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12
18
0
1/1
제대로된 럭스 공략이 없어서 써봅니다

- 김빼미(2016-02-01, 조회수: 2435)

럭스를 시즌3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모스트 1~2로

 

사용하고 있으며, 가장 연구를 많이했고 럭스에 대한

 

케릭터 이해도가 어느정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인벤에 이것저것 공략들 가끔 읽어보는데 제대로된게

 

하나도 없는 느낌이라  한번 써보렵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주세요. 저는 럭스 이렇게 사용합니다.

 

이 아래는 편하게 하기위해 그냥 반말로 쓸테니 이해 바람.

 

 

 

 

시즌 3도 있는데 그 아이디는 지워서 기록이 남아있지 않네요 ㅎㅎ 참고로 시즌 3 플레기

 

 

 

+ 마지막으로 일단 글을 읽기전에 참고사항으로 럭스는 진짜 상대편에게 킬각을 주고 싶어도

주기 힘들 정도로 데스를 안하는 챔프로 유명 합니다. 그렇기에 코어로 메자이를 대부분 올리는거구요

럭스를 플레이하는데 평균 3데스가 넘어가기도 힘든데 혹시나 5데스가 넘아가는 유저가 있다면

하루 빨리 럭스를 접고 다른 케릭터를 연습하시는게 도움될 것입니다.

 

 

추가로 어떤 느낌으로 플레이 하는건지 보여주기위해 일반도 섞여있지만 전적좀 따옴.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그냥 거의 모든 판에 이룬들고 게임함.

 

파랑에 주문력 넣거나 뭐 쿨감 같은거 넣고 노랑에 뭐 체력넣고 똥싸지말고

 

그냥 이렇게 들어 무조건... 그냥 닥치고 안전하게 라인전 마무리해서 한타가면

 

70프로는 이겻다고 보면 된다 진짜.... 럭스로 딜이 부족하면 그건 룬이아니라

 

파일럿 문제다에 내 손모가지 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럭스 한두판 해보면 그냥 이해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함.

 

초반에 평타로 cs 먹기 진짜 더럽게 힘드니 포악함 들어주는게 당연함

 

로밍 간다고 깝치면서 방랑자 들면 미니언 못먹어서 스킬로 먹으려고

 

허우적 대다가 스킬 다빠지면 그냥 킬각 내주고 뒤지는거임 ㅇㅋ?

 

나머지는 다 충분히 이해할수 있을 것임 특히 압제자천둥군주의 호령 는 럭스한텐 진짜 핵꿀

상대한테 킬따이는거 쫄려서 Heal(회복)barrier(방어막) 이딴거 드는애들은

 

그냥 럭스 말고 다른 챔프 하는걸 추천한다 진짜로.....

 

럭스가 상대입장에서 진짜 세상 킬각 안나오는 챔프인데

 

럭스로 라인전에서 죽기 싫어서 Heal(회복)barrier(방어막) 드는 수준이면

 

그냥 빨리 다른 케릭터 찾아 나서는게 좋다고 생각함.

 

+ Ignite(점화)Exhaust(탈진)은 그냥 말하기도 귀찮다. 럭스가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걸려고 일부러

 

포킹 사거리 포기하고 상대한테 붙는거 자체가 말이안된다고 생각한다.

 

(프로들은 뭐 Cleanse(정화)들고 Heal(회복)barrier(방어막)들고 하는데 그건 진짜 까딱하면

킬내주고 1킬 2킬이 판을 뒤흔드는 세계니까 그런거고 우리는 아냐)

 

시즌 5~6은 미드가 라인전도 중요한데, 봇라인전에 힘을 얼마나

 

실어줄수 있는지가 못지않게 세상 중요하다고 생각한다.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럭스 스킬콤보 말해서 뭐함 라인전 단계에서 :   평  평

 

6랩 이후 궁 찍고 나면 :    (평) 평

 

한타 들어가면 그냥     이후 스킬쿨 도는대로 다날리면됨

 

스킬 활용 팁

 가끔가다 상대편 럭스중에  날리고 맞았는지 한~~참 보고있다가 맞으면 그때가서

 

  날리는 애들 있는데 그러면 속박 풀려서 거의 궁안맞는다.

 

그냥 무조건 한방에 맞출수 있도록  두개 바로 던지고 못맞추면 그냥 다음기회 노려

 

맞았으면 그때가서   날리면됨 궁쏘는 시간은 널널함. 중요한건 를 한번에 날리는거임

 

(절대 장애인이 아니라면  동시에 개같이 날리는 짓은 하지말자...)

 

그리고 럭스는 상대 딜각도 잘잡는게 중요한데 우리팀한테  넣어주는 각 잡는것도

 

진짜 세상 중요함. 살짝 뒷라인에서 2~3명한테씩만  걸어주면  진짜 쉴드량 어마어마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와드 토템 (장신구)) 고정

 

왠만하면 거의 모든판에 첫코어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는편, 럭스에게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진짜 없어선 안될존재

 

심지어 나는 상대가 LeBlanc(르블랑)Talon(탈론)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Zed(제드) 이딴 암살 챔이 나와도 진짜 상대가 세상 더럽게

 

욕나올 정도로 잘하지 않는이상 왠만하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부터 올리는 편이다. 마젠과 쿨감으로 그냥 타워 허깅하면됨.

 

중요한게 2코어 가기전에 무조건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을 올려줘야됨 럭스는 진짜 이속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스킬샷 자체도 생각보다 이속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음. 하다보면 느껴짐.

 

그 다음에 진짜 라인전 떡발리거나 막 5데스씩 하지 않은이상 거의 무조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올림.

 

 

이때부터 파일럿의 손가락에 케릭의 운명이 달리기 시작함.

 

예전부터 럭스의 코어템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럭스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는 땔수가 없음

 

 

럭스보다 어시먹기 쉬운챔도 없고 진짜 죽기 힘든 챔프도 많지 않다고 봄.

 

 

 

나머지는 순서대로 올리면되고,

 

추가로 나는 진짜 왠만큼 상대가 나를 미친듯이 물어 재끼거나

 

날카롭다고 느껴지지 않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안가는편임. 럭스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거 자체가 손해

 

2초동안 못움직여서 상대가 나한테 붙을 시간을 준다는거 자체가 씹손해

 

상대에게 물릴 각을 줘서 ex) Zed(제드)Talon(탈론)Fizz(피즈)LeBlanc(르블랑)등 한테 물리는거 자체가

 

포지셔닝이 개판이고 케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바닥을 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됨.

 

럭스는 닥치고 맨뒤에서 스킬샷을 열심히 해주는게 정답임.

 

무리하게 평타 칠려고 깝치다가 뒤지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 참고로 난 (서리 여왕의 지배) 절대안씀 뭔가 럭스랑은 좀 애매한 느낌 딜도 모자라고

 

그렇다고 럭스들고 추노할것도 아니고 차라리 순수 딜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하나가 이득

 

 

 

추가로 진짜 개장애인들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럭스로 이딴 병@신템좀 가지마;;;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들고있는 럭스로 마나 부족할때까지 한타했으면 니손가락에 문제있는거야 진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이 세명은 럭스가 타워 끼고 라인 틀어막을수 있는

중반으로 넘어가기 까지가 고통이다.
신드라
1코어~2코어가 나오기전 부터 엄청난 라인 푸시력과

초반 딜로 마법의 딜교를 경함하게 됨.
야스오
cs 먹는것도 힘들고 라인전 10분만에 타워가 깨질수도....

로밍한번 잘못가면 미드타워 내주고 운영 당함.



but 한타가면 파일럿의 영향력에 따라 상대하기 쉽다고 느껴질 수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 뚜벅이는 그냥 조패고 궁켯다싶으면 텔로 따라가주면 됨.
아리
아리랑은 그냥 라인전 서로 파밍만하고 안싸우다가 보통 봇이나 탑에서

로밍가서 싸우게 되는 경우가 많음.

로밍 갔을때 킬 이득 챙겨오면 라인전 이기는거고

킬 손해 보고오면 라인전 주도권 넘어가는거고 별로 어렵지는 않음.
제드
난 은근히 제드 상대하는게 쉽던데 어렵다는 사람 더라....

그냥 타워끼고 cs 10개 20개 손해보더라도 버티기만하면

한타가서 제드가 1인분 할때 럭스가 2~3인분함.

쉴드로 우리팀 제드궁맞은거도 살려주기 쉽고 ㅋ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 1개 2개 먹으려고 욕심부리다가 킬각 주고 죽는거임 그냥 cs손해 보더라고 텔로

 

로밍으로 이득보려고 노력하고 왠만하면 그냥 근처에서 파밍파밍파밍 하는게 답이라고 생각

 

cs 20개~30개 심하면 50개 손해보고 한타가서 이긴 경험 세상 더럽게 많음 내가 보증함.

초반 운영법

 닥치고 파밍

 

중반 운영법

 돌아다니면서 메자이 스텍 쌓기

 

후반 운영법

 그냥 걸렷다하면 원콤이나 개똥피되서 강제 이니시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탑이나 정글러들이 이니시를 개판못할때 속박으로 이니시 걸어주고

 

아니면 진짜 진영 맨뒤에서 포킹이랑 w 쉴드를 꾸준히 써주는게 답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럭스로 한판에 평균 5데스 이상을 한다? 이해가 안됨 나는 럭스를 지금껏 해오면서

 

존야도 거의 안사고 플레이하는 스타일인데 평균데스가 3정도에서 항상 유지됨.

 

중반 이후 한타에서 상대방한테 물려서 죽는다 → 구라안치고 니가 개 핵노답인거

 

포지셔닝 개판, 시야 개판, 판단력 개판, 맨앞에서 속박 한번 맞추겟다고 설치는게 눈에 뻔히 보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