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7.4% (9표)
5.3% (1표)
47.4% (9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18
12
0
9/19
브5 → 다3 까지! 돈룬 애니비아 공략! 이것만 보면 나도 다이아?!

- 애니비아대표(2016-02-11, 조회수: 2570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1xdr4

안녕하세요 인벤공략은 처음써보네요. 제 소환사명은 애니비아s이며 인증 사진은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브5에서부터 다3까지 했던 여러 스타일의 애니비아 중

시즌6 애니비아의 완성체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공략 쓰기에 앞서 애니비아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장점

1.cc기 다수 보유

2.원딜을 지키거나 상대 원딜을 마크하기에 최적화된 스킬셋팅

3.벽으로 인한 지형변화, 그로 인한 게임 뒤집기

4.뚜벅이 카운터

 

단점

1. 뚜벅이 챔프이기에 6렙전 초반 갱에 취약

2. 다른 챔프에 비해 훨씬더 많은 이해도와 숙련도가 요구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10초당 금 +0.25
    x9
  • 마나 재생 +0.33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10초당 금
    +5.25
  • 마나 재생
    +2.97
총 가격 : 10,770 IP

룬은 기본적으로 표식에 마관, 인장에 골드 정수 골드를 박고 시작하며 문양에는 저는 주로 마나재생 룬을 낍니다. 도란링 스타트와 효율이 엄청납니다.

 

왕룬과 노랑에 골드를 박음으로써 초반 라인전은 힘들겠지만 5렙~6렙 타이밍 이후 말도 안되게 차이가 납니다. 4~5분 카탈 10~11분 영겁은 기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즘 메타가 천둥 오브 레전드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천둥군주의 호령이라는 특성이 OP로 인식되고, 많이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저는 천둥군주를 쓰지 않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개인적으로 초반에 변수가 생기는 천둥군주는 중후반 빠른 왕귀를 보는

돈룬 애니비아와는 거리가 멀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쌍관은 애니비아에게 필요없는것. 또한 퍼센트 마관과 죽음불꽃이 광역딜러에겐 정말 찰떡궁합입니다. 고로 죽불짱

점화를 들지 않는 이유도 몇가지 있습니다.

1.텔메타에 맞춰 부족한 로밍을 보충해줍니다.

2.초반 딜링이 딸리기에 초반 점화로 킬각을 재지않습니다.

3.빠른 1200원으로 빠르게 라인복귀후 상대보다 세 네 박자 빠르게 게임을 가져오기에 용이합니다.

 Ignite(점화)점화로 바꿨습니다. 애니비아는 점화가 꼭 필요한 챔피언 입니다. 때에 따라선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도 유동적으로 들어주세요! 나머지는 트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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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3렙때 E를 찍는 이유는 딜교환에 밀리지 않기 위함이고, 만약 아군 정글이 초반갱을 온다 하였으면 3렙 벽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스킬 콤보

※6렙전

  #2~3렙 구간: 1.Q-E-평 2.평-E-평(카타리나 피즈와 같이 도주기나 스킬을 씹는 무적기가 있다면 큐를 아끼고 평-E-평 해줍시다.)

  #4~5렙 구간

  1.Q-W-E-평 (Q스킬을 날린뒤 벽을쳐 뒤로 가는 상대를 앞으로 당겨 기절을 맞추는 기술입니다. 고티어로 갈수록 옆으로 무빙하기에 자주는 쓰지않는 기술입니다. 브5에서 다이아까지 오면서 플1까지는 통하는 기술이더군요.)

  2.W-Q-E-평 (주로 갱호응을 할때에 최적의 콤보입니다. 벽으로 상대의 이동 동선을 줄이고 정글러와 함꼐 스킬연계 Q-E를 넣으시면 됩니다)

 

※6렙후(6렙이후에는 좀 더 풍부한 스킬콤보가 만들어집니다.)

  Tip.E-R 과 R-E의 차이: 가끔씩 인벤에 ER과 RE의 차이가 무엇이냐 묻는분이 많습니다.

  1.E-R은 E가 날라가는 도중 궁을 깔아 E 2배딜을 넣는 것입니다.

  2.R-E콤보는 애니비아의 R 빙결 지속시간이 너프됨으로서 R-E는 더이상 쓰기 힘든 스킬콤보가 되었습니다.

 

  3.R-W-다가가서-Q-E-평-평(제가 가장 애용하고 좋아하는 콤보입니다. 궁으로 슬로우를 묻히고 다가가 벽으로 도망가는 상대의 퇴로를 막습니다. 상대는 애니비아의 기절을 피하려고 좌우로 무빙하겠지만 점점 거리를 좁히면 상대는 궁 위에서 도트뎀을 계속 맞으며 Q-E연계로 인해 점멸을 빼거나 집을 가야되는 깔끔한 스킬콤보입니다.)

  4.W-R-Q-E 위 콤보와는 다르게 바로 벽을 침으로써 도주기가 없는 상대를 삭제시킬수 있는 콤보입니다. 위 콤보와 활용은 비슷합니다.

스킬 활용 팁

 초반 Q스킬은 되도록이면 먼저 사용하면 안됩니다. 애니비아에겐 초반에 유일한 생존기 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용하셨다면 쿨이 돌때 까지는 사려주셔야 됩니다.

 

 초반 Q스킬 맞추는 법: 상대가 cs(특히 대포미니언)를 먹으러 올때 동선에 날려주시면 잘 맞습니다.

또한 상대가 딜교를 걸러 들어올때(사거리 약 300~400) 도주기가 없는것이 확인됬으면 날리시면 됩니다.

단, 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LeBlanc(르블랑)Nidalee(니달리)와 같은 무적기가 있는 챔프나 빠른 회피기가 있는 챔프는 거리가 완전히 좁혀질때 까지 쓰시면 안됩니다. 일방적 딜교환 당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도란링 시작을 해서 문양에 박았던 마젠룬의 도란링의 기본마나재생 50%로 극 효율을 끌어올립니다. 도란링 시작해주세요.

 

신속의 장화에 대한 고찰: 요즘 마관신이 헤르메스신과 같은 가격으로 매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마관셋팅으로 초중반에 2명따고 죽느니

신속의 장화를 가서 빠른 이속으로 포지션 변경에 유리함과 상대 딜러 마크에 유리하기에 지속딜링으로 5어시 먹고 안죽겠습니다.

 

아이템빌드: 첫귀환 카탈, 두번째 귀환에 영겁의 지팡이와 신발을 뽑아주시고 바로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를 가줍시다.

그 후에는 개인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 심연의 홀, 공허의 지팡이, 존야의 모래시계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너프되고 관짝에 박혀서 다행이지 너프 안되서 활개치고 다니면 매우 짜증나겠네요. 멀리서 파밍 및 견제하는 스킬이 개사기라 봅니다. 너프 됬다지만 너프된 아지르픽을 해도 이길수 있다는 자신이 없네요
제드
거리유지를 하며 잘하는 제드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파훼법은 언제나 존재하는법. 첫귀환 카탈이 아닌 팔목보호대를 가주시고 6렙전 초반에는 꼭 갱을 불러 한번 따주셔야 게임 하기 편하실껍니다. 텔레포트 스펠을 들어 제드 스플릿에 밀리면 안됩니다.
럭스
초반 상당히 짜증나는 친구입니다. 파밍에만 집중해주시고 패시브 터트릴수 없게 거리유지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흔히 말하는 카타 하드카운터가 애니비아라고들 하죠? 맞습니다. WQ로 카타 궁을 끊을수 있을뿐더러 6렙이후에는 아예 미드 양쪽 시야를 장악하고 Q로만 파밍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단, 1렙을 제외한 6렙전 타이밍엔 Q스킬을 먼저 날리시면 안됩니다.
피즈
처음 상대할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저 역시 아 저걸 어떻게 이겨 ㅡㅡ 이 마인드였는데 이길수 있습니다. 3 4렙 구간만 주의해주세요 피즈가 씨에스 먹으러 온다면 평E평 섞어 가며 재간둥이로 앞으로 돌진한다면 착지 위치에 큐를 날려 개 팹시다. 초반에 미니언을 끼고 싸운다면 이길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도파님의 트페 피즈 운영법처럼 쭉 당겨서 파밍하면 피즈 파밍못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정말 쉽습니다. 6렙전에 상대하기도 편할뿐더러 6렙후에도 텔레포트를 들고 시야만 먹어주신다면 트페 힘 못씁니다. 단, 라인만 계속 미는 정신병자 탑솔러가 있을경우엔 트페가 클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저 카운터픽 외에도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껄끄럽다는 챔피언은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Ahri(아리)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Cho'Gath(초가스)이런 친구들이 있습니다. 리메이크 되고 솔랭 패왕이 된Ryze(라이즈)는 라인전 단계에서도 이젠 폭풍전사의 포효 특성으로 인한 갱호응 및 패시브가 터지면 나오는 폭딜, 6렙이후 로밍 및 한타에서 킬 몇개만 주워먹어도 030 라이즈가 후반 멱살캐리 하시는걸 라이브로 보실수 있습니다. 밴해주세요 라이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굳이 킬 욕심을 안내셔도 됩니다. 상대와 골드차이는 시간이 갈수록 벌어지니까요. 10분이면 438골드+@가 벌어지겠네요. 438골드면 1킬 1어시의 골드 & 세 미니언 웨이브 가량 되겠네요. 초반 라인전 파밍에만 집중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인벤 파밍러 처럼 파밍파밍! 하다가 1200원이 모이면 라인 클리어 하시고 집가셔서 카탈리스트를 사옵니다. 이때부터 상대보다 빠른 템트리가 완성되므로 딜교환 편히 거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라인전&한타 단계에선 상대 미드라이너와 cs를 똑같이 혹은 비슷하게 챙기셨다면 반코어 이상 차이나게됩니다.

 카탈리스트가 나오고 상대 압박에 성공했다면 골드차이는 더 벌어져있겠죠? 한타 포지션은 원딜과 비슷한 포지션 혹은 원딜보다 뒷 포지션을 잡으셔서 아군 원딜의 프리딜과 상대 원딜의 마크를 동시에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간단합니다. 중반 한타포지션과 같으며 혼자 다니지 않도록 합니다. 혼자 다니다 짤려서 알까지 빠진다면 어머님 안부가 마구마구 날아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포지션은 원딜과 비슷한 포지션 혹은 원딜보다 뒷 포지션을 잡으셔서 아군 원딜의 프리딜과 상대 원딜의 마크를 동시에 해주시면 됩니다. 최대 목표는 원딜을 지키는것, 그 다음 해야 할것은 상대 딜러 마크.

 

챔피언별 대응법

 

새 시즌 시작하면서 아직 상대 못해본 챔프들이 많네요 어려우셨던 챔프를 적어주시면 대응법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부족한 공략 시간내어 봐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점점 채워나가겠습니다. 질문 및 지적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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