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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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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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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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원딜이즈.

- 가을영혼(2016-02-04, 조회수: 3845)

안녕하세요 / 이즈리얼을 좋아하는 유저에요

 

그냥 제가 쓰는 이즈리얼이 꽤나 괜찮은거같아서.

 

여기에 공략을 올려보아요

 

다른분들도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한번 읽어보세영~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가장 서민적이면서 저렴하고 평범한 셋팅을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마스터리가 조금 특이한데요

 

흉포는 최대한 피흡위주로, 책략은 당연히 천둥군주지만 무자비가 아닌 명상을 찍습니다.

 

이유로는 이즈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짤이 마나소모가 생각보다 어마무시 합니다.

 

명상을 마스터할 시 마나증가량이 눈에띄게 높아지므로 라인 유지력을 어마어마하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암살자가 아닌 플라스크를찍는데요, 이 또한 위와같은 이유입니다.

 

이즈는 혼자 솔킬보다는 서폿과 있을때 시너지가 더욱 크기때문에 초반 라인유지력과 물약 효과를 높여줍니다.

 

cs막타만 잘드신다면 미니언 데미지 5보다는 이속 10이 훨 낫구요 ㅎㅎ

 

 

거의 모든 원딜러분들이 Heal(회복)Flash(점멸)을 무조건 가시는데요.

 

저는 가끔 잭스나 럭스 등 적팀에 스턴기케릭이 2명 이상 있을경우 Heal(회복) 과 Cleanse(정화)를 들어줍니다.

 

 

적 스턴기가 대부분 원딜을 무는 경우가 많은데요.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있는 이즈의 경우 스킬을 아껴뒀다가,

 

스턴기가 들어왔을때 Cleanse(정화)과 함께 도주용으로 사용하면 생존률도 높고,

 

 

스턴기가 빠진 적 영웅을 유린하는 등 한타에 더욱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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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이즈 뭐 별거 있나요.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는 맞을거같다 싶으면 그냥 써주시면 되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짤이가 주딜이구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맞추느냐 못맞추느냐는 개인역량이기때문에;; 가끔 적 딸피 부쉬에서 텔타고 있을때 잡으면 그 희열감이란;;

 

Arcane Shift(비전 이동)앞비전은 트롤 소리 듣기 싫으면 상황과 때에 따라서 씁시다.

 

저는 초반 1렙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배우고 2렙때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배운뒤, 3렙까지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한번 더 배워준 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배웁니다.

 

보통 천둥 맞추기 위해 Mystic Shot(신비한 화살), Arcane Shift(비전 이동),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순으로 배우기도 하지만 그건 본인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초반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이 소모되는 마나에 비해 큰 딜이 없기때문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한번 더 배우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는 콤보용으로 배웁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를 막타먹기위해 쓰시는분들이 많은데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적중시 모든스킬 쿨타임 1.5초씩 감소합니다.

 

라인밀때 몇번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쏘다보면 금방 쿨 돌아오니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아끼지 말고 써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or (수확의 낫) 중 본인이 편한 템을 들어줍니다.

 

저는 (수확의 낫)이 더욱 좋은것 같아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집에 집을갔을땐 꼭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과 Sheen(광휘의 검) 를 뽑아주셔야합니다.

 

750원과 1050원이니 꼭 1800원 맞춰서 귀가해주시면 됩니다.

 

이 두 템이 이즈의 라인유지력과 딜의 근원입니다. 무조건 첫템으로 뽑아주셔야 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와 Manamune(마나무네)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 나오면 이제 이즈의 절정 카이팅을 보여줍시다.

 

추가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나 Trinity Force(삼위일체) 를 들어주시면 누적카이팅을 하기가 더욱 수월합니다.

 

장화 업그레이드는 격노와 왜곡중 본인 맘에 드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때에 따라 신속의 장화나 헤르메스도 좋습니다.

 

 

이즈에게 상대하기 쉬운챔과 어려운챔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챔 자체가 여타 원딜 챔프와 같이 기본공격 위주의 딜이 아니기때문에

 

본인이 얼마나  정확히 카이팅을 하며 딜을 누적하느냐에 따라 

 

캐리하는 원딜이 될 수도, 팀에 민폐만 끼치는 원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음.. 제가 쓰는 이즈를 적어봤는데요 한번씩 사용해보시구 느낀점도 적어주고

 

뭐 브실골에서야 다 똑같겠지만 ㅎㅎ

 

같이 겜하는 분들이 있으면 재밌겠네요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마 원딜 중 초반 서폿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챔이 아닌가 생각듭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을 맞추기 위해선 그만큼 적챔과의 거리와 미니언 틈새를 잘 공략해야하는데

 

당기는 스킬을 소유한 Thresh(쓰레쉬),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나

 

튼튼한 Malphite(말파이트), Dr. Mundo(문도 박사), Braum(브라움), Trundle(트런들)

 

힐로 간간이 버티다가 한방을 터뜨리는 Sona(소나) , Soraka(소라카) ,Alistar(알리스타) 등

 

 

왠만한 서폿챔과의 궁합은 좋습니다. 실력문제지...

 

 

초반 운영법

 

명상 마스터이기 때문에 마나가 떨어졌을때, 스킬을 좀 아끼면 금방 마나를 채울 수 있습니다.

 

마나관리를 잘하면서 팀 서폿과 정글과의 호흡이 봇에서는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중반 운영법

 

Manamune(마나무네), (얼어붙은 건틀릿) 이 두템만 나오면 이즈의 전성기가 시작됩니다.

 

 

후반 운영법

 

본인이 카이팅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딜량이 좌우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에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몇명에게 맞추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한타구조가 바뀔만큼 딜이 강력합니다.

종이몸들은 한방에 1/3의 체력이 사라질정도로 강력하죠.

 

Arcane Shift(비전 이동)은 정말 유리한 한타가 아닌이상 생존을 위해서 아껴두시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얼건 짤짤이 계속하면서 카이팅해주면 가랑비에 옷이 젖듯 피가 빠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즈와 같은 완소챔은 없는거같구요

 

본인 하기 나름인듯 싶습니다.

 

마지막은 솔직히 졸려서 넘 대충쓰네영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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