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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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6
6
1/1
베인 공략을 시도하지만 공략에 실패(?)하는 공략

- Shu1ina(2016-01-29, 조회수: 1375)

음음, 처음 써보는 공략이네요.
반가워요 ! 저는 현재 배치중(2016/01/29)이며. 
아마 브론즈나 실버를 갈 거 같은 유저입니다 !



저는 주로 원딜이나 미드를 가지만 
랭크에선 서포터를 자주 하는 유저입니다. 8-8

제 닉네임은 너무 덕덕스러워서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어차피 저는 트롤러이기때문에 친구 신청도 안 오거든요 !

제 주관적인 생각이 많으면서 제 생각대로 쓰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암에 걸려서 항암제가 대량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충대충 쓰면서 간단하게 간단하게 - 이상하게 써지는 공략이기때문에.
얘는 노답이구나. 재미로 봐야지 - 라며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화사한 꽃 한 번 보고 가시죠 -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방어 +0.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방어
    +3.5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2,293 IP
저는 이 룬을 씁니다 !

표식은 공격력으로 많이많이 쌓아두었구요 !

예전에 (시즌4) 제가 많이 좋아했던 선수인 피글렛 선수가 인장에 체력을 넣는 걸 보고 따라하게 되었어요.
꽤나 좋더라구요 ! 

그리고 문양에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끼우고 있습니다.
제 생각은 방어력이 더 적게 올려서 방어력 5개 마저 4개로 끼워맞췄습니다 !

정수에는 공속 2개와 공격력 1개를 박아두었습니다.
원딜에게는 공속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박아두었어요 !

현재 제가 쓰는 룬이기에 저는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ノ○▽○)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18/6/6 특성을 씁니다 

흉포의 핵심특성에서는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은 . . 추가 물리피해에 저는 이 특성전투의 열광을 찍었습니다 - 

상대 원딜과의 1:1은 몰락이 나오면 대부분 할만 하기에 흉포 두 번째에 정하는 특성은 저는 압제자압제자를 들었습니다.
저는 싸움을 빌지워터나 몰락이 나오면 확실히 싸움을 거는 스타일입니다. 
( 하지만 그 전에 라인전일 때에도 정말 패기있게 플레이해서 친구에게 욕 먹었습니다. )

전 cs를 잘 먹어야한다고 생각하는 원딜의 중요한 점이기때문에 책략에서 포악함포악함을 찍었습니다 !
그리고 라인전을 잘 버텨야하는 베인같은 입장에서는 라인을 버티기 위해 비스킷 특성비밀 창고을 듭니다 - !

제가 조금 생각하자면은 흉포에서 양날의 검을 찍을까 ? 포식을 찍을까 ? 했지만.
양날의 검은 이미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해주는 특성이 밑에 있고 알맞는 특성이고, 포식은 처치한 유닛 하나당 체력 20. 25초의 쿨타임이라는 아쉬움도 있지만 정말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하기에 저는 포식을 찍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생각인가요 ?
제일 기본적인 원딜 스펠입니다. ( F에 점멸 드시는 분도 있으시죠 ? )

힐과 점멸은 뺄려 하지만 정작 빼기 힘든 스펠 ! 정말 좋습니다. 생존에도 좋아요.

가끔 제가 생각하는 스펠인 Flash(점멸)점멸과 barrier(방어막)베리어의 조합입니다.
이건 저희 서폿이 소라카같이 힐을 들고 서폿을 하는 사람과 갈 때 드는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에게 하자고 해볼까나 - 

Flash(점멸)점멸과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 
탑 베인인가요 ? 저는 탑 베인을 딱 한 번 해보았습니다.
느낀 건 정말 이건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한다고 하셔도 상대 탑이 무엇인가를 보고 하셔야 할 거 같아요. 
만약 저 쪽에 강한 탱커 유형들이나 피오라같은 . . 돌진형 - 그런 챔피언이 있으면 노답입니다. 초반에 압박당해서 라인전 안 좋게 되어버려요.
저만 그런가요 . . 

Flash(점멸)점멸과 Cleanse(정화)정화 . .
이건 제가 정말 써보고 싶지만 정말로 제가 쓰지 말아야 할 스펠이라고 생각되네요.
상대 cc기가 많을 때 이 스펠을 들지만 힐의 존재감을 뒤늦게 알아차리고 플레이하는 스펠입니다.
정말 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 때에만 들도록 합시다 : )

Flash(점멸)점멸과 Mark(표식)눈덩이 . . 
칼바람이군요 - 재미있습니다 !

Flash(점멸)점멸과 Smite(강타)강타 . . 
정글 베인이군요. 원거리 포식자가 4번째 평타에 두 번 터진다는 걸 보고는 그만두었습니다.
애초에 한 번 하고 안 했지만요.

Garrison(주둔) 도미니언 누가 하나요 ? 하시는 분 ? 재미있는데 . . . 

Flash(점멸)점멸과 Exhaust(탈진)탈진이라 . . 
미드같은 라인에 섰을 때 드나요 ?
개인적인 생각으론 상대에 제드나 탈론같은 ad챔피언이 왔을 때만 듭시다. 물론 미드에 섰을 때요.

Flash(점멸)점멸과 Ignite(점화)점화 - 
미드 라인이나 탑 라인에 서서 정말 자신있게 난 라인전을 압박해서 이길 자신이 있다 ! 하시나요 ?
베인은 라인전을 이겨서 큰 이득을 보고 잔뜩 성장해서 할 수 있지만 라인전이 망하면 정말 파밍파밍파밍파밍밖에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라인에 선다고 해도 안전하게 힐을 들 생각입니다.

Clairvoyance(천리안)Ghost(유체화)Clarity(총명) 음 . . . . 
던지나요 ? 던지는군요 ! 아니면 천리안으로 상대 적 정글을 모두 지켜보고 ! 유체화로 이속 빠르게 해서 쵹쵹 카이팅 ! 초반에 구르기 많이 쓰고 선고도 마구마구 써버려서 다 쓴 마나를 총명으로  ! ! ! ! . . . . 죄송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 . 음 . . 저같은 벌레가 도움이 될까나요.


자자 그럼 먼저 라인전에서 콤보를 먼저 말하겠습니다.


저는 라인전을 패기있게 하는지라 친구와 스카이프를 하면서 봇듀를 할 때.

싸울 각이 보이면 바로 싸우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세차게 흥한 적도. 세차게 망한 적도 있죠.


저는 평타를 한 번 때리고 Tumble(구르기)평을 하는 기본적인 콤보를 우선적으로 합니다. 이걸로 딜을 더 좋게, 강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Silver Bolts(은화살)를 찍은 상황에서는 평 두 번 때리고 Tumble(구르기)평을 하지만, 평Tumble(구르기)평하고 Silver Bolts(은화살)를 터트리는 . . 그런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평타를 두 번 때려서 중첩 시켜서 Tumble(구르기)평을 해 Silver Bolts(은화살)를 더 세게 터트리는 것도 좋겠죠 ? 


그리고 마나가 많이 드는 선고. 심지어 궁극기보다 마나가 더 많이 소모됩니다 ! 선고(90) - 궁(80) 히익 !

선고는 주로 선고각이 보이면 바로 쓰는 편이지만 평Tumble(구르기)Condemn(선고)로 Silver Bolts(은화살)를 터트리는 콤보도 있습니다. 이건 무조건 딜교만을 위한게 좋습니다. 싸울 때 선고 하나로 이기고 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 . . 

기본적인건 Tumble(구르기)는 함부로 쓰지 말아야 합니다 ! 한 순간의 잘못된 구르기로 한 순간에 망할 수 있습니다.

Silver Bolts(은화살)는 Tumble(구르기)를 섞으면서 하는 것도 좋고 Condemn(선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Night Hunter(어둠 사냥꾼)같은 경우는 적 챔피언에게 근접할 때 이속이 30이나 올라갑니다. 대단하네요 !

추격전에 잘 쓰입니다. 카이팅에도 좋을려나요 ?


Condemn(선고)는 베인을 좀 하신 분이라면은 알고 있을 E플, 선고플 ! 선고플로 갑자기 기절을 시켜서 역으로 따내는 . . 그런 예술적 . . 

아쉽게도 영상이 없네요.

Condemn(선고)를 누르자마자 바로 점멸Flash(점멸)을 누르면 점멸로 이동된 거리에서 선고가 발동합니다.

ㅣ   ㅁ<베인                                  이렇게 있다고하면 E를 먼저 쓰고 점멸을 쓰면 선고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ㅣ← ㅇ  ㅁ<점멸로 이동 

ㅣ  ↓ 점멸을 쓰지 않으면 선고로 이동되는 방향

ㅣ 점멸로 선고 각을 만들어내 기절하게 함.


제가 설명하는 건 이게 끝입니다. 


아아 !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는 은신이 됩니다 !

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키고 Tumble(구르기)를 하면 순간 은신이 되기 때문에 이 점 잘 활용하세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이렇게 가는 편입니다.

장신구는 파랗고 파란 와드로 갑니다.

중요하고도 중요한 몰락한 왕의 검을 먼저 올리고 - 아, 곡궁 시작을 해서 합니다 !
스태틱과 유령무희 중에 고민을 하고 있지만 역시 저는 유령무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최후의 속삭임 상위 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와 필멸자의 운명은 각각 그 상황 보고 알아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헤르메스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정말로 중요한 cc기 푸는 아이템이기에 정말 - 전 꼭 올리는 편입니다 !
무한의 대검은 원딜로는 필수로 올려야 하는 아이템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아이템이 아니면 흡혈을 위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가실 수도 있습니다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건 제가 예전에 가던 요우무 베인이네요. 저는 가끔 하기도 하지만 요우무베인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같이 가보기도 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더블리프트님이 대회에서 스태틱과 같이 간 아이템입니다. 해보았지만 . . . 그닥 좋음은 못 느끼겠네요.

(정수 약탈자)이건 잘 모르겠네요 . . 베인으로 가보질 않았습니다 . . 

(스태틱의 단검)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 하지만 요즘은 유령무희를 가고 잇어요.

(고속 연사포)좋기도 합니다. 2공속 아이템을 갈 때 유령무희와 함께 간 아이템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건 잘 모르겠네요. 상대 AP챔피언이 강할 때 들어보는 것도 . . .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것도 잘 모르겠네요. 공속도 있고 Silver Bolts(은화살)같은 중첩도 있고 . . 좋은 아이템일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요즘 원딜로 구인수 간다면서요 ? 그래서 요즘 구인수 베인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물론 몰락 먼저 가고 해봐야겠지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걸 가는 원딜을 보았었습니다. 어라 ? 그렇게 나빠보이진 않더라고요 ? 생존에도 좋으면서 데미지도 있는 아이템이라서 한 번 플레이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광전사의 군화: 격노)저는 격노가 매우 좋습니다 !

Guardian Angel(수호 천사)부활해서 휩쓰셔야죠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CC기를 막는다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자 여러분 즐겜 준비 되셨죠 ?


점점 필력이 딸리네요 . . 죄송할 뿐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못하는 사람과 잘하는 사람이 정말 구분이 잘 갑니다.
못하는 사람은 사거리 견제도 이상하게 해서 오히려 베인한테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허나 ! 잘하는 사람이면 어떨까 - !
잘하는 사람은 사거리 견제를 정말 잘해서 정말 미쳐버립니다. CS에 가지를 못해요.
라이즈
관짝에 들어가버리세요.
자라나라 머리머리 ! !

개인적으로 많이 플레이도 하지만 상대할 땐 정말 싫어합니다.

물론 바텀에 올 일은 없겠죠.

( 로밍과 텔 제외 )
베인
( 씨익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제 생각이지만 얘는 초반에 라인전이 그리 쎈 거 같지도 않고 . .
중반에 몰락나온 베인을 이기기도 어렵고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루시안
Q를 구르기로 잘 피하시기만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Q 제외를 하면 W E R은 그닥 . . 일 거 같아요.
베인
( 씨 - 익 )
Caitlyn(케이틀린)은 정말 몰락이 나올 때까지 한 번도 안 죽거나 이득을 보시면 1:1은 절대로 이길 수 있습니다.
아니 , 못 이기는게 좀 이상하다고 느낄 만큼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Twitch(트위치)얘는 상대 언제 해볼 수 있을까요 ?

Tristana(트리스타나)E를 수은으로 푸는 . . ( ? ) 아니아니, 얘는 데미지가 강하고 해서 케이틀린과 같이 몰락이 나올 때까지 버텨봅시다.

Quinn(퀸)얘는 너프먹어야합니다. 먹어라 좀.

Corki(코르키)얘도 언제 너프당하죠 ? 상대해보니까 상당히 강하더라고요.
무빙만 좀 치면서 싸우시면 할만하실 겁니다. Q는 피하시는게 제 ----- 일 좋습니다.

Kog'Maw(코그모)꼬그 . . 
베인할 때 상대 안 해 봤습니다. W 너프 이후로 다들 안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

Kennen(케넨)케넨 원딜 . . 레클레스님이 쓰셨지만 제가 상대해본 적은 없습니다.
전 가끔 케넨 원딜 하는 편입니다. 정말 좋아요 !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는 E를 잘 생각하면서 하시면 . . 괜찮을 거 같습니다.

Jinx(징크스)징크스는 사실상 도주기가 E밖에 없기 때문에 물렸을 때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W는 무빙치면서 싸우시면 몰락 전에도 좀 . .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로 통한 사거리 견제는 짜증납니다.

Ashe(애쉬)망할 궁. 궁만 아니면 되는데 . . 

Sivir(시비르)시비르는 베인을 상대할 때 나오는 픽으로도 보일 수 있는데 선고를 E로 씹어서 따내는 . . 
하지만 제가 만나본 시비르는 그런 거 없고 잘 당하더라고요.

Vayne(베인)미러전은 망하거나 흥하거나.

Miss Fortune(미스 포츈)미포는 진짜 이 놈은 진짜 . . 너프 먹어야합니다. 제 - 발.
근데 미포를 상대해보질 못함.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도 별로 만나보지 못 했습니다.
Q가 강하지만 몰락이 나올 때까지 버티셔서 몰락이 나온 타이밍에선 이길 수 있다고 봅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브는 스킬이 강해서 스킬을 무빙친다고 계속 생각하시면 됩니다.
Q를 무빙치면서 싸우시면 할만할겁니다.

서포터 상대같은 경우는 . . . 아 이건 써야하나 . . 대충대충 써야지 . . . . . . . 

Nami(나미)나미는 Q를 조심하면서 상대하면 될 겁니다.

Lux(럭스)럭스도 Q E를 조심하면서 하면 될 겁니다. 나미와 럭스 둘 다 물몸입니다.

Leona(레오나)CC기가 강해서 한 번 물리면 정말 힘들다할 정도로 힘듭니다. 조심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Lulu(룰루)미니언EQ견제를 조심하면서 W도 주의. 룰루의 궁을 생각하시면서 싸우도록 합시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 서폿이 간혹 보이는데 6렙 전에는 뭘 하기가 힘든 서폿입니다.
궁극기는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 점멸 ! ! )

Morgana(모르가나)궁극기와 Q를 조심하면 됩니다.
E가 선고를 씹기 때문에 정말 짜증납니다. 모르가나의 블랙 쉴드를 생각하면서 하도록 합시다.

Bard(바드)바드 서폿은 Q를 생각하시면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E로 갑자기 들어와서 공격할 수 있고 W로 원딜 피도 회복시키고 궁으로 얼려서 CC기를 걸고 . . . 이 놈 왠지 짜증 많이 납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서폿은 안 보이더네요.

Vel'Koz(벨코즈)벨코즈 서폿은 상대 별로 안 해봤지만 E를 생각하면서 이 망할 오징어의 딜도 생각하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Braum(브라움)망할 패시ㅂ . . 아니. 큼큼. E가 공격 약화시켜서 자기가 맞는 거라서 많이 거슬립니다.
Q와 궁을 조심하면서 싸우시면 될 겁니다.

Brand(브랜드)너는 왜 서폿오니. 정말 강하구나 ! W Q 같은 경우는 충분히 무빙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데미지도 엄청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심해의 대표 서폿이죠 ? 그랩이 없으면 선이니시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랩을 잘 피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하지만 먼저 가까이 가서 E로 띄우고 그랩하는데 . . 짜증납니다.

Poppy(뽀삐)얘는 왜 서폿오는거죠 ? 서폿올 애가 아닌거같은데 . . E가 기절이라 꽤 쎕니다.

Sona(소나)소나는 Q같은 짤짤이때문에 베인같이 라인전을 버텨야하는 유형에게 정말 짜증납니다. 그런만큼 몸도 많이 약하고 도주기도 없어서 갱을 부르면 이츠굿 !

Soraka(소라카)개 . . 아니. 이 대량의 힐을 생각하시면서 합시다.
원딜의 옆에 소라카가 있으면 (fxxk) 싸우지 말도록 합시다 . . 

Shen(쉔)리메이크되면서 서폿이 아닐거같던데 ?

Thresh(쓰레쉬)얘는 완벽한 서폿입니다. 살릴 수 있고 q도 있고 e r도 있고. 
Q만 잘 피하시면 상대는 어려울 거 같진 않습니다.

Alistar(알리스타)쿵쾅 망할 쿵쾅. 이 강한 이니시에 한 번에 망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Annie(애니)애니는 패시브때문에 이니시가 강하면서 아픕니다. 조심조심하도록 합시다.

Zyra(자이라)안 만나봄.

Janna(잔나)얘도.

Karma(카르마)너도. 

Kennen(케넨)너란 서폿도.

Tahm Kench(탐 켄치)아 이 놈은 먹히는 것과 Q를 많이 주의하도록 합시다 !

Trundle(트런들)이 놈 쎄면서 CC도 쎕니다. 왜 이렇죠.

Fiddlesticks(피들스틱) ? ? ? ? ? ? ? ? ? ? ?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중간에서 라인을 빼는 걸 권장합니다.

갱오면 어떻게 할 지 - 역으로 따는 건 서폿이 먼저 물렸을 때겠죠.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라인전을 안전하게 하시면서 하면 될 거 같습니다.

라인전하는데 우리 정글이 갱을 와서 따냈다 ! 하고 용을 먹을 수 있을거같다 ! 하면 용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오히려 불이득을 보셨다하면 파밍파밍을 하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이제 장신구를 바꾸시고 슬슬 싸움에 참여하셔야죠. 용 관리도 서서히 하면서요.

장신구로 맵을 비춰주면서 파밍 조금도 하면서 한타도 참여하면서. 중반이 꽤나 중요할 수 있습니다.


+ 핑와 사셔서 심는 것도 좋아요.

후반 운영법

 

 자 후반입니다.

후반에는 한 번 죽으면 아 지겠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부활시간이 길기 때문에 정말 주의하면서 해야합니다.

소극적이게 되어봅시다 (?)


음음. 어쨌든 . . 

그게 답니다. 

제가 말을 너무 못해서 죄송합니다 . . 8_8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서 물리지 않으면서 프리딜 구도를 잡으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원딜이란 라인은 딜을 많이 넣는만큼 많이 물리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프리딜 구도 잘 잡고 카이팅도 잘 하시면 못 이길 팀파이트는 아닙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적었습니다 : )

마치며

 원딜이란 라인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같은 하위랭크에서는 원딜 분들이 간혹 죽으면 서폿 탓을 합니다.


바텀이란 라인은 혼자 서는 것이 아닌 2:2입니다.

즉 서폿과 같이 서는 라인입니다.


저도 친구와 싸우면서 바텀에 서기도 하지만 . . 제 생각은 싸우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원딜이란 라인은 그리고 멘탈이 강해야합니다 !

딜을 많이 넣으면서 그만큼 많이 공략당하는 바텀이란 라인이고 그만큼 많이 물리면서 많이 죽을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멘탈이 유리이면 . . 정말 안 좋겠죠 . . 


이상 Shulina 였습니다 !


( ps. 롤 닉네임은 [ 합법로리 이리야 ] 입니다 ☆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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