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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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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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 나 카시 공략 써보고싶었어!!

- 따끔한(2016-01-27, 조회수: 4500)

이 글은

 

몇판? 티어?

 

그런거 없음

 

단순히 내 생각을 적은 글일 뿐임

 

글 다 읽고나면 적어도 카시가 어떤 챔프구나 알수있을거임

(EEEEE하는 뱀년말고)

 

 

말하고 들어갈게 있는데

 

일단 난 후반캐리형 카시를 좋아함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50 (+40.0) 10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룬이 제일 처음 있네?

 

룬부터 시작해보자

 

 

빨강 - 마법관통력

당연히 이거보다 나은 룬은 없음

 

노랑 - 성장체력

 

왜 성장체력을 들었는가?

 

잠깐 그전에 방어룬에 대해 말좀함

 

방어룬을 드는 이유는 "상대가 AD챔프라서" "미니언 딜이 아파서"

 

이거 2개잖아 일단 "미니언 딜이 아파서" 는 가볍게 무시할게

 

카시로 미니언한테 "방어룬이 없어서 아플정도" 로 쳐맞을 일은 절대 없어야해

 

그럼 "AD챔프라서" 는, 그래.. 타당성이 있는 이유야, 그렇지?

 

"상대가 AD챔프라서 방어룬을 들겟어!" 라고 하면 내가 할말은 없어

 

하지만,  난 머릿말에 써놧듯이 후반캐리형 카시를 매우 좋아해

 

방어9정도는 없어도돼 존야 올리면 괜찮아

 

근데 체력 220은? 후반에 살짝만 물려도 뒤질랑 말랑 하는 카시한테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본다

 

"어! 그럼 초반에 AD딜이 아프지 않나요?"

 

너는 초반부터 카시로 AD챔프랑 딜교하고 앉았을거니? -_-;;

 

카시를 2판,아니 1판만이라도 해봣다면 초반에 QWE난사 하면 바로 마나가 바닥나는걸 알수있을거야

 

초반이 카시의 성장력을 좌우한다.

 

 파랑 - 성장주문력

파랑룬은 취향이 많이 갈려

 

누구는 고정주문력으로 1~5렙때 조금더 쌘걸 원하고

 

누구는 성장주문력으로 후반을 보고

 

누구는 마법저항력으로 좀더 안전하게 가고

 

 

나는 성장주문력을 쓰는편임

 

ㅇㅇ 이건 그냥 취향이야

 

상대 르블랑,신드라 나오면 마법저항력 끼고 나머진 다 성장주문력

 

 

정수 - 고정주문력

 

무조건 고정주문력이야, ㅇㅋ?

무슨.. 주문흡혈? 이속? -_-

 

대부분이 그냥 고정주문력 쓰겟지만

 

"쌍독니의 주문흡혈을 극대화 하겟어!!"

 

"이속룬 달고 화려한 무빙을 하겟어!!"

 

웃기지마, 고정주문력이야  

 

취향을 고려한다면 성장주문력까진 ㅇㅋ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어느 상대가 오든 다 저거 든다

 

당연히 찍는거 말고 나머지들을 왜 찍었는지 설명해줄게

 

흉포

 

포식 원거리는 양날의검 찍는거 아니다. 특히 카시같이 도주기 없고 몸 약한애가

 

받는피해까지 키우면 어쩌잔거야? 그리고 딜2% 안올려도 충분히 썌니까 포식 찍어서

 

라인전에 도움이 되거라

 

흡혈귀vs타고난 재능 이건 나도 매우 고민해봤는데

 

결론은 두개다 쓰레기 특성이야

 

취향인듯 난 조금더 라인전에서 도움이 되고자 흡혈귀 찍엇고

 

조금이라도 딜을 더 뽑아내려면 타고난재능 찍어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카시는 W와 R에 슬로우,스턴이 있어

 

압제자와 좀더 어울린다고 생각해

 

죽음불꽃 손길vs천둥군주의 호령

 

이거 진짜 많이 고민하고 써봣는데

 

일단 각 특성마다 장단점이 있음

 

죽음불꽃 손길은 긴 딜교에 좋음

 

라인전에서 Q,W견제 할떄 죽불이 묻으니까 좋은거같음

 

그리고 천둥군주는 쿨타임도 있고 거의 단일대상한테 들어가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죽불은 쿨타임없고 어느 누굴 언제 맞추던간에 발동이 되서 더 좋은거같음

 

카시한테 더 어울린다고 생각함

 

천둥군주의 호령은 짧은 딜교에 좋음

 

근데 나도 사람들이 갓둥군주! 갓둥군주! 이러길레 한동안 천둥군주 써봣거든?

 

초반 라인전에서 살짝? 더 도움되는거 말곤 모르겟더라

 

물론 Q맞추고 EE 하면 천둥군주 터지니까 짧게 딜교하는게 플레이 스타일에 맞으면

 

천둥군주도 괜찮다고 생각해

 

일단 난 죽불,

 

 

책략

 

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이건 거의 취향인거같음

 

비스킷의 체력20과 마나10 그리고 10%늘어난 물약지속시간을 택하느냐

 

라인전에서 좀더 딜을 원하느냐 차이지,

 

이건 둘다 좋다고 생각함 어느걸 쓰던 상관없으니 본인 선택에 맞김

 

명상vs무자비

 

이걸 설명해야하나?..

 

카시는 명상같은거 안찍어도 마나관리 충분히 하고도 남음..

 

 

 

 

카시 스펠은 쉬워

 

Ignite(점화)을 들겟다

 

2렙 솔킬이 가능한 챔프 (Ex/ 트페 , 아리 , 럭스 같은거) 가 왔을때 빠른 킬을 노릴꺼야!

 

뭐.. 소규모난전,맞다이 할떄 짱짱 썌길 원해! 같은거?

 

Cleanse(정화)을 들겟다

 

상대팀에 내가 맞으면 바로 한타지는 CC기가 있다 주저없이 들어라

 

괜히 점화나 탈진들고 뻐팅기다가 CC맞고 죽음, 무빙? 무빙은 개뿔 그냥 정화들어 유용하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겟다

 

이건 텔 잘쓰는 사람이 들면 좋음, 근데 난 텔은 못쓰겟더라

 

뭐 들면 합류나 라인복귀에 유용하게 쓰겟네

 

근데 한타나 라인전에서 딜교,맞다이떄 전~혀 쓸모가 없지

 

카시로 스플릿푸쉬를 할거야 뭐야

 

Exhaust(탈진)을 들겟다

 

난 탈진을 가장 추천해, 라인전이고 한타고 모두 유용하거든

 

탈진을 쓰게되면 QW의 적중률이 올라

 

갱호응에 좀더 좋아

 

라인전때 솔킬에 유용해, 궁으로 스턴 못먹인걸 탈진으로 매꿀수있음

 

한타떄 원딜과 함께 포지션 잡고 브루져한테 탈진걸고 죽여

 

상대 정글 갱오면 탈진걸고 죽여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9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50/48/46/44/42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6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 콤보는 개뿔 QW맞추고 E 존나 쏘는게 콤보다,

스킬 활용 팁

 각 스킬을 아주 자세하게 뜯어 설명해줄게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카시의 밥줄, 맞느냐 마느냐에 따라 킬과 데스가 결정되는 스킬이야

 

이 스킬이 Twin Fang(쌍독니)보다 중요다고 생각함 쌍독니야 뭐 그냥 존나 날리는거고,

 

왜 이게 그렇게 중요하냐?

 

Q를 맞춘다 > 카시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 무빙을 하기 쉬워진다 , 빠르게 붙을수있다 > 쌍독니를 날린다

 

> 쌍독니의 패시브떄문에 Q의 딜이 증가된다 > W나 돌아온Q를 이용해서 또 반복한다 > 킬

 

Q를 맞춘다 > 증가한 이동속도를 이용해 원할하게 카이팅을 한다 > 킬

 

Q를 맞춘다 > 상대방 피가 단다

 

 

어떄,존나 당연한거 써놧잖아?

 

당연한게 제일 중요해!!

 

그냥 그것만 알면되 Q의 적중률이 카시플레이어의 실력중 반이상이야

 

 

"그럼 어떻게 해야 Q를 잘 맞출수있는데요?"

 

니 머리랑 손한테 물어봐 이년아!!

 

라고 말하긴 좀 그렇고 일단 공략이니까 내가 쓰는 방법을 알려줌

 

 

라인전

 

상대방이 CS를 먹으러 카시 눈치를 슬슬 보면서 오지?

 

그러면 상대방의 평타 거리를 계산해

 

지금 상대방이 CS를 먹기 위해선 어느 위치에서 잠시 멈춘다음 평타를 쳐야 하는지

 

미리 계산하고 있어, 그리고 상대방이 CS를 먹기위해 잠시 멈췃을떄

 

Q를 넣는거야

 

 

그리고 이건 내가 쓰는 방법인데

 

위의 방법으로 Q를 넣다보면 상대방이 눈치채고 Q거리를 안주려고 해

 

일단 뻔한 자리에 뻔한 Q를 써

 

그러면 상대방이 "어 카시 Q 빠졋네 CS먹어야겟다" 하고 그 뻔한 자리에 다시 와

 

그떄 다시 뻔한 그 자리에 W를 쓰는거야

 

상대는 슬로우가 걸리지? 그럼 그떄 Q를 쓰는거야 그리고 상황봐서 쌍독니 넣든 말든 알아서 하고

 

 

 

위 두가지 방법만 써도 라인전에서 QW는 충분히 맞출거임

 

라인전 말고 갱왔을떄나 소규모 교전, 한타떄는

 

상대방의 이동기 + 우리팀의 넉백기 + 무빙예측 다 계산해서 Q를 넣어야하겟지?

 

이건 직접 연습해야 하는거니까 뭐 ㅇㅇ..

 

 

Q를 못맞췃다고 해도 너무 상심하지마 W가 있어 ^오^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카시오페아가 독 구름을 풀면 7초에 걸쳐 구름이 커집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2초 동안 중독되어 초당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속도가 25/30/35/40/45%만큼 느려집니다.

독구름은 안에 있는 적들에게 이 중독효과를 계속해서 재적용합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100-175

 

 

자 이 스킬을 보자 언뜻보면 깡딜도 병신이고 계수도 병신인 쓰레기스킬같잖아?

 

근데 이게 진짜 좋아

 

자 이 W를 어느 상황에 사용하면 좋은지 알려줄게

 

1. 라인 푸쉬할떄

근접 미니언이나 원거리 미니언에 W를 깔고 평타와 E를 이용해서 마나를 안들이고 라인을 밀수있어!! (/0_0/)

 

2. 슬로우가 필요할떄

슬로우가 진짜 개꿀이다 이거 손에 독구름마를날 없이 써대라

 

3. 미리 깔아두자

W스킬은 잠시 발동이 아닌 7초!! 동안이나 유지되는 스킬이야

고로 상대방의 퇴로에 미리 깔아두거나

카시 바로 앞에 깔고 카이팅을 할수도있지

 

4. 시야제공

W쓰면 그 주변 시야가 보여 이거 개꿀

바론,용에 와드없을떄 W 쓰면되

 

 

또 이건 천둥군주 쓰는 카시애들한테 알려주는건데

 

W의 중독은 2초간 새로 갱신이야, 무슨뜻인지 알겟어?

상대방이 W를 한번 밟고 또 밟고 또 밟으면 천둥군주 터짐

 

이걸 잘만 이용하면 굳이 쌍독니를 날리러 가지 않고 QW한번씩만 써서 천둥군주를 터트릴수 있음

 

물론 상대가 이걸 당한다면 그 라인전은 던지지 않는한 카시가 이길꺼야 ㅋㅋㅋ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카시오페아가 대상에게 55/80/105/130/15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중독된 경우에는 쌍독니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쌍독니로 적을 처치하면 소모된 마나와 함께 카시오페아의 총 마나량의 1.5%가 회복됩니다.

이후 적용되는 독 피해량을 5초 동안 20%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효과는 2회까지 중첩될 수 있습니다. (최대 추가 독 피해 증가율 40%)
사정거리: 700

 

와우 드디어 쌍독니 순서네

 

카시의 꽃! 카시 존재이유!! 하앍하앍

 

사실 이 스킬에 대해선 별로 말해줄게 없어

 

 

1. Q,W를 맞춘 상대에게 E를 쓰면 0.5초마다 쓸수있다

 

2. CS 막타를 E로 치면 마나가 찬다

 

3. 패시브 100스택이 넘으면 E로 피흡이 된다

 

4. Q,W의 데미지를 40%까지 뻥튀기 시킬수있다 (이게 진짜 엄~청썜)

 

다 툴팁에 나와있잖아 -_- 뭐 더 쓰라고!!

 

 

E 쓸떄 조심할점만 알려줄게!

 

1. 초반에 마나관리 잘해

 

E가 마나를 진짜 많이 잡아먹음 QEEE만 해도 마나 60%는 없어질걸?

 

 

2. 백무빙카이팅 할떄 E를 감으로 0.5초 끊어치는걸 연습해

 

추노할떄는 E그냥 계속 다다다닥 누르고 있어도 되는데

 

백무빙카이팅할땐 0.5초를 감으로 끊어서 딱 딱 딱 날려야 하거든

 

 

3. 타게팅 잘해

 

한타떄 공황장애 오거나  적 타겟 잘못잡아서

 

중독 안되있는적한테 E 쓰면 그대로 3~4초 딜로스야 이거 무지 큼

 

 

4. Q맞추고 E를 바로쓸경우 안전한 E 사용횟수는 4~5번이야

   W맞추고 E를 바로 쓸경우 안전한 E 사용횟수는 3~4번이야

 

Q,W한번 맞추고 E 신명나게 날리다가 E 쿨 돌아서 딸거 못따지 말고

 

침착하게 ㅇㅋ?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6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카시의 한타를 만들어주는 스킬이야!

 

깡딜도 썌고 카시 주문력 상승량을 봤을때 계수도 나쁘지 않아 준수해

 

 

궁극기를 좀더 활용하려면 역시 점멸+궁이 필수겟지?

 

무지쉬워 그냥 궁 누르고 바로 플레시 쓰면되

 

이걸 사용하는 타이밍은 자신의 경험과 실력에서 나오는거니까 많이 해보고 많이 실패해봐 그래야 알아

 

 

내가 가끔 플+궁을 이렇게도 쓰긴 하는데 알려는 줄게 근데 섣불리 따라하진마 실패하면 욕 바가지야

 

라인전에서 상대가 사리느랴고 뒤에서 CS만 먹고있을떄

 

나도 상대방이 안심을 하게 거리를 벌려줘 그리고 상대방이 CS를 먹으려면 잠시 앞을 봐야하잖아?

그 타이밍에 맞춰서 플 궁을 쓰는거지

 

근데 이거 진짜 타이밍 맞추는게 너~~무 힘들어서 나도 진짜 완전 이기는 판에서만 씀

 

 

 

궁쓸떄 주의사항 알려줄게

 

 

1. 즉시발동이 아니다

 

R 쓰면 "캬아아아아~" 하면서 궁 나가는데 즉발 아니야 0.25초정도 시전시간이 있어

 

이거 조심하고  궁 쓰기 전에 시전시간까지 계산해서  타이밍을 맞춰

 

 

2. 궁 범위 꼭 자세히 알아야함

 

한타떄 그냥 스마트키로 적 챔프 하나만 보고 궁쓰지 말고

 

궁이 부채꼴이잖아? 그니까 조금이라도 적을 더 많이 맞출수있는 방향으로 궁을 써 급하다고 그냥 막 쓰지말고

 

 

 

시작 아이템
물릴떄
안전할떄
상대 썐AP

일단 템트리를 저렇게 해놓긴 했는데

 

어느 공략에서나 지긋지긋하게 하고 사람들이 지긋지긋하게 본 그 말

 

"템트리는 유동적이다"

 

하 씨.. 나조차 지겹다

 

 

일단 최대한 간단하게 카시의 템트리를 정해줄게

 

 

상대가 강한 AP일경우 (Ex)피즈,말자하,르블랑) 혹은 적 조합이 나를 물기 너무 적합한 경우

 

여신의 눈물 > 음전자망토 > 카탈리스트 > 영겁의 지팡이 > 심연의 홀 > 대천사의 지팡이

 

엥? 이 트리 타면 씹 노딜이지 않냐고? 응 노딜이야

 

근데 어쩌니? 이 트리 안타면 상대보다 내가 먼저 뒤지는데 ^^:;

 

 

 

상대가 AD일경우 (Ex) 제드,제이스)

 

여신의 눈물 >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 대천사의 지팡이 > 존야의 모래시계

 

 

그냥 무난한 AP나 무난한 AD일 경우

 

여신의 눈물 > 대천사의 지팡이 > 존야 or 데켑

 

 

 

아오 적 조합이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내가 템트리를 구구절절 여기다가 써놔야해?

 

쓰다보니 빡치네

 

그냥 최우선으로 템창에 갖다놔야할 템 알려줄게

 

대천사 , 존야

 

이 2개는 무조건 있어야한다

 

 

이상!!

 

 

 

카시가 코어템으로 고를수 있는 아이템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 중에서 골라서 가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은 물론 상대법이 다른 공략에 나와있긴함

르블랑의 W 왓다갓다 하는곳에 Q,W를 깔면 된다는데

어느정도 맞는말이긴 함


내가 르블랑을 어려운 챔에 넣은건 그냥 딜은 개썌고 들어왔다 빠지는건 지맘대로고

개빡쳐서 그래,게임은 이기지만 라인전은 빡치는 케이스?

6후에 그냥 지혼자 멀리서 W QR하고 튀면 개손해잖아 -_-


그냥 음전자 올리고 라인 푸쉬나 해야지 뭐

이년한테 안죽어주면 중반만 가도 카시가 훨씬 영향력 크니까 안심하셈

1~5렙떄 쓸데없이 깝치다가 뒤지지 말고 안전하게 하거라
아지르
아지르 , 제라스같이 사거리가 일단 상대가 안되는 애들은

힘듬

사실임, 어쩔수없음

파밍이라도 잘 하자
야스오
야스오는 E타고 왓다갓다 거리기떄문에

Q,W를 맞추기가 힘듬

E 타고 돌진하는 거리 까지 계산해서 Q를 넣어야 맞긴 하는데

또 쌍독니 날리자니 장막써서 막아버리고

난 마나만 빠지고

개짜증남

난 여기다가 챔프 하나하나 상대법 다 적어줄 생각 조금도 없음

 

 

예를들어

 

피즈는 미니언에 Q 타고와서 R쓰는게 무섭습니다.

 

써놓으면

 

절대 이거 안당한데? 말이되는 소릴 해야지

 

 

사람마다 그 챔프를 다루는 스타일이 다르고 템트리도 다르게 가는데

 

여기다가 어떻게 어떻게 대처하세요~ 써놓으면 장떙인가?;;

 

 

 

막말로

 

내 스킬 맞추고 상대스킬 피하세요

 

이거 써놓으면

 

모든 챔프 상대법 다 써놓은거나 마찬가지 아니야 -_-

 

 

 

상대의 스킬을 이해하고

 

나의 스킬을 이해 해야지만 라인전이 가능함

 

 

CS 먹는것 , 견제하는것 , 마나관리하는것 , 스킬 쓰는것 , 한타각 보는것 , 포지셔닝 , 치고 빠지는것

로밍가는것 ,

 

스스로 익히셈

 

카시는 그래야만 하는 챔프임

 

절대 누군가의 조언으로 실력 향상은 있을수 없음

 

 

 

다시 한번 말하지만

 

상대의 스킬을 이해하세요

 

 

그럼 라인전이 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첫귀환 전

 

일단 CS먹는것 , 틈틈히 Q,W 맞춰서 패시브 스텍 쌓아주는것에만 집중하셈

 

초반에 딜이 안나오는것은 물론이고 마나까지 매우매우 딸림

 

 

그렇다고 보이는 킬각까지 놓쳐가면서 멍청하게 라인에 서있으란건 아님 그건 알겟지?

 

초반 운영법

 카시는 초반이 중요함 초반을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성장력이 갈린다고 봐도 과언이 아님

 

초반에 킬 안따도 됨, 죽지만 마셈

 

그깟 1~2킬 없어도 중반만 되도 썌니까 걱정 말고

 

중반 운영법

상황봐서 정글이랑 같이 원딜이나 탑 껴서

바론먹으셈

 

후반 운영법

 냉무

 

팀파이트시 역할

 

최후방 포지션 잡아주고

 

들어오는 놈들부터 궁쓰고 죽여

 

 

아니면 플 궁 각 나온다 싶으면 과감히 들어가

 

넌 죽을지 몰라도 한타는 이긴다.

 

 

 

마치며

 이번년도 중반에 있을 카시 개편이 기대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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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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