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진이 출시됐습니다. 공략들을 보니 원딜 룬 특성 위주로 공략을 써놓았던데 진은 다른 원딜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치명, 공속은 중요하지 않다. 오직 공격력만 올려라?
아닙니다. 진의 우선순위는 치명타와 공격속도입니다. 가뜩이나 뚜벅이인 진에게 치명타로 인한 가공할만한 이동속도는 축복입니다.
2. 쿨감은 중요하지 않다?
아닙니다. 진에게 쿨감은 럭스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쿨감 30%이상을 맞추게 되면 빠른 이동속도와 더불어 안정적이고 괴랄한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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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치명타율 +0.93%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2
- 치명타율 +1.86%x1
- 치명타율+10.2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평타중심 AD Carry(ex= 베인, 징크스)들이 가져가는 흉포 18 결의 12특성을 추천합니다.
진은 열광대신 환희를 찍습니다. 높은 치명타와 환희와의 시너지가 훌륭합니다. W와 E 그리고 Q가 둔화 및 속박인 진에게 압제자는 훌륭한 특성입니다. 또한 뚜벅이인 진은 중반까지 점멸이외의 이동기가 없습니다. 통찰력으로 추노 및 도주에 힘을 쏟을 수 있습니다. 환희에 치명타 적중시 공격속도 증가 효과는 진에게는 이속으로 적용됩니다.
p.s) 책략에 12특성을 찍으셔도 좋습니다. 딸피남기고 아슬아슬하게 못잡거나 2:2상황 적 처치시 체력회복은 갱승까지도 노려볼수 있더군요.
천둥 특성도 사용해보았으나 지속적인 싸움에서는 오히려 환희가 더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천둥이 좋으신 분들은 천둥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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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진의 스킬콤보는 의외로 단순합니다. 낮은 공격속도와 재장전시간이라는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한발 한발이 매우 강력합니다. ( 그브 아닙니다. -_-)
도란1포션으로 시작합니다.
진은 마나소모가 낮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정수약탈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나는 마나관리잘한다. 후딱 죽이고 빨리 크겠다. 하시는 분들은 첫템으로 무한의 대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전 안정적인걸 더 선호하기에 정수약탈자를 첫템으로 가져갑니다.
그 후엔 열정의 검..여기까진 고정입니다.
이후에 선택지가 3개로 나눠지게 됩니다.
1. 엄청 잘컸다. 트포가 빠르게 나오겠다 하시는 분은 트포 먼저
2. 라인전 반반 혹은 망했다 하시는 분은 고속연사포
3. 2번과 마찬가지이지만 라인클리어와 한타를 더 봐야겠다 하시는분은 스태틱
전 고속연사포 성애자라서 연사포를 가지만 라인클리어와 깨알같이 터지는 마법데미지를 선호하시는 분은 스태틱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후 무한의 대검을 올려주시면 치명타 100%가 되어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터지며 신속의 장화기준 530대라는 사기적인 이동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방관템은 안가시네요?
물론 방관템 필요합니다. 하지만 라위가 너프된 시점에 상대가 방어도배를 하지 않는 이상 3~4코어에 무리해서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20분만 되도 이미 치명타가 60%이상일 껍니다. 한방한방이 훌륭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딜부족을 못 느껴 저는 마지막에 신발을 팔고 올리는 편입니다. 신발이 없더라도 기본 이속 360대, 공격시 460대의 이속을 가지게 됩니다.
*원딜은 피흡과 방어템이 있어야한다?
맞는 말입니다. 저도 피흡과 한번은 나를 살려줄 방어아이템을 가게 됩니다. 수은은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겠네요.
중후반에 치명타 100%가 맞춰지면 진은 마나가 무한이 됩니다. 스킬 난사해도 된단 말이죠. q가 3초만에 돌아옵니다.
p.s) 북미 챌린저들이 루난을 가는 걸 봤습니다. 루난은 물론 좋은 아이템입니다만. 루난의 효과와 W가 적용되는지 확인해보고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만약 w 적용이 안된다면 루난은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p.s2) 루난 W에 적용됩니다. 취향따라 가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전 고속성애자입니다 -ㅇ-
생존템으로 생각해볼 템은 cc가 하드할땐 당연히 수은
브루저들이 많아서 나를 물수있을땐 가엔
ap가 강력할땐 밴시
ap지속딜이 강력할시엔 멜모 혹은 정령의 형상이 있겠네요.
전 보통 중반까지는 수은까지만 올리고 상황을 보고 템을 변경하는 편입니다. 거의 마무리는 수호천사로 끝냅니다.
p.s ) 신발 후반에 팔아도 충분한 이속과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신발을 제가 파는 이유는 라위를 가기 위함입니다. 라위가 필요없을시에는 그냥 신발을 신으셔도 됩니다.
영약은 당연히 기본이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끌려가도 우리 서폿과 맞딜하면 오히려 이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봇라인은 2:2 싸움입니다. 서폿과의 협력으로 인해 라인전을 쉽게 혹은 어렵게 끌어갈 수 있는 라인이지요.
원딜들을 카운터픽에 적어놓지 않은 이유는 파일럿나름이기 때문입니다. 베인이 이즈의 스킬을 다 피할수 있으니까 이즈가 무조건 지는건 아니듯이 서폿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원딜 및 서폿별 라인전과 나머지 내용은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재주가 없어 간단하게 적어놓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먼저 해보시면 강력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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