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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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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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학살의 현장에서 난..깨어난다 '폭풍전사 ' "진" 공략

- 즐겜해여(2016-02-03, 조회수: 4359)

실전에서 사용 가능한.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정형화 시켜보고 싶은

PBE때부터 분석해온 노하우를 간략하게 공유 합니다.

저의 '진'은 폭풍 전사 특성으로 진의 유틸성을 가장 최고조로 끌어낼 수 있는 공략입니다.

부족하다 생각하시면 배드 주십시오 달게받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케이틀린과 차별화 된, 케이틀린 상위호환

진정한 저격수 '진'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이 공략은 계속 업데이트 되며, 챔피언 별 상대법. 스킬 연계. 라인 관리까지 모두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정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진'의 경우 보통의 원거리 딜러보다 더욱 뒤에서,E스킬과 패시브의 높은 AD,W의 스턴
그리고 저격수의 꽃, 스나이퍼가 될 수 있는 기회[R]까지

진정한 피지컬 챔피언입니다.

이번 김동준 해설위원께서 말해주신것처럼, 진은 성장하는데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굳이 다른 챔피언과 비교를 하자면
'베인'의 몸을 가지고 '케이틀린'보다 살짝 뒤의 포지션에서 '코그모'처럼 각을 재며 플레이 해야합니다.

덫의 쿨타임 하나 때문에 죽을수도 있고, 서머너 스펠을 허탈하게 뺄경우,라이즈 처럼 끊임없이 죽기 식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은 무난하게 파밍하는 구도를 만들어 가셔야합니다.

패시브때문에 왕룬에 공속룬을 넣어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극초반의 효율은 정말 미미하고

1레벨의 Q스킬의 데미지가 형편없어, 적의 압박을 견디면서 같이 압박을 줄 수 있는건 정석 AD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의 핵심인 '폭풍전사' 입니다.

폭풍전사를 설명하기 앞서, 폭풍전사를 들기 위해선 서머너 스펠 '정화'가 필요하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CC기에 정말 취약한 '진'은 AD 근접 캐스터나 '알리스타' '탐켄치' 등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
정말 낮은 DPS를 보입니다.

이 챔피언들을 누르기 위해선 앞서 말씀드렷듯이, 안전한 성장이 필요하며.
안전한 성장을 위해서는 라인전 단계에서 갱을 최대한 면역해야 하는 챔프가 '진'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의 경우 적 챔피언의 체력을 30퍼센트 이상 누킹해야 되기 때문에, 초반의 진에겐 아주 부담스런
조건입니다.
갱을 회피햇다고 하더라도, 다음 라인전에서 마나관리에 취약해질수 있으며. 부패물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많은 제약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화를 들어, CC기에서나마 정화를 동반해, 2인갱에서도 덫과 정화,폭풍 전사,마지막 평타의 이속증가까지..

진 때문에 적팀이 힘들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폭풍전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진의 평타 4발, Q스킬 3레벨부터의 강력한 압박. E스킬 덫을 쿨타임마다 설치한후 W 스턴과 연계하엿을때의

강력한 누킹까지.

그리고 미드 AP라이너들은 물몸이기 "때문에 폭풍전사를 터뜨리기 더 쉽습니다.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건, 초반 라인전 단계에 있어서는 되도록이면 딜교환 보다는 안전적인 라인 관리와 파밍에
목적을 두도록 하셔야합니다.

OP템인 부패물략의 라인 유지력과 기본 AD의 높은 공격력을 이용해 상대에게 밀리지 않고, 압박을 넣을 수 있게
실질적으로 압도당하지 않고 리드할수 있는 라인전을 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렷듯이 


점멸과 정화입니다.

미드에 서게 되는 '진'의 특성상, CC기에 정말 취약하며 원거리 딜러보다 더 후방에 있어야 할 포지션 답게

라인전부터 많은걸 생각하면서 풀어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싸움이 시작되면 적들은 '진'을 노리게 되고, 커튼콜을 쓰지 않고 싸움에 참여한 '진'이

수은장식띠가 없어도 폭풍전사의 이동속도와,평타 4발째의 추가이동속도,신속의 장화로 도망가면서 정화로 핵심CC기까지  풀어낸다면, 적팀입장에선 전의를 상실하게 될것입니다.



명심하세요.


적들이 '진' 때문에 골치아파지는 순간부터 '진'은 1인분을 하는것입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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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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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설명에 앞서. 간략하게, 진의 스킬을 이해하면서 플레이 하실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Q


 진의 Q스킬은 총 4번 튕기며, 튕기는 도중 적이 죽게 될경우 그 다음 튕기는 데미지가 35퍼센트 추가됩니다.


? :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원거리 미니언에 Q를 사용하시면 근거리미니언과 거리가 넓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적 챔피언에게 효율적으로 Q를 맞추실수 있습니다.





W


 

 징크스 W와 비슷하지만 럭스 궁처럼 즉시발동이며, 진의 모션을 취한후 미니언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합니다.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이나, 진의 E(연꽃함정)스킬에 적중한 적은 속박당하게 되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 처럼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 진이 맞춰야할 과제이자,정말 어려운 논타겟스킬, 하지만 맞췃을경우 돌아오는 이득은 정말 큰 살상연희 입니다.

    이 스킬로 갱 회피를 하실수도 있고(미리 깔아논 덫을 밟은 적에게 W평타를 시전해 추가 이동속도와,폭풍전사의 추   가이동속도까지),갱 호응도 하실수 있습니다.

   이 스킬의 경우엔 징크스 W스킬과 럭스 궁극기 처럼 정말 많이 써보시면 적의 동선 예측을 하는 자신을 보게될것입    니다. 단. 초반엔 마나 소모량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E

패시브 :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데미지있음)

사용시 : 진이 대상 지정에 보이지 않는 (티모 버섯처럼) 함정을 설치합니다. 이 함정은 2분간 지속, 밟을 경우 주변적을 

4초간 드러내고, 35퍼센트 둔화시킵니다.




? : 라인전에서 '진'이 끝없이 깔아야 하는 덫입니다. 1레벨 Q스킬 후에 2레벨 E스킬을 배워 2,3렙에 올 정글러의

동선에 깔아 둡니다. 이 덫으로 갱회피도 많이해보았고, 정화와 덫의 슬로우W의 연계까지 숙달된 플레이어는

정말 잘 사용하지만, 처음하시거나 숙련도가 미미하신 분은 있으나 마나 한 스킬이 되곤 합니다.

쿨타임이 돌땐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시길바랍니다.

이 덫때문에 근접 챔피언들이 '진'에게 접근하는걸 꺼리하기때문에 이 스킬을 정말 잘 쓰셔야 합니다.






R

진이 공중에서 한 바퀴를 돌며 총을 조립해,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 할 수 있게됩니다.

총 4발입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퍼센트마다 2퍼센트 증가합니다.

그리고,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퍼센트의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 : 진의 꽃, 저격수를 하는 이유!

의외로 발사 투사체가 느리게 느껴지기 때문에,(중간에 재장전도 있음) 신중하게 한발 한발 쏘셔야합니다.

중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취소되며 R키를 다시 눌러도 취소됩니다.

총 4발을 발사하는데, 이동안은 정말 취약해지니 꼭 자리를 잡고 궁극기를 쓰시기 바랍니다.


※ 이 스킬은 막타용이 아닙니다!


커튼 콜은 우리팀이 포커싱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적이 진영붕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도중에 킬 몇개 주워먹을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커튼 콜이 켜지면

우선 적의 딜러진들은 탱커 뒤로 숨게되는데, 그 사이로 딜러진들을 향해 적중시키면

그 시간안에 아군이 한타를 열게되고, 그때 도망가는 적들을 차례 차례 죽일수 있게 만들어주는

정말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모든 스킬쿨이 돌고있을때, 딜을 하기 여의치 않을때, 적들이 도망칠때

판단을 하셧으면 스킬을 쓰세요!


가장 신중하게 쓰셔야합니다.



'진'을 한판 플레이 하시면 정말 힘드실겁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 챔피언보다 배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콤보


※ 설명에 앞서. 모든 스킬 콤보에는 재량껏 평타를 섞고, 4번째 탄환을 발사할수있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절대로 무리하게 딜교하지 않습니다. 가장 안정적이고 더럽게,그리고 멋있게 각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1. (원거리 미니언에) Q - 평 - W - 평


가장 기본적인 콤보이자, 밀게되는 라인때 적이 CS를 못먹게 하기위해 쓰는 스킬콤보입니다.

부패 물략 때문에 의외로 초반에도 압박이 되며, 4번째 탄환을 콤보로 섞게될경우 강한 딜링이 보장됩니다.



2. 평 - Q - 평 - E - 평 - W - 평


순살 콤보이자, 깔끔하게 모션을 캔슬하며 폭딜을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엄청나게 빠르게 발사할수있기때문에 숙련도를 요구하는 스킬콤보입니다.

당황하지 않고 모션과 함께 (리븐의 콤보처럼) 같이 움직이는게 중요합니다.



3. E (미리 덫을 깔아논 것을 적이 밟았을때) - W - 평 - Q - E - 평


탈출기 콤보입니다.

Q 다음 평타가 없는 이유는 진의 몸이 워낙 물몸이고, 모션 캔슬을 가장 깔끔하게 할수있는 콤보이며

이 스킬 연계가 폭풍전사를 터뜨리기에 가장 최적화된 콤보이기 때문입니다.


미리 덫을 깔아놓는게 중요하며, 정화가 있을경우 더욱 안정적이게 적의 스킬을 보고 무빙으로 피하시며 쓰시면

빠른 이동속도로 탈출하실수 있습니다.








※ 스킬 콤보는 계속 추가 될 예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부분에서 말이 많은 걸 차근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정수약탈자는 무한의 대검보다 정말 약합니다.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피해시 250퍼센트의 데미지가, 진의 4번째 탄환에 적용되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딜교환에 평타의 비중이 많으므로 꼭 무한의 대검을 선택해주세요.


2. 요우무의 유령검도 좋습니다!

무한의 대검이 정말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추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진의 패시브로 AD상승)를 주는 요우무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한의 대검의 효율이 정말 좋기때문에.
요우무의 유령검은, 라인전이 정말 팽팽할때 구매하여 원활한 카이팅과 방관,쿨타임감소,가성비를 노리고 가시기 바랍니다.

3. 고속연사포? 트포가 더 좋지 않나요?

이번 입롤의 신 편에서 꼬마 감독님이 트포가 정말 좋을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셧습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정말 좋습니다!
추가 이속, 체력, 치명타,스킬 샷이 많은 진에게 쉰으로 추가 데미지..

하지만.. 너 무  비 쌉 니 다
가격이 정말..너무 비쌉니다.. 
이즈리얼 조차 너무 비싸서 포기한 트포.. 저희도 포기합니다.


4. 피바라기, 몰락검 어떤게 좋나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둘다 좋습니다만.. 진의 패시브(치명타 확률과 공격속도가 증가되면 추가 AD증가) 때문에
후반에 진의 AD가 500이 넘어가는 모습이 정말 자주보이기에, 피바라기의 추가 AD와
피 흡혈로 역전을 만들어 내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몰락검보단 헤르메스 시미터로 추가 이속과 AD,쿨타임 감소를 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 아이템 부분에서도 계속 추가 할 예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진은 1:1 라인전보다 정글이 개입해서 힘든게 정말 다반수입니다.
안정적인 정글링, 빠른 렙업을 동반한 압박과, 후반에 1:1로는 진이 절대 이길수 없는 폭딜까지
벤하시길 추천합니다.
알리스타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힘듭니다.

물론 잘하는 알리스타의 한해서 입니다.

진은 탱커를 때려잡는 DPS가 정말 낮기때문에
알리스타가 궁극기를 킨 동안은 아무것도 할수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우리쪽으로 가져옵시다!
탐 켄치
너프되도 정말 핫한, 그리고 최고의 유행어 앙 탐켄띠.

알리스타와 함께하는 최고의 탱커입니다.

탑으로 가서 알리스타 서폿, 탐켄치 탑을 진이 상대한다는건...
그냥 게임을 버리고 싶다. 라고 생각될 정도로 힘듭니다.

부디 우리 탑이 더 잘하길 비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우리는 정화를 듭니다. 그리고 트페는 라인전 약캐입니다.
같이 파밍하다 바텀으로 커튼콜 지원만 해줘도 좋습니다.
아리
진의 평타 4발이 아리에겐 정말 크게 다가옵니다.
Q평을 하고싶고, 매혹도 맞춰보고 싶지만 덫과 Q포킹,W스턴으로 무장된 진에겐 조금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서리여왕이 나온 아리는 절대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 라인전이 버티기 쉽다는거지 카운터픽이 아닙니다!!
럭스
같이 파밍한다는데에 중점을 둬야합니다.
게임이 힘들어 질수도,아주 쉽게 갈수도 있습니다.

견제보단 갱킹싸움, 소규모 싸움에서 커튼콜과 덫,W의 스턴을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 업데이트 예정

 

초반 운영법

  ※ 업데이트 예정

 

중반 운영법

 

  ※ 업데이트 예정

후반 운영법

 

  ※ 업데이트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 업데이트 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 업데이트 예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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