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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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8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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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8/8
PBE섭에서부터 연구한 진! 게임 시작하기 전에 들리세요!

- 바스티온(2016-02-02, 조회수: 31183)

케틀이 AWP면 진은 바렛 m82입니다.
화력도 화력이지만 진은 연사가 가능한 저격수!
언뜻보면 케틀이랑 스킬들이 비슷합니다 ㅎ...
아마 저격수라는 컨셉이 겹쳐서 그렇겠죠?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433 IP
룬은 기본 원딜 룬이 아니라
1. 올 공 룬
빨강 공*9
노랑 방어*9
파랑 마저(아니면 성장 마저)*9
정수 공*3

초반에 애매모호한 라인전을 강려크하게 갈수 있는 룬입니다. 도란검+특성 흡혈량도 늘어나고 딜교도 더 쎄지고!

2. 방관 공 룬
빨강 방관*9
노랑 방어*3 성장 방어*6
파랑 마저*3 성장 마저*6
정수 공*3/방관 *3

진은 후반 갈수록 말도 안되는 딜량으로 승부 봅니다. 요우무+라위 템트리가면 다들 사르르 녹습니다.


기본 원딜 룬은 절대 들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이템에 써놓겠습니다.
패시브 때문에 시작템을 단검/싸움꾼의 장갑 가시던분들 있던데 밑에 자세히 써놯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천둥군주, 폭풍전사의 포효,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제가 PBE섭에서 진을 많이 해봤는데 상대 봇 조합, 취향에 많이 갈리더라구요.천둥군주는 라인전 약캐 상대로,전쟁광의 환희는 무난하게 라인전을 보내고 싶으시면 강추.

천둥군주는 후반가면 버그 같은 딜로 미드/원딜 삭제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버킬일때도 많습니다.

이건 많은 사람들이 안쓰는(모르는) 꿀 특성인데 바로 폭풍전사의 포효입니다. 진이 한방 한방 강려크하기 때문에 중반~후반가면 탱템 안올린 챔피언한테 한발당 피 30%는 그냥 까기 때문에 패시브(크리 터지면 이속 증가)와 연계하면 거의 날라 다닙니다. 슬로우 면역 75%도 신속장화랑 같이 가면 엄청 좋습니다! 무려 100% 슬로우 저항! 더 빨리 가고 싶으셔도 원딜로 유체화 들면 트롤입니다(대신 소라카+힐).

전쟁광의 환희는 패시브 4타로 피흡해서 흡혈템을 늦게 가고 라인 유지력을 엄청 높여줍니다.

전투의 열광은 진의 공속이 낮고 후반가면 AD가 말도 안되게 높아서 안드는게 좋습니다.

만약 18/12/0 특성을 들면 포식 대식 양날의 검을 드는것도 좋습니다. 공속+4%를 들면 추가 1AD ^^ ㄱㅇㄷ

회복&점멸 고정! 아시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들이 인벤에 안뜨네요 ㅜㅜ

스킬 콤보

 진의 콤보를 보면:


1. 3타 Q/W 4탕!
1렙에서 6렙까진 평 Q/W 평 딜교는 선빵 맞추면 가능합니다. 진 패시브에 성장 공속이 있지만 다른 원딜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먼저 맞으면 그냥 빼는게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딜교하면 전투의 열광 특성 사용하는 원딜한테 처맞고 집가야됩니다. 특성 흡혈 믿고 딜교 계속하시면 손해입니다 손해. 1렙때 크리 뜨면 100정도 뜨는데 고장 15(특성)+3(도란검) 밖에 회복 안됩니다.
진은 초반 강캐는 절대 아닙니다. 진은 후반에 적 원딜이나 미드를 한방에 없애는 물몸 삭제 특화 챔피언입니다. 진은 첫번째 원딜이지만 두번째로는 암살자입니다.

2-1. 2타(아니면 우리 팀 평타) => 살상연희 (W)로 속박 => 3타/ 속박 걸린 대상의 경로 예측해서 던지기 (W 속박 걸리면 크리한것처럼 이속 증가합니다) => 4탕!/ 궁으로 마무으리!

2-2. 상대 팀 시야 밖에서 대기 =>강제 관람 (E) 밟으면 => 살상연희 (W)로 속박 => 4탕! => 적 체력이 30%미만이면 궁으로 집중해서 마무으리


스킬 활용 팁

솔직히 콤보라고 할게 없는게 W랑 E는 진의 카이팅을 도와주는 스킬들입니다. 진은 뚜벅이에다가 이속 325로 매우 느립니다. 한타때는 확실하게 W 속박으로 적을 죽이고 시작할 수 있으면 과감하게 쓰세요. W 사거리가 징크스 레이저보다 더 깁니다.

왠만하면 앞라인이나 암살자들 들어오는거 예측해서 앞에다가 (탈론이랑 제드 경우에는 뒤쪽에) 깔고 빼다가 W맞추면 됩니다.

궁은 무조건 마무리용으로 사용하시지 말고 한타때 적 포지션 흐트리기 위해 쓰셔도 됩니다. 딜도 딜이지만
궁 키면 딜러들이 다 뒤로 물러나거나 탱커들이 대신 맞아줍니다. 또한 만약 우리팀이 물렸다하면 바로 궁을 켜서 못들어오게 위협 사격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을 도란검, 단검, 싸움꾼의 장갑

도란검: +8AD

단검: +3AD (공속+12% => 12%*0.25=3)

싸움꾼의 장갑: +4AD (크리 +10% => 10%*0.4=4)

시작템-무조건 도란검. AD도 가장많이 주면서 흡혈과 추가 체력. 포션 한개만 살수 있고 상위템이 없다는게 단점.

단검&싸움꾼의 장갑: AD는 비슷비슷. 굳이 간다면 싸움꾼의 장갑. 특성과 패시브 4타로 피 수급을 늘릴수 있지만 그럴바에는 도란검으로 흡혈. 장점은 둘다 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의 재료들.
단검은 포션4개, 싸움꾼의 장갑은 포션 2개.

올 크리 룬: 크리 20.25% => 패시브(크리의 0.4만큼 AD증가+레벨 당 증가 2AD) => 10.1 추가 AD
패시브+룬+도란검=10.1+8 추가 AD, 총 71.1(기본 53+10.1+8)

공 15룬: 패시브=>2AD(레벨 당 증가)=> 2 추가 AD
패시브+룬+도란검=2+15+8=25 추가 AD, 총 78AD

올공속룬: 공속 35% => 패시브(공속의 0.25만큼 AD증가+레벨 당 증가 2AD) => 10.75 추가 AD
패시브+룬+도란검=10.75+8=18.75 추가 AD, 총 71.75

원딜 기본 룬(빨강 공*9, 파랑 공속*5, 정수 공속*3, 공속 17%룬): 공속 17% => 패시브(공속의 0.25만큼 AD증가+레벨 당 증가 2AD) => 6.25 추가 AD
패시브+룬+도란검=6.25+8.5+8=22.75 추가 AD, 총 75.75 AD

방관룬: 초반에 딜이 4타 패시브 빼곤 잘 안박히지만 요우무+라위를 같이 올리시면 얼건 이즈 아닌 이상 원딜들은 한방입니다.

흡혈템은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게 특성 전쟁광의 환흐로 흡혈하면 됩니다. 무도를 올리면 흡혈량도 올라가고 딜도 쎄집니다.
공속템은 안가셔도 되지만 루난과 고속 연사포의 유틸성때문에 갑니다.
루난은 한타때 여러면 때리고 패시브 4타도 적용됩니다.
고속 연사포는 사거리도 늘어나서 4타때 엄청 아픕니다.
요우무는 공속템 대신 가셔도 됩니다. 액티브가 이속 증가 뿐만 아니라 AD20올려줍니다. 패시브와 연계해서 카이팅이 더 수월해집니다.
수은은 이속 325 뚜벅이 진이 살기 위해 꼭 갑시다. 신발은 신속 장화가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PBE섭에서 챔프/아이템 연구 하실 분 구합니다!

이번에 나오는 Duskblade of Draktharr 연구합니당~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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