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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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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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이라기보단 분석..

- 보로나래(2016-02-02, 조회수: 1161)

진이 출시된 김에 진의 스킬과 특성을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아직은 실전경험이 별로 없기에, 그냥 참고용으로 한번 써봤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마술
제가 보는 진은 묵직한 평타를 주력으로 삼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4%의 공속이 제공하는 메리트가 너무 어정쩡하기에 마술이 더 나아보이기도 합니다.


양날의 검포식
전선 바깥에서 (고속 연사포)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urtain Call(커튼 콜)을 통해 교전을 한다면 딜을 조금이라도 더 늘려주는 양날의 검,
그렇지 않다면 안정적인 라인전을 도와주는 포식이 좋습니다.


흡혈귀타고난 재능
마찬가지로 전선 한가운데에서 싸울 때에는 라인전도 안정적으로 풀게 해주는 흡혈귀
뻥튀기되는 공격력으로 효과를 더하는 타고난 재능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정글러나 미드라이너라면 로밍을 통해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현상금 사냥꾼
자체적으로 가진 슬로우와 속박의 효과를 받는 압제자


분쇄의 일격이건 말할 필요가 없고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
제가 제시하는 진은 100%에 가까운 치명타 확률을 가지고 천천히 한방한방 묵직하게 딜을 하기 때문에, 쿨타임 2초를 가지지만, 강력한 효과를 가지는 전쟁광의 환희가 좋아보입니다.
전투의 열광은 공속이 빠른 챔피언한테나 어울리니 패스.
죽음불꽃 손길도 나쁘지 않습니다.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는 진의 특성상 후반에 계수가 부족한 스킬에 꽤 아픈 지속데미지를 추가합니다. 스킬을 이용해 짤짤이를 하는 플레이어에겐 좋은 특성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폭딜러 진에게 조건을 만족하기는 쉽습니다. 기동력을 중시한다면 갑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진은 한번에 공격을 쏟아붓는 타입이 아니라서 그다지 어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죽음불꽃 손길보다 천둥군주의 호령이 우월한 점이 계수 없이 들어가는 깡딜인데, 진은 무지막지한 공격력을 가지기에, 계수가 높은 죽불손이 낫습니다.



방랑자포악함
로밍/갱에 힘을 실어주는 방랑자
파밍/정글링에 힘을 실어주는 포악함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
봇이나 정글이라면 당연히 비밀 창고, 미드라도 어지간하면 이게 좋아보입니다.
룬 친화력은 진의 경우 블루의존도가 그리 심하진 않아보입니다. 스킬견제를 많이하는 편이라면 찍어도 좋을 듯 합니다.
암살자(Assassin)은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죠. 한타때 3선까지 쭉 빠져서 궁으로 저격을 한다면 모를까 쓸모없네요.


무자비명상
진의 패시브와 궁을 보면 알겠지만, 딸피에 강합니다.무자비를 통해 딸피캐치능력을 더욱 살려줍시다.


산적위험한 게임
대부분의 경우 위험한 게임가 좋기는 한데
산적이 있으면 (놓치면 안되지만) 놓치게 되는 CS와 평짤로 챙기는 깨알같은 돈을 통해 빠르게 템을 맞출 수 있습니다. 템빨을 많이 받는 진에게 은근 꿀특성.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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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어느쪽을 먼저 마스터할지는 좀 애매하긴 한데 저는 속박시간이 길어지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선마를 택했습니다. 그다음 농사짓는 티모마냥 연꽃농사를 짓기 위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스킬 콤보

 진의 스킬셋은 콤보로 이용하기 난해합니다.  그나마 있다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eadly Flourish(살상연희)정도겠네요. 그마저도 둘을 연달아 쓰는게 아니라, 심어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을 밟았을 때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먹이는 정도?

스킬 활용 팁

Whisper(속삭임)의 막타는 100%크리티컬인데, 제가 분석한 바로는 어차피 크리율을 100%에 가깝게 올리기 때문에 그리 중요하진 않습니다. 초반라인전에 견제용으로는 좋겠지만, 그조차도 데미지 50% 감소라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막타의 특별한 점은 마치 가렌의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마냥 잃은 피해 비례 데미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한 발을 딸피를 노려 확실하게 마무리합시다.


그리고, 막타 뿐만 아니라 평타에 크리티컬이 터지면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처럼 순간 이속뻥튀기가 됩니다. 이동기가 없는 진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옵션입니다. 카이팅하거나 도주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뻥튀기되는 이속은 공속에 비례합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재장전중일때 CS챙기기에 좋습니다. 또한 Double Up(한 발에 두 놈)처럼 적(미니언 포함)을 죽일때마다 데미지가 증폭되니 견제에 참고하세요.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은 챔피언에게는 막히지만, 미니언/몬스터는 관통합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와 마찬가지로 Whisper(속삭임)장전중일때 파밍용으로, 라인클리어용으로 쓰기 적당합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의 사거리는 Arcanopulse(비전 파동)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정도는 따위로 만들어버릴정도로 엄청나기 때문에, 로밍/갱이 강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입롤의 신에서 말한 것처럼 (그 경우는 Curtain Call(커튼 콜)였지만) 블루스틸에도 써먹을 수 있겠네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이 둔화를 먹이지만, 둔화가 그렇게 대단하지도 않고 폭발까지 2초나 걸리기에, 밟고 그대로 앞으로 쭉 가면 폭발범위에서 쉽게 벗어납니다.  적이 밟았다면 꼭 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속박을 먹여줍시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몰아서 심은 다음 밟으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속박을 걸어 여러개의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에서 나오는 폭딜로 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여럿 심어서 샤코나 딩거처럼 정글몹을 빼먹거나 빠른 초반정글링이 가능합니다.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마냥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잔뜩 심어두면 왔다가 데미지 입고 역관광당하지는 않더라도, 도망갈 시간정도는 벌어줘서 갱에 면역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은 전무후무한 공격력 증폭이 있기에 한발한발이 강력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을 가면 900이 넘는 공격력을 자랑하죠. 거기에 크리티컬 데미지까지 하면...
충전 후 한발밖에 못써서 어정쩡했던 (고속 연사포)가 진에게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진의 평타 한방한방이 어지간한 스킬딜 이상으로 아프거든요. 프리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도 고정된 공속과 재장전때문에 프리딜보다는 한방씩 묵직하게 날려주는게 좋습니다.



진의 크리티컬 패시브와 연계하여 Trinity Force(삼위일체)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공격력,생명력,마나,쿨감,크리,공속,이속까지 진에게 버릴 것이 없는 옵션입니다.
고유 효과로는 격노는 패시브와 연계하여 순간적으로 엄청난 이동속도를 제공하여 뚜벅이의 한계를 어느정도 메워줄 것 같습니다.
주문검은 약간 애매하지만, 진은 기본공격력도 상당히 높은 챔피언입니다. (고속 연사포)를 쏘기 전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을 심은 다음 주문검을 발동하면 멀리서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겠군요.


같은 격노를 제공하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경우, 묵직한 한방딜에 방어력까지 깎아서 탱커를 녹일수 있습니다...만, 진은 공속이 느린 챔피언인데다, (정수 약탈자)의 쿨감과 합하면 쿨감이 약간 아쉽습니다. 블클갈바엔 트포가세요.




아무쪼록 크리가 오를수록 공격력 자체도 오르기 때문에 크리 90~100%를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을 기본으로 깔고 여기에 앞에 말한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맞다이를 강화시켜주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한번에 여러적을 노릴 수 있는 (루난의 허리케인)중에 하나를 맞추는게 좋아 보입니다.



마지막 템으로는 증폭으로 더더욱 강력한 딜과 흡혈,보호막을 제공하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방어력 관통과 마법저항력, 마법보호막을 가지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CC해제를 제공하는 (헤르메스의 시미터) 등이 좋겠네요. 높은 기본공격력과 Trinity Force(삼위일체)와의 시너지도 있고, 생존력까지 제공하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좋은 선택입니다.


신발로는 공속=공격력&순간이속인 진에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공속이 제공하는 공격력 증폭이 그리 크진 않아서, 방어 능력을 제공하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괜찮습니다. 만약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지 않는다면 비는 쿨감 10%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보충할수는 있을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진은 그렇게 쿨감이 고픈 챔피언같아보이진 않습니다.
막상 써놓고보니 딱히 어울리는 템도 없는데, 이속은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Phantom Dancer(유령 무희) 2개 + Trinity Force(삼위일체)에서 나오는 이속으로 커버하고 딜템이나 탱템을 더 올리는것도 좋겠네요.
좀 끄적이다가 지워버렸습니다. 실제 경험 없이는 쓰기가 어렵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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