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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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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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의 핵심=정수약탈자

- 워윅임(2016-02-05, 조회수: 2541)

진에 대한 연구중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어 몇자 올립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룬은 본인 쓰시는 원딜룬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피흡템 대신 전쟁광으로 뻐기셈

 

치명확률최소 80이상은 확보되고, 4타는 100퍼 치명이기때문에

 

전쟁광이 안정적임.

 

전쟁광=공속증가=딜량증가.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선마 W선마 둘다 해봤는데 W의 마나소모와 빗나갈때의 리스크가 너무 큼.

Q선마해서 라인 밀고 상대 괴롭히는게 나음.

 

R은 시전 후 무빙하면 취소됨. 시야없어서 못맞추겠다 싶으면 쿨취소도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진을 하면서 다들 불편한 점들을 여러가지 느끼셨을 거라고 봄.

 

아이템, 스탯 관련 가장 체감되는 부분은

 

1.스킬 쿨이 뭐 이리 길어

2.마나소모가 뭐 이따구여

3.그렇다고 쿨감템 마나템 올리자니 딜로스 개극혐...

 

요 3가지인데

 

정수약탈자로 3가지를 다 해결할 수 있음.

 

쿨감/ 마나회복/ 공격력/ 치명타 뭐하나 진에겐 버릴게 없는 옵션임.

 

아니, 버릴게 없다고 하면 건방질 정도고, 필수로 가져가야할 옵션들임.

 

인피 선템이냐 정수 선템이냐 의견이 분분한데,

라인단계에서 정수선템을 추천함.

마나회복, 쿨감이 진짜 있고없고 차이가 너무 큼.

정수쓰다 인피쓰면 불편하다는게 체감이 확 될 거임.

 

그리고 정수, 고속연사포 이후 신속신을 올리는걸 추천하는데,

탑이건 정글이건 요즘 대세인 신속신을 신는 경우가 잦음.

진은 치명100세팅이 되기전까진 갸들이 들어오면 피할 도리가 없음. 이속이라도 맞춰가야함.

 

그리고 상황봐서 윗동네 탱커가 물방덕후다 싶으면 라위 하나 올리고,

그 후 인피 루난 혹은 트포 루난 가면 됨.

 

도대체 인피 루난 / 트포 루난은 왜가는건지 궁금할거임.

 

전자는 치명딜추가+치명100 / 후자는 이속추가+치명100

 

진이라는 케릭은 패시브 좀 읽어보면 알겠지만

 

치명타확률 100퍼 찍는 순간 아예 다른 케릭이 됨.

 

뒤에서 W, 궁셔틀만하는게 아니고 진짜 전장을 미친놈처럼 헤집고 다닐 수 있음.

 

치명100맞추는 순간 현존 그 어떤 챔프보다 안정적인 포지셔닝, 카이팅이 가능해짐.

 

진짜 치명100 맞추고 해보면 왜 치명100 맞추라는건지 바로 이해할 수 있을거임.

 

진은 치명확률 60까지는 걍 버스 승객임.

 

근데 치명100맞추면 버스기사 노릇 할 수 있음.

 

인피 루난, 트포 루난은 치명100과 그에 따른 딜을 확보하기 위해 가는거임.

 

만약에 방템이나 피흡이 필요하다면, 라위를 버리고 가는걸 추천함.

 

근데 그냥 피흡가지말고 전쟁광으로 뻐기는걸 추천

 

 

 

 

라인 / 정글 운영법

Q선마해서 라인밀고 W로 괴롭히면 됨.

앵간하면 괴롭히는 플레이 하는게 본인 멘탈에도 도움될거임.

진은 초반 맞딜에서 이길 확률보다 질 확률이 매우매우 높음.

4타 쿨마다 맞아주는 상대가 아닌 이상, QW로 괴롭혀서 피깎아놓고 뭘 하는게 순조로움.

정수가 뜬 상황에서도 원딜끼리 풀피상태에서 1:1 평타맞딜은 앵간하면 하질 말길 바람.

템 안나오면 1:1 평타맞딜 개노답임.

템이 3코어 이하일때는 W 궁 위주로 지원사격 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셈.

애들 대충 정리되면 그때 들어가서 땅땅땅빵

 

템4코어 이상 치명100 확보되면 그땐 상대 딜탱이랑 어느정도 붙어도 상관없음.

다 찌발라버리는거셈.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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