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출처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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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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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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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이제 Q선마 후 E선마를 함.
버프된 스킬을 잘 활용하자!
팀원한테 W 적한테 E 평타 평타 평타...........궁
적의 채널링 끊을 스킬이랑 도주기가 먼저 빠지면 그냥 막들어가서 궁
P
마나관리용인데 정글누누는 이거 저절로 써짐 관리하려고 막 평타숫자 세고 그럴 필요없음.
Q
누누의 핵심 스킬. 고정딜임
용, 바론을 먹으러 가면서 항상 "Q+강타"의 데미지를 암산해둔다.
ex) "3렙Q700 + 5렙강타480 = 1180"
'용이나 바론의 막타가 가까워졌다' 싶으면
암산한 값(1180)이 될 때 까지 Q를 쓰지 않고 기다리다가
딱 그 피에서 -콤보로 먹으면 됨.
실수로 죽거나 막 키보드 QD, QF 말고 1S이런거 누르지만 않으면 진짜 절대안뺏김
싸우다가 피가 빠졌을 때 그 라인에 있는 미니언 먹어서 피흡하면서 어그로 끌 수 있음.
정글에서 싸움나서 피가 빠졌을 때는 근처에 있는 작은 몬스터 먹으면 됨.
W
공속, 이속버프.
정글링할땐 자신
갱가면 라이너
한타하면 원딜
혼자 스플릿할땐 "미니언"
얘네한테 써주면 된다.
정글링할 때 그냥 이동할 때도 계속 켜놓으셈.
필자는 자신에게 W스킬 사용을 T키에 지정해놨음. 평소에 쿨마다 T키 누르고 다님.
E
공속, 이속감소.
한타 할 때는 적 평타딜러(원딜, 잭스 등)
각 안나오면 그냥 잡고싶은 애들한테 써주면 된다.
R
희대의 사기스킬이자 희대의 쓰레기스킬
갱킹을 갔을 때 우리 라이너랑 누누 사이에 적이 위치하도록
적당히 이동하거나 점멸 쓴 다음에
궁을 쓰면 적 라이너는 우왕좌왕갈팡질팡 하다가 죽음.
한타때는
아군 딜러를 지키는 궁과
부쉬낚시형태로 터뜨리는 궁이 매우 효율적임.
3~5인궁이 되었다면
풀차징 하지 말고 잠시 모으다가 마우스로 다른 곳을 클릭해서
궁을 터뜨리자.
터지고 나서도 적에게 잠시동안 공속, 이속 감소가 적용된다.
중간에 이동하거나
스킬을 사용하거나
스펠을 사용하거나
CC기를 맞으면
차징이 풀리니까 주의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0/3/0피들 VS 5/0/0 누누
이래도 누누가 못이김.
드레인 끊을 스킬이 하나도 없고, 공포, 침묵으로 궁도 끊어버림.
누누 궁을 피들이 굳이 안끊어도 그냥 드레인하면서 피빨면 피들 안죽음.
그냥 피들W 하나만으로도 누누의 QWER 모든 스킬의 우위상성임.
피들 나오면 닷지하세요. 상대법이 없습니다.
얘가 카정왔을 때 E걸고 빼면 W로 풀고 쫓아옴
카정 갔을 때도 와드에 얘 모습이 보이질 않아서 위험이 큼.
난 용이나 바론 먹을 때 무조건 핑와 박고 먹어서 그나마 괜찮은데
그럴 수 없는 상황일 때는 이블린이 은신으로 뺏어먹음.
개짜증남.
스킬 하나하나가 누누에게 우위상성임.
갱은 역갱 위주로 하고
장신구는 렌즈대신 핑크와드로 사고,
카정은 핑크와드 근처에서 하자.
한타는 딜러보호 위주로 하자
이블린이 누누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라인에 모습을 보이면
먹던걸 버리고서라도 달려가서
이블린에게 핑을찍고 라이너와 함께 때리자.
얘는 피가 없을 땐 정글링이 정말 힘든 챔프다.
라이너들에게 코어템이 한개씩 뽑히고 나면 핑크와드를 하나씩 사달라고 부탁하자.
누누의 궁이 채널링이라 창을 맞기도 쉽고
누누가 카정을 갔을 때 창으로 스틸해서 동선낭비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니달리의 쿠거폼W는 누누의 궁에서 빠져나가기도 쉽다.
덫을 이용한 부쉬시야확인으로 누누의 카정을 확인하기도 쉽고
덫을 밟게 된다면 시야에 보여서 카정 방해 또한 가능하다.
카정을 갔을 때는 창이 날아오는 것에 대비해 항상 가벼운 무빙을 하면서 몬스터를 먹자.
누누가 반피 이하일 때는 갱을 안가거나 정말 신중하게 가야한다.
갑자기 날아오는 창에 맞은 후 점멸WQE콤보를 맞고 의문사할 수 있기 때문
한타때는 창을 아군 대신 맞으면서 Q미니언 드레인으로 버티면서 하고
빨리 이니시를 여는게 좋다. 팀원에게 계속 말해주자. 대치 오래하면 안된다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 구석구석에 와딩하고 카정해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주자.
시야가 없는 곳에서 갱킹이 가능하지만
정글 곳곳에 박힌 와드를 이용해서
아군에게 미리 핑을 찍어준 후 백업, 역갱대기를 해버리면
이도저도 못하고 한타페이즈가 되는 불쌍한 아이
들어오면 E 얘한테 걸고 궁모으셈.
E를 막자니 궁을 맞고
궁을 막자니 누누E때문에 공속감소돼서 딜 안나오고..
공포도 채널링이라서 누누 궁을 끊지도 못하고..
여러모로 만만함
E E E E E E E E
껄껄껄껄껄껄껄껄
위에 운영법은 다 써놨네요
W 확정 공속, 이속 버프
E 확정 슬로우
R 광역 슬로우
어시 먹기 진짜 좋은 챔프에요.
커버와 어시, 카정과 오브젝트관리로 성장하는 정글 공략이니까 잘써보셈.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템창에 핑와 하나씩 꼭 갖고다니셈.
↑용 입구 안쪽에 살짝 걸치게 박으면 안과 밖의 와드를 모두 확인 가능하다.
↑늑대가 보고있는 벽의 아래쪽부근에 "붙여서" 설치한 모습. 매우 넓은 시야를 제공해준다.
↑블루와 두꺼비 사이의 "부쉬가 아닌 곳"에 설치한 모습. 양쪽 모두 볼 수 있으며 렌즈에도 잘 걸리지 않는 위치.
↑미드 옆 부쉬의 "끝부분"에 설치한 모습. 매우 넓은 시야를 제공해주며, 적 미드라이너의 동선까지 볼 수 있다.
↑위의 세 곳에 와드를 설치하면 아랫쪽 정글의 모든 동선이 보인다.
↑칼날부리쪽 부쉬의 모서리에 설치한 모습
↑레드가 "보고있는" 부쉬의 왼, 아래쪽 끝부분에 설치한 모습
↑ 작골쪽 부쉬의 아래쪽끝 한가운데 설치한 모습
반대편에서도 같은 자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 어느팀이 어디에 박든 좋은 위치이다.
↑미드옆부쉬의 모서리
↑미드옆부쉬의 모서리
↑레드-강쪽 모서리
↑레드-강쪽 모서리
진짜 간단하고 당연한 건데 모르는 사람이 많아 말해드림.
정글 먹을 때
작은 몬스터한테 평타 치면서
큰 몬스터한테 Q쓰세요.
작은 몬스터 정리 되면
큰 몬스터한테 평타랑 Q 넣으면서 먹고...
캠프 정리 속도나 피관리나 모든 면에서
큰 몹부터 치면서 먹고 나서 작은 몹을 정리하는 것과 차이가 크게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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