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은 W,R,평타장전기능만 보면 자리를 잘잡아서 딜을 일방적으로
넣는 원거리 저격 캐스팅 저격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원래 챔피언 컨셉은 그거였죠
하지만 모든 챔피언이 원하는 역할처럼 되지않는것처럼
적을 녹여버리는 녹기쉬운 돌진 & 저격 형 캐리형 원거리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진은 물몸 챔프를 만나면 1초컷할수있는 높은 AD계수를 가지고있지만
롤은 도주기없고 이속이 낮고 돌진기가 없는 진이 그러기엔 쉽지않다고 봅니다.
팩트는 초반보단 중반에 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거죠
※참고로 원딜가도 되고 미드가도 상관없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숙련이 되지않아 완벽한 이해도가 없이 플레이를 하니
미드보다 원딜이 더 좋다고 확정은 못짓겠습니다.
[솔직히 기본스킨이 하이눈보다 이쁜듯]
장점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
순간의 화력지원
조건부인만큼 엄청난 기본딜
라인클리어가 좋음
단점
도주기가 없고 돌진기가 없고 이속이 325
유틸성뺴고는 모든게 괜찮음
16.2.03-공략 작성 , 1차
16.2.04-2차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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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표식
이 공략과 제가 생각하는 진은 방관아이템을 늦게갑니다.
초반을 버텨내기위한 진은 스킬로 멀리서 상대의 피를 깎는 방법이 있는데요 공격력보단 방관이 좋고
중반에 가장 강력한 위력을 뽑는 방관이 공격력룬 보다 좋다고 생각해서 방어구 관통력을 넣었습니다.
인장
진은 초반에 물리면 스펠을 빼거나 죽는 방법밖에 더 있을꺼 같지않으니
그나마 초반에 도움을 주는 방어를 박아줍시다.
성장체력은 취향이라고 생각하니다.
문양
이것도 초반을 버티는 마법저항력룬이지만
성장쿨감은 6개 & 마법저항력 3개를 박아도 큰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정수
스킬딜과 CS를 놓치지 않기위한 공격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에 거의 가장 중요하다고 말해도 되는 특성인데요.
진은 특성이 자유롭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성을 보시기전에 저는 흉포쪽에 다 분노찍었는데
마술찍어도 되요. 취향인데 둘다 비슷하게 좋습니다.
1.천둥군주
그냥 천둥군주가 사기라서 무난
2.전쟁관의 환희
진은 특성상 피흡을 하지않습니다. 하지만 4타는 무조건 치명타가 뜨기
때문에 견제용으로도 쓰면 피흡도 은근 좋고 공속도 재장전속도가
조금 줄이들기 때문에 쓸모없다곤 볼 수 없겠죠.
3.폭풍전사의 포효
진의 4타는 확정200%치명타+적의 잃은체력비례라서 웬만하면 4타는 쓰고
빠지는 한타라면 폭풍전사가 한타떄 은근 많이 터집니다.
원래는 가라고 안하겠지만 둔화효과가 있어서 올려놨습니다.
일단 모두가 알겠듯이 점멸고정
쓸만할꺼같은 스펠
:가장 무난하면서도 미드 , 원딜이 활용가능.
:힐이랑 비슷한 용도이지만 취향 봇보단 미드
:내가 미드를 갔는데 상대가 제드,탈론,리븐같은 얘들일떄 고려
:상대팀의 군중 제어기가 너무 많을때 [솔직히 이럴떈 진안하시는게]
:이론상으로는 쓸만할꺼같은데 ..
:양학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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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진의 특징이자 마스코트인 패시브
[속삭임]
※진의 재정전 속도는 2.5~3.5초대입니다.
※재장전 속도는 공속에 비례해 빨리 재장전가능합니다.
※데미지가 괜찮아서 CS를 상대가 먹으러올떄 Q로 피가 없는
Cs로 튕겨 딜교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우리팀 미드1차에서 상대미드1차포탑 까지 정도입니다.
※W는 미니언을 관통해 라인정리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적챔피언은 관통하지 않지만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진이 상대챔피언을
평타로 떄리거나 같은팀이 적을 평타로 떄리면 그 챔피언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그 표식이 사라지기전에
진의 w를 맞으면 데미지+스턴이 걸립니다.
※티모 궁이랑비슷하게 덫이 깔리며 상대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가 밞는즉시 시야를 밞히며 2초후에 광역폭팔합니다.
※적챔피언을 죽이면 죽은 챔피언 근처에 폭팔이 일어납니다.
중반 한타때 엄청나게 사기적이게 들어갈 수있습니다.
※R를 한번 클릭하면 시야가 넓어 지며 R을 다시 클릭하면 긴
투사체4발을 범위안으로 쏠 수 있습니다.
※4번쨰 투사체는 100%로 치명타가 터지며 이역시 패시브가
발동해서 4타를 맞춘후 이속 증가가 됩니다.
※만약 궁을 켰는데 맞추지 못하는 상황일땐 캔슬하면 안쏜 1발당
진의 R의 쿨탐이 10%씩 줄어듭니다.
초반 Q와 중반Q가 상대 딜러진들에게 매우 뼈져리게 박히므로 상대가 CS나 돌진할떄 튕겨서 맞추면 바로 빼뻐리는 상황도 나옵니다.
W는 보기완 다르게 스킬대기시전이 은근 있으므로 확정적이게 쏘거나 예측을 하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R은 마무리용도가 아닌 슬로우도 있으니 도망가는 상대에게 쏘아 팀원이 더욱더 잡기 용이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E는 당연하다듯이 상대 정글루트에 깔아두어 갱킹을 방지합시다.
진은 뛰어난 원거리 저격수 답게 치명타와 기동성이 중요합니다.
다른 아이템트리도 많지만 저는 가장 괜찮고 많이 써본 아이템트리를 추천드리겠습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1코어
[정수약탈자]:
쿨감도 중요한 진에게는 무난하고 좋습니다.
[무한의대검]:
진의 4타와 4번쨰R은
치명타가 확정이기때문에 아주 좋고 전쟁광의 환희와도 좋습니다.
[요우무의유령검]:
초반 1:1을 아주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취향입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2코어
[루난의허리케인]:
공속을 왜올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진은 치명타와 공속이 공격력으로 가기때문에 두가지 모두를 갖춘 루난의
허리케인이 라인클리어도 도와줍니다.
[고속연사포]:
내가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적에게 압박을 줄떄 & 취향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과 고속은 무조건 취향입니다. 둘다 좋아요.
[삼위일체]:
부자템 삼위일체는 초반에 돈이 엄청나게 많을때갑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중간한타전아이템
[최후의속삭임]:
상대방탱커가 너무 많을때
[주문포식자]:
상대방 AP비중이 높을때
[처형인의대검]:
치휴감소효과가 필요할때
[앙수은장식띠]:
포커싱이 나에게 쏠릴떄
:상대방AD비중이 높다.
:상대방이 슬로우가 많다.
:상대방AP비중이 높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3,4코어로좋은아이템
[oror][1,2코어떄 못올린것을 올려줍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5,6코어
:무난할떄 가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상대팀의 등 짤리기 쉽다.
:상대팀이 거의다 방어게이다
:상대방이 포킹이 엄청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둥과 붙어서 떄리는 트런들은 초반에 도주기가 없고 유틸성이 부족한 진을
괴롭혀주기에 아주 적합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3코어가 뜬 중반시기에는 큰 차이가 나지않는 이상은 진이 이길 수 있습니다.
들러붙어서 떄리며 한턴 터트리고 쉬었다가 다시 터트리는 플레이스타일이라서
진이 진영잡고 상대하기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넥톤을 비롯해서 뽀삐 쉔도 마찬가지로 어렵습니다.
이쯤되면 탑탱커는 다힘드냐고 하는데 실제로 진이 상대 암살자보다
탱커한테 물려서 어이없게 죽는 경우가 더 많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초반엔 탱커한테 물리면 많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1로만 봤을떄는 서로 딜로 찍어누르는 챔피언인데 먼저 진영적 우위를 점해
싸우는 진이 더 이기기 쉽다 판단하였습니다.
절대 쉽진 않습니다.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비전이동이라는 S급 도주기가 있지만 그걸 되새기고
비전을 잘 뺴주신다면 라인전과 한타도 그럭저럭한 캐릭터입니다.
후반에는 평타한대만 쳐도 이즈 집가야됩니다.
제가 쓴 쉬운챔피언과 어려운챔피언은 크게 연연하지 않는게 더 좋을꺼같습니다.
제가 진을해도 상대하기쉬운 이즈한테 진적도 있고 [ 실력 차이였다고도..]
그떄의 플레이스타일과 기량에따라 다른것이니까요.
진은 원거리저격수답게 템의 영향이 엄청나게 큰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초반에는 괴랄한 AD계수를 가진 스킬로 적절하게 CS와 견제를
무난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중반으로 가면 약간 한타는 중간라인을 잡습니다.
추노시에는 R로 슬로우를 붙혀주며
도주시에는 E와 W로 스턴을 걸어 살아남는것을 생각해야합니다.
후반에는 팀과 같이 있어야합니다.
상대 딜러입장에서는 한타떄 진이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큰 압박을
느끼기떄문에 살아남아 합류와 와드체크를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진은 아주 매력적인 챔프인 만큼 어렵다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연습하면 쉽다 좋다는 가식적인 말은 안하겠고
이챔피언은 아주 호불호가 갈릴꺼같네요.
하지만 제가보는 진은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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