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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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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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식 공략! 진 교과서(the Jhin Bible) 번역

- uijinL(2016-02-03, 조회수: 2387)

http://www.lolking.net/guides/377655 에서발췌한

글을 바탕으로 번역해 올리는 공략집 입니다
사이트 내에서 좋은 호응을 받고있어서 번역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8,904 IP
작성자의 생각엔 생흡 왕룬이 진에게 가장 좋은 옵션인것 같다고 말하네요.

1렙에도 도란과 이 왕룬 3개를 통해 10퍼센트의 생흡으로 레벨1에 계속 버틸수 있다고 하네요.

진이 후반캐인 만큼 최대한 버티는 쪽의 룬으로 장착하는 것 같습니다. 어짜피 공속룬도 효율적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니까요.

14.5의 공속으로 3.5퍼의 공격력 보너스를 얻는데 이게 기본공격력에서 계산하는게 아닌가봅니다.

도란 추가 공격력 16에 3.5퍼니까 굉장히 미미한 수치가 올라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하네요.

나머지는 원딜 기본적인 룬이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나머지는 기본적이라 생략하구요.

마지막에 왜 전쟁광을 넣었느냐. 를 설명하겠습니다.

전쟁광은 4타를 칠때마다 7.5% AD 의 추가 공격력을 줍니다. 진의 경우에요.

거기다 추가로 힐링까지 되니 1석 2조! 거기다 진은 전투의 열광 효과를 받기 아주 어려우므로(공속이 고정이니까요~)

전쟁광이 더 좋은 특성이라 써놨네요. 공격 속도 30퍼 증가가 굉장한 꿀이라고 합니다~
고정입니다~

정화는 들지않습니다. 차라리 수은에 시미터를 올리는게 나을것같네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Jhin(진)----------------------------------------------스킬설명


Whisper(속삭임)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Curtain Call(커튼 콜)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훤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스킬 콤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트리거)-->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터짐)-->Whisper(속삭임)(평타 3발)-->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마지막 발)-->Curtain Call(커튼 콜)

스킬 활용 팁

 Curtain Call(커튼 콜)팀파이트 상황에서 안전한곳에서 좋은 딜을 넣게 해주는 스킬 이므로 당연히 선마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계수가 안좋다고 다들 말하지만 차라리 we 찍을바엔 q찍는게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w스킬 자체는 cc가 걸려있지않은이상 맞아줄리 없고 e자체의 딜은 좋으나 마찬가지로 맞기 어려워서


제일 수동적이지 않은 q를 사용하는듯 합니다. 원거리 미니언에게 던지면 뒤에있는 원딜 맞추기도 쉽고 판정또한 좋은


편이기 때문에 선마를 하는듯합니다. 나머지 스킬에 비해서도 아깝지않게 쿨타임 돌리면서 라인 밀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제 생각에도 진 자체는 초반보단 후반이 훨씬 활약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최대한 q로 버티면서 하는 플레이가 좋은것같습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3번째로 마스터합니다

좋은 둔화와 데미지를 가지고 잇으며 진에게 좋은 킬각을 주기도 합니다. 만약 팀파이트 상황에서 패시브가 터진다면


상대팀을 지워버릴거라고 하네요.


Deadly Flourish(살상연희)4번째 마스터입니다.

거의 딜보단 유틸성 스킬이므로 하나만 찍어줘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rutalizer(톱날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Zeal(열정의 검)--->(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 F. Sword(B.F. 대검)--->(콜필드의 전투 망치)--->(정수 약탈자)--->B. F. Sword(B.F. 대검)--->Long Sword(롱소드)Vampiric Scepter(흡혈의 낫)--->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분노의 영약)--->(광전사의 군화: 격노)

마지막에 부츠 팔고 (헤르메스의 시미터) 시미터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 팬텀 가시면 극후반 게임에 더 도음이 될겁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인피는 데미지 뿐만 아니라 진의 패시브를 187.5퍼의 크리 데미지로 올려주기때문에 꼭 가세요.

(정수 약탈자)쿨감 크리 마나 흡수까지 진에게 자연스러운 선택이고 2번째나 3번째 코어로 어울립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도주기가 없는 진에게 신속의 장화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광전사의 장화 또한 진의 데미지를 올려주기때문에 좋은 아이템 선택입니다.

(고속 연사포)죽일수 없을것같은 상황에도 진의 엄청난 데미지를 더 먼사거리에서 때릴수있으므로 좋은 킬각을 잴수있게 해주는 아이템 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진에게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액티브 효과는 진에게 인피보다 높은 ad계수를 부여하며 방어력 관통 옵션또한 붙어있으니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네요.

Hexdrinker(주문포식자)많은 ap챔프 들과 싸울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못잡을것같은 극적인 상황에서 높은 진의 ad계수가 ap챔을 죽일수도 있으니까요

(도미닉 경의 인사) 탱커 많을경우 가시면 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다이브치면서 진을 노리는 cc보유자들이 많다면 꼭 가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게임에서 항상 좋은 포지션을 잡을수도 있고 진의 모든 스킬들을 비전 하나로 피할수있으므로 굉장히 힘들다고 하네요.
칼리스타
적당히 어렵.
w와 e를 개구리점프로 피할수 있다는거고 나머지 스킬인 q와 r로 공격을 해야하는데 굉장히 라인이 어려워지겠죠..
코르키
높은 데미지로 진을 한방에 죽일수 있습니다. 뚜벅이 챔이라 안그래도 인광탄 맞기 쉽구요. 코르키가 q를 파밍하는대 쓰면 조금 킬각 잡을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후반가면 진에게 밀리므로 초반에 올인할텐데 e만 잘깔아주면 그브 아무것도 못한다네여
징크스
비슷한 매치업입니다. 징크스가 파밍할수없게 최대한 밀면서 정글러 동선쪽에 e를 깔아두고 원거리미니언에 q만 던저주면 징크스가 굉장히 힘들어 할거라네요
코그모
궁만 피하면 끝
EASY
Jinx(징크스)
Graves(그레이브즈)
Kog'Maw(코그모)
Miss Fortune(미스 포츈)
Mordekaiser(모데카이저)
Urgot(우르곳)
Tristana(트리스타나)
Sivir(시비르)
NORMAL
Ashe(애쉬)
Caitlyn(케이틀린)
Lucian(루시안)
Quinn(퀸)
Varus(바루스)
Vayne(베인)
HARD
Corki(코르키)Ezreal(이즈리얼)Kalista(칼리스타)Yorick(요릭)

 

 

라인 운영법

 

 파밍, 파밍 파밍! 진의 키(key)는 파밍입니다. 독특한 4발 시스템에 쉽진 않겠지만 q를 사용하며 막타를 치도록 합시다

 

 정글러 동선쪽에 e로 함정을 설치해두고 갱킹을 막아야합니다. 부쉬의 시야또한 e가 제공하니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4발째 공격은 적 원딜에게 꽂도록 하고 평타-q콤보로 최대한 피흡하며 버팁시다. 항상 재장전에 주의하며 미니언을 잘 챙겨 먹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 아주 잘잡아주시고


한타때 딜러보단 적 탱커를 때려서 앞라인먼저 녹이는 플레이를 합시다.


함정을 잘 깔아주면 팀파이트시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

 사용할때 꼭 바로바로 쏴주세요 제라스 궁쓰듯이 피할틈을 주면 안됩니다.


상대방은 당연히 진의 궁극기 부채꼴에서 벗어나려 하므로 최대한 범위를 잘 설정해줘야 합니다


추노하는 상황에서 사용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한타가 승리한다면 바로 궁을틀고 아군이 추노할수있게 궁으로 둔화를 


걸어줍시다.


야스오와 브라움이 진 궁극기의 카운터라고 생각하겠지만 진의 커튼콜은 8초 야소 브라움은 3~4초밖에 안되므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쏘시길 바랍니다.


 6렙궁은 생각보다 강력하지 않으므로 잘 딜계산을 하시고 쏘시랍니다.

마치며

 추가로 잘 어울리는 서포터 공략이있는데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글쓴이의 글에서 찾아서 전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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