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0% (0표)
83.3% (5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5/6
픽창에서 가볍게 알아보는 진의모든것

- 귀여운티돌이(2016-02-02, 조회수: 4230)

안녕하세요! 가장 빠르고 도움되는 진공략 자부합니다.
인벤에 들어와서 공략을 보시는 분들은 대다수가 스킬트리는 어떻게 찍을지, 특성과 룬은 어떤게 좋을지 모르시는분이 대다수라고 생각한 관계로 꼭 봐야하는글은 초록색 글씨로 적어드리겠습니다. 이만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과연 "진"이란 챔프는 패시브 특성상 표식에 공속과 일반 ad중 무엇을 들어야할지 민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직접 실험한결과 표식에 공격력룬을 박는게 +7정도 ad차이가 났습니다. 4번째 타격에 무.조.건 치명타가 붙는 진 입장에선 초반라인전을 생각한다면 표식은 일반ad룬을 드는게 바람직 하다고 생각됩니다. 

인장은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저는 진이라는 챔프가 초반라인전이 약한편이 아니라고 생각되서 딜교를 많이 거는편이라 인장엔 방어력을 들겠습니다 

문양은 무조건 마법저항력이고 

왕룬은 공격력을 박겠습니다(표식과 같은이유)

※가장 일반적인 ad룬이라 모두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보이시는 대로 찍어주세요 
흉포에 있는 특성중 현상금사냥꾼과 압제자가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현상금사냥꾼이 더 낫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흉포의 마지막특성중 전쟁광의환희를찍었는데요. 
진 패시브에 치명타와 공속이올라갈수록 ad계수가 올라가는것이라 치명타확률템을 타 챔프보다 많이가는편입니다.
꼭들어주세요 진이 이동기가없어서 의외로 살아가는데 유용하게 쓰일뿐더러 전투의열광같은경우엔 진이 징크스처럼 딜링하는 챔프가 아니라 논외고 천둥군주보단 전쟁광의 환희가 좋아보입니다.

설명은 필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딜교는 라인전의경우 상대원딜이 대부분 적 원거리미니언 근처에 포지셔닝하게 되는데, 죽을것같은 원거리미니언에 q를 날리시면 됩니다. (q로 처치시 튕길때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또한 7렙시 일렬로 오는 미니언웨이브에 w를 날리시고  원거리미니언에 평타 한방 후q를 쓰시면 한번에 정리됩니다. 예상외로 q가 튕기는 범위가 길어서 잘맞습니다.


한타시엔, 가능하면 


                        적진


                               


                                  서포터       미드


                         나


이렇게 삼각구도로 서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꼭 앞에서 q라도 던져서 피라도 빼볼까? 이런생각마시고 이동기도없는원딜인데 이렇게 안전한 포지션에서 적이 들어올것같은 방향에 e를 깔아두시고 한타는 대부분 누군가 짤려서 빡한타하는게 아니면 우리팀 탱커나서포터가 이니시를하거나 적이 이니시를 걸텐데 w를 꼭 맞춰서 속박을 거시고 한타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궁은 한타후에 도망치는적을 잡는데 쓰는것도 좋지만 한타 전에 미드라이너나 서포터를 집중적으로 괴롭혀서 한타전에 이득을 취하고 싸우는것이 좋습니다.(원딜놈들 맞춰놔봣자 다 흡혈하더라고요 ㅠㅠ 그냥 서폿 미드 ㄱ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으로 위의 4개를 꼽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수약탈자같은경우 진은 스킬을 굉장히 많이 쓰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w같은경우 재사용대기시간이 14초로 고정인데, 진의존재이유인 w속박연계에 있어 쿨타임감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포 진 사거리 짧아요 요즘그리고 개꿀템임 꼭가셈

무한의대검 치명타하면 이거져 ㅇㅈ? ㅇㅇㅈ 솔직히 피바라기 가도 괜찮아요 딜템에선 비슷비슷한데 피바라기는 평타를 많이 치는 챔프일수록 좋은템인데 진 특성상 평타보단 스킬딜이고, 치명타율25%무시할수 없습니다. 또한 위와같이 템세팅시 치명타율100퍼인반면 피바라기갈경우 75퍼이고 겜하시면아시겠습니다만, 차이 심합니다.

라위 적탱라인이 단단하실때 가시면 좋습니다(다아시는거라 ㅈㅅ..) 특히 후반쯤가면 일반원딜들이 공격력이 300언저리에 머무는데 진같은 경우엔 공격력 700까지 상회합니다. 라위는 그냥 선택이아닌 필수라고 봐주세요.

추가적으로, 아이템 빌드중에 유령무희가 있는데 지속효과중 이속증가 7%와 피해량 12%감소가있는데 이동기 없는 진에겐 생존템으로 생각하고 가주셔도 됩니다. 또한 진의 패시브와도 연계가 되므로 가주시면 이속증가가 어마어마 할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코르키는 아시다 시피 폭딜로 유명한 원딜챔프중 하나인데 적원딜이 폭딜이라면 진은 이동기가 없는 관계로 서포터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솔직히그리고 너무쌥니다 하지만 한타는 진이 더좋음
루시안
얘도 폭딜이고 이동기가 개핵사기라 진w를 맞아줄리가 없음 하지만 아군 서포터가 확정cc가 있을땐 해볼만함.

또한 이런 원딜 상대할때 팁인데 봇라인 맞딜시 서포터들은 무조건 원딜을 노리려고하는데 자기 근처에 e로 덫 박아주시고 싸워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쉽진않지만 어렵지도않음 특히 스킬세팅이 상당히 비슷해서 재밌음 손쌈임 얘는 w맞추면 이김
이즈리얼
걍 라인전 압살가능
칼리스타
얘는 서폿하기나름인데 서폿이 평균만 쳐줘도 할만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서폿이 먼저 들어가길 기다리고 기다리세요 얘는진짜 물리면 답없는케릭이라 어쩔수없음. 또 e를 부쉬에 깔아두셔서 밟게 만드세요 또한 w는 미니언 관통입니다. 징크스w랑은 살짝 느낌달라요. 적봇라이너가 표식에걸렸다면 w맞춰주시고 속박걸린동안 나머지한명을 서폿이랑 조지면됨

 초반엔 미니언 막타에 신경써주시고 딜교는 q로만 혹은 w로 속박을 맞출수있겠다 싶으시면 싸워주세요

 q는 꼭 튕겨서 원딜맞을수있게! (딸피인) 원거리미니언에 써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운영은 정글이랑 서폿이랑 미드가 하는거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아까 보여드렸듯이 서폿이랑 미드 삼각형의 뒷쪽에 위치하세요 진짜 꼭 제발 플리즈 괜히 피빼놓겠다 깝치시면 안되요 또한 궁은 먼저 써서 상대 미드랑 서폿 피를 빼놓으시고 한타하세요 한타후에 쓸생각 ㄴㄴ해

e는 솔직히 덫이라 감으로 박으시는건데 상대 암살자가있으경우 자신의 근방에(제드피즈같은경우 자기 발밑에) 밀고들어오는 브루져가 있을경우  브루져가 들어올 경로에박아두셔서 브루져가 그덫을피해 돌아가거나 어쩔수 없이 밟게 만드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진은 상당히 매력적인 원딜임에는 분명합니다. 언제 공격력이 700까지 올라가는챔프해보겠어요 ㅋㅋ 

또한 손만 따라 주신다면, 캐리가되는 챔프입니다. 또한 다시말하지만 진의 존재이유는 누가뭐래도 w 속박입니다.

예상외로 맞는 범위가 길고 넓어서, 처음하시는 분들도 맞추기 쉽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0% (0표)
83.3%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