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풀 쿨감(45%)와 방관트리를 타는 이즈리얼입니다.
최근 전적입니다.
변명이긴 한데.... 1/3/2한판 울 서폿 아예 들어오지도 않아서 시작부터 솔봇함...ㅂㄷㅂㄷ....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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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구 관통력 +1.6x1
- 레벨당 방어 +0.167x1
- 공격력 +0.28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8.17
- 마법 관통력+2.02
- 방어+3.006
- 공격력+0.28
표식 - 방관 혹은 쌍관.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즈는 전 스킬(Q, W, E, R)전부 AP계수가 붙어 있기에 쌍관룬도 쓸만합니다.
인장 - 성장 방어력.
초반에는 갱을 당하거나 견제를 당할 때 빼고는 딜교환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템이 더 잘 나오고 물리기가 쉬운 후반을 생각한다면 적어도 초반엔 물리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성장 방어력 룬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문양 - 고정 공룬
솔직히 문양은 애메합니다. 공격계열을 넣어도 문양에서는 효율을 못보고 그러자고 마법계열을 넣자니 AD이고...
그래서 저는 그나마 조금이라도 공격력을 올리기 위해 공룬을 씁니다.
쿨감은 템으로 맞출 것 이기 때문에 룬낭비.
정수 - 방관 혹은 쌍관.
정수도 표식과 비슷합니다. 후반가면 패시브 쌓기가 쉬워서 공속룬을 안끼는게 제 이유입니다.
하지만 정 불편하시거나 답답하신 분들은 정수에 공속룬을 들어 주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주목 해야 할 점은 흉포특성 입니다.
왜냐하면 1순서인와 , 그리고 3순서인 와 , 또 4순서인 과 들이 전부 취향이기 때문입니다.
스킬이 주 딜인 1순서로는 후반에 갈 수록 스킬이 주 딜인 이즈이기 때문에 을 찍어서 스킬딜링을 2%를 더 늘릴 것이냐, 아니면 라인전에서 CS도 더 잘 챙기고 갱 호응에서 한대라도 더 때리기 위해 를 찍느냐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3순서의 는 자잘한 흡혈량인 2%를 주며, 흡혈템을 갈 경우 더욱 효과가 두드러지며
은 총 공격력 +10과 주문력+15를 주기 때문에 후반의 딜링에 한 몫을 하죠.
그리고 4순서의 은 킬을 잘 챙길 수록 딜링이 어마어마 해지며, 는 얼건을 갈 우리의 이즈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엄청난 딜링을 뽑아 낼 수 있죠.
전부 취향입니다.
국민스펠 조합인 입니다. 이 외에는 정도가 있겠습니다.
만약 적에게 누킹 챔프가 있어서 내가 물리면 바로 키보드에서 손 놓으면 된다 싶으면 을 드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가능한 들어 주세요. 체력없는 아군을 아슬아슬 하게 살릴 수 도 있슴.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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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콤보 모르는 사람이 있나요. 라인전에서 견제할 때는 Q만 쏘거나 QW하면 되고,
필킬각이라면 EQW써주면 되고요. 평섞어주면 더욱 좋음.
갱호응 할 때는 6렙 이전에는 E평QW평이 기본이고, 6렙 이후에는 RE평QW평.
상대의 역갱이 의심된다 싶으면 비젼이동(E)는 무조건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유일한 생존기거든요.
은 처음 맞는 상대에게 재일 큰 데미지를 주며 관총 될 때 마다 딜량이 줄어듭니다. 그걸 유의하셔야 합니다.
은 전부 를 상대에게 맞추면 1초씩 쿨이 줄어듭니다. 다능하면 많이 맞춰주세요.
시작은 무조건 도란검스타트입니다.
그러고 난 뒤 빠르게 마나무네를 올려주는데, 보통 라인전이 짧게 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CS를 하나하나 놓치지 말고 남김없이 먹어 주실 수록 마나무네가 빨리 나온다는점 명심하세요.
왜 마나무네를 먼저가냐 하시는 분들이 게실텐데, 보통은 여눈->얼어 붙은 건틀릿 ->신발 혹은 여눈 이런식으로 템트리 올리는 분들이 게시더군요.에는 주문력도 없고 공격력도 없습니다.
즉,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딜템이 있어야 하는데, 인간적으로 이게 딜템이 아니잖아요;;
효율 똥임. 마나통만 늘지. 오히려 마나무네가 나오는 타이밍이 늦어지고, 그렇게 되면 무라마나가 나오는 타이밍이 늦어지기 때문에 위의 제 템트리로 가는 것 보다 오히려 딜로스가 심합니다.
그리고 신발.
추천하는 신발은 세가지 입니다.
광전사는 공속룬을 들지 않는 룬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공격속도를 채워주며, 그 결과 마나무네의 스택을 쌓기가 쉬워집니다. 마나무네는 평타를 때려도 스택이 올라가거든요.
닌탑은 상대방이 AD가 많거나 쎄면 올려주시면 됩니다. 방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생존에 유리합니다.
소서러 신발은 왜가냐 싶은 사람이 있을겁니다. AP이즈도 아닌데 왜 가냐고....
하지만 이즈리얼의 스킬에는 전부 AP계수가 붙어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식룬과 정수룬에서도 쌍관을 언급했었고, 특성에서도 을 언급한 것 이니까요.
최종아이템란을 보시면 한칸이 비워져 있습니다.
이유는 막템 때문 인데요, 이게....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너무 끝까지 달라붙는 브루저가 짜증난다 싶으면
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면 되고, 날 물만한 놈들이 없다... 이러면스테락이나 를 올려주시면 되요.
는 치명타템도 없는데 왜 가냐 하시는 분들이 게실테니 설명합니다.
치명타 템은 없지만 치명타 확률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날 물 챔프도 없고 있어도 비젼이동으로 한번 빼고 나면 따라오지 못하거나 쿨이 6초 이상이면 내 비젼 쿨도는 속도가 원등한데 굳이 피흡을 올릴 이유가 없죠.
하지만, 을 올릴거라면 도미닉 대신에 상황보고 필멸자를 올려주세요. 스테락을 올리면 체력이 좀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에 탱커가 없거나 두명 이하인 경우, 또한 그 탱커가 둘 이상이긴 하지만 문도가 있을 경우.
이 경우에는 필멸자가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물론 초중반에는 이즈가 템이 어느정도 나와도 봇을 말아놓은게 아니면 템이 비슷하게 나왔을 루시안이기 때문에 원콤을 다 맞춰도 원콤이 안날 가능성이 높으며, E로 비젼이동과 평타를 재외한 모든 스킬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난이도는 보통~ 어려움 정도.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평타랑 Q 엄청 맞다가 창 뽑혀서 죽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 되는 순간부턴 베인은 걍 구르는 안경잽이
사거리 긴거야 그렇다 쳐도 나머지 WER은 전부 논타겟. 안맞아주면 됨.
게다가 도주기도 없슴.
이즈는 Q가 사거리가 1000입니다. 훨씬 유리해요. 풀템나왔으면 숨어있다가 REQW평해주면 사라짐. 벤시같은거 있으면 몰라도.
요즘 안보임 ㅇㅇ나와도 미니언 뒤에 있으면 평타 맞지도 않고 Q는 딜로스타임 2초임.
연막탄만 조심하면 되는 놈
노말~어려움 // 후반가면 쉬움~어려움
라인전에서는 총알은 비를 타고와 한발에 두놈때문에 많이 귀찮고 맞으면 엄청 아픔...
하지만 라인전을 동등하게 가져갔다면 어차피 원딜은 뒤에서 싸우는 포지션이니 얘한테 맞아봤자 궁 뿐이고, 얘는 도주기도 없어서 우리 브루저들이 물면됨. 게다가 막상 후반가면 궁쓰면 비젼으로 피해주면 되고, QW로 짤짤이 넣다가 깜짝 EQW평 해주면 미포 사라짐.
쉬움~노말
라인전에서 화살 날리는 것만 안맞아주면 쉬움. 물론 피하는게 좀 어렵지만....궁맞으면 갱당하는 거고.
하지만, 한타가면 애쉬는 도주기도 없고 CC기라고는 궁에 화살뿐이니...지속딜링도 이즈가 우월해서 유리합니다.
손싸움
노말~ 어려움.
얘는 도주기도 있고 딜도 꽤 나오는 챔프.
하지만 평타랑 궁 빼고는 전부 논타겟. 그마저도 궁은 다른 챔프가 막아 줄 수 있슴.
게다가 스킬 쿨도 이즈보다 긴편이라 싸우면 이즈리얼이 이깁니다.
라인전에서 라인클리어가 상대적으로 케틀이 빠르기 때문에 힘들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아군 정글을 갱콜할 기회가 많아짐. ㄱㅇㄷ
노말~어려움.
잘하는 고구마는 한타때 포지션 무지막지하게 잘 잡음. W때문에 공격속도도 최대 5까지 올라가고.. 하지만 도주기 없기 때문에 물리면 사망. 그래서인지 요즘 잘 안보이기도 하고 나와도 라인전도 동등하거나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슴.
노말~극악
그래도 원딜보단 탑 미드나 정글에서 보여서 다행.
봇에 오면 Q를 맞지 않으면 어느정도 상대가 가능하나, 후반으로 갈 수록 이즈보다 더한 암살자가 되기 때문에 봇에서 맞라인 서게 된다면 어떻게서든 말아놔야합니다.
후반가면 발러폼으로 겁나 날아와서는 EQ하고는 겁나 때리는데, 실명때문에 보이지도 않아서 어떻게 할 수가 없슴.
쉬움~어려움.
못하는 놈은 어지간히도 못하고, 잘하는 놈은 잘 안싸워주고, 로켓점프도 잘 써서 싸우기가 애메함.
하지만, 막상 중후반 한타상황으로 넘어가게 되면, 평타기반인 트리스타나는 최대 2.5의 공속으로 Q를 터뜨리겠지만
이즈는 1초에 평Q평을 시전, 최대 평EQW평 까지 가능함. 게다가 Q의 쿨이 1초가 채 안되기 때문에
공속템이 광전사만 있어도 물리지 않는다는 전재 하에 평큐평큐평큐평큐 이게 한타가 끝날 때 까지, 마나가 떨어질 때 까지 가능함.
트타가 궁으로 밀치고 뒷점프 하는거 아니면 끝까지 다라 붙을 수 있슴.
물리지 말고 파밍 잘하셈.
갱오면 호응 잘하셈. 끝
라인에서 가능한 CS 빠짐없이 다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만약 압박이 너무 심해서 못먹겠다 싶으면 Q가 사거리가 1000이니까 Q파밍이라도 하세요.
무라마나, 신발, 얼어붙은 건틀릿 이 세개만 나와도 이즈는 미치기 시작함.
무라마나ON EQW만으로도 원딜같이 피 적은 애들은 1/3~1/2까지도 피가 까임.
가능한 백 포지션, 나를 물 챔피가 없으면 상관없슴.
얼건, 양날도끼가 다 나왔을 때의 쿨감은 45% 즉, 풀쿨감이기 때문에 비젼이동은 가만히 있어도 7초가 살짝 안되고, Q를 백발 백중할 경우 3~4초마다 돌아옴. 제드나 르블랑, 리산드라나 룰루 이런애들 아니면 전부 다 튈 수 있슴.
무라마나ON으로 하고 포킹만 합니다. 가끔 W 섞어주면서.
그러다가 한타가 일어나면 물러 들어오는 놈이 있으면 뒷비젼 후 평QW평Q평Q평QW평EQ평Q평 하면 알아서 녹아요.
내가 영상 찍느 법을 몰라서 어찌 설명 할 방법이 없네;;
이런애들이 딜로가서 무지막지하게 잘 컸다. 그러면 걍 물릴때 키보드에서 손 놓으세요. 제드는 잘크면 궁쓰고 들어와서 딜계산 안하고 걍 대충 표창만 다 맞춰도 원딜이 궁패시브 터지기 전에 딜때문에 죽음. 잘큰 카타는 걍 보이면 무조건 뒷비젼, 나머지도 마찬가지. 안보이면 항상 조심하세요 원콤남.
나머지 챔프들은 상급 CC기(기절, 속박, 도발)가 있으면 막템개념으로 빠르게 머리띠 둘러주시고 CC풀어주세요.
슬로우나 그런거면 시미터 마저도 갈 필요가 없슴. 걍 비젼으로 나와서 Q만 맞춰줘도 도주기, 생존기 이런거 없는 애들은 따라오지도 못함. 얼건 효과때문에
개쎔. 무라마나,신발,얼건,도미닉,양날도끼,인피,무영약으로 적 풀피 딜잭스 원콤낸적 있슴.
무라마나,신발,얼건만 가지고도 적 정글니달리 창 먼저맞고 풀피인거 이겼었고.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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