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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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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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포지션에서 강하다 아메리칸 스나이퍼 진 공략

- 명작이란(2016-02-03, 조회수: 1553)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쓰는 공략이네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서폿을 제외한 모든포지션에서 가능한

 

진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9
  • 치명타율 +0.28%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0.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8,910 IP

룬은 치명타 10%를 완성해줍시다..

이유는 스킬설명때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 룬대신

 

마방룬을 포기하고 빨강룬에 치명 x8 파랑룬 치명 x9 시 총치명이 9.96% 나옵니다. 

 

빨강에 관통룬 1개 혹은 깡뎀룬(초반 cs먹기힘들시) 박아주셔도 됩니다.(취향껏 선택)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즘 천둥이 대세인데요. 어차피 진은 후반가면 말도안되는 딜을 뽑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체력관리에 도움을 주는 전쟁광의환희에 찍어줍니다.(취향에 따라 천둥트리도 무관)

 

서머너는 점멸과 회복을 듭시다. 꼭 듭시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q부터 마스터후 rwe순으로 마스터해줍시다.

스킬 콤보

 전투시 스킬콤보는 평타후 w로 속박넣어주고 e깔아놓고 평q 마무리 혹은 튀는 상대를 r마무리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q 스킬은 초반에 w 후 피가 적은 미니언에게 ㅆㅓ 줍니다.  진은 그브처럼 4타후 장전이기때문에

 

막타로만 미니언을 먹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q스킬을 적극 활용하여 장전 현자타임을 줄여줍시다.

 

후반에는 q스킬의 짧은 쿨을 이용하여 선q후 ew로 속박시키고 다시 평q로 마무리 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40% 쿨감이후는 q스킬이 3초로 쿨이 짧습니다. 끝자락 미니언에게 써서 견제에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w는 여러모로 쓰임새가 좋습니다. 초반 아군 정글러 ㄱㅐㅇ킹시 평타표식(진의평타/아군의평타/e스킬발동)

 

 확인후 w를 맞춰주시면 속박으로 거의 필킬가능합니다. 또한 e스킬에도 발동되므로 cc로 적극활용합시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자이라의 꽃 / 케이틀린의 덫 / 니달리의 덫 / ㅌㅣ모의 함정 과 비슷한 효과입니다.

 

다만 자체은신 효과가 있기때문에 길목 마다 잘 깔아둡니다.

 

초반 cs정리시에 대미지가 우수하므로 ew로 빠른 라인정리가 가능합니다.(장전고자챔 ㅠㅠ)

 

전투시 둔화영역을 활용하기위해 상대방 발밑에 깔아줍니다.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훤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궁은 생각보다 넓은 시야를 보여주기때문에 적을 추노ㅎㅏ는데도 적극활용해줍시다.

 

트위치의 궁처럼 라인정리로 활용도 가능하고 딸피로 도망치는 적들을 학살(?) 하는

 

재미도 느낄수있습니다. 놀이공원의 인형맞추기 게임 같은 느낌..?

 

팁으로 궁을 시전하면 좌우 각도한계 범위가 나오는데 라인에 걸치는 적까지 저격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극 치명타에 초점을 맞춘 템 트리 입니다.(정수약탈자 삼위일체로 인한 쿨감40%는 덤)

 

진의 패시브는 공격력 = 레벨당고정공격력(치명타%+공속%) 이기때문에 치명타를 올리면 올릴수록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룬에서 10% + 정수약탈자(20%) + 무한대검(20%) + 스태틱(30%) + 삼위일체(20%) 해서 100% 치명타를 맞춰줍니다.

 

또한 치명타 발동시 이속이 2초간 증가하는 효과도

있어서 후반에는 엄청난 기동력을 자랑합니다.

 

선호도에 따라 루난 혹은 고속연사포 혹은 유령무희 등을 스태틱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스태틱을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평타만으로 cs정리에 어려움이 있는 진에게 스태틱은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패시브에 다른 효과로 인해서 진에게는 공격속도 = 이동속도 이기때문에

 

(패시브에 치명타 발동시 2초간 이속증가분이 공속%만큼 추가)

 

야스오처럼 무빙충전이 빠르게 가능합니다.(평타 무빙으로 고속충전)

 

치명타발동 100%로 인한 특성(전쟁광) 흡혈 + 몰락한 왕의검 흡혈은

 

충분한 흡혈량으로 전투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몰락한 왕의검 공속으로 인한 이속증가는 플러스알파)

 

신발은 신속의 장화나 광전사의 신발(공속으로 인한 패시브 이속증가)을 사용합니다.

 

정수약탈자 고유효과인 치명타로인한 쿨감이 30%에 삼위일체 쿨감이 10% 더해져 40% 풀쿨감이 됩니다.

 

아이오니아 장화는 신지맙시다.. -_-;;

 

풀템 + 영약시 공격력 700대를 넘나드므로 탱커및 상대 주요딜러를

녹여버리는 딜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은신형 암살자인 렝가는 순간 폭딜로 상대를 녹이기 때문에 6렙이후부터는 반드시 부쉬에

와드 혹은 e스킬 함정 설치를 해야합니다. 느낌표가 뜨면 발밑에 e스킬을 깔아 상대가

밟도록 유도해서 대처합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확정 스턴의 트페 로밍을 주의합시다. 상대 정글러와의 연계 혹은 골카로밍만 주의 하면서

후반을 도모합시다.
마스터 이
잘큰 마이는 원딜의 천적입니다. 알파 사용후에 평 w를 써서 속박해야합니다. 가능하면

도망칩시다...

 

 

 

라인 / 정글 운영

 

 원딜 처럼 플레이 합시다 사리고 또 사립시다.

초반 운영법

 

 아군 싸울때 표식걸리는 넘 w 로 속박 호응만 잘해도 충분합니다. 무리하지맙시다.

중반 운영법

 

 초반 룬 10%와 1코어 정수약탈자로 인해 치명타 30% 쿨감 13%가 되면 스킬연계가 어느정도 수월해지므로

 

상대 라이너와 적극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2.5~3코어 이상 80%정도 치명타를 확보했다면 4타 평타로 상대 주요딜러 피를 날려버립니다. 궁 시전은

 

반드시 안전한 위치에서 사용하되 주위에 상대 돌진챔프가 오면 신속히 취소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e는 상대방 동선 파악과 슬로우를  걸어주는 효자스킬입니다. 빼먹지말고 적 발밑에 깔아줍니다.

 

w는 관통이므로 미니언 상관없이 적을 노려 쓰시고 q는 안쪽에 있는 딸피 딜러를 노리는데 사용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미숙한 점도 있겠지만 신챔으로 즐기시는 여러 소환사 여러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후 수정 보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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