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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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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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나게 쌘 포식자거드라 누누

- 썬더부장(2016-02-04, 조회수: 5669)

잘커도 우스운 챔프가 있습니다

여럿 있겠지만, 대표적인게 바로 누누이죠

잘큰 ap누누는 무섭지만, 잘크면 브라움도 무서운게 롤입니다

대부분 누누는 탱을 가지요. 그래서 잘커도 안아파요.

악어나 용가리같이 드럽게 아픈게 안뒤지는 놈이 아니에요

대회 해설진이 숟가락 살인마라고 비유할 정도로... 딜이 안나오는게 누누입니다.

 

카정이요? 좋죠. 근데 누누의 카정은 딱 정글몹 뺏어먹기나 시야확보 정도지

쉬바나나 우디르같이 정글몹도 먹고 덤으로 킬을 노려볼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오히려 누누가 따일 확률이 더 높습니다.

 

잘큰 탱커랑 잘큰 딜러가 일기토를 뜨면 보통 잘큰 탱커가 이기기 마련인데,

잘큰 탱커가 누누면 그냥 발립니다. 코어템 1개 차이나는데 넥톤한테 썰리는거 보고 슬펐음

 

이런 울분

이런 슬픔

억울함

모두

쓸어버리게 해주는

포식자 거드라 누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식자 거드라를 가는 이유


일단 포식자 자체는 누누한테 쓸만합니다. 전 누누에게 딱 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하지요. 포식자의 핵심은 30스택을 빠르게 쌓는것인데요, 정글속도가 상당히 빠른 누누는 포식자를 굉장히 빨리 쌓을 수 있습니다.

거드라를 가는이유는 간단합니다. 포식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지요. 사실 포식자를 가도 누누의 딜은 약한건 매한가지입니다. 오히려 ap가 안올라가서 얼음딜이랑 궁딜이 안나와요. 대신 고추장 빨고 겁나게 후려치는거죠. w공속증가량이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포식자와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치명타에 의존하기도 않기 때문에 딜이 안정적이기도 하구요.

 

한가지 알아두실것은, 마이나 잭스같이 포식자하나 사면 딜이 뻥튀기 되는 근접 브루저와는 달리 누누는 포식자 하나만으로 크게 재미를 못봅니다. 거드라까지 가줘야 딜이 나옵니다. 포식자거드라를 완전히 띄운 후에야 누누가 강해집니다.

 


그러면 뭐하러 포식자거드라를 가느냐


아마 이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이 내내 하시던 생각일겁니다. 같은 포식자거드라를 마이나 잭스가 가면 겁나게 쌘데 뭐하러 누누하면서까지 이거 감?... 이겠죠

그럼에도 가는 이유는, 누누의 무지막지하게 빠른 성장속도입니다. 20분까지의 누누의 성장력은 정글러중에서 최상위권이며 심지어 라이너와 비슷하거나 빠른(...)경우도 있습니다(물론 이때는 갱에서 재미를 봐야되지요). 동시에 후반 성장력도 극대화시켜줍니다. 포식자거드라를 뽑으면 왠만한 정글몹이 5초, 느려야 8~9초선에서 정리가 되기때문에 골때리는 정글속도와 성장력을 보여주죠. 또, 이때부터 '킬을 노려볼만한 카정'이 가능합니다. 카정가다 들키면 튀어야하는 누누와는 확연히 다르죠. 누누 우습게보고 싸움걸다가 자기가 죽는 적 정글러보면 아주 기분째집니다 예.

 

또, 거드라와의 시너지 효과도 있지요. 거드라는 공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그 효율이 커집니다.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롤 최상위급 버프스킬인 고추장과의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누누의 성장공격력이 높은 편이 아니고 어느정도의 탱킹력이 필요한 누누이기에 굶주린 히드라가 별로 어울리지 않다는 것도 한몫 합니다.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293 IP

룬은 별 다른거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재미를 좀 보기위해서 천둥군주를 사용하는데, 천둥군주 트리의 쿨감 5퍼랑 룬 5퍼 맞춰줘서 초반에 10퍼쿨감을 가져가는 정도랄까.

포식자 거드라가는데 왜 공속룬가나요? 이거 안가면 초반 정글속도 겁나게 느립니다.

깡방어룬 같은 경우에는 초반솔용이나 2용을 많이 시도하는 편이기에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의 재미를 위해서 천둥군주.

결의쪽은 하나같이 다 별로구 회복량증가 8퍼때문에 찍는거라고 봐도 됩니다.

후반가면 꿋꿋함이 좀 쓸만해지는 정도랄까

 

영겁의 힘이것도 좋은 마스터리 입니다. 포식자거드라의 단점은 초반이 그렇게 단단하지 못하다는 건데, 이 특성이 초반의 부족한 방어력을 채워주는거지요. 저는 울팀에 근캐가 누누 제외 1명밖에 없으면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정-글

나는 상남자다! 하시면Ignite(점화)Smite(강타)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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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난 아닙니다. 진지합니다. 포식자거드라 템트리도 요상한데 스킬이 정상적일거란 생각하셨으면 오 그건 착각

일단 q3렙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포식자거드라간다고 초반에도 빠른것도 아니구, 오브젝트 컨트롤도 필요하구요.

이후 w선마하거나 q선마하거나 번갈아찍는디, 갱킹이 필요한 상황이면 w를 찍고 아니면 q와w를 번갈아 찍습니다. e는 이번에 상향먹기 전에도 1만 줬고, 이번에 상향먹었지만 1만 줍니다. 오히려 1렙효율이 엄청나졌습니다. 또 ap템을 올리지 않는지라 딜이 잘 나오는 편도 아닙니다. q를 3~4렙까지만 찍으시고 w와e를 번갈아 찍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Ice Blast(얼음 덩어리)Blood Boil(끓어오르는 피)평평평평평평Ice Blast(얼음 덩어리)평평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e는 쿨될때마다 써주세요. 둔화덕분에 마이같은 놈 아니면 맞다이 그냥 이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 포식자. 바로 거드라.

이후에는 탱탬 가주는게 낫습니다. 전 겁나게 흥한판 빼고는 탱템갔어요. 그냥 잘큰 적 딜러에 맟춰서 템사는거지요. 흥할때는 광전사도 나쁘지 않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누누 일기토의 핵심은 고추장으로 공속뻥튀기+얼음덩어리를 통한 적의 둔화에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이는 둔화를 씹어먹기 때문에 비슷하게 컸어도 이기기 힘듭니다. 또 마이의 성장력은 누누와 비슷한 수준이고 템이 반개~1개 밀려있어도 워낙 dps가 높아서 이기기 힘듭니다. 초반에 궁찍기전에 괴롭히는게 답이구요, 궁 찍기 전에 몇번 따는 것도 좋지만... 6렙 이전에는 누누도 포식자 거드라가 안나온 상태이기에 누누도 힘들어요.
트리스타나
뚜벅뚜벅
케이틀린
뚜뚜뚜뚜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으잉? 아무리 포식자거드라 누누가 쌔도 탈론도 이기나요?
몰라요. 얘랑 일기토 안떠봄. 하지만 왜 상대하기 쉽냐
좀있다 추가공략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레넥톤
자기좀 컸다고 깝치면서 누누 무시하고
리 신
먼저 싸움거는 놈들에겐 역관광심판이 답.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은 그냥 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아시잖아요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돕니다. 아래부터 저의 개인적인 루트시니 안보셔도 됩니다.

배리어가 풀리면 '리시 안받아요'를 챗창에 치고 윗쪽캠프로 달립니다. 그리고 우리버프 근처에 가만히 있습니다.

이때부터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

1. 적 라이너의 위치가 확인되었다 -> 적버프로 달립니다. 그리고 적버프 먹습니다. 꿀맛

이후 바위게-작골/두껍-울버프 먹으면 3렙 됩니다. 그러면 바로 탑갱or미드갱

 

2. 적 라이너의 위치(특히 탑)가 확인되지 않았다 ->얌전히 우리캠프 작골/두껍 시작

우리캠프만 먹으면 3렙이 안찍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3렙이 되면 탑/미드갱 그렇지 않으면 아랫쪽 정글에서 3렙을 찍은후 미드나 봇갱을 갑니다.

 

몇번 갱을 찔러주고, 가끔 용도 먹고, 정글몹먹으면 보통 16~18분 정도에 포식자+거드라가 완성됩니다.

 

그러면 전 바로 아기바론 먹습니다. 라이너가 있건 없건 상관 없습니다. 그냥 먹습니다.

솔 아기바론이 됩니다. 심지어 제법 빨리잡아요. 보통 적 정글과 서폿이 누누의 존재때문에 용 쪽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이걸 역이용 한달까... 사실 누누가 아니어도 아기바론쪽은 신경을 안쓰는게 보통입니다. 덕분에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아군 라이너가 오면 버프를 넘겨주고 아니면 그냥 제가 먹고 2~3분정도 라인을 밀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그냥 삭제했습니다. 가끔씩 라인에 얼굴보이는거 빼고는 rpg마이랑 별로 다를게 없거든요.

18분정도부터 포식자+거드라+장화가 나오는데, 이때부터는 매우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브라움도 강하게 만들어주는게 포식자거드라 입니다. 누누는 고추장이 있기때문에 무지막지하게 쌥니다. 적 라이너의 위치가 확인되면 수시로 적 카정을 다니며 적 정글몹을 순삭하고(왠만한 몹은 10초도 안걸리고 잡습니다) 적 정글이 초식이거나 뚜벅이라면 킬을 노릴수도 있습니다(다만 문도나 볼베같은놈은 건드리지 마세요. 길게싸우면 이길 수도 있는데 백업땜에 조심해야되요). 맵에 5명이 보였고 적 정글이 탑쪽에 있으면 바로 용트라이. 용도 20초 이내에 잡습니다.

 

다만 이때는 물몸이기 때문에 한타는 최대한 피해주시고 소규모 전투를 많이 유도하시고, 한타가 일어난다면 앞으로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울 원딜 노리고 들어오는 브루저와 암살자를 따는겁니다. e의 둔화덕분에 원딜보호가 나쁘지 않고, 물몸 암살자에게 강려크한 포식자거드라의 맛을 보여주면 아주 좋아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에 비해 딜이 안나옵니다. 그도 그럴게 포식자거드라 이후에는 탱템두르니까요. 방템이 2~3개 나왔고 적 딜러가 cc기가 많지 않다면 개돌해서 적의 딜러를 직접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시구요. 역시 들어오는 브루저 및 암살자랑 노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고추장을 2내지 1선마하기 때문에 원딜에게 걸어주면 아주 강력해집니다. 고추장은 꾸준히 사용해주세요. 궁딜이 별로 안나오고 몸이 단단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누누궁이 꼮꼮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원딜주변에서 어슬렁대는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대1에서 누누가 상대하기 편한 상대는 근접브루저, cc기가 약한 원거리 캐릭터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리뛰고 저리뛰는 놈들이나 폭딜이 무지막지하게 강한 놈들은 피해주세요. 특히 LeBlanc(르블랑)극혐

마치며

 포식자거드라 누누를하면 3가지 꿀잼을 느끼게됩니다. 누누 무시하고 시비터는 브루저나 적정글을 역관광시키는 꿀잼, 처음에 '누누 뭐함'이라며 비웃다가 누누의 강려크함을 보고 놀라는 울팀을 보고 꿀잼, 정글몹과 용이 사르르 녹아내리는 꿀잼. 포식자 거드라 누누와 함께 3꿀잼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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