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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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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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 쿨타임 180초! <미드애니 공략>

- Moty다(2016-01-31, 조회수: 5901)

시즌이 바뀌고 쿨감신에 소환사주문 쿨타임 감소가 붙어서 쓰는 공략입니다.

 

 

서폿애니 탑애니는 있는데 미드애니 공략은 없더라구요.

 

 

미드애니는 전통의 미드라이너로 시즌 초기부터 꾸준히 쓰여온 ap폭딜 메이지입니다.

 

 

패시브는 다들 아시듯이 스킬 4번마다 스턴스택을 채워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애니의 장점은 강력한 데미지와 마나회복 아이템이 필요없는 라인전, 스택을 쌓아야 하는 조건부 스턴이지만

 

 

직접 해보시면 생각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뚜벅이 챔프다 보니 갱에 취약하고, 스킬사거리에 적응이 되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으면

 

 

은근히 짧게 느껴지는 사거리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맵리딩과 상대 미드라이너의 스킬 체

 

 

크는 필수입니다. 이 부분은 밑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주문력은 가장 정석적인 세팅으로 해봤습니다.

 

 

쌍관룬이나 다른 룬이 있으신분은 라인전 상대에 따라 여러가지 룬을 만드셔도 상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책략 18, 결의 12를 찍어줍니다.

 

핵심은 결의에서 통찰력을 찍어주는것입니다.

 

 

특성에서 15%감소,  왜곡으로 15%감소, 쿨감신으로 10%감소되므로 점멸의 쿨타임이 180초 되는것입니다.

 

 

이는 시즌 초 당시 점멸의 쿨타임과 마찬가지로, 점멸을 점화와 회복처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는 단언컨대 점멸이 있는 애니와 없는 애니의 차이가 큰데, 애니는 즉발성 광역스턴이므로 점멸을 쓰고 이니시를

 

 

걸 경우 상대방이 반응하기 매우 힘들고, 쿨타임도 상당히 짧기 때문에 꼭 많이 맞추지 않더라도 소규모 한타에서도

 

 

점멸을 금방금방 활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펠은 거의 무조건 점화 점멸을 듭니다.

 

 

애니는 킬을 먹고 크는 챔피언이므로 약간 모자란 딜을 보충하기 위한 점화는 필수입니다.

 

 

이는 6렙 전 라인전에서도 킬을 딸 수 있게 해 줍니다.

 

 

만약 상대가 신드라, 제라스 처럼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라서 라인전보다는 로밍으로 승부를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대신 텔레포트를 드셔도 됩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애니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콤보로 유명한 챔피언 입니다.

 

 

 

따라서 스킬콤보는 단순하지만, 챔피언에 따라 예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할때 기본 팁이라고 한다면 패시브를 장전한 채 상대에게 다가가거나 라인전을 한다면 상대방이

 

 

 

딜교환을 회피하려 하는데요, 따라서 3스택까지만 만들어놓고 E를 쓴 직후 스턴을 사용한다던지 하는 응용이

 

 

 

필요합니다.

 

 

 

  6렙 전 스킬콤보 :  1. Molten Shield(용암 방패)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천둥군주의 호령  혹은  2. Molten Shield(용암 방패)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천둥군주의 호령

 

 

  각각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1.  예를 들어 상대방이 거리를 잘 내주지 않는 챔피언이다, 하면 Disintegrate(붕괴)스킬이 Incinerate(소각)보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먼저 Disintegrate(붕괴)를 쓰고 다가가서 Incinerate(소각)를 쓴 후 평타를 한대 치고 빠져줍니다. 애니의 평타는 투사체의 속도가 느린편이기

 

 

때문에 떄린 후 바로 빠진다면 미니언의 어그로를 거의 끌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저는 라인전에서 2번콤보를 더 많이 쓰는 편인데, Q스킬은 투사체가 있어서 스턴스택을 장전한채 사용하더라도

 

스킬이 날아가는동안 상대방이 도주기를 사용하거나 거리를 조절하여 Incinerate(소각)를 맞추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상대방이 거리조절에 미숙하거나 근접챔프라면, Incinerate(소각)를 먼저 사용할 경우 즉발성 스턴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고

 

 

편하게 콤보를 넣고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LeBlanc(르블랑)의 경우, 대부분의 르블랑은 Q를 먼저 사용한 후 W로

 

 

인장을 재빠르게 터트리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식의 딜교환을 할텐데, 이 경우 애니가 Disintegrate(붕괴)로 스턴을 넣으려고

 

 

할경우, 르블랑의 콤보가 끝난후에 스턴이 걸려 딜교환에 큰 손해를 보게됩니다.  따라서 르블랑을 상대 할 때에는

 

 

예외적으로 르블랑이 W로 날아오는 순간 W로 즉발스턴을 넣은 후 Q평을 넣고 빠지시면 됩니다.

 

 

저티어에서의 경우 이를 잘 모르는 르블랑의 경우 애니가 타워에있을때 Q를 맞아주면 W로 인장을 터뜨리기 위해

 

 

타워안에 있는 애니에게 W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재빠르게 스턴을 걸어주면 타워에 두대가량 맞은 르블랑

 

 

에게 역으로 데스를 선사해 줄 수 있게됩니다.

 

 

   6렙 후 스킬콤보 : Molten Shield(용암 방패)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E - R - W - Q)

 

 사실 6렙 이후에는 스킬의 가짓수가 한가지 더 늘어나므로 스턴스택을 순간적으로 활용하기가 더 편해집니다.

 

 

따라서 스킬콤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별다른 언급은 하지않겠습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는데, 다른 챔프들은 크게 신경쓰실 필요없이 편하신대로 콤보를 사용하셔도 아무 문제없지만,

 

 

르블랑을 상대할때는 스킬콤보를 약간 다르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르블랑을 상대할때 만약 R-W-Q순으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면, R-W를 할때 쯤 르블랑의 패시브인 분신이 터지면서

 

 

Q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르블랑을 상대하실때 킬각이다! 하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Summon: Tibbers(소환: 티버) 혹은 Molten Shield(용암 방패)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같이 Q를 마지막이 아닌 르블랑의 분신이 생기기 전에 사용한후 광역스킬인 W나 R로 마무리 하신다면

 

 

별다른 변수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애니를 하면서 스킬을 활용할만한 부분에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챔프별로 상대가 근접이냐, 원거리냐에 따른

 

 

활용법 차이와, 르블랑같은 패시브가 특이한 챔프에 따른 스킬활용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방화광스택을 이용한 상대방과의 심리전입니다.

 

 

스턴스택을 방금 소비한것 같아 상대방이 딜교환을 시도할때 재빠르게 콤보를 넣어 스턴을 걸 수 있는 손 속도도

 

 

중요하며, 점멸을 이용한 궁이니시 및 갱호응으로 이득을보는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점멸쿨이 180초이므로 한타때는 Molten Shield(용암 방패)Pyromania(방화광)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 와 같이 광역스턴 + 폭딜을 이용한

 

 

이니시를 사용하시면 하드캐리가 가능합니다.

 

 

저티어에서는 한두명정도의 똥은 가볍게 커버할 수 있는 챔피언이므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애니는 처음에 말씀드렸다 시피 마나회복관련 아이템을 가지 않습니다.

 

 

 

Q로 미니언을 처치할경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애니의 템트리는 크게 딜위주의 템트리와 쿨감위주의 템트리로 나뉘는데,

 

 

 

쿨감 템트리는 선 모렐로를 가서 궁쿨타임을 줄여 궁을 자주 활용하는 템트리입니다.

 

 

 

선 모렐로를 갈 경우 쿨감신과 합하여 쿨감이 총 30%가 되기 때문에 한타시작할때 한번 쓰고, 한타가 길어진다면 끝날

 

 

 

때 쯤 한번 더 쓰는 경우도 생깁니다.

 

 

 

딜 위주의 템트리의 경우 선 데캡을 가서 한번 궁쿨타임은 길지만 한방한방에 상대를 확실하게 누킹시킬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템트리마다 장단점이 있어 어느것이 좋다 나쁘다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것은 첫 귀환전에 돈이 1250원 이상 모인다면 선 데캡으로,  그 이하라면 모렐로노미콘의 하위템을

 

 

 

사서 딜로스를 줄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명시된 최종아이템 네가지를 제외하고 남는 두가지 아이템창에는 무엇을 넣던지 자신의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존야까지는 애니가 생존기가 없는 챔프이므로 필수로 가셔야하고, 만약 상대를 씹어먹어서 정말 자기가 잘컸다 하시면

 

 

 

공허의 지팡이는 5코어쯤으로 올리셔도 됩니다.

 

 

남는 두칸에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정도가 가장 무난합니다.

 

 

 

애니의 누킹을 더욱 강력하게 해줄 수 있는 높은 주문력 계수와 유틸성을 살려줍니다.

 

 

 

특히 라일라이는 상대에 뚜벅이 챔프, 예를들어 가렌이나 우디르 같은 챔프가 있을경우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데, 티버의 이몰레이션 효과에 라일라이가 적용되므로 티버를 적에게 따라붙혀놓을경우 티버가 사라질때까지

 

 

 

슬로우를 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에서 애니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위에 언급한것 그 어떤것 보다도 가장 중요한

 

 

 

"핑크와드" 입니다.

 

 

 

애니는 생존기가없어서 라인전에서 극도로 갱조심을 해야하는 챔피언입니다.

 

 

 

점멸이 없을경우 미드라인 기준 라인의 절반이상을 넘어갈 경우 죽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킬을 굳이 못따더라도 CS만 챙겨서 무난히 크면 충분한 딜이 나오므로 조급해하지마시고 맵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제라스는 아마 파일럿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드에서 사리면서 CS먹기로는 가장 좋은 챔피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거리가 길지 않은 애니로써는 제라스를 만날경우 그저 Q를 피하면서 CS를 챙겨 한타 떄 기여도로 승부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슈팅게임입니다. 갱을부르세요.
신드라
신드라의 경우 제라스와 마찬가지로 긴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환을 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은 애니로써는 힘듭니다.
아리
못하는 아리는 괜찮습니다만 아리가 선 성배나 어비셜을 올릴경우 힘들어집니다. 혹은 모렐로를 갔더라도 아리다 Q끝사거리만 유지하면서 플레이 할경우 거리를 안내주는 아리는 상당히 힘듭니다. 또한 궁으로 애니에게는 없는 생존 및 갱호응을 할 수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힘들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적은 세 챔프는 정말 쉽다기보다는 상대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넣었습니다.

빅토르의 경우 대다수의 빅토르가 선템을 1000원짜리 업그레이드를 하고 옵니다. 따라서 6렙 타이밍에 마법저항력 템을 사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렙이후에 빅토르의 Q가 빠진 후에 점멸로 먼저 이니시를 건다면 생각보다 쉽게 킬을 따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레이저를 피하는게 조금 짜증나긴 합니다.

빅토르를 상대로는 선 데캡을 가셔서 한방에 승부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드
제드는 6렙전에는 킬을 딸 수는 없더라도 표창만 잘 피하신다면 라인전의 우위는 애니에게 있습니다. 제드가 Q를 사용한다면 Q쿨이 돌아오기 전까지 제드를 디나이 시키실 수 있습니다.

6렙이후에는 킬을 땄으면 땄지 따일일은 더욱 없어집니다. 제드는 궁을 사용한 뒤 궁그림자로 돌아가기 전까지 0.5초의 쿨타임이 존재하는데 이때 궁을 애니 머리위로 박아버리면 제드는 궁 표식이 도는 시간동안 대부분의 딜을 넣지 못하고, 이 사이에 거리를 벌려 Q또한 피하실 수 있습니다.

제드를 상대로는 쿨감템을 먼저 가셔서 제드의 짧은 궁쿨타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어려워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적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인베때 3킬을 먹고온 르블랑을 상대로도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르블랑을 상대할때는 W스턴을 사용할수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르블랑이 인장을 터뜨릴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르블랑은 몸이 약한데다 딜을 넣기위해서는 애니에게 다가와야 하기때문에, 조건부 스턴이 존재하는 애니로써는 르블랑을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 상대법은 위의 스킬활용법에 자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이외의 챔피언들이 많지만, 애니는 보통 사거리가 차이나는 챔피언에게 힘들고, 그 외의 챔피언은 할만합니다.

 

피즈나 야스오의 경우에도 상대방의 스킬을 잘파악하고 W스턴만 잘 사용하시면 쉽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애니는 Q로 미니언을 처치할경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기 때문에 CS챙기기에는 상당히 편한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무리하지마시고 CS만 꼬박꼬박 챙기셔도 소규모 한타에서 충분한 딜을 뿜어내실 수 있습니다. 항상 핑크와드와 시야관리, 무리하지않는 플레이는 필수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6렙이 될때까지 기다리면서 소소한 딜교환, 손해보지 않는 딜교환을 차근차근 해나가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배운 이후로는 점멸을 사용하여 적극적인 플레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점멸의 쿨타임이 180초밖에 되지 않으므로 상대방과 동시에 점멸을 뺄 경우 다음 점멸 타이밍에 킬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애니는 딱히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풀템이 갖춰질경우 상대 원딜이나 미드의 경우 조건부 스턴을 이용하여 원콤에 주님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점멸 쿨타임이 짧으므로 1인궁도 괜찮지만, 적어도 2인정도만 맞춰주셔도 1인분은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화광스택을 계속 돌리셔서 스턴을 많이 넣어주시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의 핵심은 점멸이 180초라는 것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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