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 다3 코르키 공략집
원딜의 기본자세
스킬활용 및 아이템트리
게임을 이기는 방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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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 페이지는 2개씩 가지고갑시다.
혹시 상대챔피언에 AP계수를 가진챔피언이 한명도없다 하시면(100게임중 1게임나올까말까)
과감하게 마저빼고 마관4or공속4+쿨감5or마나리젠5 박으세요 쿨감을 박는이유는 딜교를하다보면 인광탄이나 개틀링건을
재사용할 시기가오는데 그게 생각보다 체감상으로 빨리옵니다. 경험해본결과 상대 올AD일때
파랑룬에 자신의딜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있은 룬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마나재생5개박아두됩니다. 개인취향)
여하튼 룬은 국민원딜룬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코르키 E에서 천둥군주가 굉장히 잘터지기에 코르키와 딱 맞는 특성이 천둥군주입니다.
단 흉포에서 생각하셔야되는게
타고난재능
흡혈귀
두가지의 특성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개인취향입니다.
본인 스타일이
라인전을 길게가서 씨에스를 많이챙기는 타입이시면 흡혈귀
무조건 딜이다 한타때 1이라도 딜을더넣겟다 하시면 타고난재능
하지만 코르키는 AD,AP 딜이 섞여있기에 타고난재능을 추천드립니다.
실험해본결과 타고난재능이 코르키한테는 더 맞다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고정입니다.
양학용으로 들고 킬따고 라인복귀해서 격차를벌리거나
로 후반에 운영을 할수는있습니다(단 본인이 잘컸을경우..)
모아니면도 스펠이라서 양학용으로 하세요.
일단 스펠 회복 점멸 고정입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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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기본 스킬셋팅입니다.
Q-E-R-W 순입니다.
1렙 딜교가 수월하다 싶으시면 1렙E를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코르키는 4렙부터시작입니다. 웬만하면 1~3구간까지는 파밍에집중해주시면됩니다.
대신 상대가 딜교가들어오면 맞딜교는 해주셔야합니다.
맞딜교는 모든라인의 기본자세입니다. 솔로라인은 딜교가일어나면 끝을보는경우가 많지만
2:2 라인은 치고빠지는게 용이하기때문에 맞딜교 해주시고 인광탄으로 상대미니언과 갯수를
맞추거나 우위에서서 빠른레벨업을 하셔야지 초반라인전을 압도하실수있습니다.
6렙이전 딜교 : 평-(천둥)-평--평
(평타1방에 스킬샷1방)
6렙이후 딜교1 : 평-(천둥)-평-평--평-평--평-평-평-평-평-
(중간에 인광탄을 넣은이유는 미사일폭격 레벨이오를수록 쿨이줄기때문에 미사일폭격 2~3번쓰고 인광탄 쿨이돌아옵니다. 개틀링건 쿨도돌아오니 바로쓰시길..)
6렙이후 딜교2 : -평--평-평--평-평
(E평 QR평 순간폭딜 굉장히 강력합니다. 코르키유저라면 대부분 아실텐데
Q를 쓴후 바로 R을쓰면 Q가 날아가는동시에 R이 바로날아가니 순간폭딜면에있어서 단연컨데 원딜중최강입니다.
위 스킬활용은 주로 제가쓰는 팁입니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딜링을할때는
발키리 사용하기전 E를키고 앞발키리하셔서 폭딜하시면됩니다.
코르키딜교는 평Q평 평R평 개인마다 차이가있습니다. 코르키는 스킬샷-평 감각이 몸에 베어있어서
부드럽게 스킬배분을하면서 평타를 섞을수있습니다. 자고로 스킬샷에대한 연습이 많이필요합니다.
첫 시작 템 : 도란검 1포션으로 갑니다.
1코어,2코어,신발 고정 : 트포 후 마관신 후 고속연사포 고정입니다.
(고속연사포에대해서 : 순간폭딜과 어울리는 코르키에게 고속연사포의 중반 지속효과딜은 상대방을
E키고 QR평 한방에 녹일수있습니다. 트포 지속효과와 중첩이되기에 순간폭딜 원딜인 코르키와는 아주 궁합이잘맞는
아이템입니다.
3코어 아이템선택 : 무한의대검이 가장 무난하지만 성장속도가 더디거나하다보면 무한의대검 준비 하는데 차질이생깁니다.
이럴경우엔 상대방의 조합이나 챔피언을보고 아이템트리를 선택할수있습니다.
저 같은경우 상대챔피언에 문도가 있을경우에는 보이드를 버리고 필멸자를 갑니다.(그외에는 코르키가 라위를 올릴필요가없이 공허의지팡이를 선택하면됩니다. 마관딜이 더 잘들어가기때문에)
코르키는 생명력흡수 아이템을 잘안가기에 암살챔피언이있다면 무한의대검대신 피바라기를 가도 괜찮습니다.
불과 몇달전만해도 트포 마관신 몰왕이 고정템트리였는데 몰락의 가격대비 성능이 예전 못지않아 몰락한왕의검은
안가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원딜의 기본코어템이라고할수있는 헤르메스시미터도 생명력흡수가 추가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있어서 2코어후 헤르메스를 올려 CC기면역+흡수+공격력을 동시에맛보실수있습니다.
2코어 이후의 아이템선택은 개인의생각에따라 다를 것이며
AD기반인지 AP기반인지 어떤특정챔피언이있는지를 확인하고 잘 선택하시기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는 딱히 카운터도 없고 어려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단지 원딜을 하면서 2:2 싸움만하려고하지마시고 CS격차를 벌리는 연습을하십시오.
라인이 밀렸을때 웨이브를 맞추어 우리타워쪽에서 웨이브가 쌓이도록 설계를 하는연습이 중요합니다.
바텀라인전은 오래끌면 오래끌수록 좋습니다. 물론 바텀타워를 일찍밀고 빠르게 합류를 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지만 솔랭에서는 대회와는 다른 부분이 많아 라인전을 오래하여 킬을 따지않더라도 CS격차를벌려
상대를 메말라가게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기위해선 맵리딩,시간계산,귀환타이밍 등등 계산을 하셔야하는데
게임을 하시면서 바텀라인전 한곳만 집중하지마시고 전체적인 흐름과 게임이흘러간시간, 대포미니언이 출현하는시간
등등 조금더 계산적으로 플레이하시면 게임을 이길확률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킬을 따는것도 좋지만 상대방의 타워와 억제기 넥서스를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날려버릴 것인지
생각하며 게임해야하는 아주 수준높은게임입니다.
이점참고하시고 모두 정의의전장에서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4렙까지는 무난하게 CS 섭취. 4렙이후 딜교시작 6렙이후 폭딜시작
원딜은 혼자 와드박으러가지않는다 원딜은 망원형개조로 업그레이드 후 멀리서 와드를 박자
코르키는 게임시작 8분이지난 후 폭탄꾸러미가 기지에 배송됩니다 그거타고날아가서 발키리쓰면
몸퀄라이져 아시죠? ㅎㅎ 그 후 5분후 재장전됩니다. 특급 배송 폭탄을 잘활용하시어 코르키+럼블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E키고 Q쓰고 평넣고 R넣고 무한딜넣기
원딜은 기본적으로 대치구도에서 빽포지션을 잡고있는다. 상대 AP딜 및 암살자들이 접근을 못하게 거리유지를 해야한다.
다가오는순간 E 평 Q평 R평 꽃으면사망
정의의전장에서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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