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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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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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는 죽었어! 더는 없어! 하지만 내 등뒤에 하나가 되어 살아가!

- Oilzone2222(2016-02-02, 조회수: 2765)

너프전 q 3타 데미지: 최소 1100 이상 최대 2000 중반대

 

너프후 q 3타 데미지: 최소 500 최대 800

 

(확실하지 않은 정보일수도 잇습ㄴ디ㅏ)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너무쌔서 너프?

 

근데 얘는 그거밖에 없었어

 

 

q딜을 3타 뻥튀기에서 1 2 3타에 분산시켜놓은겁니다. 합계딜은 비슷한데 이제 점멸 q 낚시는 안됨..... 뚜벅이가 q3타 다 때린다는건 엄청 힘듭니다.

 

간단한 이속 버프좀 해주면 좋으련만

 

+검은빛님 정보 감샤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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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이 eu메타를 지지한다면서 모데를 통해서 새로운 메타를 만들려고 햇지

 

너프 전 w 지속효과만 봐도 알수 있을거야

 

근데 결과는? 1달동안 오피소리 듣다가

 

q칼질 먹고 이제 쓰기 힘들어 졋어

 

라2엇이 대가리에 총맞지 않는 이상

 

봇에 쓸려고 만든 전사니까 처음 설계는 솔라인 전용으로 만들어 지지 않았겠지

 

근데 더이상 봇에서 쓸 가치가 없어지니까 솔라인으로 쓸수있게 인공호흡기 달아주고 있는데

 

근본적인 문제는 아직 해결이 안됫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 주문력
    +4.95
총 가격 : 7,264 IP

빨강에는 고정 공격력 박아준다. 여기에 마관 박아도 되긴 함 난 cs먹는데에 재능이 없어서 고정 공격력 박는다

 

 

노랑에는 고정 방어력 박아주자 모데 얘는 생긴건 탱커처럼 생겨도 기본 스텟이 처참하기 때문에 방어 안들면 힘들다

 

 

파랑에는 고정 마저를 들어줫는데 보통 올 ad인 경우를 제외하곤 박아주자 ap누커만나면 뼈도 못추리고 죽는다

 

왕룬에는 이속룬 박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모데가 봇라인에 보낸다고 이속을 보통 원딜이속 (325)로 바꿔나서 진정한 뚜벅이로 승천하는꼴 못보기에 박아준다. 여전히 로밍력은 병신이지만 이속룬 박아서 뚜벅뚜벅 로밍가보자

 

고정주문력하나는 박아주는게 좋다. 모데 딜이 하이브리드를 가장한 ap에 치중되어 있으니 하나정도는 박아주자. (그리고 라이엇의 궁극기 총 공격력 계수로 망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 불꽃 손아귀는 이미 관짝에 들어가버렷다.

R-점화-죽음불꽃 손아귀 이런 도트데미지 극대화가 취향인 사람은 죽음 불꽃 손아귀를 들어도 좋다.(신기하게 초반에는 좋을거다)

 

압제자쪽은 간단하다. 라일라이 갈거면 압제자 들고 라일라이 안갈거면 압제자 들지 마라. 근데 우리팀이 cc기 가 지젼 많으면 (예 :인간 cc기 세주아니,레오나) 가주는게 좋다. 사실 현상금 사냥꾼 가도 초반에 이 효과 보기 힘들다

 

왜냐고? 르블랑이나 미드퀸 이런애들이 가면 로밍으로 킬을 따서 이 효과를 보기 쉬운데 모데 이자식은 이속이 뚜벅이 원딜이속(325)기 때문에 로밍갔다오면 미드 1차 깨져있다.

 

천둥군주가 좋다. 너프먹긴 했어도 초반너픈데, 흉포쪽 핵심특성 누구에 비하면 천둥군주가 더 좋다. w가 미니언한테 쓸수있는 버프를 받고 나서는 천둥군주 터트리기가 더 수월하다.

 

탱모데간다는 애들은 착취의 손아귀 들고,영겁의 힘은 웬만하면 탱탱한 정글러들 가는 특성이다. 라이너들이 들면 효율 개쓰레기다.

 

 

폭풍전사 얘기는 하지말자, 눈물나온다(너프전에는 모데와 베이가를 위한 특성이었겠지만 q칼질당하고 효율이 많이 좋지는 않다,)

 

 

뚜벅이 모데에게 돌진기와 이동기를 선사해주는 개오피 스펠이다. 필수로 들자. 안들거면 샤코나 마이같은거 하든가

 

 

이속 고자인 모데에게 좋을것같나? 안좋다 가지말자

 

고자된 봇모데 가겠다면 들어라. 사실 봇모데도 힐 별로 효율 안좋은데 저티어구간에선 안들면 뭐라 한다. 저티어들은 이거들자

 

아니 근데 모데보다 좋은 원딜 많은데 굳이 왜 모데원딜

 

궁 버프(를 가장한 너프)이후 도트데미지 극대화에 좋다. 나는 아직도 리메이크 전 모데를 잊지못해 점화를 든다.

 

 

로밍력 고자인 모데에게 인공 고환을 달아준다. 라인 복귀할때도 좋긴 하다.(하지만 라인복귀텔을 쓰고 팀원들의 눈초리는 덤)

 

정글...갈떄 들어라 근데 정글모데보다 더 좋은 정글러들 많다. 전라인 모데간다는 패기남(정신병자)들은 들자

 

 

모데에게 은근히 꿀이다 제드나 탈론같은 한방 폭딜 암살자들 나오면 들자.

 

수은 사(극단적인 상황에선 고려해볼만 하다,. 예 :탑 말파이트 미드 세주아니 정글 아무무 원딜 애쉬 서폿 레오나)

 

별로다. 이거 한방으로 정리된다. 진짜 별로다

 

 

 

들수 있으면 들어보시지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라인전에서는 모데가 힘들다. 원거리면 힘들고 근거리도 힘들다(?)

로 견제해주면서 상대 가 걸어온 딜교는 실드로 최대한 피해를 무마시키는게 중요하다, 물론 그래도 힘들다.

 

 

 그렇지만 울며 겨자먹기로 참자. 모데가 가지고 있는 장점중 하나가 피통이 상당히 불리해도 실드로 땜빵하면서 상대체력도 비슷하게 만들수 있다.

 

 

 

 

로 피흡할때 하나 착각할까봐 말해주는데, 미니언한테 건
의 피흡효과는 걸린 미니언한테 들어간다. 자기한테는 흡혈 효과가 안들어가니까 그거 잘 알아두자,

 

 

 

 6렙 이후 상대가 충분히 거리를 줫다 하면

대포미니언한테 걸고 비비적딜 주고
  점화 하면 죽는다.

 

 

 

 

아니면 를 미리 2타 때려놓고 점멸

점화 콤보가 있다. 점멸쓰는게 킬 더 쉽게 따기는 한다. 모데는 뚜벅이거든 후반에도 원딜한테 이콤보 넣어주자. 후반가면 모데는 그나마 숨통이 트여서 원딜도 '움찔'은 한다.

 

 

 

스킬 활용 팁

 

의 노예가 총 공격력 계수 100%로 바뀐걸로 기억한다. 근데 모데는 깡ad템 많이 안간다. 망했네 하하하
 
농담이고 아직 쓸만은 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드래곤 마스터니까.
 
근데 우리 정글이 말리고 봇도 망했어, 그럼 용노예는 못본다......
 
용 노예=타워 한개
 
이정도로 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협곡의 전령도 노예되면 모데가 쓰레기에서 재활용 쓰레기가 될것 같긴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별말 안한다. cc기라곤 하나도 모르는 바보 모데한테 슬로우를 주는 개꿀템이다. 마치 리메이크전 모데의 데파와 같지

 

보호막이 좋다. 모데가 한타때 적진에 많이 들어가다보니까 딜이 모데한테 포커싱되는경우가 많다. 보호막으로 죽이던 애는 마저 죽이자

 

이건 뚜벅이들에게 레드불같은 아이템이다. 왜냐고? 날개를 펼쳐주기 때문이다. 꼭 가자 이거 지속효과도 스텟도 모데한테 딱좋다. 원딜들은 원거리 공격이여서 효과 안받지만 모데는 근거리다. 효과 개꿀이니까 가자

 

그이후 템 유동적으로 유동하니까 우동먹고싶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모데의 카운턴 갱이야 근데 이새낀 갱킹력이 좋나 좋아

렉사이
이새끼도 갱킹루트가 너무 많아
세주아니
cc기 지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충 한정

갱안가는 마이충이라면 모데에게 그래도 그나마 라인전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기회는 있다

(기회만..)
쉬바나
갱킹력 고자
누누와 윌럼프
갱킹력 고자 2

모데는 상대하기 쉬운거 없다. 다 힘들다. 진짜야 반반 가져가는 상대는 있어도 절대 쉬운상대는 없어.

 

 

모데로 라인전 하면서 마음가짐을 알려줄게, 넌 이제 고3이야 곧 수능만 치면 모든게 편해질거란 마음가짐만 가지고 게임해, 물론 더 나아지는건 없겠지만

 

하지만 한타때도 그렇게 수월한건 아니지, 원딜만 포커스 해주자. 적어도 원딜의 움직임이나 한타에서 넣는 딜에 영향은 충분히 준다. 잘컷다면 원딜 삭제도 가능하겠지,

 

 

라인 / 정글 운영법

모데는 라인전 초초초초약채다. 무슨일이 있어도 나대지 마라. 라인전 견제는 좋다만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다. 갱에 취약해서 녹색 와드가 없어진 지금 시점에서 모데는 너무 힘들다 핑와사서 최대한 시야장악 해주자 장신구 와드가 최대 2개까지 박아질수 있는건 그나마 좋다,

 

초반 운영법

 

 버텨라

중반 운영법

 한타떄 원딜만 조져 노예만들수 있으면 더 좋고

 

후반 운영법

 

 qqqqqqqqqqqqqqqqqq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한테 풀콤

 

챔피언별 대응법

 

 와드만 잘박으면 그래도 킬주진 않는다. 잘박은 와드하나 열 바론 안부럽다는 말이 있따. 박아주자

마치며

 아무 관심 없겠지만 필자는 봇전을 할때 모데카이저 봇이 미니언한테 e를 쓰는걸 보고 반했다. 어 x발 저새낀 뭔데 땅에서 철퇴가 나오지 그렇게 리메이크 모데만 플레이했다,.고인에다가 뚜벅이지만 라인전 깡패여서 좋았다. 근데 리메이크 되고 e 타격감이 너프를 먹었다. 나는 좌절했고 땅을 치며 울었다. 하지만 q3타로 두개골을 쪼개는 모습에 한번 더 반해 모데를 계속 했으나... q너프이후 모데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라이엇이 버린 챔프가 되어버렷다. 어느라인가도 힘들었다. 리메이크 전 모데를 생각하니 눈물이 흐른다.

 

 

돌격형 전사 패치를 보고 난 경악했다. e딜이 미친 사람아니게 바뀌었기 때문이다. 내가알기로 지금 e 5레벨 딜이 리메이크 전 e 3렙 딜이다. 그니까 e딜을 칼질했다는 소리다. 물론 q는 좋아졋지만, q 너프잖아 친구야, 뚜벅이한테 3타줘봣자 3타 때리러가다가 일점사 당해서 죽지

 

모데 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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