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31.8% (7표)
4.5% (1표)
63.6% (14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6
18
6
14/22
[정글] '그레이브즈' 와 비슷한듯 다른 정글 '진'

- 호텔구너(2016-02-12, 조회수: 32158)

안녕하세요 처음 쓰는 공략이라..

 

욕먹을 각오도 하고.. 굉장히 미흡하겠지만

 

다들 피드백 해주시고 고칠 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달게 받겠습니다 !!

 

제가 정글러인지라 그레이브즈를 생각하면서

 

진을 정글러로 사용해봤는데요

 

사실 별 기대 안하고 해봤는데

 

정글링도 굉장히 빠르고 갱킹 시 원거리 속박 및 저격이 가능해 좋더라구요.

 

한타 때도 스테락과 멜모셔스로 생존이 충분히 가능하고 딜 또한 엄청나게 나옵니다.

 

생각보다 되게 좋아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정글 그레이브즈와 똑같거나 비슷하게 드시면 됩니다.

 

+

 

파랑 룬에 쿨감 룬을 드는 것도 꽤나 좋더군요!

 

취향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그레이브즈 정글과 똑같이 특성을 맞췄는데요

 

흉포에 분노를 찍을지 마술을 찍을지 굉장히 고민중인데요 뭘 써도 세서 사실..ㅋㅋㅋㅋㅋ(저는 분노 찍었습니다)

 

+

 

마술이 더 좋네요!

 

천둥군주는 사랑이죠.

 

++

 

흉포에 흡혈귀와 압제자 효과를 그리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결의에 6포인트를 투자하니 정글링이 훨씬 수월하네요.

 

그리고 책략에 정밀함 대신 지능을 올려 쿨감을 높이는게 더 좋더라구요!

 

이건 개인차일듯 싶어요~

 

진 정글 불안하게 도시는 분들도 결의 6포 투자하시면 안정적으로 정글링 가능합니다!

예.

 

뭐 다른거 안들겠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표식뜬놈한테 w맞추고 퇴로쪽에 e 설치 후 평q(천둥군주[사실상 반피]) 평평평 -> 안죽고 상대가 멀어지면 안전한곳에서 궁 탕야탕야탕야 쾅야

스킬 활용 팁

1렙에 e를 찍는 이유는 동일한 타겟에게 적중할시 딜이 줄어들지만 중복이 돼서 들어가더라구요.

계수도 1.3ad라서 그냥 케이틀린 q가 정글몹한테 4번 동시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편리. 딜은 줄어들지만 헤헤

 

시작하자마자 e찍어주시고 블루팀이면 돌거북이로 레드팀이면 두꺼비쪽으로 빠르게달려가서 스폰 장소에 e 두번 설치 하시고 집(마나채우기)한번 갔다오셔서 (이제 집 안가셔도 됩니다!) 정글몹 나올동안 동일한 위치에 다시 두번 설치하면

 

봇듀 : ㅁㅊ 리쉬 개빠르네

 

치고 자기라인으로 달려가요.

 

그 후에는 그레이브즈 정글 돌듯이 돌면 됩니다!

 

q 스킬은 q로 적 처치시에 35%의 데미지가 더 들어가면서 넘어가는데요.

 

블루나 레드 , 늑대나 칼날 부리새를 잡을때 eq로 전체적으로 때려놓고 찌그레기들 피가 똥이다! 그럼 찌그레기들한테 q발사 탕탕탕 하면 정글링이 더 빨라요.

 

갱킹은 진이 팀원 주변에 가면 팀원이 상대챔피언에게 공격을 맞혔을 시에 표식이 뜹니다. 그럼 w로 묶어버리면

 

상대라이너 : 뭐야 ㅅㅂ 이거

 

하고 맞고 엉엉울면서 쫄아서 우리 라이너한테 아무것도 못해요.

 

문제는 w를 맞히기 약간 어려운데요 w가 미니언에게 딜을 넣음과 동시에 미니언을 통과하면서 상대챔피언 1명을 맞힙니다.

 

굳이 가까이 가지않더라도 라이너가 아니꼽다! 그러면 그냥 멀리서 w맞혀요

 

그럼 갱온줄알고 쫄아서 부들부들떨면서 자기 포탑쪽으로 팬티 갈아입으러 갔다옵니다.

 

e 강제관람은 티모 버섯과 비슷한데 2분 지속이고 상대방에게 보이지않아요.

 

상대 정글러 동선쪽에 e설치해 놓으면 밟고 시야보여서 느려지고 에이 걸렸네하고 갱도 제대로 못다녀요.

 

+

 

W를 선마하니 갱이 더 좋네요 속박 지속시간도 늘어나고! 단 정글링이 약간 느려지네요

Q를 선마하니 정글링이 좀 더 빠르지만 갱킹 시에 속박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그저 위협용으로밖에 못쓰네요

 

개인적으론 W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Q3렙 찍고 W선마 하는 것 어떻냐는 질문이 올라왔는데요.

갱 가서 딸만한 만만한 챔프같으면 W를 계속 올리고

갱 가도 얘는 따기 어렵겠다 싶으시면 Q3렙 찍고 W선마 하는게 좋은 듯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이렇게 빌드를 올렸어요

 

제가 희한한건지는 모르겠는데 정글전문템을 먼저 사는 것 보다 돈생기면 조합템을 먼저 사거든요.

 

각자 취향에 따라 올려주시구

 

그레이브즈 정글과 똑같이 올리시면 뭐 딜이면 딜 생존이면 생존 뭐 빠지는게 없더라구요.

 

스테락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시구 그 다음에는 뭐.. 저는 저렇게올리는데..

 

진에게 더 어울리는 템이나 그런 것 있으면 말씀 해주세요! 저도 발전해야해서 허헣

 

신발은 도주기가 없는 진을 위해서 점멸 쿨을 줄이기 위해 아이오니아를 가고 업그레이드는 왜곡을 갔습니다!

 

그리구 시야장악은 필수이니 핑와는 꼭 챙기고 다니세요!

 

+

 

(루난의 허리케인) 북미 챌린저들이 루난을 간다네요??????

 

한번 가보고 직접 느껴보고 오겠습니다 !! ㅋㅋㅋ

 

++

 

루난 별로네요. 안가시는게 나을듯 해요ㅋㅋ

 

정글 시작템을 마체테에서 부적으로 바꾼 후 덫을 심고 집을 갈 일이 사라졌습니다.

 

결의에 6포를 투자하니 포션도 150원 포션으로 충분히 안정적으로 돌더군요!

 

그리고 주문포식자와 스테락은 상대 조합에 보고 맞춰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진 정글 자체가 원거리에서 지원이 엄청나게 빵빵한 정글러라 후반 한타시에도 붙어서 싸우는 일이 발생하는게 그리 많지가 않더군요.

 

저는 요즘 앵간하면 고속연사포를 먼저 올립니다. 한방한방이 강력한 진한테는 고속연사포로 조금이나마 평타 거리를 늘려서 데미지를 입히는게 더 효율적이더라구요 헤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어우 얘 장막이 왜 이래;
브라움
진짜 역겹
나서스
노답.

잘 큰 멍멍이 마주치면 그냥 빼세요.

진이 아무리 세다지만 이 놈 잘크면 그냥 뭐..

적 탑에 나서스 나오면 탑 위주로 부숴버리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새끼거미들이 덫 밟고 자꾸 터져죽어주고 새끼거미들한테 q날리면 데미지 증가돼서 엘리스 본체한테 데미지 더 들어가고

얘는 붙으려고 노력하다가 그냥 엉엉울다 터져죽고

안쓰럽.

아직까진 누가 어렵다 이런걸 못느꼈어요.

 

하다가 굉장히 어렵다고 느껴지는 챔프 있으면 바로 올리겠습니다!

 

+

 

암살챔프들 나오면 최대한 서포터와 탑라이너들한테 의지하세요.

 

안그래도 지금 드락사르 나와서 생존하기 너무 어려워졌네요

 

Nocturne(녹턴)Zed(제드)Talon(탈론) 노답.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 설명란에 적어놨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정글 돌다가 적 정글 동선에 e깔아 주시구

 

가장 만만해보이는 곳 가셔서 w갈궈주시면서 갱킹하다가 정글링하시고 

 

레벨업 하시다가 싸움나면 궁으로 피깎고 합류해도 안늦더라구요. 

 

너무 대충적었네요.. 근데 진짜 그냥 저렇게하면 너무 편해서.. 허허허

중반 운영법

중반엔 그냥 여기저기 커버치시고 핑와는 꾸준히 구매하셔서 부쉬에 꼭 박아주세요

 

렌즈로 꼭 교체해주시고 와드 박힐 만한 곳에 한번씩 돌려주면서 다녀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엔 뭐 그냥 다른 정글러들과 마찬가지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황에 맞게 허허

 

팀파이트시 역할

 진이 은근 물몸인듯 하면서도 잘 안죽더라구요 제가 템을 저렇게 가서 그런건가 헤헤

 

원거리에서 충분히 상대팀들을 공포에 떨게 할 수 있는 스킬들이 많기때문에 맞지 않는 포지션으로 잘 잡으셔서

 

쏴버리면 그냥 애들 터져죽어요.

 

그리고 e스킬에 '죽음의 미학' 이라는 패시브가 있는데요.

 

진이 적을 처치했을 시에 e스킬이 적챔피언 사망 위치에 바로 피어오릅니다.

 

한타때 이게 은근 한몫해요. e자체에 계수가 너무너무높고 슬로우도있어서.

 

특히나 궁에 엄청나게 슬로우가 있어서 맞히는 순간 저놈은 뒤졌다 하고 계속 쏘시면 됩니다.

 

근접전으로 싸움이 나셨을 경우에는 q와 평타를 잘 이용해서 싸워주시고 중간에 e를 상대 퇴로와 자신의 앞에 설치 해주시면서 싸우면

 

우리가 딸피여서 도망가면 적들이 오다가 슬로우먹고

 

적들이 딸피여서 도망가면 슬로우 묻어서 어법버버버법버버 거리고 

 

밟으면 거리 어느정도 벌리고 w 적중 하면 발 묶이고 

 

그냥 좋아요

 

+

 

진이 얄밉게 이니시가 충분히 가능한 챔피언이더군요.

 

팀원들의 공격에 표식이 묻어나와서 속박을 맞혀버리면 그 챔피언한테 막 모두가 이야앙아아아ㅏ아!!!! 하고 달려들고

 

맞은 챔피언은 히이이잉이이ㅠㅠㅠ 하다가 죽어서 이득보고 시작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궁을 최종적으로 암살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초반 슬로우를 묻혀서 우리 팀원들이 이니쉬 하기 편하게 해주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시너지 효과 좋은 챔피언 (앵간하면 서포터)

 Vel'Koz(벨코즈)일단 이 놈이랑 정말 너무 잘맞아요.

 

팀원에 벨코즈 나와서 게임해보니 정말 하다가 느끼는게

 

정말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더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멀리서 뿅뿅 쏘다가 궁으로 폭딜넣어서 애들 쫄게하면 제가 뒤에서 궁으로 지원사격해서 터져죽고

 

정말 최고로 잘 맞는 챔피언 입니다.

 

Braum(브라움)요놈도 정말 잘맞아요.

 

브라움이 슬로우 묻히면 멀리서 속박으로 묶어주고 기절 패시브 터뜨리기 너무 쉽습니다.

 

우리 팀 봇에서 브라움 나오면 너무 행복해요.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대표적인 그랩 챔피언들은 두말 할 필요도없이 잘 맞습니다.

 

라인전에서 원딜러들이 평타만 한대 맞혀주더라도 속박으로 지원 사격후 그랩으로 당겨오는 시너지가 정말..

 

서포터들도 안정적으로 그랩 할 수 있고 못하더라도 최소한 상대 봇라이너들 스펠은 하나씩 기본적으로 빠져나가니

 

이거야 말로 일석이조!

마치며

 욕먹을 것 같긴한데.......ㅠ

 

많이 미숙하고 설명도 잘 못하지만 한번 해보세요

 

정글 그레이브즈 못지않게 굉장히 좋습니다.

 

저도 픽하고 욕 오지게먹었는데

 

초반엔 봇듀들이 리쉬하면서 놀라고

 

적정글은 지뢰밟고 놀라고

 

중반엔 팀원들이 놀라고

 

후반엔 적들이 놀라요

 

피드백 환영해요! 저도 발전해야지 허헣

 

너무너무 미숙하고 허접스러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해보세요 너무 좋아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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