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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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2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2.486%
- 공격력+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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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라인정리를 Q로 하면서
Q가 챔프한테 튀었을때 , W로 속박걸고 바닥에 E를 깔아서 슬로우+추가딜을 준뒤
궁극기 혹은 추격하며 킬을 따는게 기본입니다.
아군이 어떠한 수단이든 딜을 주었을때 W로 속박을 줄수있다는게 핵심입니다.
이 때문에 팀원전체가 엄청난 추노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부분이 현재 가장 op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딜이 들어간 챔프에게 W로 속박이 가능하다는점
궁극기가 슬로우가 되며, 미니언을 관통할수있다는 점 을 염두해주시고
체력이 단만큼 추가적인 딜링이 가능한 궁극기이기 떄문에 4타를 다맞추었을때는
탱커도 2/3이상 피를 뺄수있으므로 한타때 빠르게 쓰는것도 나쁘지않다는 점 등을 염두하시면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스킬 트리 설명
Q 깡딜 상승폭도 낮은데 왜 Q선마하나요?
미니언을 제거했을때의 데미지상승폭이 굉장히 높은편입니다.
라인전에서 Q스킬을 맞춘뒤 먼 사정거리에서 W로 속박을 넣고
그이후 E로 슬로우를 걸며 딜교환을 시도한다는게 라인전의 기본이기때문에
Q스킬을 먼저 선마합니다.
W 선마도 좋지않나요?
제가 정글 진을 플레이했을때는 Q의 낮은 데미지 상승폭으로 인해서 E스킬을 몇개 준뒤 W를 후마하고 Q를 가장 나중에 주는 플레이를 했었습니다.
해외 플레이어 영상등을 참고하면, 낮은 정글속도때문에 루난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수있었는데 나쁘지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정글러의 경우에는 E를 몇개 주면서 작은몹들을 빠르게 정리하고
W를 마스터해 갱킹력을 더하는 플레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기본적인 라인전에서의 운영 방법부터 설명드릴까 합니다.
막타를 드시다가 4타 치명타 각이 나올때 짤을 넣으시는게 가장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두번째로는 Q스킬로 적이 튕겨서 맞을 위치에 있다면 사용하신뒤, 챔피언이 맞게되면 W로 속박을 걸고
바로 바닥에 E를 깔아서 슬로우+@딜을 넣으신 다음 추격하며 평타를 때려주시면됩니다.
이런경우의 베스트는, 라인전 초반 적의 체력이 2/3정도 남았을때
Q로 개피미니언 3마리를 맞추어 딜을 뻥튀기해준뒤 4타째에 적 챔피언이맞고
W로 속박을 걸고나서 E로 슬로우+@딜을 넣으신뒤 추격하며 3타를 넣어주고
플래시로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면서 4타 크리티컬 + Q로 마무리하는 경우입니다.
궁극기가 있는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딜교환을 하신 후에 마지막을 E슬로우로 느려진상대를 궁극기로 딱딱 맞추시면서 잡으시면됩니다.
궁극기는 니달리의 쿠거폼Q나 리신의Q 엘리스의거미폼 Q등의 스킬과 마찬가지로 잃어버린 체력 비례 추가데미지를 가지기때문에, 표기되어있는 딜이 낮다고해서 킬각을 못잡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풀피인적에게도 아낌없이 써주시면됩니다. 어차피 깡AD가 워낙높아서 딜자체도 낮지않은데다가
4타가 모두들어가게되면 방어 200~300 체력 3000~4000짜리 하드 탱커도 반이상의 피통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그냥 한타때 개피보고 쫒지말고 피좀있어도 쫓아갈수없는상황이라면 사용해주세요.
이런경우가 굉장히 자주나오며, QW평E혹은 E평을 맞추게되면 천둥군주의 횟수가 딱 맞아 떨어지기때문에
천둥군주를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라인전을 계속 진행하시다가, 적 정글러의 동선이 탑을 향하는 불길한느낌이 감지되면 Q와 W를 이용해 빠르게 라인푸시를 해주면서 E로 갱킹루트에 트랩을 설치하고 안전하게 타워에서 시팅을 반복하시면됩니다.
초반이 가장 중요합니다.
2랩 혹은 3랩 4랩등에 킬각을 보기위해서는 1랩부터 적극적으로 짤짤이를 해주셔야합니다.
탑니달리나, 제이스, 케넨등과 마찬가지로 부쉬를 확보하고 막타를 쳐주면서 적을 괴롭혀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위에 적은 것처럼 킬각을 잡으시고 꾸준히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중반을 타워가 막깨지거나, 소규모 교전이 많이 일어나는 타이밍을 기준으로 잡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진은 롤에서 가장 우월한 스킬샷 사정거리를 가지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W의 속박은 말도안되는 OP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교전에서 적 개피를 속박이후 끔살하는데도 특화되어있고 미드로밍에도 굉장히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와드시야에 걸리지않는 멀찍한 사거리에서, 아군미드와 적미드라이너가 딜교환이 일어났을 떄가 미드로밍에서 베스트인 상황입니다.
W로 속박을 거신후 궁극기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템이 조금만 갖춰져도 미드라이너는 삭제시키실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를 사용하기때문에 스플릿 푸시를 해주시다가, 한타가 벌어지면 합류하신뒤, 적탱커라인에 W와 덫등을 까시고 모든스킬을 쏟아부으시면됩니다.
4타 크리를 꼭 터뜨리신뒤 궁극기를 사용하시는걸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적 탱커를 먼저 같이 녹이는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도미닉경의 인사까지 갖추어지게되면 적 탱커쯤은 순식간에 지워버리실 수 있기때문에
걱정마시고 탱커부터 녹이시고, W의 속박과 궁극기로 추노를 해주시면됩니다.
보통 한타의 양상을 보면 적탱커를 먼저잡은뒤 적 딜라인을 아군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들이 추노를 하게되는데요
이속도 느리고 돌진,탈출 뭐 이동기 하나없는 진은 쫓아갈 수가 없으니
W속박으로 적을 하나씩 짤라먹는 방식의 한타가 이루어집니다.
진이나오고 플레이해본 결과 벌써 밴을 먹을정도로 OP라는 것을 모두 실감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딜 미드 모두 플레이해본결과 원딜을 서기에는 적 서포터의 CC에 너무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미드에서는 순간적인 돌진, 추노기를 가지고있는 챔피언들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고
탑라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 플레이해 본 결과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타 및 소규모교전, 잘라먹기에서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는 챔피언이기떄문에
불리한 게임도 쉽게 가져갈 수있는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라인전에서 갱킹등으로 킬을 헌납했다고해서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결국 게임끝에는 승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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