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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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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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겜 실험중 4연승(쿼드라까지 달성)

- 아이닝스(2016-02-05, 조회수: 1184)

현재 진으로 연습중인 사람입니다.

출시일 새벽 구입하여 삼십분가량 커스텀게임으로 스킬 확인 후 최적화 탬셋팅 룬셋팅을 구상하여

일반게임 실험투입 해보았습니다.

 

4연승을 해보니 나름 괜찮은 캐릭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일단 사기캐 소리를 몇번 들었으나 진은 확실하게 카운터가 정해진 캐릭입니다.

실명 돌진기가 있는 캐릭에겐 순삭 또는 녹는다는 표현이 어울리는군요

 

진 스킬구성 자체가 뚜벅이에 평타재장전이라는 강력한 패널티가있어 카운터챔프에 대해선 거의 면역이 불가능에 가까운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실명 돌진이 다있는 (게다가 순간적인 딜이 강력한) 퀸과 같은라인에 서게될 경우

야... 망했구나 하시면 됩니다.

 

일단 2판미드 2판 원딜로 심험하면서 느낀점을 적을테니 가볍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조언해주실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구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공격력 +0.43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9.17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7,989 IP

진은 4발 사격후 재장전이라는 피할수없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CS를 먹을경우 한발한발이 소중한거죠

(실제로 라인전에서 탄이없어서 못먹을경우가 꽤 있습니다)

게다가 공속도 랩에따라 고정증가라 공속의 효과를 못받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초반 CS 섭취를 위해 고정공격력룬을 셋팅합니다.

그리고 쿨감... 이건 스킬사용편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특성에 첫줄은 마술로

공속증가분에 따른 공격력증가를 가진 진이지만 공속 4%증가로 얻는 딜보다 주문피해쪽이 더 좋다 판단하였습니다.

한타때도 평타를 쓸일이 거의 없는데요

진의 패시브를 활용하기위해 한타직전엔 꼼수를 써야합니다

이것역시 뒤쪽 스킬사용편에서...

 

둘째 셋째 는 생략

 

넷째 현상금사냥꾼

압제자보다 현상금사냥꾼이 좋은 이유는

저게 확실히 차곡차곡 쌓입니다.

컴터로 실험할때 18킬까지 갔을때 딜이 700을 넘기고 4타평이 2600이 넘더라구요 근데 그 이후엔 그정도 데미지가 안나왔습니다...

그리고 압제자 발동시키는게 힘들기도 합니다.

뚜벅이인 진은 둔화 기절 속발 도발중 둔화와 속박이 있으나

함정과 장거리 포킹스킬이기에, 또한 진이 뚜벅이기때문에 무리해서 딜을 올리기위해 적에게 붙을 순 없단거죠

그래서 현상금 사냥꾼이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섯째 방관이야 AD니 당연한거고

여섯번째는 죽음불꽃손길인데요

전쟁광의 환희 스킬로 증가하는 공속은(증가하지도 않던거같습니다) 데미지 증가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버그인지 발동이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사실 쓸모없습니다. 그렇더라구요

 

전투의 영관도 재장전과 공속증가불능 등으로 인해 사용하기 어렵구요

 

죽음불꽃손길은 확실하게 진에게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추가 공격력 증가분의 50% 지속딜에 쿨도 없지요

진은 패시브로인해 데미지 증가분이 큽니다.

어마어마하죠

제가보기엔 중반이후 진의 공격력은 전라인통틀어 가장 클거라고 봅니다

(보통 4킬쯤 먹었을때 데미지가 222를 찍더군요 상대 미포는 122 탬차이도 있지만 공격력 %증가의 힘)

그러므로 W저격으로 적에게 점화를 사용한것같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책략스탯에서 포악함은 미니언먹기를 위해서구요

뚜벅이인 진은 초반에 맞을일이 좀 많습니다

죽지만 않으면 얼마든지 회복해서 복수해야죠

그러므로 과자입니다.

 

넷째 무자비는

저격용이기도하고 점멸 평을 위해서기도하며 도주하는 적에게 궁을 날리기 위함도 있습니다

그리고 3번째 코어탬 나오면 마나가 안부족해서 명상 안찍어요

 

산적은 포킹이 쉬운 진에겐 꿀입니다.

꼭 찍어주세요

힐과 점멸입니다

뚜벅이 진에게 힐의 치유량과 이속증가로 생존성을 높이는것이며

 

점멸은 매의눈으로 라인전에서 킬을 따내기위한 또는 도주를 위한 아주 좋은 수단이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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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따위 없습니다.

그냥 그때그때 응용력으로 때워야해요 제 탬트리는 쿨감위주이기때문에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초반 라인전을위해 Q를 찍어줍니다.

딜도 좋고 사거리 유틸성 모두 준수합니다.

미니언 막타피를 만들어주신 후(미니언 하나만 치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체력을 까준 후 ) Q를 날려 처리하는식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평타가 항상 있는게 아니니까요 그리고 평타 4번째공격은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초반 딜교에 확실한 우위를 가져다주니까요

 

그리고 미니언 피를 전체적으로 까서 먹는게 좋은이유는 CS획득도 있지만 적 딜러나 서폿이 미니언 가까이 있을경우

미니언보단 조금 뒤에있기에(튀는 반경이 꽤 넓습니다) 방패미니언 3마리가 맞은 후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머리좋은애들은 안오지만) 미니언이 3마리 다 죽을경우 105%데미지가 증가하여 적 챔피언을 때리는데 데미지가 제법 쏠쏠합니다.

미드에서건 봇에서건 쏠쏠해요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것도 좀 응용이 있습니다.

만약 봇라인에서 원딜로 취직하셨다면

서폿이 툭툭 날린 견제에 적이 맞을경우 W로 속박을 걸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만약 적이 붙는 상황이라도 W를 쓰고 도주를 도울 방법도 있구요

(진이 물렸고 적이 돌진기와 CC기가 있는 챔프면 그냥 아 죽었구나 하시면 됩니다)

 

진의 패시브 응용에도 필요한데

진의 평타는 4타 후 또는 공격하지않고 10초경과 후 재장전을 합니다.

그리고 4타는 100% 치명타며 추가데미지가 있죠

 

근데 저 공격하지않고 10초에 맹점이 있으니 무조건 공격을 10초 내에 한번만 하면 된다는겁니다.

중후반 이후 라인전에서 제 탬트리대로 가신다면 쿨타임이 40%정도 될겁니다

그렇담 W의 쿨은 7초정도인데요

3타이후 W만으로 4타패시브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좋은거냐면요 적 딜러를 아군이 물경우 또는 적 딜러가 진을 제외한 다른 챔프를 노리고 다이브할경우

4타 평은 강력한 데미지로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심리적으로 꽤나 놀랍니다 아프거든요 엄청)

(만약 적이 진을 물었다면 아군이 구해주는게 아니면 그냥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뚜벅이니까요)

(아니면 적이 엄청 약해서 진 혼자 잡던가)

게다가 평4타를 유지하기 위해서라지만 포킹을 하게됩니다.

데미지도 좋구요

한타준비를위해 2번째로 마스터 해줍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계수는 좋지만 실제로 저걸로 딜넣는경우는 없습니다.

미니언 먹는정도?

왜냐하면 2초후 폭발이라는게.. 밟고 곧장 걸어가면 넉넉하게 범위에서 벗어납니다

슬로우가 있어도 벗어나지요

블리츠같은게 끌때 바로 까는것이 아닌이상 크게 딜을 넣을 방법이 없는거죠

대신 슬로우가 걸리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부쉬쪽에 깔아두거나 하여 적이 통수치는걸 방지할 수 있죠

한타때도 적팀과 우리팀 사이 또는 적 암살자가 뛰어들만한 코스 중간에 배치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순 있습니다

랩이 오른다고 슬로우가 오르는게 아니기때문에 마지막으로 마스터합니다.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마지막 궁인데요 사실 그렇게 사기적인건 아닙니다.
응용으로는 E패시브가 걸린 적에게 W사용후 맞았다면 바로 궁으로 연계하는것정도 인데요
사실 직선공격이기도하고 탄이 그렇게 막 빠르진않아요
보고 피하기도하고 실제로 이동기있느애들은 맞추기 힘듭니다.
한타중에는 더더욱 사용 불가죠
한타중 사용하면 물릴 위험도 크고 차라리 평타딜이 더 강하니까요 어지간하면 한타직후 도망가는 적을 따던가
아니면 이니시에이팅을 궁으로 시작하는겁니다
(나름 이걸 추천드려요)
적당한 거리에서(한번에 안물릴,안보일 거리에서)발사를 시작하여 슬로우를 걸어주면 아군이 진입하기도 쉬워지고
라인전에서 이걸로 몇번 킬이라도  따면 적군이 혼란해합니다(아 시발 저거 개아픔-사실 마지막 4타만 크게 아파요)그 후 함께 진입하여 딜을 넣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탬으론 이번에 상향된 수확의 낫이 좋습니다.

 

극초반 도란검으로 피흡 3%보단 피회복 3이 더 크고(공격력이 초반엔 다들 70정도 선이라 실제 피 회복량은 2정도입니다)

빠르게 골드를 쌓는(패시브에 산적부터해서 빠른 골드수급이 필수입니다) 진에게 (애초에 맞으며 써우는걸 전제로하면 진은 못이깁니다 최대한 짤짤이 포킹으로 붙지않고 저격으로 잡고 생존해야합니다) 피흡과 체력보단 빠른 골드수급이 중요하죠

그래서 수확의 낫이 더 우수하죠

 

이후 최대한 CS를 섭취하며 산적특성과 수확의 낫으로 골드를 빠르게모아 대검을 삽니다.

 

무대포함 치명타데미지를 올리는 탬들에서 BF대검을 제외하면 최우선은 치명타를 올려주는 기민함의 망토입니다.)

진의 패시브는 치명타 확률의 일정수치만큼 %로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데요

이것이 공속과 다르게 평타에 적용되지요

치명타 100%면 데미지증가도 증가지만 평타에서 치명타가 100%로 터집니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풀탬이전 단계에선 곡괭이보다 기민함의 망토가 단검보단 싸움꾼의 장갑이 딜증가에 도움이 되는거죠

하지만 데미지 증가분은 %이기때문에 공격력을 매우 많이 올려주는 그리고 기회있을때(골드가 모였을떄)사는것이 좋은 대검같은 경우는 최우선이 됩니다.

 

스킬설명에서 말씀드린 평타와 W의 응용법에서 또한 빠질수 없는것이 고속연사포인데요

W만 사용하며 평4타를 킵하고있으면 고속연사포의 패시브도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준비해주는거죠

그리고 공속신발(데미증가도 있지만 일단 뚜벅이에게 신발이라도 신겨야 생존률이 올라가기에 신깁니다)

 

정수약탈자는 치명타를 100%까지 찍는 진에게 아주 꿀인 아이탬입니다

옵션 하나하나가 매우 소중하죠

공격력이 매우 우수하며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며(진에겐 데미지증가를 다시한번 시켜주는것이죠)

치명타확률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감소하고(이것덕분에 룬과 더불어 쿨40%에 가깝게 만드는겁니다)

스킬사용비율이 높은 진에게 마나회복까지 시켜주니 정말 꿀탬이지요(치명타율이 높아 마나회복도 쉽게 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이것역시 치명타와 공속증가로 공격력 % 증가의 효과가 있구요

패시브로 여러 타겟을 공격하게 해주는데 이것이 치명타도 뜨기때문에 거의 한발에 200이 넘는 딜이 들어갑니다

우선순위는 낮지만 진에게 아주 꿀탬인거죠  스태틱보다 딜이 높으니까요 충전시간도 없고

한타때 꽤나 딜량이 큽니다.

 

마지막으로 삼위일체

 

이것까지 나올일은 없지만 예능으로 뽑습니다.

평4타와 W응용연계에 화룡점정이 되는데

컴터상대로 실험할때 한발에 2600데미지가 뜨는걸 확인했습니다(루시안상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죽었다고 복창하세요
돌진 실명 둘다 걸리면 그냥 죽는겁니다
스킬범위 평타범위 다 안나오거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꽁승입니다
암만 뚜벅이라도 스턴만 안걸리면 우위는 진에게 있거든요
대신 패시브때문에 한번에 안죽으니 되도록이면 초반엔 정글러 호출하여 잡아주세요

 

 아직 실험과 연습이 더 필요한 챔프입니다

사기라는 사람도 있으나 카운터에의한 강함이지 킬 저정도 먹으면 안쎈캐릭 몇 없습니다.

반대로 상대미드라이너로 퀸이온적이 있으나 진짜 팀에게 욕먹을정도로 털렸습니다.

하지만 사리고 사리고 사려서 중반이후 짤짤이만으로 한타에 참여하여 역전했지요

 

진을 하시려는분들께 한바디 하자면

상대라이너가 돌진기 또는 실명같은것이 있다면

그냥 죽었구나 하세요

무조건 사려야합니다.

긴 사거리와 Q의 라인관리력으로 최대한 끌어안은 후 파밍을하여 생존하세요

한타가 시작되면 긴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수치로 캐어가 가능하니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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