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5 첫공략 작성
( 랭크 + PBE 서버 50판이상 )
+ 각각 합쳐 80판정도 정말정성드려
작성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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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지금 상태로는 가장 무난한 룬 셋팅이 될거같습니다.
치명타 데미지증가 or 방관룬 셋팅도 연구중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은 정말 완벽한 로밍 챔피언입니다.
천둥군주가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많은 평타를 때리는 챔피언도아니며 지속딜을 넣는 챔피언도아니죠.
한번의 폭딜로 딜러들을 저세상으로 보내버리는 강력한 원거리 챔피언입니다. 그딜을 보충하고자 천둥군주를 찍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을 1도 찍지않아 라인유지력이 약하지 않냐는 분들이 많으신대 현재 상태로는
진을 라인전에서 압도할수있는건 르블랑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시한번 말하듯 로밍에 특화되어있는 현재
진을 이용하기에는 (공증)(비전투시이속증가)(추가피해를주되 추가피해를입음)
이3가지 특성을 이용해 극한의 딜을 끌어모아주며 빠른로밍이 가능해집니다.
이특성을 사용하는지에대한 의문이 들수도있는데 (라인전을 서지않고 많은로밍을다녀 아군과 붙을일이많을떄)
긴 사거리를 이용한 W 속박+ 궁연계를 사용해 오히려 주변에 아군이 있을 일이없어집니다.
또한 후반부를 바라보자면 이암살자 특성이 미드라이너에게는 매우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가장기본적인 스펠 점멸 + 점화 입니다 .
적이 하드CC기를 보유 할시 들어주시면 조금의 라인전에서 생존력을 높힐수있습니다 .
(말자하 모르가나 리산드라 등등)
이 스펠도 생각하고있는중입니다. 솔직히말해 진의 스킬사거리와
고속연사포를 이용한 말도안되는 평타사거리를 이용할때 많은 힐량을 보유하지않은이상
초반라인전만 이득이라는 생각도 종종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여러상황을 격지못해서
더욱더 연구가 필요할거같습니다.
르블랑 제드 탈론 같은 암살자 챔피언을 상대할때 들어주는것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의 특성상 스킬의 발동시간도 필요하고 뚜벅이라는점을 생각해볼때 점화보다는 탈진이 좋을거 같습니다.
(킬각을 볼수없는 암살자 + 숙련자들 상대할시)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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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1렙에도 (4번째 타격마다 100%치명타 + 추뎀)(유닛 처치시 데미지증가)
를 이용한 4번쨰 타격을 이용해 말도안되는 폭딜을 넣을수있습니다 .
2렙부터 본격적인 딜교를 할수있습니다. 를 정확히 2발남았을때
평평 을 날려주시면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아무짓도못하고 그냥 반피가 날아가버립니다.
거기다 (치명타 발동시 이속증가) 말도안되는 꿀 패시브를 이용해 적의 논타겟 스킬을 더욱쉽게 피할수있으며
(근접 + 견제가 부족한 챔피언 EX : 피즈 ) 등은 도주기를 빼도 쫒아가 장전후 평타를 1~2발 더 먹여줄수있습니다.
또한 스킬을 맞을일도 없죠.
6렙이 되시면 바로 강력한 로밍을 선사할수있습니다
아군 챔피언이 스킬이나 평타를 적에게 맞추기만해도 를 사용해 말도안되는 사거리의 속박이 실현됩니다.
거기다 를 맞추기 애매하거나 빠르게 잡아줘야하는상황이면 보다(궁) 의사거리가 더길다는점을
이용해 빠르게 적을잡아줄수있습니다 ( 거기에 추가 둔화는덤 ;; )
후반한타에서는 훨신 뒤포지션을 잡고 아군이 때리는 챔피언에게 를 정확히 맞추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 그리고 한타 초반에는 를 막쓰지않도록 주의합시다.
이스킬은 정말 뚜벅이인 진의 단점을 최소화할수있는 최고의 스킬이라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
와드처럼 박을수도있고 ( 시야장악 ) 거기다 중요한 퇴로나 동선에 박아주면 적들의 모습을 들어내주기까지합니다.를 밟을동시에 광역으로 슬로우가걸려 를 맞추기 한층수월해지며 의 폭팔딜도 후반으로 넘어갈수록
무시할수없습니다 ㅎㄷㄷ; ( 후반기준 거의풀템일때 데미지가 만500 가량 뜨더군요 )
또한 로밍을 갈때 동선에 박아주면 역로밍도 방지할수있겠죠 ?
이스킬은 진짜 말도안됩니다 .. 다놓친 챔피언을 잡아버릴수도있습니다 . 스킬의 폭은
정말 좁은대 맞추는 팁이라고 할거같으면 미니언에 낑기는 타이밍 OR 적의 동선을 예측하면 오히려 맞추기
수월하더라구요... 안보이는 시야에서도 자주 맞춰서 킬을 먹으면 정말짜릿하답니다.
스킬은 라인푸쉬의 능력을 극강으로 올려주는대 이스킬이 없다면 진은 로밍을 갈수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빠른 라인푸쉬로 라인을 밀어버리고 다른라인을 갈수도 있으며 초반 1 ~ 2렙 타이밍에
모든적을 죽이고 4번째로 팅기는걸 챔피언이맞으면 트루딜로 230 정도가 뜹니다 ㅎㄷㄷ... 사람딜인가 ..
이스킬에서 숙련도 차이가 나기마련인대.. 팁을 말슴드리자면 초반 3타는 꼭맞출 필요가없습니다
( 하지만 초반에는 맞춰주셔야해요 ) 후반가면 막타딜만해도 1000이 넘어가버리기때문에 빠르게 3타를 쏘고
신중하게 4번째 막타를 날려주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정말 진에게 꼭 맞는 아이템입니다. 야스오에 비유하자면 스태틱 같은 아이템 ?
진의 애매한 평타사거리마저 늘려줘버리며 추가 데미지 + 치명타 + 공격속도 덕분에을이용한
공격력 증가로도 말도안되게 꿀입니다
또한 무한의대검도 진에게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로 줄어버린 치명타 데미지를 다시 원상복구를 넘어 증가
시켜버릴수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ㅎㄷㄷ;
정수약탈자는 기본적인 공격력과 치명타확율 덕분에 역시 를 이용해 추가 공격력을 챙기며
치명타확율이 높은 진을 봤을때 쿨감 30% + 를 이용한 나머지 10% 를 챙겨
쿨감 40%를 챙길수있습니다.
치명타 기반 데미지여도 도미닉경은 꼭가서 적탱커들또한 진의 강력함에 무릎꿇게 만들어 버릴수있습니다.
나머지 아이템칸을 빈칸으로 만든 이유가 여러가지 아이템을 가도 괜찮을거같아 비워뒀습니다.
이아이템은 진의 생존력을 높혀주며 포킹을 맞을시 조금이나 피수급을 도와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아이템 역시 진의 생존력을 높혀줍니다. 죽음의 무도보다말입니다. 그래서 암살자 같은 챔피언이 진을 물기
까다로워져서 적중에서 잘하는 암살자가 있을경우 가주는것또한 좋다고봅니다.
이아이템은 정말 적암살자가 잘한다 또한 정글이나 탑이 렝가 미드가 암살자 챔피언 등등 완전히 스테락이
터져도 사라져버릴경우에는 이아이템을가줍니다. 대신 스테락보다 좋지않은점은 부활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점과
데미지증가가 없습니다 . 하지만 방어나 마법저항력 을 조금이라도 올려주는대서는 좋다고할수있죠.
이아이템은 적이 정말 하드 CC 기가 넘쳐난다 EX) 미드 말자하 정글워윅 서폿레오나 등등
정말 나만물면 적한타가 이길거같되 빠르게 CC 기를 풀고 뒤로가서 또한 CC 기를풀고 역관광을 노릴수있을때
가주는걸 추천드립니다 . 숙련도나 역관광을 할수없을때는 이 2가지 아이템이 훨신더 수월합니다.
이아이템도 생각해보고있는데 이동속도 + 치명타 + 공속 면에서는 진에게 어울리는 템이라는것도 생각중입니다.
매력적인 이유는 유닛 통과가능 (피즈 카사딘 패시브) 으로 카이팅 + 각을 보기쉬우며
마즈막 피해를 가한적에게 받는피해 12% 감소는 역시 매번 한타때마다 잘라줘야하는 진으로써는
매력적인 옵션들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W 로 치고나가버리면 들어오는 순간 평 W 를 맞춰 따라가 평타를 다시때려주지않는이상
딜교를 이득볼수 없습니다.
또한 궁맞추기도 극하드고 E를 맞아버릴시 상대갱이 오면 거의 따였다고 보면됩니다...;;
거기다 르블랑의 역로밍어우 생각하기도싫다 ..
킬각이 잡혔다 싶으면 W(바람장막) 거기다 진의 W 를 E(질풍검) 으로 요리조리 피해다니고
궁역시 E(질풍검)으로 피해다녀버리면 정말 힘들죠 거기다 기본적으로 하드CC인
에어본을 보유하고있어 이친구 생대하기정말 까다롭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6렙이후 들어올때 속박을 씹어버리고 폭딜을 그자리에서 넣어버리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ㅠㅠ 제라스 브랜드 처럼 거의 즉발도아니고
범위까지보이며 발동시간마져있는 속박을 피하기 너무쉽겠죠 ... 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갱호응이 말도안되서
상대갱만 조심하면됩니다
로 매번 빠른라인푸쉬를 해서 로밍을가주시면됩니다 .
패시브 잘보셔서 딜교 손해보지마시고 를이용해 와드대용으로 써주시면 좋습니다.
로밍이나 소규모 OR 용한타에서 후방에서 지원을해주거나
전방에서 를이용해 패시브 4번쨰공격을 넣어주는 역할로 나뉩니다.
되도록 잘크셧으면 전방쪽에서 딜넣어주시고 도망치는적을 향해 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깔끔한 플레이 같습니다. 이재부터는 동선이나 라인 미니언동선에서 살짝옆으로 깔아주기
후반에는 정말 강력한 진입니다 하지만 또한 잘못물리면 한번에 녹아버릴수있기때문에
딱 중반정도에서서 지속적으로 한타 열기전이나 열렸을때 사용해주시고
각봐서 정글이나 탑이 물려는원딜에게 를 명중시켜주시면 됩니다
또한 를 밟기 바로전에 예측으로 를 써주신후 으로 킬각을 볼수도있습니다.
진은 절때로 최전방이아닙니다 평타사거리가 은근 짧기때문에 전장으로나가는건 어쩔수없지만
몸을대라는건 아니겠죠 ? 그리고 잘봐서 지속적으로 를 깔아주는것또한 정말중요합니다.
를 이용해 멀리서 혹은 잡으려는적을 완벽하게 자를수있구요
도 쿨돌때마다 매번써줍시다
은 자꾸언급하지만 한타 극초반 즉 적이몰려있을때쓰면 효율이 정말 꽝입니다
예를들자면 한타시작하자마자 케이틀린이 궁을쓴다던지 트페가 궁을 바로쓴다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
초반에 말뚝딜급으로 가서 개때려도되는 챔피언들 (피즈는 초반진짜초반만...)
원거리 스킬만 살짝식 피해주면서 따라가서 평평으로 떄리면 쉬운애들
킬각잡기 많이쉽지는 않은 챔피언들
갱갱갱갱갱갱갱 콜 형님들 갱콜 시X
처음으로 공략을 써보네요 지적할꺼나 공유할부분 말해주시면 감사하겠고
진이라는 챔피언이 너무 매력적이고 좋은거같아 쓰지도않던 공략한번 올려보고 연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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