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5/8
시즌6 원딜 진

- 모발고원딜(2016-02-24, 조회수: 26670)

안녕하세요

 

-모발고 원딜학과- 입니다

 

지금 현재 진이 템트리가 아직 정해지지않아서 그나마

 

유용하게 이용할수 잇는 템트리를 알려드리기 위해

 

진 공략도 써봅니다 ㅎㅎ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쿨감소
    -7.5%
총 가격 : 8,904 IP

저는 진을 할때는 그냥 쿨감 룬을 이용해가지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가서 이속을 높혀주지만

 

만약에 쿨감이 없으실경우  정수 룬에다가 공격력을 넣어서 공격력 15룬으로    가시고 신발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쿨감을 대체하여

진을 사용하신다면 별큰 차이는 별로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은 원딜 캐릭중에서 AD공격력 지수가 높기떄문에

천둥군주가 한방딜에 더 도움이됩니다

Heal(회복)점화 걸리기전에 미리쓰자!

Flash(점멸) 죽을때 쓰지말자!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평 W(속박) 평Q

 

스킬 활용 팁

진의 스킬은 징크스 W랑 같은 느낌이라

왠만하면 포킹용으로 W를 쓰지마시고 서포터,내가 때렷을떄

속박연계가 좋습니다

 

 

 

진의 라인클리어 방법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통통이는 적을 죽일때마다 35퍼씩 데미지가 늘리는 능력이잇어서

평타로 q막타 될정도로 쳐주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쓰면 미니언들이 빨리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지금은 딱히 템트리가 정확하게 정하진게 아니여서

일단(정수 약탈자)(고속 연사포)이것들은 진의 사거리+스킬 쿨감으로  효울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먼저 가시는분들도 잇는데  진은 치명타 데미지가 25% 감소여서 인피도 확실히 좋지만

장전 타이밍때 스킬쿨이 길어서 3초의 공백을 채우지 못해서 저는 첫코어로 별로안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확실히 뚜벅이인 진의 이속,쿨감,마나,치명타,공속 모두 들어가잇지만 첫코어로 가기엔 먼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요즘 원딜들이 밴시보다 헤르메스 시미터를 가기떄문에 아주좋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딱히 진이랑 효과가 연관대는게 별로없어서 4코어 정도떄나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밑바탕만 가도 됀다고 생각합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을 올려서 데미지가 올라가지만  초반에 해봣자+20정도 올라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지속적으로 딜을 못하는 진이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을 못할거같아 비추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흡면에서는 순간적으로 엉청나겟지만  (헤르메스의 시미터)보다 안좋을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으악 내눈
야스오
장막....
티모
으악 내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갈리오
갱플랭크

제가 진을 부케랑 본케 같이 번갈아가며 해봣지만

딱히 진에게는 바텀에서 카운터 관계는 없는거같아서 난이도를 빼겟습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은 요즘메타에는 안보이지만 그래도 맞딜은 강한챔프입니다 하지만 진도 4발을 쏘는시점에는 강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드레이븐이Spinning Axe(회전 도끼)을 쓰고 땅에 떨어지는 부분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eadly Flourish(살상연희)w 하나만 쓰시거나 아니면 두개다 한꺼번에 써서 속박되는 동안 덫에서 탈출할게 뻔하니 그부분을 놓치지 마세요

 

 

 

 

Lucian(루시안)요즘 정수의 약탈자 메타 원딜과  뱅 선수의 루시안 활약덕분에 많이나오는데요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e를 사용하시면 루시안 이 이동한 부분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을 사용하면

루시안을 그자리에서 딜교를 못하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우의를 볼수잇어서  딜교 할때   많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1:1상황 에서 왠만하면 루시안과  딜교 를 하거나 싸움을 걸지마세요 4발다 쏠때 진은3초동안 스킬밖에 못쓰기  때문에  장전 타이밍에The Culling(빛의 심판)을 쏘면 당하기 아주쉽습니다

 

 

 

 

Vayne(베인)라인전에서는 진짜 볼것도없습니다 Condemn(선고)Silver Bolts(은화살)이거 두개만 조심하시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진쪽으로 넘어옵니다 하지만 베인은 암살부분에서 띄어나기때문에 공속이 느린 진은 베인을 상대로 투명화가 되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이거 3개 맞추기 진짜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야를 잘확보하시고 암살당하지 마세요 ㅜ

 

 

 

 

Kalista(칼리스타) 칼리로 상대로는 딜교에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왜냐하면 칼리스타는Rend(뽑아 찢기)e 이걸로 먹고살기 때문에 만약에 2:2싸움이 벌어질경우 4발을 다쏘고나면 칼리가  당신에게서 Rend(뽑아 찢기)쓰기 위해 다가올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전 타이밍때는 뒤로빠지면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이것을 이용하여 둔화 효과를 받으면 칼리는 점프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안당할수도잇고 잘하면Deadly Flourish(살상연희)연계로 인하여 역으로 딸확률로 생깁니다

 

 

 

Ezreal(이즈리얼)다시 갑자기 파랑이즈가 흥해지면서 적으로 만나면 무한슬로우 떄문에  아주짜증나는 친구인데 하지만 맨위에서 말햇듯이 진은 라인전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 중에서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몇방 맞더라도 평타를 한대 맞추고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스킬들을 이용하여 맞춰서 조금씩 피를깍으면서 딜교하는게 아주좋습니다  그리고 진은 AD깡딜이 아주높기때문에 피흡이 5%여도 다른원딜들보다 체력 회복력이 빠릅니다

 

 

 

Ashe(애쉬)(만난적이 요즘따라없네요) 만나고 다시적을게요

 

 

 

 

Jinx(징크스)(만난적이 없네요ㅜ) 만나고 다시적을게요

 

 

Caitlyn(케이틀린)(만난적이;;;;;;)랭크에서 만나면 다시적겟습니다

 

 

Twitch(트위치)제가 쓰고잇기때문에 사실대로 알려드릴게요 (트위치 공략에 놀러 오세요)

트위치는 라인전에서 진짜 약하기때문에 진이 견제 조금만해줘도 트위치는 고통을받고 Ambush(매복)이것을 써도 그 대충 올 경로에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깔아주면 은신 상태가 보이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트위치는 후반에 OP로 변신하기때문에 뚜벅이 진이 암살당하기 아주쉽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앞에서 한대 더때려야지 하는마음보단 뒤에서 팀원이 스킬쏘는거에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쳐주시고 그게 만약에 딜러다! 하면Curtain Call(커튼 콜)을 싸서 적이 딜러를 지키기 위해 맞아주기 때문에 광역 cc기 궁이 아주 호응에 좋습니다

 

 

 

Kog'Maw(코그모)1.헬퍼로 만날경우

그렇기 때문에 우리팀 서폿이 타겟팅 cc기를 맞추는 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쳐주시면 아무리 헬퍼라도 cc기는 못이깁니다

그리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바텀 부쉬나 주의에 깔아서 밟을경우 Deadly Flourish(살상연희)쏴서 피라도 조금씩 깍는게 좋습니다..

 

2.만약에 정상인일 경우

코그모는 템이 뜨는시점부터 강하기 때문에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너무 맞지마시고 침착하게 진은    공속이 일정하기 때문에

그 짧은 공백을 채울려면 평타를 쏘시고 스킬 들을 섞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안보이네요 ㅜ

 

 

 

 

Tristana(트리스타나)만나면 적겟습니다ㅜ

 

 

 Whisper(속삭임)4타 견제랑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통통이를 이용한 견제가 진에게 할수잇는 최대입니다

 

 

진의Deadly Flourish(살상연희) 패시브는  아군의 평타,스킬이 적중하면 4초간 지속돼기때문에

포킹용으로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쓰는것보다  아군이 먼저때려서 속박을 연계하는게 좋습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미리미리 1개씩만 깔고  전투일어날때는 2개를 깔아서 진형을 흐트리는게 좋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은  적이 다른쪽에 오시면 취소하시고 안정된 상황에서 쏴주시는게 좋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망원형 개조)를 써서 궁을쓸때 시야를 순간적으로 밟혀서 쏘는것도 좋습니다

 

 

중요! 

 

진의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은 중첩이 된다는 부분에서 많이 좋은데요  만약에 바론,용 한타가 일어날경우 한쪽에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을 많이뿌려서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추거나 아니면 조금씩 넓게 뿌려서 시야를 먹고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쳐주어 이니쉬를 열어주는것도 좋은방법 입니다

 

봇라인전 중에서

 

저는 왠만하면 라인전중에서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잘 안깔아요 가끔가다 1~2개 쯤깝니다  왜냐하면 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 등등 서폿들이

우리 나,서폿 을 물거나 갱호응을 위해 들어오는데요 이때 진은  적이 들어올거 같으면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하나를 깔아주시면 살확률이 많이 높아지고 만약에  나,서폿이 물렷다하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그동안 모아놧던 덫2개를 깔아주시면 전투 도중에 왠만하면    거의다 도망가거나 맞아주기 때문에 역으로 2:2나 2:3을 이기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한타에서도 역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아끼어 탱커들이 나를 막기위해 올게 뻔하기 때문에 내앞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깔아서 탱커를 발을 묶거나

폭발 데미지 때문에 탱커피를 빨리 깍을수도잇습니다

 

 

 

 

 

이상으로 아직 미숙한 공략을 마치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