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미입력
0/0
미드 방관 진 - 초반 중반 후반. 고루 강력한 진

- 뻐킹머쉬룸(2016-03-01, 조회수: 5565)


한때 진의 패시브에 속아 "진은 무조건 치명타지!" 라 생각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그것은 편견.. 방관진의 강력함을, 어떤 이의 소개를 통해 알았고,
이후 진으로서 쭉 꿀을 빨고있다..

여러분에게 공략을 통해 강력함을 알려주겠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룬은 딱히 상관이없다.
빨강 or 왕룬에 방관을 박아줘야 한다는거 외에는.
빨강과 왕룬 둘다 방관으로 채워도 된다만 공격력이 딸려서 CS먹는데 불편할수있다. 특히 진은 장전이 필요하니까.

노랑엔 체력 or 고정 방어
파랑엔 고정 마방을 추천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관진이므로 당연히 책략의 천둥군주와 정밀함을 찍는다.
환희를 자주 가는 사람이 보이는데 공격력 증가량이 븅신이고
공속이 딸려 흡혈이 좋지못한 진이라 천둥군주의 딜향상을 노리는게 훨좋다.

특히 이 공략은 방관진이니까 더더욱.

흉포쪽은 스킬피해량 대신 공속과 타고난재능을 찍어준다.
나머진 다 납득하지 싶다.
 
------------------------
 
6.4패치후 W와 궁이 단일대상 스킬로 변화하면서, 죽음불꽃 손길의 효과를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죽불손의 계수가 괜찮고, W가 포킹스킬로서 활용될 여지도 충분하다.
 
죽불손과 천둥은 취향차이라 생각.
다만 천둥군주쪽이 좀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데 도움되므로 필자는 천둥군주를 선호한다.

진은 평타를 자주 못치는 챔프라 흡혈과의 상성이 지독하게 나쁘다.
바뀐 환희는 이전보다 더 쓰레기다. 버려라.

폭풍전사를 택하는 사람들이 자주 보이는데
라인전때 도움이 안되는 특성이라 별로 선호되진 않는다
다만 적의 조합에 따라 선택하게 될수도 있는데
예로 적이 돌진하는 브루저가 많은 조합일때 도움이 된다.
(암살자가 많을때가 아니라 '브루저'가 많을때이다. 암살자가 많으면 그냥 뒤지면 된다. 폭풍전사 써봐야 못산다.)

스펠은 취향이지만 왠만한 경우엔 회복 or 탈진으로 고정한다.
특히 탈진은 후반에 달려드는 암살자에게 써주면 빌빌대다가 알아서 도망가거나 죽어준다.
회복은 좀더 안정성이 있으니 좋다.

방어막도 나쁘진않은데 회복에 비해 약간 딸린다.
유체화랑 총명,강타,천리안은 버리자.

텔포랑 정화, 점화가 남는데, 딱히 기동전이나 텔포합류, 스플릿 이런게 안되는 챔프가 진이라
텔포는 라인복귀용으로밖엔 못쓴다.

점화의 경우 초반부에 진짜 깜짝킬각을 재는데 엄청나게 도움을 준다.
진 초반부 폭딜은 엄청난 수준이라 점화와 합치면 씨발 암살자가 뭐 힘드니 어쩌니 그딴거 개소리가된다.
다만 후반엔 좆도쓸모없어지니까 명심하길.

정화의 경우 적이 리산드라거나 리산드라거나 리산드라면 들자.
근데 회복이나 탈진을 선호하게 되는듯.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Q-W-E순으로 마스터한다.

4렙때 E대신 W찍고 킬각재도 좋다.



스킬 콤보

-평Q평

-평WQ평

-E에 걸린놈에게 W 평Q평

딱히 뭐 콤보는 없다 별로

스킬 활용 팁

 - Q는 총 3번 튕겨서 4명에게 피해를 입힌다.

이때 맞추면서 적을 죽이면 그다음 타격이 35%강해진다.

때문에 적 챔프를 노리고 사용해 견제해도 좋다.

- Q는 챔프고 미니언이고 좆상관없이 가장 가까운놈 먼저 후린다.

- Q가 증폭데미지를 이용해줘야 데미지가 뻥튀기되는건 사실이지만 그냥 평타사이에 깡으로 섞어줘도 좋다.

굳이 데미지증폭에 목매지 않아도 된다.


- W는 일반스킬 치고 엄청나게 사거리가 길다.

- W로 속박시키면 패시브의 이속증가 효과를 받는다.

- W 이펙트는 징크스 W 처럼 궤적이 미리 표시되고 발사되는 형식인데, 이 표시되는 궤적의 끝 부분에 있는 적은 안맞는다.  즉 끝부분 이펙트는 구라다.

- W는 이펙트가 일단 궤적이 나온 뒤 궤적에 있던 적이 피해를 입는 식이라 투사체가 없는것 같지만, 사실 투사체가 있는 스킬이라 야스오의 바람장막에 막히고, 브라움의 방패에 피해량감소가 된다.


- E는 주요 갱루트에 깔거나 카이팅할때 쓰는게 좋다.

- E는 계수가 좋아서 의외로 맞추면 데미지는 훌륭하다.

- E는 은신한 적이 밟아도 터지면서 슬로우 효과를 적용시킨다. 덕분에 이블린같은 은신챔프의 갱도 어느정도 방지 가능.

- E는 티모의 버섯같지만, 버섯과 달리 중복해서 설치할 경우 데미지도 중복해서 들어간다.

버섯이 2개를 같은곳에 깔아도 1개 깔은만큼에 데미지를 주지만 진의 E는 같은곳에 두개 깔아두고 동시에 터트리면 2개 분량의 데미지를 준다 이 말.


- 궁은 첫타와 4타가 가장 중요하다. 첫타의 슬로우를 맞추면 다음타를 맞추기도 쉬워지기 때문이다.

4타가중요한 이유는 당연하지만 가장 강력해서이다. 123타를 다합한것보다 4타가 더 강력한 경우도 많다.

- 궁은 미니언이나 정글몹도 긁는다. 그래서 럭스마냥 파밍용 궁을 써도 되고, 스틸용으로 써도 된다.

- 궁만 펼쳐줘도 적들은 식겁하며 무빙을 제한하는 효과가 있다.

- 궁의 4타는 치명타 판정을 받는다. 고로, 인피를 통해 데미지가 상승한다.


- 초반에 적 피가 2칸 반~3칸 정도면 3타 Q 4타로 죽일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템은 도란검 1포로 고정이다.
다만 적이 유지력이 우월한 챔프면 롱소드 3포도 좋다.
(유지력이 괴랄한 챔프의 예로는 초가스와 초가스와 초가스가있다.)

이후 선템은 요우무.특히 하위템중에선 톱날단검을 먼저 선택한다.
르블랑같은 어려운 AP가 상대라면 맬모셔스를 먼저 가도 된다. 맬모셔스를 먼저갈경우 주문포식자를 선택하자.
적이 올 AD면 요우무 후 바로 인피를 가도 된다.
이후 요우무와 맬모 후 인피를 가자. 인피 다음은 꼴리는걸 가도 좋지만 필자는 고속연사포 추천.
흡템은 비추. 방템으로는 스테락, 시미터,가엔 이런템을 추천한다.

드락사르는 당연하지만 안간다.
트포의 경우 '스킬도 자주 쓰고 한방한방이 쌘 애니까 좋겠네?'
안좋다. 가지마라. 존나 비싸기만하다.
무라마나를 가라는 놈도 있는데 가지마라. 진의 초반을 더더욱 약화시키는 주범이다.
무라마나 갈바에 그냥 다른공템 더 사서 공격력 더올리는게 스킬딜도 더 올려주고 좋은거다.
방관진이랍시고 칠흑가지마라. 똥이다. 진으로 칠흑방관 6번 다 깎으려면 그 느린 평타 4번과 QW를 다 맞춰야 한다.

아래는 방관진과 치명타 진의 비교 서술만이 가득하므로 패스해도 좋다.

----------------------------------------------


자, 이 부분에서 반발이 많을 것같다.
" 왜 씨 발 치명타랑 공속은 버리고 요우무 맬모를 먼저 가는거죠? "
이걸 수치화해서 설명해 보도록 한다.

1코어 시점만 비교한다. (길이 때문에.. 그리고 설득하는데에는 이정도면 충분하므로)
일단 대부분의 치명타 진은 정수를 선템으로 선택하니 정수와 요우무를 비교해 본다.

1코어 나올 시점의 기본 공격력을 100 정도로 가정하겠다.
레벨도 한 10 정도로 가정한다. 이때 패시브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공격력 %는 20%다.

치명타 진 - 165 + (20+정수 치명타계산 8)%
방관 진 - 165 + 20%
= 치명타진 공격력: 대략 205~210
  방관 진 공격력: 대략 195~200

공격력이 10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그런데, 방관진은 무려 방관이 20이나 달려있다!
게다가 요우무는 3200원, 정수는 3600원이라는 것도 생각해야한다.
요우무도 정수처럼 쿨감 10%가 있고, 액티브 효과 또한 생각할 수 있다.

정수를 간 쪽도 물론 장점이 없는건 아니다.
일단 여기도 쿨감은 있고 이후 치명타템이 추가되면 쿨감이 30%가 될것이다.
게다가 마나도 채우고 결정적으로 치명타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생각해야할 부분이 몇가지 존재한다.
일단 치명타는 확률적인 데미지라는 점. 그리고 진의 치명타 데미지는 패시브의 패널티에 따라 200%가아닌 175%의 피해만을 준다는 점. 그리고 진은 추가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장전시간이 필요해 치명타를 누리기 힘들다는 점.
그렇다. 진의 치명타 데미지는 반토막이다. 인피를 가도 212.5%의 잉여로운 데미지만 나온다.
진의 4타가 고정치명타라 쌔보이는데 사실 잃은체력 비례데미지를 주는 효과랑 같이있어서 존나 썌보이는거다.
때문에 진에겐 치명타가 안좋다.

정수의 다른옵션인 마나? 이 공략에선 미드를 가는 진을 설명하니 블루로 커버치면된다. 애초에 W로 바루스마냥 포킹하는 애자짓만 안하면 마나 별로 안딸린다.
쿨감? W포킹하는 애자짓할때나 쓸모있지 솔직히 진한테 그리 중요한 옵션은 아닌거같다. 적어도 방관보다는.

치명타의 빛은 공속과 함께할때 빛이 나는것이다.
치명타란 본디 평타에 터지는 것이고, 확률적인 것이니 평타를 더 많이 때려야 치명타를 더 많이 터트리는게 이치.
그러므로 공속이 치명타와 뗄레야 뗄수없는 짝궁인 것이고 이건 야스오 정도의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불변의 이치인거다.(그 야스오도 Q쿨줄이기 위해서 공속템을 섞는 경우도 많단걸 생각하면..)

근데 진은?
공속이 안늘어난다.
치명타 데미지도 반토막이다.
다른애들은 평타를 한 8~10번 때릴 시간에 얘는 푱 푱 푱 네에엣!! 치그르륵 치릭 츠즉 하면서 장전.
근데 치명타 효율을 보겠는가?

다시한번 정수와 요우무를 비교해보자.
정수: 쓸모도 없는 마나재생과 쿨감. 요우무보다 400원 비쌈 근데 공격력 제공량은 똑같음. 별 도움안되는 치명타 20%
요우무:방관20. 공격력 65. 정수보다 400원 쌈. 액티브로 순간적으로 공속이 40% 늘어나며 이속도 20% 늘어남.
(참고로, 액티브 쓴 동안은 정수의 치명타와 패시브의 궁합 8%

이런데 요우무 안살거니? 방관진 안할거니 ?
딜이 확연히 차이나는 데다가 방관진은 일단 말그대로 방관이라 탱커도 꽤 잘녹이고, 무엇보다 초반'에도'강하다는 이점이 있다.

세줄요약.
1.진의 패시브의 패널티효과로 치명타 데미지 반토막. 공속 없어서 치명타 안어울림.
2.치명타 진의 선템 정수는 방관진의 선템 요우무보다 400원이나 비쌈. 마나효과,쿨감효과도 딱히 안어울림.
3.공격력 제공량도 비슷하기까지.
-> 닥 선요우무 방관진ㄱ. 치명타진 ㅗㅗ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상대법 적어두겠다
르블랑
상대법 적어두겠다
아리
상대법 적어두겠다



챔프 별 대응법


LeBlanc(르블랑)르블랑 (스펠은 탈진 or 회복)

: 이놈은 천둥군주 생기고 더쌔졌다. 상대법은 간단하다.

-1렙때는 평Q평으로 조져라. 어차피 얘는 쿨 20초짜리 W 쓰고 평타 한번 때리고 다시 빠지기.이거밖에 못한다.

유일하게 라인전하면서 조질 수 있는 타이밍이니까 1렙때 최소한 포션하나는 빼주자.


-2렙때부턴 니가 속박을 먼저 넣으면 이기긴 하는데, 속박 넣을려면 덫 or 평타 or 아군 공격이 필요하니 사실상 불가능이다.

서로 맞으면서 딜교할 경우 폭딜과 빠지는 능력이 우수한 르블랑이 이길수 밖에 없다.

6렙때까지 사리면서 CS 놓치지말고 잘 먹어주자.

거리유지가 중요.


-점화를 든 르블랑의 경우 궁타이밍때 킬각을 위해 초반부에 피를 깎으려고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Q거리를 절대 안주면서 하면 결국 르블랑은 WQE 콤보를 쓰거나 포기를 할텐데, 포기를하면 니가 좋은거.

WQE를 하려하면 일단 무조건 E를 피해라. 왠만한 다수의 르블랑은 기동성과 라인클리어 때문에 W선마하니까, W를 그냥 이동기로만 쓰게 하면 데미지는 많이 줄어든다. 그 상태에서 E까지 피해주면 아주 좋다.

W를 이렇게 뺐다면 르블의 W쿨(약 10~15초 가량)동안 존나게 존나 견제해라. 아주그냥 뚜까패라. 단 라인은 밀지마라.


-이렇게 버티다보면 니 피가 반피 정도로 남고, 수중에는 1200~1300원정도가 있을 것이다.

그때 그냥 궁쓰고 막 오는 적 미니언 라인을 밀어버리고 집에 가라.


- 그런식으로 돈모으고 집에 갔다면 주문포식자를 사자. 이제 솔킬로 죽을일은 없을 것이다.


Zed(제드)제드

천둥군주 나오고 더 쌔짐

-표창을 무조건 피해라. 니가 E 쳐맞고 슬로우됬어도 피해라. 표창 도저히 못피할거같으면, 최소한 Q 표창 2개중에 하나는 피해라.(천둥군주 안터지게)

- 3렙부터 제드는 QWE다배우고 WEQ로 견제만으로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 있게된다. 고로 3렙전엔 그냥 뚜까패면 된단거다. 3렙부턴 사리자. 그나마 르블랑보다 거리유지가 쉽다.

- 이후 사리면서 cs 잘먹다보면 내 피는 반피정도고 돈은 1300원 정도 쌓인다. 그때 커튼콜로 막 오는 적미니언 다먹고 집에가라.

그리고 톱날단검과 천갑옷 하나를 사오자. 이제 왠만한 삽질없인 솔킬은 잘 안줄거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병신이니까 조져라.


Talon(탈론)탈론

-병신이다. 조져라.

어차피 내가 풀피면 QWER 다써도 못죽인다.

W로 긁으러 올건데 그때 조져도 되고, 디나이 시키다가 서로 집갔다오면 얘는 1200원 나는 1500원 정도 모아올 수 있을거다.(이정도 디나이 못시키면 좋지 못하다.)

그때 제드 상대하는거처럼 톱날단검과 천갑옷 포션 이렇게 사가자.

이러면 쟤도 나 잘 못녹임.

-핑와 사가라.


Ahri(아리)아리

천둥군주나오고 더쌔짐.

-구슬이랑 매혹만 피하면 병신. 너의 무빙이 중요할거다.

-구슬 피하면서 니가 견제넣으면 쟤는 답이없다. 여우불은 약간 판정이 병신스러운 느낌이 있는 스킬이라 견제랍시고 쓰는 스킬은 구슬뿐인데, 구슬피하면 너만 일방적으로 팰수있다.

-구슬 견제 후에 한번 궁으로 들어가서 킬각을 재려 할거다.일단 최대한의 무빙으로 매혹과 구슬을 피해라.

어차피 W는 혼령질주쓰는 아리한테 도저히 못맞추니까 아끼고 니 무빙에 신경쓰면서 평타와 Q만으로딜하자.

이새끼는 탈진이 아주좋다.

-이렇게 치고받다보면 서로 피는없고 내 수중엔 1200원에서 1300원정도 있을거다. 막 오는 미니언 커튼콜로 정리해버리고 집에가라. 그리고 주문포식자사와라.


Master Yi(마스터 이)참고로 얘는 그냥 답없다. 닷지가 답. 상대해야 한다면 스펠은 탈진을 들고, 적 정글 시야를 먹어두고 아군 정글러와 함께 조지는것 밖에 답이없다. 여러모로 이새끼의 성장은 아군 정글러의 실력에 달린다. 생각있는 마이라면 한타때 후방으로 후진입해서 돌격하기 때문에 아군 서폿이 룰루인 경우를 빼면 도저히 답없음. 룰루가 있으면 W로 븅신만들어줄때 그사이에 빠르게 조지면 된다.

 

얘를 제외한 다른 브루저나 암살자들은 그런대로 해법이 있다. 르블랑과 아리,카사딘은 밴시와 맬모, 제드는 시미터,
공통으로 스테락을 가면 된다.

근데 얘는 지속딜인데다가 슬로우가 안먹히며 E고정딜로 녹이는 애라 해법이 없다.

극딜마이였으면 가갑가면 지가 먼저 녹는다고 할 수 있었겠으나 최근 마이는 거드라,망자의 갑옷,스테락,란두인 등으로 몸을 탄탄하게 갖추기 때문에 그냥 답이 없다.

 

------------------------------------------------


결국 어려운 암살자들에대한 설명은 언제나 하나로 일축된다.

-스킬 피하면서 사리다가, cs 먹고 돈 좀 모일 시점에 궁으로 밀고 집갓다와라.그리고 방템을 사와라-


진은 중후반캐리형 AD 원거리 누커다. 때문에 저런 류의 암살자들을 방어적인 스펠과 수비적인 플레이로 버티면서 성장을 기다리는 식으로 대처하면 후반부의 포텐이 더 크게 터지는건 진이니까 공격적으로 할수있을땐 공격적이 되도록 하면서 위협적인 암살자들 상대로는 유기적인 플레이와 템선택으로 후반을 도모하는 형태로 하자.


아 그리고 공통되는 부분은, 진에게 좀 처맞았다고 견제시도를 안하는 병신들은 '나 찢어줍쇼~'하는거니까 정중하게 찢어드리자. 


-------------------------------


중후반부 플레이는 솔직히 입아프게 설명해도 골때리니깐.. 그냥 하다보면 될것이다.


마치며
여전히 진의 인식은 선템 정수형 치명타 진이다.그러나 그것때문에 진의 강력함이 억제되고있다.

여러분 모두 방관진을 택해 치명타진이라는 억제기를 깨부수고 꿀을 빨자.


나에게 방관진을 가르쳐준 그 분에게 감사를 표한다. 꿀 잘빨고있어요 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