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2
18
0
0/0
손잭스를 위한 다5의 얼드레드

- 충연구소(2016-02-02, 조회수: 1924)

킨드는 해보고싶은데, 내 손은 잭스도 울고갈 피지컬이라면?

그럼 넌 얼망킨드야!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4.5%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5,883 IP
킨드레드의 핵심은 스킬깡딜과 이동속도로 요약할 수 있어.

QWE의 AD계수가 높은편은 아니지만, 기본스킬데미지가 상당히 좋게 책정되어있지. 그리고 패시브와 E의 %데미지를 생각한다면 방어구관통력이 제격이야.

이동속도룬은 초중반 열심히 표식을 모으러 뛰어다녀야하는점에서 좋기도 하지만, 킨드레드의 갱킹이 qweq후 따라가면서 때리는 형태기 때문에 필요하기도 해. 카정이나 정글러 1대1 싸움에서도 카이팅이 핵심이 킨드에게는 좋은 선택이지.

공속왕룬 1개는 초반 공속템이 나오기전 q평평 Q평평을 매끄럽게 해주기위한 조정이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크게 이견이 없을거라고 봐.
양날검 대신 포식을 준 이유는 킨드레드의 초중반 정글링 안정성과 피관리를 위해서 준 것도 있지만

궁극기가 끝난후 Q로 도망치는 상황일시 양날의 검은 정말로 양날의 검이 되기에 지양하는편이야

방어구 관통력과 순간딜을 내주는 천둥군주는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지.

방랑자 대신 포악함을 찍은 이유는, 우리가 앞서 이속룬을 채용했기에 정글링 속도를 보완하기 위함이야.

Q사용중 점멸을 쓰면 화살이 나가지 않으니 명심해둬.

승부의 강타가 나온 다음부터는 항상 1개의 강타를 아껴두는 습관을 지니는게 좋아.

킨드레드의 초반갱킹은 스킬깡딜과 강타에 달려있다는점을  기억해두자.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WE후 Q와 평타를 섞어주면 돼.

궁극기는 상황판단력이 중요하니 넘어갈게.

QER과 강타는 스마트키 쓰는걸 추천해.

스킬 활용 팁

 Q로 공중제비 도는 와중에도 W를 쓸 수 있어.


그리고 E를 쓰는동안 다른스킬이나 평타를 치면 캔슬되니까 주의해줘.


Q로 넘을 수 있는 벽은 리븐 Q3타와 같아.


구체적으로 언급하자면


블루벽

골렘벽

용/바론벽

칼날부리벽

껍스벽

각팀 껍스 위아래 삼거리에서 강가로 가는 벽

마지막으로 미드 얇은벽이야(미드강가에서 각 칼날부리쪽 벽)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템보다 신발을 우선시 하는 이유는 2가지야

1) 초중반 표식을 얻기위해 필요한 기동력확보.

2) 따라가면서 두들겨패는 갱킹이나, 거리를 벌리면서 싸우는 맞다이 어느쪽이건 신발이 도움돼. 아까도 말했지만 초중반 킨드딜의 핵심은 '깡딜'이야. 신발로 Q나 E3타 확실하게 꽂는편이 더 강하지.


용사가 아닌 포식자를 올리는 이유는 2가지야.

1) 아까 계수가 좋지않다고 언급했을꺼야. 용사를 올릴시 q는 겨우 12만큼 딜이 올라. 거기에 포식자보다 비싸지. 차라리 저렴한 포식자로 E3타를 빠르게 터트리는게 초중반 갱/소규모 난전에서 훨씬 도움이 돼.

2) 우리가 가려는건 얼망을 위시로 탱템을 갖춘 몸드레드야. 용사를 올려버리면 고속연사포 이외의 공속템을 필히 가야하는데 그러면 탱로스가 발생해버려. 그렇기에 저렴하고 공속좋은 포식자를 가는거지.


얼망을 3코어로 가는 이유는 3가지야

1) 킨드레드의 딜은 스킬깡딜로 좋지만 몸은 굉장히 약해. 때문에 궁쓸 틈도없이 순삭되곤 하지. 얼망의 650 체력이 이걸 막아줘.

2) 킨드레드의 기동성은 순간적이지만 굉장히 뛰어나. 하지만 적에게 걸 CC기가 E 1초밖에 없지. E가 끝나고나면 사거리도 500이라 죽어라 뒤따라가도 1대정도 칠까? 즉 중반부터는 사실상 딜을 넣기가 힘들어져.
이걸 보완해주는게 얼망의 슬로우야. 장판위에서 마음껏 카이팅을 할 수 있어.

3) 킨드레드는 패시브 때문에 성장 AD가 극악해. 때문에 공속만 올려선 적의 체력이 낮아졌을때 결정타를 날리기가 힘들지. AD40이면 충분히 보완돼.



고속연사포부터는 자주 등장하니 아이템이니 설명을 생략할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스킬상성이 최악이야.

평타는 씹히고, 카이팅거리가 500밖에 안되는 킨드에게 스턴접근기 w는 무섭지.

심지어 몸이 약한 킨드로써는 맞다이조차 힘들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