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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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그냥 일반적인 아지르의 룬이다. 만약 상대가 탈론이나 제드,카사딘같은 비둘기고추를 사랑하는 아이 이면 ,
위의 룬에서 ,
인장 - 고정 방어 x 9
문양 - 고정 마저 x 9
상대가 얼마나 비둘기의 고추를 사랑하느냐에 따라 내 성기를 방어할 수 있는 룬도 달라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즘은 파란고추 라는 어마어마한 고추의 시대다.
따라서 작은 고추가 더 맵다는걸 상대방에게 알게 해주기 위해선 저 거대하고 어마무시한 고추를 찍어주자.
다시한번 말하지만 필자는 첼린저보다 명성이 뛰어난
&브론즈& 이다.
그러니 고추에 대해서 더 이상 듣기 싫다면 다른 고추들의 설명으로 찾아가는 법이 안전할 것이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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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5/85/105/125/14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 사정거리: 800
- 일어나라!
(Aris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증가합니다.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50 + 5x레벨)(+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2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아지르는 포탑 바로 위에 병사를 소환하여 적 포탑 공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탑에 50 + (10 x 레벨) +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450
- 신기루
(Shifting Sands)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 (+ 추가 체력의 15%)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사정거리: 1100
-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25/30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6/7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고 벽을 통과할 때 1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250
스킬 콤보
드리프트가 아지르 업데이트가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되면서 많이 쉬워졌다.필자도 요즘 드리프트에 신들렸다.하지만 필자는 브론즈라는걸 인식해야한다.
한타 대치구도는 어떻게 게임이 진행되느냐에따라 모두 다르다는것을 이걸 읽고 읽는 여러분들이 누구보다 더 잘 알것이다.W로 미리 세워놓고 각을 본다음 , 궁으로 E로 들어가서 점멸 쓰고 우리쪽으로 궁을 한다거나 , 아니면 W E Q로 들어가서 우리쪽으로 쓰고 떄리는것이 있다. 상황에 따라서 판단해야지 꼭 이렇게 해야 된다는건 아니다.필자는 암론즈이니 유의하자.라인전에서도 킬각이나오면 이런식으로 하는거다.그런데 와드 주변에 깔아 놓지도 않고 무턱대고 들어갔다가 상대 정글이 와서 고추가 순삭될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견제는 무조건 계속 필수이다.아지르를 보호하면서 병사로 공격해야되는 거기때문에 챔프자체가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스킬 활용 팁
W를 쓴다음 E로 그 병사한테 간 반대방향으로 Q를 쓰면 예전에는 되지 않았다.하지만 위에 말했듯이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서 가능해졌다.그만큼 드리프트도 수월해졌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5랩까지 실력이 비슷하면 아지르가 편하나 , 6랩 이후로는 제드가 아지르의 고추를 자르려고 칼을 꺼내듭니다.제드 궁극기를 제외한 3개의 스킬 콤보는 W E Q E 인데 , Q를 잘 피해줘야되고 그림자 옆에서 바보같이 있지 마세요.그랬다간 아지르가 6랩이 된 제드한테 우디르처럼 사과했다가 그 사과를 안 받아주고 죽일 수 있습니다.
아지르의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해서 제드를 박살내세요.
우리 포탑쪽에 있을때 제드같은 아이들이 궁을 쓰고 들어올떈 베리어를 쓰고 황제의 진영으로 우리포탑쪽으로 미세요.피하고 조지는겁니다.그럴땐 점멸 아끼지 마세요.
르블랑이 Q W 콤보 넣으면 핵 강력한 물질이나 , 그 각을 안주기에 르블랑들은 W로 들어와서 Q 궁하고 빠집니다. 그것 조차 아픈데 E (속박)만 잘 피해준다면 그나마 조금 수월해질겁니다.
미니언들이 중앙에서 웅성웅성할떄 그틈에 끼어서 파밍하고 견제하고 하세요.E각 주면 안됩니다.그리고 르블랑을 상대로는 내가 이 친구를 이길 수 있겠다 하면 선 내셔의 이빨을 갑니다.못 이기겠다 싶으면 안좋지만 무난한 성배를 추천합니다.
르블랑이 W로 함부로 들어오지 못하게 모래병사를 세워두고 먼거리에서 파밍하는것도 포인트입니다.
후반까지만 르블랑에게 되도록 따이지 않고 버틴다면 우리팀에 병맛이 아닌이상 후반에는 아지르의 존재감이 훨씬 큽니다.
이 친구는 Q만 잘 피해주면 되는데 Q로 계속 딜교당하다가 궁 맞고 뒤집니다.
초반에 이 친구가 자신에게 Q를 잘 맞춘다면 , 역시 무난한 성배를 추천합니다.성배가고 내셔가고 심연까지 가는겁니다.아지르도 특성상 제라스 못지않게 사거리가 어느정도 있으니 Q를 잘 피해주면서 W Q 로 계속 때리다보면 , 킬각이 나올떄 W E Q 궁하면 이 친구는 비둘기에게 쪼아지게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친구는 말할 것도 없죠 , 트페 Q는 피하기 쉽고 아지르의 우월한 사거리 때문에 트페가 W로 딜교하기 조차 어렵습니다.그냥 아지르가 날고 트페는 걷는놈입니다.트페 상대할때는 텔 점멸이 더 좋습니다. 방어막 / 점멸도 나쁘진 않습니다. 후반의 생존력을 약간이라도 강화시키기 위해서라면 , 하지만 텔 / 점멸이 굿입니다.
이 녀석도 쉽습니다.아리의 Q랑 E만 잘 피해주면 , 이 녀석은 찢는건데 Q랑 E는 피하기 쉽다는것입니다.아지르는 한타떄도 엄청 존재감있고 라인전도 극도로 썌고 이 역시 아지르의 우월한 사거리로 죽일수 있는 가장 쉬운챔입니다.
강이 핏빛으로 물들것이다.
블라디 얼굴이 핏빛으로 물들을겁니다.원래 생긴게 그렇긴 하지만 ,
블라디미르의 카운터중 아지르가 있는데 , 블라디미르와 아지르의 라인전에서는 블라디는 그냥 맞기만 하면서 파밍을 해야됩니다.아지르는 블라디가 파밍을 하지 못하도록 블라디가 포경수술할때 아예 다 짤라버린다면 블라디는 그냥 아지르의 더 맛 좋은 밥이 될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지르는 파밍만 잘해도 잘 크는 챔프이기 때문에 , 사리면서 하는것 또한 나쁘지 않다. W Q로 초반에 마나관리 잘하면서 상대의 고추를 힘들게 하는것이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CS 잘 챙기면서 무난하게 1코어 나올때 까지 잘 가는것이다.6랩쯤이면 갱도 많이 다니니 와딩은 생명이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아지르가 어느정도 힘을 이제 받는 시간이다. 다른 라인에 가서 드리프트 궁으로 도와주는것 나쁘지 않다.
후반 운영법
길이 좁은 지역이거나 굳이 좁은지역이 아니라고 해도 궁을 먼저 쓰고 그 안에서 주딜러와 함께 상대편을 찢는것 나쁘지 않다.
팀파이트시 역할
드리프트를 하는데 상대방이 잘 컸을때는 그런 미친짓(?)은 하지 않길바란다. 우리팀에 탱커가 원딜이 딜 넣을떄 까지 버틸 수 있을때 그냥 생각하지말고 바로 들어가는것 좋다. 즉 ,궁의 활용도는 엄청 유용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필자는 브론즈이다. 이미 고추가 잘린지 오래니 더 나은 공략을 보기를 바란다.
마치며
이상 재배치 브2 아지르의 모래병사의 고추 활용도에 대해 알아보았다.문제가 있을 경우 댓글로 달아준다면 즉시 수정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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