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6.7% (16표)
0% (0표)
33.3% (8표)
룬메 우디르 (아직 노업데이트)
본인은 시즌2부터 다이아 찍었고 (시즌 128위) 그후론 다이아3~5 주위에서만 놀면서 즐겜하는 유저임.
우디르를 정말 좋아하는편인데 이번 6.2패치가 오면서 승률이 5% 증가한걸 보고 시도해봣고, 엄청나다는걸 알아내 공략을 작성함.
현재 우디르의 승률은 57.03%로, 모든 챔피언중 1위고 해외에선 픽률 5위를 자랑한다.
1. 뚜벅이
2. 마나조루
3. 쿨감의존도인데
이걸 해결해줄 템트리를 만들어냄
업데이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38&l=5003
우디르 너프확정 ㅅㄱ죵길
내가 2월 2일에 먼저 룬메우디르 공략 작성해놓고 (우디르 공략 4개뿐이였는데 2개는 잿불거인 1개는 포식자 마지막 1개는 룬글로 아예 업데이트도 안됬었음) 2월 11~13일쯤 다른공략들 올라오기 시작했는데 내공략 본사람들은 충분히 꿀빨았다 생각함. 다른공략들 올라올땐 우디르 밴당할때쯔음이였으니
그리고 후반에 약하다고 운영방법 물어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우디르는 초반에 맵을 휘젓고 다니면서 적팀의 성장을 방해해서 승리하는 챔피언임
알피지하다가 후반가면 딜도 안나오고 뚜벅이라 카이팅당함
현재 룬메 우디르는 왠만한 챔피언 유체화 계속 키고다니는거보다 빠르게 움직이니까 이걸 최대한 활용해서 게임을 파괴시키는게 답임
2월 24일
승률 오히려 너프당하니까 증가함ㅋㅋㅋㅋㅋ
알아서 꿀빨자 애들아
4월 26일
우디르가 너프로 좀 큰 타격을 입음.
솔랭에서 가끔식 하긴 하는데, 북미에선 룬메->내셔->리치베인->공성저항기 백도어 템트리를 밀고있음.
현재 상태에서 정석 룬메 우디르 빌드도 평타는 치는데 룬메 우디르 할바에 다른챔피언들이 너무 날뛰는 상황임.
포식자 우디르 혹은 백도어 우디르가 더 난듯함..
우디르 다시 해보고 템트리 마음에 드는거 나오면 공략 다시 업뎃하겠음.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5,887 IP
일반적인 룬임
우디르는 뚜벅이고 이속정수는 생명임
공속도 좋지만 공속이 만들어내는 차이와 (정글시간 조금 감소) 이속 4.5%의 차이는 엄청나게 큼, 특히 신속의 장화를 신는 우디르에게는.
성장쿨감도 여러번 시도해봤는데 솔직히 둘중 뭐가 더 좋은지는 모르겠음, 하지만 고정쿨감을 이용할때는 승률이 높음 개인적으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흉포에 12 안찍냐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도 포식자 우디르 트리 갈땐 흉포 찍었음. 근데 룬메아리 빌드에선 결의에서 체력을 땡겨오면서 초반에 딜템을 가도 탱키함이 유지하게 됨. 특히나 우디르에게 가성비가 좋은 쿨감템들은 거의 체력이 없어서 체력이 큰 도움이 됨.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호랑이 응용법이 너무 복잡해서 그냥 지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플라스크/포션 취향으로 사세요
적 정글러가 약한 정글러고 초반에 바로 적 정글에 가서 카정을 가거나, 갱을 뛰어야되고 2대2가 예상된다면 포션
아니면 플라스크
룬메아리+얼건이라는 빌드가 우디르에게 핵심적인 이유가 우디르의 고질적인 모든 문제를 해결해준다는것이다.
1. 뚜벅이
룬메아리에서 오는 10% 이속, 특성에서 3%, 룬에서 4.5% 그리고 신속의 장화에서 오는 65 이속을 합치면 일반 신발신은 챔프가 유체화를 쓴걸 따라잡을수도 있게 만들어준다.
특히 룬메아리+얼건이라는 마나수급템 두개를 가면 패시브를 계속 유지시켜도 마나 부담이 그리 크지 않게 되서 아주 큰 영향을 준다.
2. 마나조루
마나 +500
캠프마다 마나 18% 회복
ㅅㄱ죵길
3. 쿨감의존도
예전 룬글은 우디르에게 가긴 정말로 언급조차 하기 안좋은 아이템이였지만 광휘의검에서 주문력이 빠지고 쿨감이 붙으면서 얼건은 우디르에게 핵심적인 아이템이 되버렸다.
2700원에 마나+방어력+쿨감20%+슬로우+추뎀이다, 그냥 짱짱.
우디르는 궁극기가 없고 일반스킬 4개를 계속 돌려가면서 사용해야하는 챔피언이다. 실질적으론 우디르에겐 쿨감=딜,탱,유틸인거다.
후반
코어템 이후엔 템트리가 갈리는데 보통 3가지 템트리가 있다
1. 적에 강한 AP딜러가 있으며 내가 어느정도 잘하는 중이다
2. 라인전/소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나며 적에 도주기가 많은 챔피언이 있다
3. 광역딜이 강하다
4. 무난하게 크고 적에 AP챔피언이 있다
2월24일 추가
이거 존나좋더라
뚜벅이라 기동성이 문제잖아, 이거끼면 타워옆에서 이속 엄청 빨라져서 갱할때도 좋고 다이브할때도 좋고 걍 시간 엄청 세이브해줌
이것도 최근에 패치되서 좋아졌는데
칼날부리에서 이걸로 업글하면됨
즈롯이 패치되서 라인옆 부쉬에 박아두면 공허충이 계속 밀어서 우리는 오브젝트 먹고 카정하고 갱하고 다녀도 됨
기본 스탯도 엄청 좋다는게 포인트
카운터픽이라고 별박으면서 챔프마다 입롤하는게 웃긴게 실력이 똑같지도 않을뿐더러 티어별로 그 챔피언 운영법이 확실히 다름
차라리 게임 시간별 우디르의 승률을 올려줌
보면 알겠지만 30-35분 (중후반)에 우디르의 승률은 가장 높고 그후로 갈수록 승률이 떨어진다는걸 볼 수 있음.
이건 궁극기가 없는 뚜벅이챔피언의 한계임, 그래서 500대 이속으로 갱 찌르고 다니면서 초반에 터트리고 성장해야 하는거임.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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