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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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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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도 할 수 있다구! 선루덴 천둥군주 미드애니!

- Camue(2016-02-05, 조회수: 2579)

안녕하세요 애니를 주로 플레이하는 아재 게이머입니다.

 

애니에 대해 알리고 강려큼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돕기 위해 이 공략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애니는 강력한 즉발 CC기, 폭딜, 이니시 3박자를 갖춘 누커형 챔프입니다.

 

다만 뚜벅이라는 한계와 낮은 유틸성이 문제점을 지적되죠.

 

애니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최대한 보완하는 공략입니다. 

 

손이 느린 아재에게도 너그러운 애니를 다 같이 즐겨보시죠.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애니는 초반에 강려크합니다. 쌍관과 주문력 위주의 세팅을 해서 그 강력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애니는 특히 1렙에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란링과 함께라면 1렙에 100을 상회하는 애니의 Disintegrate(붕괴)데미지. 거기에 쌍관룬을 박아 평타데미지 까지 올려줍니다.

 

비록 너프가 됐지만 애니의 평타 사거리는 여전히  긴 편으로 평타 견제를 꾸준히 해주시면 상당한 딜교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AP챔프가 상대방에 온다면 방어룬 대신 성장 체력룬을, 르블랑 등 견제가 극심한 챔피언이 온다면 퍼렁에 마저룬을 껴

 

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8/결의 12 고정입니다.

 

우선 책략

 

 

방랑자와 포악함중에 포악함 중에 포악함을 찍어줍니다.

 

애니는 스턴 차지, 즉 훌라우프를 두르면서 상대방을 압박해야 하기 때문에 평타로 CS를 먹을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또 Q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올려서 CS 먹는데 차질이 없도록 합시다. 겨우 5뎀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초반에 CS 먹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암살자와 비밀 창고 중 저는 비밀 창고를 선호합니다. 초반 2도란+쿠키 2개가 보통 물약보다 유지력 면에서 생각보다

 

많은 도움을 줍니다. 거기에 순간적으로 체력 20 회복은 점화을 맞았을 시 사느냐 마느냐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솔로 라인을 서는 미드 애니에게 물론 암살자도 좋은 특성이긴 합니다만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킬각만 잘 보신다면

 

어짜피 원콤입니다.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애니에게 중반 한타 페이즈에서는 무쓸모인 특성이기도 하구요.

 

 

무자비와 명상 중에서는 닥치고 무자비입니다. 애니는 Q로 미니언을 처치할 시 사용한 마나를 돌려받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아닙니다. 무자비에 투자해 R+Q+W+점화 콤보로 적을 우물로 돌려보냅시다.

 

위험한게임은 영혼의 맞다이시 상대의 점화에서 살아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스펠입니다. 한타 구도에서도 킬을 먹기

 

쉬운 애니의 특성상 적지 않은 도움이 됩니다.

 

 

정밀함 과 지능 중에는 정밀함을 선호합니다. 이 공략은 서폿 애니가 아니라 미드 애니 공략입니다.

 

최대한 딜을 올려서 미드 라이너와 원딜을 원콤 낼 수 있도록 합시다.

 

 

천둥군주의 호령은 애니와 궁합이 잘 맞는 특성입니다. 6렙 이후에는  R+Q+W+점화로 확실한 원콤을 보장합니다.

 

저렙 구간에는 스턴+Q+W+평 또는 Q평Q로  일방적인 딜교를 가능케 합니다.

 

죽음불꽃 손길은 원콤을 지향하는 애니와 맞지 않습니다. 쿨감 탱 애니가 아닌 이상 애니는 상대를 한쿨에 죽이거나

 

아니면 내가 죽는 챔프로 빠른 시간안에 최대한 딜을 넣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짤짤이 챔이 아닙니다.

 

최근 버프된 폭풍전사의 포효도 시험해 봤습니다. 갱이 왔을 시 상대편 라이너에게 순간적으로 딜을 넣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는 생존력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딜이 부족해서 원콤각에서 딸피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역시 애니는 천둥군주의 호령입니다.

 

 

결의

 

꿋꿋함은 다른 미드 누커보다 상대적으로 스킬 사거리가 짧은 애니에게 잘 맞는 특성입니다. 라인 유지력을 조금이나마

 

올려줍시다. 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역시 같은 맥락입니다.

 

 

통찰력

꿀 특성입니다. 점멸 있는 애니는 점멸 없는 애니보다 약 3배 정도 강합니다. 통찰력과 신발 왜곡 업글레이드를 통해 점

 

멸 쿨을 최대한 줄여주세요.

 

 

 

Ignite(점화)Flash(점멸)

 

미드의 정석, 애니의 정석. 90%의 경우에 미드 애니는 점화 점멸을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 상대가 내가 절대 딸 수 없는 챔피언일 때 고려해 봅니다. 예컨데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Malphite(말파이트)이라든지 탑 챔피언이 미드

 

로 내려오는 경우 말이죠.  다시 말해 별로 쓸 일이 없습니다.

 

 

Exhaust(탈진)barrier(방어막)

 

Zed(제드)LeBlanc(르블랑)

 

등 상대하기 힘든 챔프일 때 고려해 볼만 하지만... 저는 가지 않습니다.

 

상대가 날 죽이기전에 먼저 죽이겠다! 이런 패기가 없으면 이미 그 게임은 반 이상 진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쫄지 마세여 로리의 패기를 보여주세여.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6렙전

Disintegrate(붕괴)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을 이용해 딜교에서 이득을 봅시다.

 

1~2렙에 콤보를 2번 이상 성공시킨다면 킬각이 나옵니다.

 

 

주의할점은 Pyromania(방화광)으로 딜교 후 상대방의 스킬샷을 요리저리 잘 피하면서 빠져나오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킬 피하는 법은 챔프별 대응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6렙후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Ignite(점화)

 

애니의 원콤 콤보입니다.

 

일반적인 미드 챔프라면 상대방의 피를 1/5 정도만 까 놔도 킬각이 잡힙니다.

 

명심하셔야 할 점은 무조건 R먼저 써야 한다는 점입니다. 티버의 이몰뎀과 싸대구 데미지 까지 합쳐서 원콤이

 

나기 때문입니다. 도망가는 상대방 등짝에 잊지 말고 평타를 먹여주세요. 작은 차이가 킬각을 만듭니다.

 

숙련된 애니 유저라면 상대방이 만피 상태일 때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Ignite(점화)를 먹이고 상대방이 스턴에 걸린 시간

 

동안 애니를 상대 챔피언으로 이동시킵니다.  딸피로 살아가는 적이 플래쉬를 쓴다면 맞플래쉬후 평+Disintegrate(붕괴)로 마무리.

 

플래쉬를 안 쓴다면 평+Disintegrate(붕괴)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애니는 상대방이 풀피인 상태라도 6렙 때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평평펴ㅕㅍ펴ㅕ평평으로 상대를 괴롭혀 주세요.

Disintegrate(붕괴)로 CS를 챙기면 마나를 돌려주니 평타로 상대방을 견제하는 와중에Disintegrate(붕괴)로 CS를 챙기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리하게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이후에 평을 쓰려다가 상대방 스턴이 풀려서 오히려 딜교면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Disintegrate(붕괴)평 이후에 살짝 뒤로 빠졌다가 앞으로 다시 전진하며 평을 먹여주시면 천둥군주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Pyromania(방화광)발동 방법

 

2스텍 상태일 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Pyromania(방화광)발동

3스텍 상태일 때 Disintegrate(붕괴)가 상대방에게 날아가고 있는 도중에 Molten Shield(용암 방패) 또는 Incinerate(소각)을 허공에 써면 Disintegrate(붕괴)가 스턴으로 박힙니다.

 

즉, 적어도 언제 어느 순간이라도 애니는 방화광 2스택 이상을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애니는 회피기가 없고 이동속도도 느린 축에 듭니다. 항상 방화광 스택을 유지하셔서 위험한 순간에 스턴을 먹이고

 

ㅌㅌ 하시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은 딜링기이면서 동시에 생존기입니다.

 

애니가 가진 스킬 중 사거리가 가장 긴 스킬이며 즉발 스턴로 사용 가능합니다. 위험한 순간에는 티버로 상대방을 스턴

 

먹이고 ㅌㅌ하는 과감성도 필요합니다. 어차피 티버 쿨은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합니다.

 

드래곤+바론 등 오브젝트를 소규모로 먹어야 할 때도 티버를 소환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티버가 생각보다 단단

 

합니다. 거기다 이몰뎀+싸대기 데미지도 만만치 않습니다. 오브젝트 챙기기가 아슬아슬 하다면 과감하게 사용해 주세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사용한후 R을 누른채로 우클릭 하면 티버가 이동을 합니다. 한타 교전 중 정신이 없을 때 상대방 딸피에 붙여

 

놓으면 티버가 킬을 먹어오기도 합니다.(흐뭇) 설령 눈치 채더라도 상대 딜러 입장에서는 돌진해 오는 티버를 무시하기

 

어려운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상대방 딜러가 티버를 치거나 티버를 피해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딜로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컨트롤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애니의 뒤를 쫄랑 쫄랑 따라오게 됩니다. 상대방의 뒤에서 논타겟 스킬을 사용

 

하면 티버가 대신 몸빵해 주는 경우가 드물지 않게 나옵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이용해 타워 다이브도 가능합니다.

 

특히 탑 로밍을 가실 때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먼저 사용해서 미니언 대용으로 어그로를 끌어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타워 사정거리 아래에서 상대방 챔프를 공격하면 어그로가 애니에게 가게 됩니다.

 

이걸 모르고 계시다가 뜬금사 하시는 일 없도록 하십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에서 1250원을 모았다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500원 미만이라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포션을 갑니다

 

상대가 극딜 AD Riven(리븐)Talon(탈론)Pantheon(판테온)Zed(제드)Yasuo(야스오)라면 손목보호대를 후 존야를 먼저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Zed(제드)의 경우에는 바로 존야를 올리시고 나머지 경우에는 손목보호대 후 루덴의 메아리 트리를 바로 타주시면 됩니다.

 

LeBlanc(르블랑)Cassiopeia(카시오페아)Fizz(피즈)Malphite(말파이트) 등 일방적인 딜교를 당할 위험이 있을 때는 첫 귀환 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뽑은 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업글해 주시면

 

상당히 생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위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선루덴을 갑니다.

루덴에 붙은 이동 속도 10% 때문입니다. 애니의 딜교 방식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이속룬을 들고 골

 

카 카드 뿌리기로 일방적인 딜교를 하듯 애니도 Pyromania(방화광)을 이용해 스턴을 걸고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를 먹이는 방식으로 딜교하

 

게 됩니다. 높은 이속은 곧 좋은 딜교를 보장합니다. 거기다가  깨알 충전데미지는 혹시나 모를 부족한 원콤 뎀을 보충

 

해 줍니다. 거기다 티버 이몰뎀에도 루덴의 메아리가 터집니다! 티버 소환후에는 끊임없이 이동해서 루덴을 지속적으로

 

발동시켜주세요

 

 

신발의 경우에는 상당히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AP챔프는 방관신을 간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셔야 합니다.

상대가 올 AD다 =(닌자의 신발: 왜곡)

상대챔프가 베이가다 혹은 올AP다=(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로밍으로 게임을 캐리해야 하는 판이다=(기동력의 장화: 왜곡)

 

무난히 1인 분만 하면 이기는 판이다, 상대 챔프가 Hexdrinker(주문포식자)혹은 (망령의 두건)를 선탬으로 뽑았다=(마법사의 신발: 왜곡)

 

개인적으로는 를  선호합니다. 미드라이너가 뭔 모빌?이냐고 물으시겠지만 모빌을 발동시키고 들어가는 애니의

 

콤보는 알고도 막을수가 없습니다. 애니의 Flash(점멸)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가 좋은 건 누구나 알 고 있지만 언제나

 

플래쉬를 쓸 수는 없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기동력의 장화: 왜곡)를 발동시키고 상대방에게 돌진한다면 어, 어 하다가 생각보다

 

긴 티버 사거리에 풀콤을 맞게 됩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도 애니가 느린 이속 때문에 짤려서 게임을 말아 먹는 경우를

 

상당히 줄여주게 됩니다. 다만 라인전 단계에서 0/2/0 0/3/0 등으로 말렸을 때는 비추합니다. 딜이 안나와서 망합니다.

 

2/0/2, 4/0/0 등 애니가 잘 큰 상태에서는 마관신없어도 미드 원딜은 어짜피 원콤이 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통해 생존력과 딜을 동시에 보충해 줍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많이 흥했다싶으면 1코어 혹은 2코어에 데켑을 올려줍시다. 스노우볼링에 원동력이 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난 티어 이몰뎀으로 한타를 조질꺼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마방 떡칠 극혐! 원딜이 마저 때문에 원콤이 안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막템입니다. 후반 들어가면 적 원딜도 마방을 올려서 원콤이 안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라일라이+티버를 통해 전체 슬로우를 걸어줍시다. 티버 이몰뎀에도 라일라이가 들어가서 애니의 부족한 유틸성을 보충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동실력이면 이기기 힘듭니다.
W->Q->E 콤보로 애니의 사정거리 밖에서 애니를 조집니다.

Q짤 한 번 날리러 갔다가 WQE천둥 맞고 반피됩니다 ㅠㅠ

6레벨 이후에는 WQE천둥 맞고 반피 된 후 제드의 궁 사정거리 안에 있으면 킬 따입니다.

애니가 초반 1킬을 먼저 가져간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애니가 손목보호대를 차고 제드가 0/1/0 상태라면 제드가 궁으로 들어왔을 시 차분하게 풀콤

먹이면 제드는 죽고 애니는 살게 됩니다.

그림자 표창은 개인적으론 9시나 11시 방향으로 피하는 것이 회피율이 높았습니다.

CS는 어느정도 포기한채 서로 0/0/0으로 가는 게 가능하긴 합니다만...

블루 타이밍 이후 제드가 라인 밀고 봇에 로밍가면 애니는 CS 먹다가 봇 터지는 걸

구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 주도권이 항상 제드에게 있다는 것이 문젭니다. 헥스드링커

를 사면 원콤이 안나서 더더욱 골치가 아픕니다.

상대법: 후반면 힘이 빠지게 되니 미아콜을 확실히 쳐서 중 후반 한타를 도모합시다.

추천템: 선존야



르블랑
그켬입니다. W를 통해서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게 됩니다. W로 들어올때마다

방화광W로 스턴먹이고 패면 애니의 딜이 조금 더 강하긴 합니다만...
라인전 상태에서 항상 방화광 풀스택이긴 힘듭니다.


W 들어올때마다 재빠르게 WQ먹여주시고 바로 옆무빙 해주시면 E를 피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실 라인전은 선조개를 사면 그럭저럭 할만한 축에 꼽힙니다.

문제는 로밍입니다. 르블랑이 블루를 먹고 라인을 밀고 봇라인에 내려가면 상대적으로

라인푸쉬력이 약한 애니는 타워 허그하며 CS먹다가 봇에서 더블킬 나는 거 지켜봐야 합니

다.

패시브도 거지같아서 원콤각인데 분신 때문에 살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법: 르블랑 상대로는 R->점화->Q->W를 써줍시다. 선점화를 걸고 마지막에 광역딜인 W로 마무리 하셔야 분신이 만들어져도 헷갈리는 경우 없이 원콤이 나게 됩니다.

추천템: 선심홀

피즈
1~2렙 구간에는 애니의 일방적인 우세입니다.

숙련된 피즈 유저는 1~2렙 구간에 CS를 거의 포기하다시피 사립니다. 3렙 부터 재간둥이

W평타 Q로 빠져나가는 딜교를 통해 서서히 애니의 숨통을 조여옵니다. 3렙 깜짝 킬각으로

애니가 개복치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상대법은 W를 피즈에게만 쓰는 겁니다.

2렙 때 딜교한답시고 미니언한테 W쓰면 라인이 피즈 쪽으로 당겨지게 되는데 피즈 상대로

라인은 무조건 당겨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6렙 전에 갱 당해서 피즈에게 1킬을 줘 버리면

이미 라인전은 끝난 거나 다름 없습니다. 미끼뿌리기 맞으면 다이 OR 점멸이 빠지게 됩니다.

이놈 역시 로밍력이 강려크 합니다. 라인을 당겨서 안정적으로 플레이해도 피즈가 어느 순간

로밍가서 다른 라인 가서 킬을 먹고 오게 됩니다.

상대법: 라인을 당긴다, 피즈보다 6렙을 먼저 찍어 원콤을 노린다, 미끼 뿌리기를 피하기 위해 발밑을 주시한다. 라인전에서 방화광 스택을 유지한 상태에서만 피즈에게 접근한다.


추천템: 선심홀 후 선존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방화광만 유지하면 질수가 없습니다.
6렙전에는 CS먹으러 오는 카타 상대로 방화광 QW평을 먹여줍시다.
5렙때 방화광QW평을 한번만 먹였으면 6렙때 풀콤 먹이면 죽습니다.

주의점:순보에 궁이 삑사리 나면 집니다. 이것이 1:1 질 수 있는 유일한 경우의 수입니다.
아리
아리는 기동성을 위주의 챔프라 물몸이고 데미지가 애니에 비해 낮습니다.

애니는 아리의 혼령질주를 무력화 할 수 있는 확정 스턴을 Q로 먹일 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는 Q로 차분하게 스턴을 먹인 후 RW점화 평으로 마무리 합시다.

아리의 Q는 첫뎀은 맞아 주되 돌아오는 데미지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미니언 뒤에 항상 위치하시면서 매혹만 피해줍시다.

아리가 CS를 포기하지 않는 이상 애니의 Q 사거리에 노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리의 Q 첫 뎀을 맞으면서 무빙하면 QW평 콤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매혹만 피해주시

면 딜교에서 항상 앞서게 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쉽다고도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잘하는 트페는 라인전이 성립이 안됩니다.

애니의 사정거리 밖에서 라인을 밀면서 6렙 이후 로밍각만 봅니다.

라인을 밀면 정글러를 콜해서 골카를 먹여 버립니다.

라인전 1:1은 애니가 질 수가 없지만 트페 로밍에 게임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상대법: 딜교타이밍은 트페가 블루카드로 CS를 챙길 때입니다. 이 때를 놓치지 않고 QW평

콤을 먹입니다. 6렙 전에는 라인을 중간정도에 형성시킵니다. 1렙 부터 강하게 압박해서 트

페의 피를 빼놓으면 2~3렙에 퍼블각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6렙이후에는 라인을 강하게

푸쉬해서 트페가 운명 쓸 각을 최대한 안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블루 가는 골목에 와드

를 박아주시면 트페의 봇 로밍 루트를 읽어낼 수 있습니다.

못하는 트페는 애니랑 딜교를 시도할 텐데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2렙에 킬각 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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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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