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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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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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진

- 촬떡(2016-02-03, 조회수: 2966)

노리스크 갱커로 써먹어볼만해서 연구겸 적어봄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불변

 

공속 = 후반 딜링증가

치명 = ?

방관 = 놉

 

초반 정글링을 최대한 빠르게 안정적으로 도는게 중요하므로 고정공격도배하고 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Q. 흉포 ㅇㄷ?

A. 버프두개에 껍/골렘 먹고 집가고싶으면 찍어야됨

 

껍/골렘 버프두개 냠냠 > 어떻게든 몹하나 추가 = 추적자인데

보통 피관리 문제로 버프두개까지밖에 못먹게됨

더이상 말할 필요가 읍따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야 라이너야 딜교해라 딜교

 

인장찍히면 W 뚜벅뚜벅 평Q평

 

W안맞으면 ㅃㅇ 쿨되면 다시옴

 

스킬 활용 팁

 Q바운스가 쫄처리에 유리하지만 패시브 AD뻥 + 적절한 '총AD'계수덕에 3렙만 찍어줘도 딜이 짭짤함

 

갱킹특성상 평Q평으로 박는지라 바운스추뎀을 노리기 불가능함

 

즉 무덤처럼 걍 가따 꼬라박고 E평Q평 하면 되는 폭딜보단 패시브막타까지 어떻게 넣느냐가 중요함

 

(패시브로 소모된 잔탄이 재장전까지 시간이 꽤 되는관계로 정글몹 1~2타 때리고 갱가는것도 좋음)

 

더군다나 CC지속시간이 찍을수록 올라가서 맘같아선 W선마하고싶지만

 

그럼 정글링이 안되서 영원히 6렙을 못볼수도있음

 

 

 

운용법은 2가지 인데

 

1. 암살자/메이지/누커다

 

W를 멀리서 쏴주기만해도 맞추면 노리스크 하이리턴

 

궁이 생기면 주로 이 초장거리 갱킹을 가게됨

 

2. CC다수 보유 탱커다

 

가서 평타 4발들고 광년이마냥 헬렐레 뛰어가서 W를 CC연계용으로 쓴다

 

아군CC > W > 추가CC/딜링 > 신난다 빨간총알 나가신다 히흐헿헤 = 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정글템의 경우 추적자/척후병 인챈은 선택의 여지없이 용사임

 

 

 

 

 

뚜벅뚜벅 뚜벅쵸의 특성상 갱킹 성공률을 위해서라도 추적자를 올리는 편이 좋음

척후병은 맞딜에선 쌔지는데 생존/갱킹 저하 몸특성상 물림=뒤짐 + 사거리 매우매우긴 스킬딜러라서

정말 한정된 상황이 아니면 가지않는게 좋음 사실상 트롤

 

인챈은 포식 = 단발성 딜링/온힛없음/공속 고정 = 효율꽝 인지라 올리면 트롤임

 

그외에는 탱/AP가 아니므로 다른 템은 올릴필요도 없음

남는건 공격력 빠방하게 올려주고 쿨감은 덤인 용사뿐

 

요우무는 스텟/생존/추노/도주/'순간딜뻥'모두 받을수있는 꿀템

 

 

이후 선택가능한 아이템으로는

 

멜모/인피/라위상위템/블써/스테락/정탈자/루난/팬댄/시미터

 

벤시/가엔/스테락/시미터

 

상대 조합에따라 골라집으면됨

공속템의 경우 팬댄/루난/연사포가 가장 무난해보임

ex)피즈/제드/리신/이즈/탐

=광전/추적자 용사/요우무/시미터/멜모/가엔(스테락)에 1번플랜 멀~리서 WRRRRR

ex)알리/말파/등등 CC다수보유 탱키조합

=광전/추적자 용사/요우무/시미터/인피/밴시or루난

이런식으로 내가 근접해야할지 멀리서 쏴재끼기만해도 꼴까닥시킬수있는지 확인해야함

근접=딜탱템 믹스 / 저격맨=슈퍼깡딜

 

그리고 공속템은2개이상은 낭비같으나 연구해볼가치는 있는듯함

치명이 빵빵터지는관계로 패시브 이속증가로 카이팅에 유리해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맵리딩및 판단이 구리면 4:5 + 0/3/0 회피기 없는 베인한마리일뿐
또한 아군 조합+적군조합을 무지매우엄청탐
리 신
리신을 예로들었지만 초반 정글링이빠르고 카정이 유리한 쉬바나/리신/바이등등 한번 말리기 시작하면 양버프 다뺏긴것보다 더 처참하게 지는게 가능함
피즈
돌진형 암살자들 다수
이놈들이 찡기면 한타중근접딜이 불가능해져서 WRRRRR하고 멀리서 구경만 해야함
더군다나 원콤맨들이라 와드가 쪼금만 우리정글쪽에 박혀도 행동반경이 쪼그라듬
회피기 부재로 플래시 없어? 그럼주겅!
다만 용사/요우무가 나온기점부터 슬슬역전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뚜벅뚜벅쵸

 

 

라인 / 정글 운영법

 껍/골렘 스타트

두대만 맞아주세양 서폿님!

와드꽂고 아래쪽 버프

서폿만 안보인다? 카정오는거니까 버리고 위로 튀셈

버프두개먹고 2렙 Q로 레이스 챱챱 집 > 추적자

 

그 이후는 알아서

 

 

 

 

 

갱킹

 1번플랜

 

아군타워쪽에서 >딜해라 라이너야 > 인장찍혔니? > W (궁있으면 RRR) 역갱대비겸 추가딜을위해 추노

 

 2번플랜

 

일반적인 갱킹루트에서 > 딜해라 라이너야 > 인장찍혔니? > W적라이너뒤쪽으로E평Q평평평

 

한타

 암살자/이니시에이터가 있다

 

W사거리 끝에서 적과 600정도 남기고 자리잡은뒤 WRRRRR

 

 읎따/살아남을 자신있다

루난들고 뒤에있다 요우무추적강타W평Q평평평

 

 

 

마치며

연구가 필요함

하지만 대세픽은 안될거같음

 

 

 

장점

 

초장거리 CC갱킹+갱승할확률낮음

라인에서 CS먹기 개빢치는 평타를 어떻게든 울궈먹을수있음

 

 

단점

 

라이너가 협조안하면 그딴거없음

역갱에 무지취약함

1:1 > 간다 WRRRRR! > 적 정글러 등판 > 1:2 딜링을 아군 라이너가 전량 감당해야함

이런관계로 킬이 나더라도 반드시 손해보는구조인데다가

몸이 ㅈ나 약해서 2:2싸움에서 상대가 안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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