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 > > 카르마로 정글이 돌아져요?
수도 없이 받은 질문들 입니다.
이런 인식들을 타파 하기 위해 이 공략을 남깁니다.
필자는 시즌5 다이아5 겨우 찍었습니다.
로 다이아 찍고 심심해서 정글 돌았는데 재밌더라고요.
지금은 본캐 부캐 배치 플레 찍어놓고
다른 부캐 하고 있습니다.
정글 어떻게 하는지, 어떤 템을 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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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주문력+14.85
일반 AP딜러 처럼 박아주시면되는데
빨간거는 마관
노란거는 정글몹 아프니까 고정방어
파란거에는 나중에 쿨감 10프로 부족해서 성장쿨감 6개 박고요
나머지 3개는 성장마저 고정마저 주문력 관통 박고 싶은거 박으세요.
정수는 주문력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미드를 가나 서폿을가나 정글을 가나 이걸 찍는데요
정글 돌기 힘드신분 이거 찍어주세요.
카르마 E 시너지는 요놈이 더 좋아요.
나머지는 이의 없으실거라 믿고요.
흉포 VS 결의
딜에 관여되는 흉포를 왜 안찍냐고 궁금해 하실수도 있는데요
카르마 정글은 초반이 중요합니다.
흉포는 이거 말고 초반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결의에는 요 세놈이 있습니다.
요놈은 만트라 W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요놈은 정글에서 합류가 빠르게 해주고요
요놈은 말안해도 점멸 쿨타임 15% 감소
결론은 개인차에 따라 찍으실 것은 와 뿐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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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요.
이건 제가 쓰는 방법인데 단축키를 T로 해놓고
자신에게 시전을 E로 해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E 반응속도가 엄청 빨라져서 좋아요
스킬 활용은 나중에 미드/탑/서폿 에서 알려드리고
카르마로 어떻게 정글 도는지 밑에 정글 운영법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르마 정글은 카르마의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하시다고 판단되시면
그떄 해주세요.
카르마는 초반 정글링이 쉽지않아서 요가 나오기전까지 피가 계속 부족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고
정말 극혐해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정 그러시면 X3 가주세요.
요거 나오면 딜 미칩니다.
모렐로는 쿨감 20% / 준수한 주문력 / 마나재생 / 착한 가격
모든것이 카르마를 위한 요소입니다.
2번쨰 코어템 가주시고.
모렐로 중간이나 그 이후에 가주세요. 까지 나오면 쿨감 40퍼 완성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상대템이나 상황보고 가주셔야 되요.
카르마는 높은 주문력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친듯이 잘컸다.
--상대가 3AP,2AP AP딜러가 잘컸다
--우리팀이 2AP,3AP 혹은 내가 잘커서 상대가 마방템만 덕지덕지 두른다.
--무난하게 가고 있다.
, 미드카르마는 여기서 이걸 가지만 정글템과 겹치므로 제외합니다.
--문도같은 체력뻥튀기나 체젠괴물이 많다.
--
원래 존야 정말 가지 않는 템입니다. 올AD여도 잘 안갑니다.
딜로스가 심하고 쿨감40퍼의 카르마는 끊임없이 스킬을 돌려야되서 맞지않는 템입니다.
하지만 상대 제드가 무지막지하게 컷다면, 극후반에 상대 CC기가 엄청나다면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속도도 카르마보다 빠릅니다.
초반에는 카르마가 이기지만
후반 갈수록 마이가 크면 1:1 못이겨요.
요새 미친정글러입니다
칼밴 ㄱㄱ
잡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맞는 경우에도 만트라 W로 역관광 시켜주시면 됩니다.
맞는 경우에도 만트라 W로 역관광 시켜주시면 됩니다.
맞는 경우에는 만트라 W 쓰고 튀세요
얜 좀 세거든요
먼저 선레/선블을 합니다.
팀서폿이 알리나 레오나 같은 탱커형서폿이면 2~3대 맞아달라하시구요,
31초에 를 눌러 놓습니다.
40초에 정글몹나오면 써주셔서 쿨을 절약 합니다.
레드/블루 드시면 2렙되는데요.
찍어주시고 이떄부터 고도의 카이팅 하셔야합니다.
그냥 니가이기나 내가이기나 해보자 식으로 서서 정글몹 잡으시면 하늘나라 가셔요.
카이팅 필수입니다.
2렙에 늑대/갈퀴를 드시고 반대편 갈퀴/늑대를 드시면 3렙이 됩니다.
선블을 하셨으면 비교적 수월하게 피/마나 관리가 되셔서 레드도 드실수 있으실거고
선레 하셨으면 집갓다와서 블루 드시는게 맘 편합니다.
집가시기 전에 435원 모였는지 확인하시고 가주세요.
3렙을 찍고 미드나 탑라인 중에 밀려있는 곳이 있으면 가서 조져주시면되요.
가장 이상적인 갱은 를 맞추고 로 속박걸고 로 추노 하시고 한번더 쓰시는겁니다.
중간중간에 평타 넣으시면 좋고요.
저렇게 스킬 돌리면 점멸은 무조건 빠지고 대부분 킬 먹습니다.
카르마는 기본적으로 에 의존하는 포킹형 챔피언이지만
잘큰 카르마는 누킹도 됩니다.
잘 크셨다면 맵장악해서 암살 하고 다니세요.
후반이나 극후반에서 상대가 마저템 둘둘 두르면 딜 안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떄는 원딜지키는 식으로 걸어주고 상대 탱커한테거는 식으로 하시거나,
후진입이나 기회를 봐서 적미드/원딜에게 먹이는 식으로 하시면됩니다.
안전한건 원딜지키는게 더 안전한 플레이입니다.
카르마는 잘크면 한방에 적딜러들 피를 빈사상태로 만들어 놓을수 있는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킬을 따이거나 카정을 당해 죽으시면 정말 답도없어지니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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