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5명
46.7% (35표)
1.3% (1표)
52% (39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39/75
[방송off][미드]충 양산 방지 액셀금지공략

- lawel(2016-02-21, 조회수: 155674)


미드 진 공략입니다.

액셀>배드 다시 잠가놓습니다.

이 공략의 액셀이 배드를 넘어가 액셀공략이 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십시오.

미드진충 양산 금지를 위한 조치입니다.


상대가 뭐가됫든

나는 미드를 갈거고

무조건 진을 할거라서 이 공략에 들어왔다.

하시는 분은


닷지 하세요.


미드 진은

픽 가능한 상황이 한정적입니다.

미드 모스트 챔프로 쓸 생각 버리세요.



방송 링크 ( 현재 Off )

매일 7~11시 부근 방송합니다.

bj : 포아메 (아프리카tv)

http://afree.ca/jisoon0724/165538308

위에 흰부분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브5->플1 2주완성 프로젝트

미드진/원딜진 포함

방송 들어오셔서 왜 진 안하냐고 하시면

이 공략 안읽으신겁니다.


'미드' 진이 해야하는 것

1. 아무때나 픽하지 않는다 (밑에서 설명).

2. 1:1 라인전에 목매지않는다.

3. 아이템트리에 집착하지 않는다.




 


 패치노트

2/1 -> PBE부터했다던 양반들이 쿨감을 안가나요?  (미드진충 양산 방지를 위해 액셀>배드 금지)

2/5 -> [미드진]탕!진 vs 풍~진 (쿨감트리따로빼냄. 액셀>배드 제한 해제)

2/11 -> 불필요한 내용 전부 삭제. 경험에의한 템트리. 슈퍼 간소화.

2/13 -> 영상 촬영용 아프리카tv 시작

구구절절 적지 않고 궁금한내용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조만간 원딜 공략

추가합니다.



진을 픽하면 안되는 상황.

1. 랭크 게임이다. (50판 이상 했을시 예외)

2. 카운터픽이 나왔다.(아래 카운터픽 참조)

3. 아군 탑, 정글이 AD캐릭터이다.

4. 아군이 진 픽하면 던진다고 한다.

자기는 진 장인이니까 무조건 진 픽할거고, 자기를 믿으라고 개소리하지마세요.

픽하면 안되는 상황도 모르는 사람이 장인입니까? 장인은 자기 챔프의 한계를 알아야 합니다.


그럼 대체 언제 픽하라고?

1. 상대미드가AP, 상대탑/정글중AP가또있음

2. 아군탑,정글러가 AP와 탱커가 있음.

3. 아군 정글러가 초중반 갱 다니는 챔프

4. 상대에 이속으로 피하기 쉬운 스킬이 많음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5,830 IP

상대가 AD캐릭터일 경우

노랑고정방어를 추가하거나 고정방어만 넣습니다.

그경우 파랑고정마저항을 성장마저항으로 바꿉니다.

(적이 AD캐릭터 뿐일때는 파랑룬은 자유롭게씁니다.)

-> 성장쿨감이나 마나재생,공격속도 등

 

 

 

 실험노트.

빨강/왕룬에 전부 치명타박고 노랑파랑 그대로 써봤는데, 별롭니다.

방관룬도 강해지는 타이밍이 너무 느립니다. q푸쉬도 느립니다.

강해지는 타이밍이 너무 느립니다.

미드진은 극후반 캐리캐가 아닙니다. 명심하세요.

가장 강한타이밍에 뽕뽑아야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4번째칸에있는 통찰력을 무진장 사랑해서 무조건 찍는편인데,

 

진은 웬만해서 압제자 및 하위 특성들의 효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당분간은 이 트리 그대로 써주세요

 

어지간해서 이 트리에서 변동 없습니다.

 

 

마스터리에 폭풍전사의 포효를 찍고 폭풍을 느끼고싶으시면

사설게임에서 람머스나 헤카림으로 방파고 레이싱즐기세요.





2/16

써본결과 천둥군주를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마지막 특성보다는 분쇄의일격 (방관7%)을 활용하지 못하는게 진에게 너무 치명적이었는데,

실험 더 해보면서 극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음불꽃 손길 : Q,W에 묻어나는지 마지막 테스트중. E,R은 안됩니다.


전쟁광의 환희 :  라인유지에도 생각보다 쓸만했고, 생존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R스킬 마지막 타격에 적용되는지 실험중.

   좋구려 초반로밍 복귀용

  장려 웬만한상황엔이거.

  고려 점화미드엔이거


   vs 제드 탈론 아지르 등.



  구려

     리폿.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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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선스킬순서

라인관리와 딜교환,갱호응하고싶으면 2렙w 

 

2~3렙갱 방지를 위해서는 e를 2~3레벨에 찍자.

  

강한 라인전을 버리고 우리의 탑/정글에게 노예같은 시야확보를 해주고 싶다면 1렙

 

 

 선마스터

 R. 말이 필요없다.

 Q찍을수록 쿨타임감소, 찍을수록 AD계수증가.

                      평타와 함께 Q를 쓸 생각이라면 무조건 3포인트이상

       먼저주자. 라인전이 좀처럼 끝나지 않거나 근접해서 딜해야만

           하는 경우엔 Q를 선마해도 좋다.

 

 찍을 때마다 데미지 35씩증가. 찍을 때마다 속박 시간 0.25초 증가.

      위에 적어놨듯이 라인전이 끝나는 타이밍에따라, 그리고

      아군의 하드CC여부에 따라 W스킬을 마스터하는 타이밍을 잡자.

      대부분의 경우 Q를 3~4포인트 주고 W를 선마해 속박시간을 늘리는

      것이 팀파이트에 훨씬 큰 도움이 된다.


찍을 때마다 데미지 60씩 증가. 찍을 때마다 쿨타임감소가아닌 '덫을 찾는 시간 1초씩감소'

        선마하지 않습니다. 쿨타임이 감소하는것도아니고, 계수가증가하는것도, 확정딜/확정cc로도 보기 어렵습니다.

        좋게 쳐줘서 상대가 자꾸 들어올때 e스킬 낚시를 위해 2포인트를 줘도 비효율적이었습니다.

        계수가 높고 데미지증가량이 높으나 '불확실한 낚시'를 할 바에 q를선마해서 라인을 밀거나

        w를 선마해서 팀파이트에 기여하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기고 싶다면 절대로 선마하고 ap샤코처럼 놀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1. 기적의CC기연장콤보

팀원과의 연계 플레이

팀원의 하드 CC기   ->  W  혹은 R

'이미 걸려있는 CC기의 지속시간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거는 느낌이 이 콤보의 핵심.

개인콤보가 아님에도 굳이 여기에 적어둔 것은, 미드진의 존재의의이기 때문이다.

로밍, 한타를 열고 닫기, 국지전, 공/수성전 등 모두에서 빛을 발휘하는 사용법이다. 

약 1초 정도를 멈추었다가 쏘므로 이를 염두에 두자.

 

 

 

2. 로밍콤보

          2-1.상대방보다 조금 뒤에 있을 때의 콤보.

          보통 걸어서 로밍을 가다 보면 이런식으로 되는 경우가 많다.

          퇴로에E- 평- Q - 평 -  W - 

          (W는 Q - 평 다음에 무조건쏘라는 것이아니다. 아군cc기가 있으면 들어간 후에쓰자)

          아군의 CC기가 쿨타임이 많이 남았다면

           상대가 퇴로로 가다가 E스킬을 먼저 밟을 수도 있다. 그때 역시 망설이지 말고 바로 써 주자.

 

 

           2-2.상대방보다 많이 뒤에 있을 때의 콤보.

     퇴로E -  R1~4회 - 이후 2-1과 같음.

     상대 퇴로로 크게 돌아가다보면 거리가 많이 차이 날 때가 있다.  

     주변 시야확보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신속히

     을 먼저 사용해서 슬로우 및 딜링을 사용하자.

 

 

     2-3.상대를 쫓고있고 미니언이 근처에 있다.

     치명타율/공격속도가 높을때만 하자.

     미니언을 한대 쳐서 이동속도 패시브를 띄운 후

     쫓는다.

 

 

 

 

3. 라인전 콤보

 

 

1.우리집에 왜왔니콤보

상대 미드 라이너가 돌진형 캐릭터일 경우 라인 유지하는 곳 보다 살짝 뒤에 깔아두면, 딜교환하러 왔다가

발동 - 평타 - - 카이팅 - 평타 - - 폭발데미지 - 평타 - 평타

콤보에 바지가 축축해져서 타워쪽으로 도망갈 것이다.

 

2. 통☆통☆퉁☆콰광★펑★ 콤보

상대가 자주 무빙하는 곳의 미니언의 체력을 1/5 1/4 1/3 등으로

평타와 w,e와 아군 미니언등의 데미지로 조절해놓고,

상대가 서 있는 곳의 반대 쪽 미니언에게

Q스킬을 던져서 Q스킬 데미지가 200% 콰광 ★박히게 한다.

찌질하고 깡마른 진의 데미지에 놀라서 도망가기 전에 재빨리 미니언을 정리하며 모아둔

4번째 평타를 펑★박아준다.

 

자세한 평타 활용법은 아래에.

 

 

 

 

 

 

 

 

 

 

스킬 활용 팁-----

 

 

평타 활용법

파밍할때 주의하자.

'체력이 적은 미니언'만 생각하지말고

'체력이 적게 남게 될'미니언을 생각하자.

Q를 이용한 푸쉬(파밍)을 익혀서 커버가 가능하다.

 

4번째 평타는 치명타+잃은체력 비례 데미지.

와드나 타워를 칠때도 총알이 소진된다.(이때의 4타째는 효과 없음)즉,

와드 및 타워를 때려 4번째 탄알로 만들고 쏠 수 있다.

 

미니언평-미니언-미니언-적챔피언!에 집작하지말자.

미니언 - 적평 - 통☆통☆ - 미니언 -퉁☆콰광★

같은 활용법도 얼마든지 많이 있다.

 

평타의 공격속도가 '쿨타임'이라고 부를

정도로 기니까, 평타 사이사이 무빙 및스킬 활용

더욱 중요해진다.

 

 

 

 

 

 

Q사용법

Q는 챔피언 우선 타격 스킬이 아니다.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튕긴다.


 (Q가 튕기면서 적을 죽일 때마다 데미지증가)

평타나 다른 스킬 등으로 미니언 체력을

1/4 1/3 2/3 등등 순차적으로 남게 미리 깎아놓은 뒤

가장 피 적고 가까운 미니언에게 q써서 라인을 쉽게 밀 수 있음.

4회 튕기므로 전부 죽일 시 100% -> 135% -> 170% ->(최대)205%

 1~3회 튕긴 후 상대 챔프가 맞게 거리를 조절하여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요점은, 이걸로 상대챔프를 솔킬내는 데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라는 뜻.

 

 

 

 


 

 

E사용법

 기본적으로,

와드라고생각해야한다.

상대 정글의 갱루트에 살포시 얹어두면 슬로우로 인해 생존률이 상승하며,

상대 정글캠프 주위에 깔아두면 상대 정글의 동선도 파악할 수 있는 정말 와드같은 아이템.

 

E스킬 깔았다고 와드 안박지말고 와드도박고e도박으면 시야장악이 요를레히히

+ 핑와= 시야정복도 꿈은 아니다.

 

라인전일때

수시로 자신의 퇴로와 상대정글의갱루트에 박아둔다.

상대 미드 라이너가 돌진형 캐릭터일 경우 라인 유지하는 곳 보다 살짝 뒤에 깔아두면, 딜교환하러 왔다가

발동 - 평타 -  - 카이팅 - 평타 -  - 폭발데미지 - 평타 - 평타

 콤보에 바지가 축축해져서 타워쪽으로 도망갈 것이다.

 

를 사용하기 전에 발 밑에 를 깔아두면 좋다.

심슨이 안정되고 손에 떨림이 감소하여 R스킬을 전부 맞출 확률이 상승한다.

E스킬은 상대가 진입해 올 때에 진가를 발휘하는 스킬이므로, 쫓을때에 너무 남발하지 말자.

진 : "아니 공략에서 E를 와드처럼 깔래서 가다죽음"

짜 : 응 진충

싫 : 응 변명충

다 : 응 ~(검열삭제) 

미달이 : (쟤내는 왜 와드하러가다가 죽었는데 뭐라하지?)

 

 

 

 

 

 

 

  W활용법

아군의 CC기가 맞은 후에 써서

cc에 걸린 시간을 확정적으로 연장하는 것이 가장 좋다.

W를 맞으면 스턴에 빠지게 될 적들은, 동그란 소용돌이같이 생긴 문양이 새겨진다.

 

 

카이팅, 낚시할때에.

발밑에 를 깔아두고 딜탱이나 탱커가 접근시 밟았을 때를 즉시사용, 카이팅.

하면 E스킬의 폭발데미지를 맞출 수 있다. (다만, 이 데미지를 입히는 것에 집착하는 것은 금물이다.)

혹은 아군 원딜을 무는 쪽에사용해 프리딜 기회를 줄 수 있다.

W의 속박 발동 조건은 아군의 모든공격중 어느 하나라도 맞은적, 진의 평타나E에 맞은 적이다.

진의 Q나 R에 맞은 적은 속박되지 않는다.

 

평타친 후 바로 쓸때에.

평타를 칠 때에 서있던 자리에쓰지말자.

상대 움직임을 보고 평타모션이 끝난 뒤 W를 누르거나,

선입력을 좋아한다면 한 걸음 앞에 쏘자.

기왕이면 상대 움직임을 보고 쏘는 것을 추천한다.

평타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바로 쏘는 것이 아니다.

챔프라는 놈들이 총을 쏘는 자세를 잡고 정조준해서 쏜다. 그래서 명중률 100%인가.

집채만한초가스는 단칸방만한 부쉬에 숨을 수 있으면서, 괜히 이딴거만 리얼하다.

 

 

 

 

 

 

 

 

 R활용법

한타 한가운데서 멍청하게  R 켜고 뚜드려 맞지 말자.

잃은체력 비례데미지가 여기도 있다.

피가 적은 상대부터 노리자.

 

1. 불가능한 거리에서의 싸움 참여.

 자신이 너무 멀리 있어서 싸움 참여가 불가피하게 늦을 것 같은 경우, 재빨리 R을 켜서 싸움에 도움이 되자.

  R 거리가 아슬아슬하게 닿을 것 같다면 그냥 좀 더 가서 W를 써주자.

         판단은 많이 해보면서 익히는 것이 제일이다.

 

2. 상대의 퇴로에서 상대쪽으로 켠다.

상당히 위험한 짓이다.

아군이 확실히 유리하고

본인 주위에 시야가 전부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저지르자

당신이 진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해서는 안 될 행동.

다만, 이 판단이 맞아떨어졌을때엔 '환상의 로밍'이 가능하다. 뾰로롱.

궁 켜기 전에 E스킬 사용해두자.

 

3. 라인정리.

의외로 자주 쓰이는 활용이다.

+ 꿀팁! 이때 상대와 대치중이라면

탕!)진-총알>미니언(퍽)-총알>미니언(퍽)-쫑알>상대(악!

이런 식으로 미니언을 꿰뚫은 뒤 상대가 맞도록 유도하면 하히후헤호!

다만 이에 너무 집착해서 미니언을 민다는 본래 의도를 잃지 말자.

 

 

마지막 4발째를 쏘기도 전에 상대가 도주해요 ㅠㅠ

1. 당신이 한 발 한 발을 심사숙고해서 쏘려고해서다.

일단 3발을 신속하게 쏘고, 마지막 한발에 고민해도 상대가 나가기 충분한 시간인데

첫 3발을 고민하면서 쏘고는 시간이 모자라다고 투덜대는게 말인가 방구인가?

2. 조준을 애초에 멍청하게 잡는 것이다.

'지금 그 표적의 위치'를 정 중앙에 두고 궁을 키지 마라.

'표적들의 현재 위치와 가야만 하는 방향' 에 조준하고 궁을 켜라.

당신이 그랩을 쐈다면 이쪽에 쐈을것이다! 하는 쪽에 켜면 정답이다.

많이 켜 보는 것이 답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작정 아이템트리만 보고 따라하지 마세요.

상황에따라 '대처'하는게 템트리입니다.

 

 

탕진풍진의 구분

 

탕!진 

초중반 공격력 + 쿨감 + 치명타 중 2가지이상을 만족하는 아이템 구매후,

상황에따라 방관이나 공속을 가는 아이템 트리.

초중반의 스킬데미지가 폭풍이며

스킬을 2번(특히w)돌릴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

물론 궁데미지도 환상적.

초중반에 특히 강하며,

치명타100%에 집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 트리가 더욱 자유롭다.



풍~진 (탕!진에 비해 비효율)

타게팅 cc기가 많거나 생존에대한 안전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절대로 하지 말자.

탕!진과의 차이는 치명타를 100%맞추느냐 아니냐에 달렸다.

초반에 요우무나 2도란, 혹은 콜필드까지만 올려서 공격력을 때워놓고 바로 공속+치명타 아이템을 사는 템트리.

치명타를 100%초과하게 올리거나, 대책없이 공격속도만 올려서 공격력을 버리는 바보같은 짓을 하지 말자.

이속으로 즐기려면 ai모드 들어가서 폭풍전사의 포효 + 극공속 + 100%치명타를 띄워보자.

사람들과 하는 게임에서는 되도않는 소닉 놀이는 자제해줬으면 한다.



 

진충

아무때나 진을 픽해놓고 진 이미지를 갉아먹는 벌레들.

이속에 집착한 나머지 공격력을 전혀 안올리는 벌레들.

 

 

 

 

 

 

 

 

 

 

 

 

---탕!진 아이템트리---

ap상대템트리      (상대에따라 주문포식자대신 수은띠)

도란의 검<br />주문포식자<br />헤르메스의 시미터<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맬모셔스의 아귀<br />고속 연사포<br />정수 약탈자<br /> + 상황에맞는막템

상대 미드,탑 2AP일시 가장 승률 잘나오는 트리입니다. 상대가 애니등이라면 선 시미터,

상대가 말파등풀수없는거라면 선 맬모셔스 올려줍니다. 약탈자속사포 바꾸셔도됩니다.


ad상대템트리

도란의 검<br />천 갑옷<br />콜필드의 전투 망치<br />닌자의 신발<br />정수 약탈자<br />고속 연사포<br />무한의 대검<br />도미닉 경의 인사<br />    유령 무희<br />막템

요우무트리

도란의 검<br />콜필드의 전투 망치<br />요우무의 유령검<br />정수 약탈자<br />도미닉 경의 인사<br />무한의 대검<br />고속 연사포<br />                    (혹은 방템으로막템)




막템이라고 표시된 아이템들은 상황에 따라 저 아이템들중 하나를 가면 된다는 것.



상대 cc가 정말 적을 경우 신속의장화를 올리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정수약탈자를 가지 못했을 때에 쿨감신을 올리는 것도, 스펠 쿨타임 감소를 활용할 수 있다면 추천한다.

다만, 정수약탈자를 가지 '못했을 때'이지, 쿨감신을 가기 위해서 정수약탈자를 포기하지 말자.





시작템->공격력템->공격력+치명타템->공속or방관템

 시간별,우선순위별 순서

시작템

도란의 검<br /> 따로 언급 없으면 도란 링 사자.





첫 아이템 (우선순위별)

1. 콜필드의 전투 망치<br /> 콜필드.  적절한공격력,쿨감. 요우무와 정수약탈자 둘 다로 이어지는 키 아이템. 라인에서 버티기 힘들지 않을때 가주자.


2. B.F. 대검<br />곡괭이<br /> 재료아이템으로 유용하게쓰인다.

 돈이 떨어지게 나온다면 사주자.

단, 치명타 재료템부터 가는 것은 절대로 금물.

3. 도란의 검<br />도란의 검<br /> 투도란. 적절한피통.피흡.공격력. 돈이 애매하고 템이 모자란 상황에서 로밍을 가야할때 가주면 좋다.

 




이후 아이템.  치명타 80%이하,공격력+방관.

요우무의 유령검<br />무검을 완성시키기 애매하다면. 톱날 단검<br />를 선템으로 올리고 요우무를 띄워도 좋다.

                 평타 데미지만 증가하는 게 아니라, 스킬 데미지도 증가한다.

                 4번째 평타나 w를 맞출 수 있는 상황에서 요우무를 켜고, 이속버프를 극대화 하는 것도 방법이다.

                 첫템으로 띄울 때 이외엔 웬만해서 만들지 말자.


 정수 약탈자<br /> 무한의 대검<br />  이 아이템들은 핵심 아이템이다.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생존템부터 간다.

                                    무난히 서로 킬을 주고받지 않았다면 차곡차곡 이 아이템들을 구매하자.



고속 연사포<br />  한타 참여도가 눈에띄게 달라지는 아이템. 치명타+공격력 아이템을 미리 준비해두고

                 올려야 효율이 좋다.

                  초중반에도 근중거리에서 평타 딜을 넣기 원활하다고 생각하면 가주면 좋다.


주문포식자<br />맬모셔스의 아귀<br /> 

상대 ap 딜러가 사람이라면 웬만하면 가주는아이템.

ap를 상대로 불리하거나 죽을 것 같은 상황이 머릿속에 아른거린다면 망설이지말고,

주문 포식자부터 올리도록 하자. 이때 신발은 헤르메스를 가고 수은장식띠를 후에 추가해주면 더 좋다.

  

수은 장식띠<br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진만을 노리고 들어오는 cc기가 있고 ap챔프가 있다면 가주는 것이 좋다.

제드 상대일 때는 수은 장식띠를 가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가게 되어있다. 럭스 등을 상대할 때도 좋다.


최후의 속삭임<br />   ->          도미닉 경의 인사<br />웬만하면 이거.       필멸자의 운명<br /> 상대의 피흡/치료스킬이 거슬릴때

상대가 방어력이 어느정도 높을 때에 가 주면 좋다. 다만, 선템으로 뽑기엔 기본 공격력이 낮아

특수한 상황 외엔 초중반에 뽑지 않는다.

브루저에게 딜하는 진의 특성상 상당히 중요한 아이템.


스테락의 도전<br /> 상대가 진에게 원수진 것 같이 달려든다면 이아이템을 가자.

                 

 

 

 

도미닉 경의 인사<br />도미닉경의 인사와 생명력 아이템을 같이 간다면, 상대방의 체력을 잘 계산해서 가자.

                 도미닉경의 인사는 상대가 진보다 hp가 50 높을때마다 1.5%,최대 500차이 날때 15%추가하는 아이템이다.

                 항상 옳은게 아니다.

                 (진의 체력 1800 일때, 상대1(1500)/상대2(2300)/상대3(1650)/상대4(1700)/상대5(4000))

                 이때 상대 4인 이상이 방어력 120 이상인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다른 공격력 아이템을 가자.

                 상대 4인 이상이라면 필멸자의 운명을 가자.


극 AD 템트리

요우무의 유령검<br />무한의 대검<br />도미닉 경의 인사<br />정수 약탈자<br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 피바라기<br /> or 삼위일체<br />

연구중. 당분간 봉인.

-----탕!진-----



---풍~진 아이템트리---

타게팅 cc기가 많거나 생존에대한 안전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절대로 하지 말자.

안전하게 딜 가능할 때의 풍진트리


도란의 검<br />무한의 대검<br />고속 연사포<br />열정의 검<br />광전사의 군화<br />유령 무희<br />정수 약탈자<br />도미닉 경의 인사<br />

AP상대   (주문포식자 대신 장식띠=맬모셔스대신 시미터)

도란의 검<br />주문포식자<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유령 무희<br />맬모셔스의 아귀<br />고속 연사포<br />무한의 대검<br />정수 약탈자<br />  

AD상대

도란의 검<br />무한의 대검<br />고속 연사포<br />유령 무희<br />정수 약탈자<br /> 닌자의 신발<br />    피바라기<br />or도미닉 경의 인사<br />


요우무 + 삼위일체

도란의 검<br />요우무의 유령검<br />고속 연사포<br />곡괭이<br />유령 무희<br />열정의 검<br />무한의 대검<br />삼위일체<br />


상대 하드cc가 정말 적을 경우 신속의장화를 올리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시작템 -> 공격력템 -> 공속템 -> 공속템 ->공격력템

시간별,우선순위별 순서


시작템

도란의 검<br /> 치명타장갑이나 공속단검같은거 절대로 하지 말자.



첫 공격력 템      절대로 공속템을 첫템으로 가지 않는다.



무한의 대검<br />정수 약탈자<br /> 상황이 급박하지 않다면, 무검이나 정수약탈자를 완성한 뒤에 공속 아이템을 사자.

                                 베이스가 되는 공격력이 없다면, 치명타데미지도 패시브의 데미지증가량도

                                 장식품이 되고 만다.


요우무의 유령검<br /> 첫 귀환에 구매하라는 것이 아니다. 국지전이 자주 일어나서 당장에 싸울 공격력이 필요하고,

                 이후로 빨리 공속을 올려야 할 때에 요우무의 유령검을 재빨리 띄워주자.

                 평타 데미지만 증가하는 게 아니라, 스킬 데미지도 증가한다.

                 4번째 평타나 w를 맞출 수 있는 상황에서 요우무를 켜고, 이속버프를 극대화 하는 것도 방법이다

                

주문포식자<br />수은 장식띠<br /> 상대가 강한 ap일 경우 풍~진은 달리 마저항 아이템을 올릴 타이밍을 잡기 힘들다.

                                 빨리 올려주자.

B.F. 대검<br />곡괭이<br />  콜필드의 전투 망치<br />

많이 말렸다면, 공격력템의 완성 전에 곡괭이나 콜필드까지만 만들어 두고 첫 공속템 이후에 공격력템을 가자.




첫 공속템 타이밍


고속 연사포<br /> 진리의 평타 사거리 증가. 다만, 초반엔 견제의 의미 정도밖에 갖지 못한다. 공격력이 높은 것도,

                 공속이 높은 것도, 치명타가 높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평타 짤짤이를 수월하게 해주는 의의.

                 한타때도 평타를 스킬처럼 짤짤 넣어주자.

유령 무희<br /> 한타의 흐름이 빠르고 근접 난전이 펼쳐질 때에, 원거리에서 딜할만한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에.

                 진에게 큼직한 스킬 한두개가 날아와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게 해준다.

스태틱의 단검<br /> 스태틱을 재빨리 완성할 수 있고, 라인 푸쉬를 해야할 때 가주면 좋다. 풍진은 라인 푸쉬가 어설프다.

                 다만, 이후에 무한의 대검을 뽑지 않으면 그다지 효율이 좋지 않다.

                 스태틱이 다른 공속템들보다 우위를 가지는 것은 '푸쉬'밖에없는데, 중반 이후 이미 공격력이 어느

                 정도 된 상황에서는 스태틱에 푸쉬력을 의존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이후

첫 공격력 아이템을 완성한 채로 첫 공속+크리 아이템을 구매했다면, 바로 두번 째 공속+크리 아이템을 올려준다.

두번 째 템 이후로는, 재료 템을 살 때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보다는 열정의 검 부터 사도록 하자.

삼위일체를 올릴 경우 무한의 대검이나 정수약탈자 둘 중하나를 포기하고 올린다.



 -----풍~진-----

 

 

 

 

 


 

 

 

 

 

---아이템설명---


코어 아이템

무한의 대검<br /> 치명타데미지 250%(궁포함)+가장높은 공격력효율.

         스태틱과의 라인푸쉬 시너지(Q선마를 안해도될수준)

 정수 약탈자<br /> 치명타 + 치명타를 올리면 쿨감 + 높은 공격력 효율 + 쿨감으로펑펑쓰는마나를펑펑수급

              -> 무검이랑 함께사면 스킬위주딜의 (평타도 스킬처럼 쓰는) 누커가됩니다

  평타 + 이속 위주의 중근거리 딜러가 하고 싶으시다면 인피랑 정수약탈자 둘중 하나만 사주세요.

 

 

 




라위 VS 라위

도미닉 경의 인사<br /> 무려 15%의 추가 물리피해.

브루저에게 딜할 가능성높은 진에게 꿀아이템이다.

필멸자의 운명<br /> 문도,피오라, 혹은 적원딜 피흡 등 치유감소 효과가 필요할때.

 

 

 




 

열정 VS 열정 

고속 연사포<br /> 공속,치명타,이속 +사거리까지. 투도란 없이 첫템으로 가기엔 스킬공격력이 안습해진다.

              선라위를 갔다면 효율이 급감한다.

              풍~진으로 띄울시 먼 거리에서 자주 평타를 칠 수 있어 효율이 좋다.

유령 무희<br /> 공속증가수치가 가장 높다. 마지막으로 공격한 대상에게는 피해를 덜 입는다.

상당히 좋다. 삼대 (루난은 제외한다) 공속+치명 아이템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성능을 가졌다.

 스태틱의 단검<br /> 위와 같다. 이하동문. 무검과의 시너지 (치명타시 250%)를 고려해볼만하다.

                  그 효과는 무려 Q선마를 하지 않는 것을 고려해 볼 정도.

 루난의 허리케인<br />  이템을 샀다는것은, 이미 그 판은 진 것이나 다름 없다는 이야기.

                 상대가 바보같이 뭉쳐서 아무무 궁을 맞았을 때 Q와 루난평타로 딜을 잘 박아넣었다.

                 .....만,적중시 효과를 써먹지도 못하고, 푸쉬력이 모자란 것도 아니라 필요성을 크게 못느끼겠다.

                 이 아이템을 구매하는 상황을 굳이 시뮬레이션 해보자면,

                 1. 게임이 망했다. 오로지 푸쉬와 파밍만 하면서 성장해야할때간다..

                 2. 입롤한타의신이 말파궁+무무궁+바루스궁+나르궁 등을 항상 그림같이 만들어줄때

 

 

  

 

 

 

 

 

 

피흡아이템?

피흡아이템을 가는 타이밍 자체가 진의 숙제이다.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시미터로 완성하기까지 굉장히 오래걸린다.

                수은장식띠에서 이어지기 때문에 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제드라던가 제드나 제드상대 같은경우.

                조금 일찍 완성할시 투도란과 같이 가지고 있다면 생명력흡수가 놀랍다!

 맬모셔스의 아귀<br /> 상대가 ap일때, 시미터 등 다른 흡혈력이 있는 아이템과 같이 가지고 있을 때에 좋다.

                  단일 아이템으로 흡혈 성능을 기대하기엔 조건부. 게다가 상당히 열악하다.

피바라기<br />  중거리에서 평타로 딜할때에 실드까지 부여해줘서 생존력에 도움이 많이 되는 아이템.

                  치명타100%를 맞추는 풍진 입장에선 BF를 무검에 넣기 때문에 애매하고, 이후로 공속맞추느라바쁨.

                  탕!진 입장에서는 스킬딜에 흡혈이 붙어있지 않다는 것이 디메리트.

죽음의 무도<br />  유령무희와 같이 가면 순간피해 감소가 상당하다. 또한 물리공격을 가했을 경우 좋다.

                 다만, 미드 진의 경우 이 아이템이 완성되는 타이밍이 애매하다. 또한 콜필드로 가는

                 다른 아이템들의 효율이 더 높다.

 





주목해볼만한 아이템(연구요망)

 삼위일체<br /> 근/ 중거리에서 살아남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삼위일체를 사면 둘의 밸런스가 애매해진다.

                  애초에 진으로 그게 가능하다면 그 싸움은 뭘 해도 이긴게 아닐까.

                  굳이 간다면 첫템을 콜필드의 전투 망치<br /> 대신 탐식의 망치<br /> 나 광휘의 검<br />

                  써본결과 확실히 딜은 좋았으나 삼위로 완성하는 타이밍이 애매하다.

                  치명타를 먼저 더 올려서 이속버프를 받는게 낫다.

                  , ... 만, 삼위일체에 들어가는 모든 능력치에 진이 너무 어울려서 좀더 연구해보기로했다.

                  어쩌면 풍~진, 탕!진의 중요한 연결고리로 작용할지도 모르겠다.

 

 요우무의 유령검<br /> 초반의 모자란 딜,이속 보충/ 중후반의 패시브 뻥튀기 등 진과 상당히 잘 맞는 모습을 보여준다.

                  대개 ' 재빨리 전투에 투입할 아이템 ' 으로써 쓰이는 경우가 많다.

 

 

---- 봉인 아이템.----

 

 수호 천사<br /> 살아난 다음을 떠올려보자.

 

마나무네 (수정의 상처)<br /> 마법사의 최후<br />구인수의 격노검<br />

당장 게임에 들어가서 한타에서 평타를 몇 번 사용했는지 세 보자.

 

 ---------------금지선---------------


몰락한 왕의 검<br /> 연구중. 1코어로 띄우는 바보짓 하지말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빼액 ~ 후두둑 퍽 투콱 퍽 투툭 퍽 둠칫둠칫 꽥

E를 퀸이 올 방향에 적절히 깔면 퀸의 이속버프가 사라짐과 동시에 퀸의 습격을
막을 수 있.. 긴 커녕 조금있다가 다시 와서 바로 따인다.

평타막히지/ 난데없이 물리지 / 그냥/ #나오면 / #무조건 / #닷지 /#죽음뿐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야스오
솔~ 스슥 뎅강 파지직 퍼적 꽥



야스오가 있는데 픽했다면, 부계정을 만든 뒤 자신의 본계정을 리폿하도록 하자.

솔~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르블랑
휙 툭 펑 펑 툭 치지직 펑 펑 꽥


진심으로 이녀석 나오면 진 픽하지 말자. 절대로. 제발. 부디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6렙 전 라인전에서 차이를 벌리기 굉장히 쉽다.
w를 쓸 때는 항상 아군정글러의 cc기가 들어간 뒤나 카타리나의 순보(이동기)
가 빠지고 나서 쏘도록 하자.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그라가스
미니언 먹으러와서 콰광★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블라디미르
성장하기 전까지 파밍하느라 바쁘다.
초반견제를 열심히하고,
치유효과 감소가 붙은 라위 상위템의 버프로 블라디가 눈물을 흘리게 되었다.


정글불러서 블라디를 딸생각보다는 정글을 세워두고 로밍가거나
정글이랑 같이 로밍을 다녀보자.


블라디가 더티파밍을 시작하기 전에 다른 라인에서 이득을 봤다면,
성공한것.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는 만나면 닷지

제드가 나온다면 닷지를 하자.

럭스가 나온다면 반드시 마법 저항력을 두르자.

카서스도 1:1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상대하기 힘들어진다.. 마저항 두르자.



스웨인이 나온다면 마저항이나 치감아이템을 사서 두르지말고, 초중반 로밍으로 이득을 보자.

솔킬 따려고 발악하지말자.




아리, 빅토르, 블라디, 카타, 그라가스 등등은 상대하기 쉬운 편. 상대법 추가드림.



1렙 평Q평 딜교를 꼭 해주자.

미드 진 평Q평 딜교가 어느정도 널리 알려진 이후엔 공략 내용을 전부

1렙 E로 바꾼뒤 상대 정글동선 파악하는 것으로 변경할 예정.


그전까지 미드진이 익숙하지 않은 상대에게 1렙 평Q평 넣어주는것이 진리.





 1레벨 딜교환

진은 사실 1레벨에 상당히 강력합니다.

미니언 피 빠지는거 노리지 말구

평 Q 평 (원거리미니언 어그로 안끌리는 범위 내에서) 한번 넣어주시면

상대 반피로 시작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초반 운영법

  무리하지 않고 파밍하며

Q스킬의 레벨을 올린다

-> 당연히 푸쉬가 가능해진 뒤엔 푸쉬후 로밍을 간다.



E스킬은 와드값을 대신해줄 스킬이아니라,

와드와 ' 함께 ' 운용했을때에 빛난다.

 

이즈리얼에게 비전이동이 있다고 점멸 안드나?

적정글을 의식하면서 길목에 쓰는 것이 좋다.




중반 운영법

W 스킬을 팀이 공격한 유닛에게 사용한다

E시야 장악에 꾸준히 참가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딜탱(브루저), 탱라인에게 딜하게 될

일이 많다.

'따라서 자신이 딜하게 되는 상대'인 그들의 아이템을 보고 대응하도록하자.

그들이 방어력을 높인다면 최후의속삭임을 빨리 뽑아야 딜링을 할 수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미지 완성하는 대로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카운터픽 아래에 적힌 글 참고 바랍니다.

 

마치며

글 내내 굉장히 찌질한 챔프인 마냥 적어놓았는데,

 

 그 모든 것들을 이겨냈을때에 불가능한 거리에서 불가능한 공격이 가능한 몇 안되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연구가 더 이루어지기 전까지 이 공략에서 중요하게 보셔야할 부분은 아이템이니 그님티가 아니라

 

 

W스킬은 팀파이트 스킬이다

 

E스킬있다고 와드 안꼽으면 안된다.

 

R스킬은 치열한 전투가 종료되고 거리가 확보된 뒤 쓴다.


 

 

 

 

 

 



코멘터리 

 진 랭크게임에서 다짜고짜 픽하지 마세요.

충분히 쓸 수 있는 챔프를 아무때나 픽해서 이미지 망치고,

고인이니 충챔이니 만드는건 여러분입니다.


현재 실험중인 것

죽음불꽃손아귀 진

W,E선마 진 (라인푸쉬에도 WE이용)

몰왕검, 삼위일체

1레벨 e찍고 상대정글 동선파악

위의 4개는 결과 나오기 전까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5명
46.7% (35표)
1.3% (1표)
52% (3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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