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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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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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헤카림 공략이다.

- 헤카림공략자(2016-01-21, 조회수: 3772)

헤카림 공략 시작합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저 위에가 기본룬이구요



빨강-방관고정

노랑-방어or성체

파랑-마저or성장마저

왕룬-이속고정


상대보고 들어주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천둥군주 씁니다.

착취도 좋다구 하니 취향껏 쓰세요.



마술vs분노는 취향입니다.저는 마술써요.


양날vs포식은 상대보고 찍으시면 됩니다.

점화텔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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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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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we순서로 찍으신후 q-e-w선마 하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딱히 콤보랄건 없고 e박는 동시에 q쓰시는것,궁 날라가는 도중에 q써지는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적팀을 추노하면서 때릴때 평타를 치고 앞으로 무빙-다시평타 이걸 반복하시면서 그사이에 q를 끼워넣어 주시는겁니다. 원딜 카이팅을 앞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 무빙하는게 매우중요합니다. 특히 헤카림같은 뚜벅이 근접챔프로는 이걸 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딜을 얼마나 박을수 있으냐가 차이납니다. 저티어분들이 적팀만 다다닥 클릭하는거 보고 답답해서 써봅니다.


 Rampage(회오리 베기)

헤카림의 주딜입니다.

한번씩 쓸때마다 스텍이 쌓이며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듭니다. 최대 2개까지 쌓입니다.


tip.딱히 팁은 없고 거리잘재는 연습하시고 맞다이나 킬각볼때 q스택 한두개 쌓고 가시면 도움됩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헤카림 탱킹의 핵심입니다.

원안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체력으로 전환하는 개사기 스킬입니다. 한타때 잘키면 반피가 차오릅니다.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상대로는 회복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tip.라인전때는 딜교하실때마다 키시면 됩니다. 마나관리하시면서요.

한타때는 킬각이 매우 애매한데


1.진입각이 안나올경우 우리원딜과 함께 탱커를 치다가 적팀딜이 들어올경우 키시면 됩니다.

2.진입각이 나오면 궁으로 진입한후 공포가 풀리기 기다렸다가 키시면 됩니다.


원래 한타때는 상황이 워낙 다양한만큼 타이밍도 다 다르지만 가장 많이 나오는 상황 두가지만 요약해 봤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헤카림의 기동성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스킬을 쓴후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애매하다 싶으시면 스킬 키시고 쭉 움직이시다가 스킬지속시간이 3분의2쯤 지났을때 박으시면 최대데미지 주실수 있습니다.


밀친방향으로 넉백이 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상대가 도망치는 반대방향으로 가서 밀쳐주세요.


tip.라인전때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w키고q평q평만 하는게 q평중에 e를 우겨넣는거보다 딜이 잘나옵니다.

그러면 언제 이스킬을 써야 하느냐?

보통w와q만으로 맞다이를 치면 비등비등하거나 집니다.

만약 이긴다면 상대가 더럽게 못하거나 아니면 티모같은 캐릭터로 맞다이치는거에요.


그래서 w와q로 맞다이를 치다보면 서로 피가 100 200선으로 떨어집니다.

바로 이때 e를 키시고 도망쳐 줍시다, e의 이동속도때문에 적은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리고 도망치면서 q의 쿨타임을 벌면서 그와 동시에 e를 차징해서 데미지를 올려줍시다. 그리고 다시 박아주면 설령 나의 체력이 10이고 적의 체력이 300이라도 eq로 한번에 폭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길수 있습니다. 이게 핵심이에요.


e에는 에어본이 있어서 리븐의 3타q나 나르의 점프등을 끊을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e박는 모션이 뜰때 cc기를 맞으면 데미지가 박히지 않는거 같습니다. 아리같은애들 상대로 아리가 정말 잘한다면 타이밍을 꼬아서 박는것도 좋습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딜 cc기 도주 추노 다되는 만능 스킬입니다.

단 쿨타임이 매우 긴편이니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이동속도가 느려 점멸로 피하기 매우 쉽습니다.

스마트키를 끄고 눌러보시면 나오는 전체범위안에

딜이 다 들어가고 원안에만 원중심으로부터 도망치듯 공포가 걸립니다.


tip.날라가는중에만 cc기면역이 적용이 됩니다. 즉 cc기를 보고 궁을쓰면 궁은 계속 시전이되고 궁이 끝났을때 cc기시간이 남아있으면 걸리고 cc기의 시간이 끝났으면 걸리지 않는식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매혹이나 선고등등을 씹을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솔직히 저도 잘못하겠음.


맞다이 칠때 e로 거리벌리기 전에 궁을쓰시면 안정적으로 거리를 벌리고 다시 박을지 도망칠지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피오라같은애들이 궁을 씹으려고 하는데 멀리서 쓰면 매우 쉽게 씹힙니다.

가까이서 쓰거나 e를 박자마자 쓰면 반응 잘 못합니다. 이것도 막으면 적팀이 잘하나보다 하고 뒤지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저도 연구를 많이 안해봐서 잘 모릅니다. 취향껏 가시면 됩니다만

저는 예전 민병대 삭제전에 애용하던 선신발빌드에 너무 익숙해져서 지금도 가고있습니다.


상대보고

ad-닌탑

ap-헤르메스

둘다 애매한데 슬로우 많음-신속


가주시면 됩니다. 신속은 최근에 조명받은거라 저도 누구 상대로 가야할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신발뽑고 망치-광휘-열정순서로 트포 올려주시면 됩니다. 광휘의 검이 안나올경우 열정부터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광휘검 일시불 가능하면 열정보단 광휘입니다.


망했을경우 망치를 올리고 나머지 트포 하위템 올리는게 너무 힘드므로 망치-양날도끼로 업글하는것도 괜찮다네요.


트포나온후에는 상황보고 방템 둘러주시면 됩니다. 단 스태락 2코어는 별로 좋지 않은거같습니다.

방어 마저가 완성되고 가는게 나아요.





무엇보다 아이템은 취향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딜교를 걸수가 없습니다.
라인전 내내 맞으면서 파밍만 해야되고 한타페이지 가도 얘때문에 진입하기 더럽게 까다로움


자세한 상대법은 모두다 아래에 적겠습니다.
룰루
리산과 같습니다,
딜교를 걸수도 없고 한타페이지 가도 까다롭습니다,
라이즈
위와 같은데 얘는 다른애들과 달리 어쩌다 맞다이를 걸어도 쳐발립니다.
대신 갱에는 약함



솔직히 요즘 탑에서 헤카림으로 만만한챔프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쉬운건 아닌데 쓸얘가 없어서 적어봅니다.
야스오가 못하면 쉬운거 맞습니다. 딜교걸면 이겨요.
근데 야스오가 잘하면 잘할수록 힘들어집니다. 1~2렙 라인전이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도 6렙찍고 닌탑나오면 궁 못맞추지 않는이상 이깁니다.


자세한 상대법은 모두 아래에
이렐리아
딜교는 이기는 편입니다만 집을 안갔을시 6렙 폭딜이 무섭습니다.
렝가
딜렝가는 1~2렙 이후로 쭉 이깁니다.
탱렝가는 이기진 못해요.
나중에 적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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