도 피해야하고 딜교환도 해야하고 킬각도봐야하고 로밍타이밍도 봐야하고 할것이 너무많고 솔직히 라인을서서 캐리하면서 고티어로 갈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잘풀렸을땐 확실히 캐리할수있고 내가 말리더라도 팀한테 확실히 도움이 될수있는 챔프"아무무"

 한마디로 버스도 탈수있는 캐릭을 찾다보니까 [cc잇고 광역cc가있어서 팀을도와줄수있는] 아무무, 세주아니 이렇게 두개가 정글쪽엔 있던거 같더군요. 그렇다고 버스타는게 목적은 아닙니다!! 승리의발판은 정글러가 주도합니다.

처음엔 아무무와 세주아니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세주아니가 아무무의 상위호완이라길래 세주아니를하려는데 세주아니는 뭔가자꼬 지기만하고 승률도안좋고 아무무는 승률이 잘나오고 그래서


아무무를! 제 티어상승과 인생의 동반자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초기화전 mmr과 판수 승률 인증


골드 5-> 다이아4 랭크게임 승률인증사진












아무무는 다른정글러에 비해 약하고 일대일에 약하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절대로 아닙니다!

이미지가 약하게 잡혔을 뿐이지 아무무는 맞을수록 e를빨리 쓸수있기떄문에 전혀 일대일에 밀리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카정오는 리신을 역으로 딴경우도 많을정도로 아무무는 일대일에도 능한 챔피언입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12.78
총 가격 : 14,145 IP


표식 : 공속 9개 [ 이건 변함 없습니다 ]


인장 : 성장체력 , 성장방어


이 두개중에 취향에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주로 정글템을간후에 적을보고 프하or솔라리 이 두개중 하나를 먼저 가기떄문에 특성과 정글체력템과의 시너지가 잘맞아서 저는 성장체력을갑니다 방어는 아이템을 주로 탱템을가니 체력이딸린적은있어도 방어가 딸린적은 크게 없는거같아서 성장 체력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문양 : 성장쿨감 , 성장마저


이 두개중에 취향에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아무무 붕대와 궁 의존도가 높다고 판단되어 그 두개의 주력스킬의 스킬을 줄여줌과 동시에

프하와 솔라리를 통한 빠른 쿨감 40%를 맞추면서 붕대를 실수로 못맞추더라도 바로 금방 또사용할수있게

성장 쿨감을 이용합니다. 마저는 제가필요하면 탱탬으로 가기떄문에 크게 부족한점은 별로 느낀적이없으나

아 저거 붕대 쿨 1초만빨랏으면 잡은건데 햇던적은 많기에 성장쿨감을 사용합니다.


정수 : 방어 고정 [변함x]


정글을돌때 초만에 정글몹이 강하기 때문에 인장에 방어력을안끼기떄문에 또한 초반카정위험도있는 아무무이기떄문에

방어 3개를 끼도록 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한 고찰.




딜무무를 할때나 탱무무를 할때나 일단 특성은 이것을 고정으로합니다.


우리팀에 ap의 부재때문에 딜무무를 하게되더라도

저는 탱도되는데 딜도엄청쌘 템트리를 발견한 딜무무를 하기때문에 이특성은 바뀌는 일은 없습니다.

천둥군주 아무무도 딜은 물론 더쌔겟지만 아무무는 딜템을 체력이있는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이 세개의 탬을 바탕으로하여 체력과 특성과 잿불거인의 시너지로 하여 딜은 딜대로 체력은 체력대로 뽑으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아무무의 주력 딜템인 심연의홀로 마저를챙기고 존야로 방어를챙기며 탱도되는데 딜도되는

히야한 딜무무를 전 어쩔수없이 딜무무를해야할때 하기때문에 이특성은 고정입니다.


이특성이 천둥으로바뀌고 정글탬도 룬글레이브로 갈시엔 몸이 심각하게 정말 유리몸이지만


제가 말하는 이템트리로가면 딜도되는데 탱도되네? 뭐지 이 괴물 아무무는? 이런 경험을 느끼실수있습니다.

탱하면서 딜도넣다가 개피되면 존야로 사네?? 후덜덜..

점멸.


강타.


점멸 : 아무무는 궁점멸 점멸붕대 등등 점멸에의존도가 높으므로 점멸을 바꾸는 일은 없습니다.


강타 : 정글템사야하고 용싸움 바론싸움 해야죠? 강타도 고정입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을 갈때



 


붕대로 진입해서 갱을 해야할때 : W를키고 Q - E -평평- E찰때마다 E반복하며 평타

평타를 때리면 패시브로인해 마법저항력이 적어지니 평타를 먼저쓰고 E스킬을 쓰시는게 좋지만 평타를 때릴여유가 없다면 E를 먼저쓰는게 맞는겁니다.



적이 와드가없어서 딱히 붕대를 먼저 안써두 될때 : W를키고 평타 E 평평 적이 도주기를쓰거나

점멸을써서 도망치면 바로 쓰지않았던 Q[붕대] 로 다시들어가서 E쓰면서 떄려주시면

라이너와 함께 잡을수 있을것입니다.



궁이 있을때 [6렙이후]


위에있는 콤보 진입을 하시면서 센스있게 확실한 여러명궁각일땐 아끼지않고 사용해주시는게 좋고요

특히 바텀갱갈때는 적바텀이 지고있어서 포탑안에서 사리고있는경우면 우리팀 알리나 탱이되고 이니쉬가좋은애들이 있으면 포탑뒤로 돌아서 간다고하고 먼저 들어가서 포탑어그로를 받아달라하고 들어가자마자 저는 뒤로돌아가서 궁점멸로 적 바텀 2명을 묶고 묶여진상태에서 붕대를 확정적으로맞춰서 더블킬을 따고 용을 가져가는게 확실한 스노우볼 이득이 굴려집니다 .


저는 그래서 궁이있는 첫 6레벨타이밍엔 우리바텀이 지고있는게아니고

내가개입하면 충분히 잡겠다고 판단이될경우엔 바텀을 가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추가 내역 :

 

궁이 있을땐 붕대를 못맞추겠다면 점멸궁 OR 걸어가서 궁을 먼저써서 확정CC를 넣고나서

붕대를 확정적으로 추가적으로 맞추는것도 아주 좋은 갱킹법입니다.

 

항상 갱을갈땐 옆이나 앞으로 갈려고만 하지말고 뒤로가는 갱도 해야할때가 많다는걸 기억해두세요~




"아무무"는 지는라인 갱을가야하는가





아 갑자기 말이나오고 생각나서 하는 얘기지만 솔킬을계속따이는 라인은 어떻게든 도와줘서 살려주고싶지만

"정글러"의 입장으로선 안가고 차라리 다른 비슷하거나 이기고있는라인을 갱을가서 확실히 더 이기게끔 다른라인을 터치는것이 승리에 도움됩니다. 솔직히 지고잇는라인 갱갓다가 라이너의 딜의존도가필요한 아무무에겐 2:1 갱승이 될수도있고 자칫하에 적정글이 예측하고 역갱을칠경우엔 동선낭비가 너무커지고 그대로 게임이 터질 위험이 너무있습니다.

지고있는라인에겐 미안하지만 다른라인에 힘을실을테니 최대한사리면서 파밍만하라고 채팅으로 다독이고

다른라인을 풀어주고 스노우볼을굴리는게 훨씬 이득이다 라고 전 자신할수있습니다.



다른 정글캐릭은 모르겠지만 "아무무"는 지고있는라인 레벨차 2레벨이상 나는라인 솔킬따이는라인 계속죽는라인은 과감하게 버리는게 좋다. 라고 말할수있습니다.

CC랑 만드는건 가능하지만 확실한 딜은 라이너가 보충해줘야 하게떄문이죠 아무무의 챔프 특성상.




스킬 활용 팁



 1. [Q]붕대 : 붕대는 사용가능한 방향이 무군무진 하여 센스가 필요합니다.


아무무가 기세등등하게 달려갈땐 적이 무서워서 도망치지만 궁이없는 아무무일경우에 붕대를썻는데 못맞췄다?

이러면 바로 태세변환하면서 적들이 아무무 바로 엄청때리고 반대로 아무무는 도망가야할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붕대는 꼭! 신중하게 적챔피언을 맞출수있게 스마트키를 안쓰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붕대로인해 개피일때 정글몹에써서 도망갈수도있고 미니언한테써서 적을추노할수도있고 다향한 방도가있으니

경험으로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2. [W]절망or약간의장판우는지속딜 : 아무무의 유일한 지속적 퍼센트 데미지 장판.


가끔 w가 한타땐 발밑에 켜져잇는지 잘안보일때가 있으므로

항상 w가 켜져잇는상태로 딜을할수있게끔 주의만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스킬은 "슬픈로봇 아무무"가 갈색? 검정색? 으로나와서 확인하기좋습니다 ㅎㅎ



3. [E]짜증내기 : 아무무의 주력 메인딜스킬입니다. 적에게 맞을수록 쿨타임이 줄어들어요.


이것을 잘모르고 적은 자기가 미니언이 많다고 미니언주위에서 싸우는분들 있는데 그러면 아무무는 오히려 떙큐입니다. 미니언들이 아무무를 때려 E스킬이 빠르게 돌아오면서 말도안되는 폭딜이 나오기 때문이죠.

적에게맞으면 스킬쿨타임이 0.5초씩 감소한다는 것을 알면 ! 아무무의 진가를 보실수있을거에요.



4. [R]슬픈 미라의 저주 : 대망의 한타스킬 대망의 아무무의 한타존재감! 미친존재감!


을 가지게해주는 궁스킬입니다. 범위도 꽤 쏠쏠하고 cc기도 확실합니다 공격과 움직임 모두봉쇄하고요

그러므로 궁을 잘써야해요 하지만 적에게 유독 한명만 잘커서 그사람만 잡으면 변수는없을거같다 하면 꼭 다인궁을 쓸필요없이 그사람에게만 써두 좋습니다. 그사람을 잡을수 있다면요.

궁을 너무 빠르게 일찍 써버리게되면 적팀 앞라인이 우리딜러 라인을 물로 파고들수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특히 궁점멸은 절대 인간의 반응속도로 피할수없는 것이니 마냑 궁점멸을 점멸로피한다? 그건 헬퍼입니다.

헬퍼 감정기에도좋은 궁점멸! 확실한 다인궁 이니쉬가될때 자주 이용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아무무는 항상 들어가서 이니쉬를 거는챔프다?



절대로 아닙니다 !!


그리고 적팀이 너무단단한조합이라 내가들어가서 궁걸고 해도 적들이 녹지않는다면

우리팀 탱커를잡아줄 딜러를 무는 탱커를 q와 r로묶어가면서 딜러를 지켜가면서 잡아가는 플레이가 더좋을때도 있답니다. 아무무라고 무조건 들어가는건 아니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상하게 잿불거인이 보이지않아서 선택할수가없네요 ㅠ 제눈이 이상한걸까요..


어쨋든 저거는 ap ad 모두 무난하게 적들이 있을때 가는 탬빌드고요 이제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적이 올 AD 일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신속의 장화: 대장)OR(닌자의 신발: 대장)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막템이 망자의 갑옷or라일라이 인 이유는 방어력이 더필요할때가 있고 적에게 슬로우를걸어주는게 더좋을때가 있습니다.

우리팀에 cc가부족하고 딜러지키기가 힘들다면 라일라이를 가는게 더좋겠죠.



적이 AP 비중이 높을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신속의 장화: 대장)OR(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막템이 벤시or라일라이 인 이유는 위에 썻던거와 같은 이유입니다 ㅎㅎ




우리팀에게 AP딜이 필요할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신속의 장화: 대장)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


심연의홀과 존야의 순서는 적 ad혹은 ap 누가더 잘크냐에따라 바꿔주시면 되고 라일라이와 가면도 딜이 잘안들가면 가면부터 딜이잘들가면 라일라이부터 가주시면 됩니다.

완전 특성도 천둥군주로하고 룬글레이브를 가는거보다 탱도되고 딜도되고 존야로 생존도되는 "깡패 무무"

특성도 제가 올린대로 하면 체력도 높아서 완소 아무무가 될수있습니다.



AP AD가 골고루 있을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신속의 장화: 대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신속의 장화와 "대장"을 가는이유


우리의 뚜벅이 아무무에게 빠른이속과 이속감소를 주며 "날개" 를 달아주는 아이템이 "신속의 장화" 구요.


대장을 가는이유는 들어가서 이니쉬를 걸때가 많은 아무무로써 우리팀의 조금이라도 빠른 호응 가져올수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게 완벽한 아무무.

 

자 충분한 랭겜과 아이템 연구로 탄생한 모든것이 완벽한 아무무 탬트리 룬 특성입니다.

 

: 빨강 : 공속[9개] 노랑 : 성장체력[9개] 파랑 : 성장 마방[9개] 적 올AD일시 성장 쿨감 왕룬 : 방어[3개]

 

탬트리 : AD AP 고루고루 있을시 :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신속의 장화: 대장)->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

 

신발 : 신발은 항상 유동적. 적에 올AD 이면 닌탑이 나을수도있고 적에 CC가많으면 헤르메스가 나을때가 많다.

 

적이 올 AD 일때 :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닌자의 신발: 대장)->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기본적인 아이템 : 웬만한 상황이면 적에 1AP 는 있기마련이니 위에있는 AD AP 골고루있을때 의 템트리를 가면된다.

몇개의 템트리만 바뀌고 큰폭은 바뀌지않고 구지바뀌는건 상황별 신발인데. 위에 설명해놓았다.

필자는 더이상 탱무무를 하지않는다. 이 템트리가 나에겐 가장잘맞고 나에겐 가장좋다.

 

제 공략을 읽는 여러분들이 사용 하건 말건은 자유지만. 무조건 이템트리가 좋다고 저는 말해드릴수 있습니다.

 

단언컨데 이템트리는 완벽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는 이탬트리의 장점과 단점.

 

장점 : 1. 초록색 강타로 초반 라이너의 시야 확보 가능.

 

2. 탱도 가능. 딜도 가능. 유사시 존야로 어그로OR생존 모두 가능.

 

3. 탱무무를 했을때와 달리 딜이 생각외로 강하고 웬만한 적 미드 원딜은 내힘으로 잡을수 있음.

 

4. 그렇다고 탱이 딸린다? 그런 느낌 한번도 받아본적 없음. 제 룬특성과 저 탬트리 풀템이나올시 풀템기준 대충 체력이 3800~4000 임 이게 탱이 안되는 체력? 전혀아님.

 

5. 마방은 심홀로 방어는 존야로. 모두다 잡을수있다.

 

6. 탱무무의 딜적인 강제캐리의 부재. 팀의 딜의존도. 모두다 없어진 하드캐리가능 깡패 무무.

 

7. 적 딜러 들은 아무무와 눈만 마주쳐도 벌벌떨며 도망치게 만들게 겁을 먹게 만들수 있다.

 

 

단점 :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딱 1가지입니다.

 

1. 적이 올AD 가아닐시 쿨감룬을 들지않고 쿨감탬도 하나도 있지않기때문에 처음쓰는 분에겐 붕대 를 신중히 써야할겄이고 궁과 붕대의 쿨타임이 의외로 김 0% 이기 때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벤하세요.

벤안하고 적정글이 킨드레드가 나온다? 조금만 할줄아는 킨드레드면 참교육 받습니다.

붕대못맞추면 죽을때까지 맞고 맞춰도 궁써서 역관광 당하기 쉽상입니다...
칼리스타
궁을이용하여 팀과함께라면 잡을수있지만 기본적으로 아무무 붕대를 피하기 좋은 패시브여서 괜히 적에있으면 일단 그냥 기분이 나빠요. 그냥 싫어요 얘는 ㅠㅠ 아무무로썬
렉사이
동선도 까다롭고 적서폿 예를들어 블츠와 렉사이가 우리정글에 작정하고 살면 답이없습니다.
붕대맞춰도 땅꿀파서 도망치고 카정당하기 너무쉽습니다 팀의 백업없이는.
이녀석과 적서폿이 작정하고 카정을온다면 우리팀의 빠른 백업외엔 답이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다른 아무무유저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는 리신이 정말 쉬웠습니다.
한타페이지로가면 아무무가 더 높은위치에 있는거도 사실이고요
3레벨에 쌍버프서로들고 맞다이 1:1까면 아무무가 무조건이깁니다 어떻게지죠?
리신 패시브로 평평빠르게 치면 아무무는 E빨리써서 개이득입니다 처음 음파를맞더라도
신중하게 W키고 E쓰면서 싸우다가 두번쨰Q쓸타이밍에 붕대걸면 Q못쓰고 잡습니다.

다만 리신장인? 리신에 이해도가 높다면 까다로워 질수 있겟네요.
엘리스
또다른 육식정글러 입니다.
초반에 쌍버프 3레벨 1:1도 아무무가 꿀리는거 없고요
무난히 6렙이후론 쉽게 잡습니다 엘리스는 궁이 없거든요. 한타페이지도 아무무가 월등합니다 ^^
마스터 이
초반에 갱차이도 아무무가 좋고요 카정오면 죽이면됩니다.
한타에선 말할거없겟죠? 미친듯이 백도어만하는 마이만 잘견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카운터는 자신의 손과 적의 손에 따라 바껴질수있다는걸 명심하시면서.


자신이 플레이 실수를 안하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의 카정이 무서워서 블루시작 레드시작? 그런거 안해두됩니다


아무무도 인식만약하지 따지고보면 다른 정글에게 꿀릴게없습니다. 다만 카정을 무방비상태로 당하면 위험할수잇으니 항상 적이 카정오는 경로에 와드를하고 첫버프를 드시길바랍니다. 첫정글은 두꺼비OR거북이를 리쉬를받아먹고 다음 바로옆 첫버프먹을때 적이 카정올때오는 경로 에 와드를박고 먹으면 되겠습니다 보이면 바로 백업을 올수 있게말이죠. 시작하는 정글 쪽 3곳을 다먹고 집가서

사냥꾼의물약과 핑크와드를 사서 처음핑와를 미드시야 잡는데에 도움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6레벨때는 바텀 갱이좋으니 바텀갱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한 갱이아닌이상 6레벨까진 무난히 정글링하다가 각이보이는곳은 과감하게 궁이없어도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RPG만하라는게아니고 처음에 두번째버프를 먹을때 핑와로 미드시야를잡고 장신구와드로는 탑시야를 잡아주시면 되요. 우리팀이 갱안당하게끔 시야잡아주시고 갱각이잇다면 가시면 됩니다. 붕대 신중하게 쓰시고요!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은 위에도 썻지만 간략하게 정리해드리자면..


1. 블루시작x 레드시작x 두꺼비 거북이를 노스마 리쉬를받고 첫버프먹을때 와드를박아서 카정을오더라도 안쓴 강타로 바로 먹고 도망치거나 우리팀 백업을불러서 쫒아내시고 카정을안오면 첫시작한캠프 3곳을 돌고


2.집가서 핑와랑 사냥꾼의 물약사고 핑와= 미드시야 장신구= 탑시야 를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각이있으면 찔러보시고요.


중반 운영법

 

6레벨부터 중반이라고치면 우리팀 바텀쪽이 무난하게 하고있다면 바텀을가서 점멸과 궁이있기때문에 갱성공

률이 높아서 갱을 성공한다면 바로 바텀을다잡고 용을가서 스노우볼을 굴리시면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하면 한타가 중요해질텐대 들어가긴해야하지만 무조건 들어가서 이니쉬를걸지말고 내가꼭 마크해야하는 적이있는가를 확인하고 하시는게좋습니다

프리딜을 꼭막아햐는 애들 말이죠.


예를 들면 : 적 미드 제라스가 프리딜을 넣으면 상당히 골치가아픕니다 우리팀의 물몸 딜러입장으로썬.

하지만 아무무가 w키고 다가가며 붕대로 괴롭히면 제라스는 팀이 옆에 둘러쌓여서 지켜주지않는이상 도망가기

바쁩니다. 무조건 다인궁을 쓰려고 무빙하는게아니라 이런 적의 프리딜하면 골치아픈 챔피언을 견제하는거도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적에게들가도 우리팀이 나에게 호응을못해주는 상황이라면 우리팀 딜러를무는애를 같이 붕대로 묶어가며 앞라인부터 자르며가는게 훨씬좋습니다. 아무무는 들어가는데 최적화되있지

만 그거또한 팀의 의존도가 있기때문에 호응이불가능하면 딜러를 지키는게 맞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이 호응이되서 내가 잘만 들가면 한타가이긴다 : 붕대 , 점멸궁 궁점멸을 통해서 과감하게 들어가자.


내가 들어가서 묶어도 적앞라인에 우리팀이 다죽어서 호응이 안된다 : 붕대와 궁을이용해 적앞라인을 묶으면서 딜러를 지키면서 같이 죽이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챔피언별 대응법

 

어떠한 정글러가와도 아무무는 적이 만만히 보는성향이있기때문에 어떠한 정글러가 적이어도 항상 첫버프먹을때만 와드를잘박고 카정대비만하신다면 모든 챔피언에게 꿀리는게없는 아무무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공략을 써본적이없고 무엇보다 한챔프로 티어를 올리고 아무무에대한 사랑이 깊어져 아 나도 공략을써보자 하고 쓰게된것이므로 열심히 쓴다고 썻는데 큰 도움이 됬을지는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질문은 댓글도 있지만 제가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못할수도있으니

제 롤 닉네임인 "천사멘탈 아무무" 이곳으로 아무무가 모스트시고 아무무를 좋아하시고 아무무를 자주플레이해주시고

아무무장인을 꿈꾸신다면 비록 부족한실력이지만 친추주셔서 질문하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무무가 비주류인건 사실이지만 저는 아무무가 좋고요 아무무가 절대 다른정글에비해 나쁜게 없다고생각합니다.


잘할땐 캐리도 확실하게 되고 말릴더라도 팀에 기여도가 높을수밖에없는 아무무이기때문에 티어를 올리시고싶은분들!


아무무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상 "천사멘탈 아무무" 였습니다.


아무무에 관심이있거나 주로 플레이 하시는분들은 언제든지 친추 주시면 받도록 하겠습니다^^


묻지마 베드는 하지말아주시고 그이유를 말씀해주시면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본캐 천사멘탈 아무무 아이디가 친추창이 꽉차서 부캐인 "악마멘탈 아무무" 로 친추주시면 받아드릴게요 ~

 

"아무무 장인극장" 클랜원 모집중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악마멘탈 아무무" 친추 넣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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