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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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방어 +0.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15.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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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촉수를 부수려 할때 진입합시다. 그게아니라면
상대가 날 먼저 공격해 오길 바랍시다. E를 먼저 선마하는 이유는
E가 퍼센트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정도는 아시겠죠..
다들 저보단 잘할테니까요.
R을 쓴 이후에는 W가 2초가 됩니다.(일시적으로)
최대한 양으로 뽑아냅시다.
E는 마나소모가 심한것도아니니 약간 막날리는 기분으로
자주자주 던져줍시다. 한번만 끌어내도 엄청난 이득입니다.
패시브로 생긴 촉수를 부수려할때마다 E나Q로 계속 견제해줍시다.
촉수가 최고의 어그로가 되줄겁니다.
E를 끈 상태에서 W를 본체에 찔러주면 촉수가 E영혼에도 같이 때리곤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마저도 촉수가 주딜이기때문에 논타겟팅이라고 할 수 있겠죠.
회피기인E가 워낙 귀찮고 Q나E는 리븐의Q로도 피할 수 있을정도로
느리기 때문에 리븐은 절대 상대하기 쉬운상대는아닙니다.
물론 E를 자주 끌어 내실 수 있거나 Q로 리븐의E를 빼게 만든상태에서 싸움을 걸면 승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케넨에게서E를 끌어낼 수 있는 사거리라면 케넨의 W스택평 QW맞고 기절하기
좋은 거리라는 뜻도됩니다. 애초에 일라오이는 CC에 약하며
케넨의E로 인해 논타겟팅 스킬도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촉수가 밀집한
지역에서 싸워야하는데WQR죄다 상당히 넓은 사거리를 가진 케넨을 촉수사이로
끌어내기라는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W로 진입후에 R을 찍읍시다. W쿨이 줄므로 괜찮습니다.
케넨이 스킬샷을 다 밟고 스턴을 걸기전에 Q는 시전시간이 너무 기니 생략하고 최대한 촉수 딜을 믿어봐야합니다.
E촉수 사거리에서 조금만 다가가도 다리우스E에잡히기 좋습니다.
끌려가면 벽에있는 촉수에서 멀어짐으로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일방적으로 딜교에서 질 수 있으니 무리하여 다가가는일이 절대로 없도록합시다.
만약 끌리고 다이다이를 칠 수밖에없다면 Q에 최대한 덜긁히게 하고 E를당겨낸후
RW를 합시다. 싸우더라도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껴서 평타로스가 나기라도 기대해 봐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로 들어왔다가 뭘 못하고 나갈때 점멸R이든 WR이든 해서 순삭 낼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럴리가없죠. 그냥 딜교이기니까 Q견제 죽어라해주면
알아서 집갑니다.
너무나도 상대하기 좋은 나르입니다. 평타가 원거리가곤하지만
뭐 아주 긴 사거리도 아닙니다. Q던지고 받으려할때 E당겨 줍시다.
피하면 Q를못던지니까 죽어라고 쎄려줍시다.
분노차면 그냥사리시고 작을때 계속 E와Q로 찔러주기만해도 금방 각보입니다.
일라오이는 근접챔프끼리해선 8할을 이깁니다.
응수로 막아봤자 일라오이는 기절걸릴일도없고
그동안 못넣은딜은 W가 2초가되므로 저언혀 상관이없습니다.
가볍게 즈려밟아줍시다.
촉수를 둘때는 라인이 밀릴때는 포탑양옆에서 더 먼쪽에 하나 세우고, 밀고있거나 대치 상황일땐 자기포탑쪽 정글로 꺾이는부분에 하나 상대편쪽에 하나 두고 만드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특히 자기포탑쪽 촉수는 탑라인안쪽으로 조금당겨 설치해서 옆에 딱붙어 있으시면 들어오기 힘듭니다.
촉수를 가끔 딴데 넣어서 부수게만들고 E를 자꾸 끌어줍시다. 마나가 안모자라다 싶으면
Q파밍과 견제를 동시에 해주세요
텔로합류하면서 R만 2인이상 해주고 W와E를 딜러에게만해주면 3인분은 한겁니다.
어시랑 킬이 아주그냥 턱턱 들어옵니다. 탱템조금 둘러서 너무 빨리 녹지않게 유의하시고, E는 이니쉬용으로도
쓸 수 있으니 시도해 보세요.
후반은 그냥 R을 최대한많이추세요 5인R EW면 한타는 끝나있을겁니다.
앞에서 깔짝거리다가 약간뒤로 물립니다. 극탱이 이니쉬를걸거나 누가 물리면 W나점멸등으로 중간에 뛰어들어
궁을 써줍시다. 촉수때문에 적은 더 헷갈리기도하고 딜탱답게 적당히몸도대도 딜도넣는 가장 쉬운방법입니다.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할때 특히 유의하세요. 무기력하게 맞기만하다 죽을 수 도 있으니 조심조심행동하세요.
실버얘기 들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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