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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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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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탑으로 가보자.

- 나는마이다(2016-02-03, 조회수: 5094)

 뻔한 원딜공략은 떄려치고

 진을 탑에서 써봤다.

 뚜벅이고 생존기가 미약한 캐릭인데도 미드를 가는데

 똑같은 뚜벅이들이 있는 탑이라고 못가겠는가.

 

 

  이 글은 공략글같은게 아니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6,447 IP

 룬은 이렇게 쓰는게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진이 원딜인데도 불구하고

 "스킬 딜러"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쿨감을 끼고 있다.

 

 

  그리고 미드 진 공략이 있던데 정수까지는 쿨감을 끼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체감상 쿨감 25~30 정도면 그리 답답하지 않음. 40%까지 굳이 채우려고 할 필요는 없는듯.

 

    쿨감은 룬의 10%, 특성 5%, 정수 20%로 때우면 충분하다.

   성장마저가 없는 진이기에, 쿨감은 10%만 맞추고 나머지엔 성장마저를 넣어주었다.

 

  ap가 탑에오면 인장에 체력넣으면 될듯.

 

  공속룬은 넣지 마삼 쓰레기니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진에게 '공격속도'는 큰 의미가 없음.

 고정공속이라서 공속 빨라지지도 않고, 총 공격력 증가의 25% 밖에 영향을 끼치지 않기에 비효율적임.

 또 양날의 검, 포식 둘다 진에게 큰 의미가 없고

 흡혈귀와 타고난 재능은 둘다 길가다 주운 백원짜리마냥 별 쓸모가 없음.

 흉포의 마술과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가 좀 아쉽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결의가 쓸모있는 것 같다.

 근접 평타딜러들이 많은 탑이고, 45라는 체력이 초반을 좌우하는 탑 특성상 결의를 찍었다.

 더 써보고 쓰도록 하겠다.

Heal(회복)Flash(점멸)이 가장 보편적인 스펠이고

 

 적이 무조건Ignite(점화)를 들고올것 같다! 하면barrier(방어막)들어주자.

 

내가 걍 개쳐바를것 같다면Ignite(점화)를 들고.

 Cleanse(정화)정말 cc가 많다면 이걸 가는데 왠만하면 가지 않는게 좋을듯.. 수은도 있고

필자는 이 스펠을 사용한 적이 아직 없다. 별로 써보고 싶지 않음.

 

Teleport(순간이동)탑이라 텔도 좋을까 해서 들어봤지만.. 진은 소규모 한타가 별로 안좋다.  

  적탑이 텔이 아니라면 가서 궁이라도 쏘겠지만, 적탑도 텔로 날아온다면 별로 쓸모없다.

 딸피인 원딜 탑이 몸으로 막아줌 ㅂㄷㅂㄷ..

 

나머지 스펠은 거론할 가치가 없다. Exhaust(탈진)? 딜러한테 1초안에 뒤지나 2초안에 뒤지나의 차이만 있을뿐이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선 그냥 q던지시거나 평q하시면 됨

 q사거리가 진 평타사거리와 같아서 평타에 q섞어주시면 됨

 마치 Teemo(티모)가 평Blinding Dart(실명 다트)하듯이

 w스킬은 Jinx(징크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하면 됨. 그냥은 맞추기 힘들테니 남발하지 마삼

스킬 활용 팁

 지금 롤인벤성님이 진 qwe스킬을 멋대로 배치해놓으심, 일종의 렉인듯. 이해해주삼.

 e는 케틀 덫처럼 깔아두시면 됨. e는 밟은 대상을 드러내기에 와드가 없다면 적이 갱을 올 것 같은 루트에 e깔아두삼.

 

기본적으로 하나는 탑갱을 오는 부쉬에, 나머지 하나는 다이브 당할 것을 대비해 포탑에 하나 깔아두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4명까지 타격하니까 Master Yi(마스터 이)Alpha Strike(일격 필살)처럼 마법사 미니언이 3마리 이하로 남았을때 튕겨서 맞추셔도 됨.

 q로 라인밀고 맵을 한번씩 보자.

 뚜벅이이고 탑에 있기 때문에 로밍가기는 어렵다. 라인을 밀고 맵을 보다가 미드나 정글에서 딸피가 포착된다면 바로 가서 궁으로 조지면 된다.

 가서 싸울 생각하지마라, 진이 라인전 단계에서 쎈것도 아니고 뚜벅이라 들갔다가 잘못하면 걍 뒤진다.

 그냥 궁만쓰자. 시야 안보이는곳에서.

 

Curtain Call(커튼 콜)쓰는 도중 타겟이 죽으면 취소 시키삼. 한발당 쿨 10%씩 줄어드는거 모르는 애들이 많더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거리와 치명타를 위해서 (고속 연사포)

 

강려크한 딜을 위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쿨감과 마나를 위해 (정수 약탈자)를 가주자. 이 세가지 템은 단언컨데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적 탑솔러가 탱을 간다고 (도미닉 경의 인사) 1코어로 뽑지 마라. 어차피 니가 맞다이 진다.

 

 적이 딜러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 같은거 가서 간을 보도록 하자.

 

 후반으로 가면 템선택 폭이 있는데.

 

 탱커가 2명이상이라면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종이짝들이 많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마법사들이 이상한 장난을 친다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확정으로 들어올 cc가 단 한개라도 있다면 닥치고(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자.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같은 걸 가주자. 광전사는 비추한다.

 

 아까 룬에서 쿨감에 대해 말한바가 있는데

 (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로 쿨감 20%와 치명타 50%를 맞추고

 

(도미닉 경의 인사)or 방(필멸자의 운명)관을 보충하며

 

막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정도로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만나봤는데 뒤지게 쳐맞는다.

뚜벅이라 리븐이 추노하거나 도망가면 따라가기도 힘들고

타워안에 쳐박혀 있어도 6후 리븐이 궁키고 정글러 부르면 답없다.

ew로 딜 조금씩 누적시키기만 해도 진 몸이 질질 빨던 초콜릿 마냥 녹아내릴 것이다..

닷지.
야스오
장막때문에 좀 힘들었음.

e타고 오면 뚜들겨 맞아야하고..

아직 몇판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

뚜렷하게 쉽거나 어려운 챔피언이 리븐, 스오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만나보고 추가하겠음 ㅈㅅ..

 

 

라인 / 정글 운영법

 

죽-창 트린마냥 그지 깽깽이같이 사리면서 cs챙기삼.

라인 밀다가 맞다이 당하거나 적탑이 갱오면 답없음.

초반 운영법

 cs먹으면서 사리세요. 6렙전에 우리 정글을 부른다면, 자신이 호응을 많이 해줄 수 없다는 것을 인지시키삼.

 

e를 포탑에 깔아둠으로써, 다이브를 당할 위험을 최소한으로 줄이자.

 

중요한건 진은 라인을 밀고 궁로밍을 다니는 것이 맞지만, 6렙전, 혹은 첫 귀환전까지는 안전하게 cs를 챙겨야 하는 것이다. 초반에 라인밀다 탑신병자들에게 대가리 펑펑펑 당하지 말자.

 

중반 운영법

 

 집을 다녀오시고 부터는 라인을 미셔도 됨. 신발을 1코어 정도에 빨리 올리시고 q를 이용해 라인을 빨리빨리 밀어줍시다.

 

라인을 밀면 와드 하나 박고 미드나 정글을 둘러보삼. 딸피가 보인다면 막타를 치면 됨.

 

또 다른 방법은 우리팀 미드에게 싸우라고 하삼. 미드가 딜교를 하면 궁을 써서 적 미드의 체력을 깍아 어시나 킬을 먹자.

 당신이 킬에 관심이 없는 쿨한 남자라면, 그냥 적 미드에게 궁을 써서 체력을 깍아 우리 미드를 편하게 해줘도 좋다.

진 궁 3대만 맞아도 왠만한 미드 반피다.

 

궁을 쓰기전, 이 곳이 적에게 노출되는지, 와드 여부를 확인해야하고. 궁갱을 제외하고는 로밍다니지 마삼.

 

궁쓰다 물리면 존나 답없다는거 꼭 생각하면서 궁키삼.

후반 운영법

 궁 먼저 쓸생각 하지 말고 일반 원딜처럼 평타,q,w를 사용해 꾸준히 딜을 넣어주자.

 

Curtain Call(커튼 콜)은 케틀궁같은 막타용으로 생각하면 좋다.  선궁 키지 말라는 이유가

첫째, 선궁키면 적 암살자의 1순위 표적이 되고,

둘째, 한타때는 원딜이 뒤에서 딜을 넣기 때문에 궁이 탱커한테 맞는 경우가 허다하며

셋째, 궁은 딸피에게 더많은 뎀지가 들어가도록 특화되어 있다. 코그모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처럼.

 

뚜벅이라 짤릴 위험이 크다. 템창이 남으면 핑와 꼬박꼬박 사자. 혼자다니지 말고.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가까이 있는 딜러에게 평타와 qw를 꾸준히 넣어주자. 특히 w는 한타시에 거의 무조건적으로 속박이 뜨기에

맞춘다면 그 한타는 정말 이긴거라고 봐도 된다.

 

장전 중이어도 스킬은 사용 가능하니 장전중일때 마우스 연타하지 말고 스킬 쓰자.

 

한타때 최대한 많이 딜 넣을 생각하자. 진은 뚜벅이라 한타 지면 그냥 죽는거라고 보면 된다.

 

피빠지면 도망갈 생각하지말고 죽더라도 이새1낀 잡고죽는다는 마인드로 하삼.

 

포지션은 우리 원딜과 비슷한 곳에 자리잡으면 된다. 그러면 암살자들은 둘 중 더 잘큰놈을 문다.

 

내가 안물리면 암살자를 때리고 내가 물렸다면 조용히 한타를 구경하자, 아마 수증기가 되어 사라질꺼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편하다.

 

맞딜을 이긴다는게 아니라 파밍하기가 편하다는 소리다.

1~2렙때 사리면 가렌Judgment(심판)때문에 자동으로 라인이 밀린다. 포탑안에서 줏어먹자.

 

포탑안이라 가렌이 들어오지도 않고, 혹시나를 대비해 포탑안에 e를 깔아두면 가렌 그냥 달려오다가 돌아온다.

 

가렌이 딜가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로 카이팅하다가 정글러를 부르면 쉽게 딴다.

탱가면 잡을 생각 포기하자.

 

아직 얘밖에 모르겠음, 차차 추가해 보려고 함.

마치며

 배드를 줘도 괜찮다. 이 글을 한 글이라도 읽어준 너에게 고마울 뿐이다.

비록 뚜벅이지만, 궁으로 딸피를 죽일때의 쾌감, 나의 4타에 ?를 외치며 죽어가는 적 원딜을 보며 나는 희열을 느낀다.

 시간나면 진 한번 해보는 걸 추천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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