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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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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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가 찼을때 적이 cs를 평타로 먹을때 Q한방씩(적이 스킬로먹는거까지 견제하려고 하다가는
적서폿과원딜에게 다굴맞습니다.) 적이 cs를 먹으려고 할때 말파가 앞무빙을 치므로 적 원딜이 cs를
포기할경우 개이득이라 생각하고 맞지맙시다.- 적이 cs를 포기했는데도 q를날리러가면 적원딜이 카이팅을
할텐데 2대이상과 스킬을 같이맞게되면 피관리가 안되서 라인전 망할수가있습니다.
Q를 날리면 이속이 빨라져서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 쉽습니다.
궁이없는 초반, 적이 내Q를 무시하고 서폿과함꼐 들어와서 싸울경우
빠르게 E를 써주고 적어도 적 원딜의 논타겟은 맞아주면서 평타로 맞딜합시다.
적이 포커싱을 말파에게 바꿀경우 빠른 플레시로 생존을 도모하시면 되고,
적이 원딜을 포커싱할경우 q쿨이 다시찰즈음 점화와 함께 킬을 따시면 됩니다.
(3렙이전일경우 이게 되지않습니다.)
궁거리가 되는데 적이 킬각을 줄경우 바로 궁을쓰면 적이 점멸로 역관광을 시키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궁거리가 되도 뒷무빙후 바로 앞점멸궁EQ평점화 콤보를 넣거나
적이 거리를 줘도 도주기나 플레시가 있을경우 피하므로 cs 평타로못먹게 미니언주위에서
얼정거려줍시다.(이경우 적 원딜은 에이 궁안쓰네 라고하며 집을가거나 더있을경우 주위에
말파를 죽일수있는 수단을 마련해 놓은것이므로 꼭딸수있는게 아니고서는 들어가지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 6렙전까지는 우리팀 원딜이 아무것도 하지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우리팀 원딜 맨탈이 나가서 겜이 터지게됩니다.
말파가 뒤지고나면 아무것도없습니다. 라인주도권 싹뺏기구요,피관리안되서 ㅈ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s를 포기하거나 말파가 망합니다.
망하지않게 스킬을 피하거나 많이 맞지않는것이관건!
빠직만 맞지맙시다.
6렙때 플궁콤보 한번 맞고나면 여눈 1개만 가지고있는상태로 라인전이 끝나게될지도 모릅니다.
갱당하지맙시다. 원딜 물렸을때 불리하게 물린경우-(딜교환 실패후물렸거나, 이길각이 안보이는데 물렸다)
버립니다. 우리 딜말파는 렙이 생명입니다. 원딜을 버리고 미니언 라인은 맞아주며지켜주는쪽으로 원딜과
렙이안맞으면 또 힘든 정글이 와야 킬따는 상황이 나올수있으므로 입니다.
1렙과 2렙때는 나 q견제하는 말파다 라고 말하듯이 살짝씩 마나관리를 3렙때 거의 풀마나가 되게끔 생각해가며
q견제를 합니다. 이떄 적의 성격을 잘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약3번정도의 굴렁쇠를 굴리면 되는데, 이떄 적이
cs를 포기하며 견제를 한다던지, 적 원딜에게 굴렁쇠를 굴리려할떄 적서폿이 다가와서 cc를 걸려고 나에게 압박을
주는지도 파악을 해야합니다. 적서폿이 말파가 견제하려할떄 맞견제를 하려한다면 잘하는서폿입니다. 이럴떄는
적 원딜 견제하는척다가가다 맞견제하러오는 서폿에게만 굴렁쇠를 계속해서 맞추셔서 적서폿에피만 빼서 6렙까지
라인전 쉽게 가져가시면됩니다. 6렙이후에는 갱호응도쎈 말파이고, 피가조금만 빠져도 엄청난 폭딜에 꿈적하지 못하는
적이 됩니다.
미드나 원딜이나 시야장악하러온 적 서폿이나 탑라이너나. 짜를 기회를 엿봅니다. 한명 짜르고나면 드래곤이나 바론,
타워를 밀기 쉬울겁니다. 자르는거 신경써줍시다. 딜이 강해서 옆에 한명만 있어도 금방 자를각이 나옵니다.
적이 벤시를 올릴때즈음 쭈꾸미를 가줍니다. 서리여왕에 지배라는 아이템인데, 벤시를 지워줍니다.
후반에 힘이 빠지니 궁을 더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적이 다 벤시를 가는경우 존야를가서 적 끔살이아닌
잘 들어가지않는 딜이지만 존야를사용해 어그로용으로 조금 버티시는것도 좋았던것 같았습니다.
우리팀이 호응 가능한거리에 있을경우 적미드나 원딜이나 물몸서폿+알파 가 이니시각입니다. 다만 살릴수있는 적
챔피언이 있을경우는 해당이안됩니다. 적 미드나 원딜을 에어본 시간안에 적어도 빈사를 만드는게 성공입니다.
그리고 무저건 이니시궁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이니시를 거는것은 그에맞게 팀원이 바쳐줘야
하는데 팀원이 안받쳐줄경우 다음궁쿨까지 할게없습니다. 그러므로 굴렁쇠만 굴리다가 적미드나 원딜 피조금까인것을
원콤내는것도 좋은 한타방법입니다.많이띄우는거보다 한명을 확실하게 전쟁불능이나 없애는게 서폿으로서는 최고의
한타를 만든겁니다.
댓글주시면 차차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서폿 딜말파! 무빙중요하구요, 적과의 렙차 특히 중요합니다. 3렙 q2렙일때와 5렙 q3렙일때 견제가 많이아프니
그때를 놓치지말고 적극적으로 굴렁쇠를 날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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