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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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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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다이아 방관으로 시작해서 카이팅으로 마무리!

- 으오오오(2016-02-05, 조회수: 1113)

저는 프리시즌 다이아로 마무리 현재 배치 2승2패 닉넥임 3픽이년노me입니다.
워낙 제라스에 자신이 있다보니, ad캐스터가 나온다고 해서 관심이 많이 갔는데요.
다양한 템트리를 써본 결과를 말씀 해드리겠습니다.
제 템트리는 방관으로 시작해서 치명타 카이팅으로 마무리 하는 진 입니다.
이 템트리가 극초반 초중반 극후반 딜로스가 전혀 없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쓰고있는 중 입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8
  • 공격력 +0.43
    x1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8
  • 공격력
    +4.93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678 IP
일단 올방관을 사랑하지만 진은 자체적으로도 cs먹기 위해 공격력 5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때문에 저렇게 들고요, 마젠룬을 끼고 싶으시다면 인장과 문약에 적당히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일단 방관의 장점은 q로 미니언을 한개라도 죽였을 시 나오는 미친 데미지와 평타 마지막의 치명타 150% 그리고 더 중요한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
가 엄청 잘들어 갑니다. 초반 피가 약 150정도 남은 적은 막타로만 킬이 가능합니다. 또 저는 진으로 막타견제 q견제 w호응 정도만 하기에  앞뎀+추가데미지가 있는 공격의 딜을 위한 방관을 듭니다. 실제로 제 첫템인 톱날을 들고 궁을 쓰면 타 진의 딜과 비교가 확실히 많이 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관임에도 공속을 올린 것은 cs먹기 상당히 힘든 진을 위해 공격력 1이라도 올려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2코어만 나와도 스킬은 w호응 e로 cc 궁으로 딜cc 를 하는게 고작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스킬딜의 기대치는 떨어지므로 공속을 올립니다.
그리고 데미지보단 생존 관련 특성을 올렸는데 포식과 비스켓이 그것 입니다.
제 템트리는 3코어까지 피흡은 없고 버텨야 하기 때문에 저들로 조금이나마 더 버텨줘야 합니다.
마젠을 가지 않은 이유는 초반 점멸 막타q로 킬각을 잡기에 무자비가 더 좋고 저는 e를 미리 갈지 않습니다. 정글 갱루트에 한개 깔기 때문이죠.
또 w로 호응만 할 뿐 견제를 하진 않습니다. ㄸ라서 마나가 모자르다고 느껴지지 않죠.
또 쿨감을 포기하고 방마관을 올린 이유는 쿨감이 그다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정수도 안갑니다. 마나 쿨감 왜 올리는 지  잘 모르겠더군요.
e는 진영붕괴 w는 속박호응 뿐이지 쿨감으로 싸우는 친구는 아닙니다. 
폭풍전사에 대해 말이 많습니다. 
천둥을 가면 딜이 쌔고, 환희를가면 피흡이 안정적인데 굳이??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하지만 q로 딜교 하면서 w나 딜교시 폭풍은 상당히 잘 터지며
겁나 잘큰 진이라도 둔화에 맥을 못 추리는 것은 진을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알 것 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중반딜로스 생존기의 부재 dps의 딸림으로 진을 쓰레기 취급합니다. 진을 가장 잘 끌어올리는 것은 폭풍전사라고 확신 합니다. 후에 템트리에서 연관성이 매우매우 깊습니다.
점멸 말이필요 없죠 ㅎㅎ
힐은 원딜이라면 당연한 겁니다!
예외로 내가 미드 진일 따
점화들고 점멸 막타 킬을 노리시기 좋습니다.( 그 이후 스노우볼링)
베리어는 상대가 제드나 피즈 신드라등인데 탈진이나 유체화를 못 쓰신다 하는 분이 가시면 좋습니다.
유체화는 비추천 합니다. 제템트리에 폭풍이면 이속700대로 한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쿨도 없구요.
굳이 유체화 가서 아이오니아 왜곡 사는 것 보다, 신속의 장화에 격노 사시는게 좋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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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2렙에 딸 것 같다, 혹은 리드갱이 올것이다 그렇다면 w를 아니라면 e를 배우시고 양옆에 깔아 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솔직히 콤보는 e깔고 밟을 때 w해주신후 평타q 정도가 고작입니다.

진은 콤보라기 보다 짤이 상당히 특화 됬기 때문에 콤보보단 그때 그따 필요한 것을 해주면 됩니다.위 콤보만 예외적 입니다.

스킬 활용 팁

 q를 상대방에게 주기 위해서 3개를 남기고 q를 쓰시는 것은 당연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4마리가 있을 경우 중간녀석을 피를 뺀 후 q를 던지고 빠르기 중간놈을 잡이시면 됩니다. 뭐... 그게 답니다.


w는 평타w, 혹은e를 밟은 적을 w, 갱이오거나 한타시 주요딜러에게 표식이 뜨면 w정도가 답니다. 하지만 순간 판단이 기임을 크게 좌지우지 합니다. 쿨이 길기 때뭉에 신중히 온 마음을 담아 씁시다.


e는 크게 시야용 덫과 역관광용 덫 딜교용 덫이 있습니다.

시야용 덫은 상대 정글이 자주 가는 루트에 깔고 위치를 파악해서 갱을 안당하는 것이고, 역관광용 덫은 미니언이 안 밟는 위치 중에서도 하프라인 안쪽을 말합니다. 제 진은 방관 진이기에 렙이 상대적으로 낮은 정글이 왔을 때 덫w평q평으로 역관광이 가능 합니다. (단 상대 미드 위치를 봐주시면서 콤보 넣을지 말지 정하세요) 딜교용 덫은 라인을 쭉 밀고 하프라인 위쪽으로 덫을 깐다음 상대가 밟으면 w평q해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e를 생기자 마자 깔지 마세요 저는 2렙을 제외하곤 반드시 1가는 남깁니다. 가끔 덫 때문에 정글이 우리 포탑쪽으로 오는 경우 어쩔 수 없이 상대 정글로 도망치는 경우가 있는데ew를 잘 쓰시면 오히려 좁은 정글에서 2대1이 가능 해집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e는 남겨둡시다. 딜교에서도 용이해요.


r은 캐스터를 잘 쓰시는 분이 아 이정도이 쓰면 되는구나를 느끼시면 최소2발 많게는 4발 다 맞춥니다. 라인전에선 영혼을 담아 써 주시고

한타에선 딜러를 딜로스 시키기 위해 쓰시거나 cc를 위해 앞라인에 써주시는 등 여러가지 판단이 필요합니다. 요우무가 나왔을 시점에서 궁은 매우매우매우 강합니다 마지막 탄환이 피 40퍼센트 남은 원딜을 바로 골로 보내는 수준입니다.

그러므로 4발을 다 딜러에 꽂을 생각을 하지 맙시다. 한타개시를 위해cc를 넣기도 가능하고 라인을 못잡는 말파 등을 상대로 뒤에서 e를 깔고 궁으로 딜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여러가지로 궁을 쓸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선 수확의 낫, 선 도란 검.
수확의 낫 경우 서폿이 공격적이 안하 킬각을 잡기 힘들고 길게 끌어야 하거나 상대가 누커조합이라 싸움 자체가 불가능 할 경우 가줍니다.
단, 점화콤보에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도란 검은 무난히 킬도 재고싶다 하실 때 가주시면 됩니다.
또 상대가 점화를 들고 2립 쌈을 걸거 같다면 체력이 붙은 도란 검이 유리하겠죠??
그뿐 입니다.

자자 말이 많은 아이템빌드 일 겁니다.
왜 선 요우무??? 이는 간단합니다. 싼 하위템 첫귀후 가장 강한 아이템 방관의 단점인 cs를 커버쳐주는 톱날단검 효과 그리고 완성 후엔 악티브로 딜상승 공격력 상승 그리고 결정적으로 2코어부터 나오는 템 케미입니다.
왜 그런지 2코어인 고석 연사포를 말씀드리죠.
곡연사포는 이동하면서 스택을 쌓은 후 다음 한발의 사정거리와 데미지를 추가시켜 줍니다. 때문에 첫 평타는 굉장히 강하면서 멀리 때리고 이속증가 효과가 많은 챔피언이 쓰기 상당히 좋다는 뜻 입니다. 전 단언컨데 고속연사포와 가장 좋은 챔프는 진이라고 말씀 드립니다.  자 2코어부터 진가가 발휘 합니다.
첫평타》멀리서 강한 한 발을 쏜다》퐁풍전사가 발동된다》스택이 엄청 잘 쌓인다.》다시 멀리서 강한 한 발을 쏜다. 이것이 무한 반복이 된다는 것 입니다.
데미지는 방관에 치명타 거기에 추가 데미지 까지 있어서 상상을 초월하는 첫 평타가 완성 됩니다. 그럼 평타 한방에 폭풍이 터지겠죠? 엄청난 카이팅으로 다시 평타를 쌓을 수도, 계속 추노 할 수도, 카이팅 하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진을 환희나 천둥을 드시는 분은 이것이 문제입니다. 피흡을 하겠다?? 이미 피까질만큼 맞고 cc가 걸렸단 소리입니다. 피흡의 문지가, 짧은 딜교의 문제가 아닙니다. 진은 이속,생존이 곧 딜인 챔프입니다. 어마어마한 생존과 강한딜이 나오는 것이 이 템트리 입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신속의 장화 격노는 둔화저항 100%를 채워주고 항상 높은 이속과 트포와 더불어 카이팅 하기 아주 좋은 격노를 가져올 수 있습이다.

그 다음 트포인데요.
트포가 나온 뒤엔 앞으로 가서 평타후 빠지는 말이 안되는 미친 짓이 가능 합니다. 다른 원딜과 비교하면 그브로 평타치고 오기,베인 앞구르기, 이즈 앞비젼 등등이 있습니다. 이녀석는 그딴거 무시합니다. 첫평타이후 최소 이속이 500 퐁풍이 터지면 700이상 요우무를 킨 상태라면 800까지도 가능 합니다.
거의 퀸이 궁킨 수준으로 한타가 유지된다는 것 입니다.
그렇게 빠른 이속은??》고속연사포 재장전 무한루트가 다시 생기는 것 입니다.
그럼 잃기 생각 하십니다. 그럼 이속과 치명타 때문에 트포를 가??
아닙니다 체력 마나 치명타 공속템같지 않은 약 40의 ad 보통 요우무 평타로 하거나 w로 호응후 평타를 치는 진에겐 주문검도 상당히 좋습니다. 약간의 평타 사이에 e평을 하게 됩니다. 주문검이 없다 해도 e평은 자연스럽게 나올텐디 그럼 주문검이 생기겠죠?? 트포 신속격노 요우무 고속연사포 폭풍전사 이 케미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당해보거나, 직접 해보거나 그럼 느낌니다..
블츠를 상대로 제일 앞에가서 평타 치고 오는 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가고 딜로스가 있는가?? 방관과 티명타 첫평타 추가뎀 덕에 전혀 못 느낍니다.

그냥 인피를 가는 것괴 하늘과 땅차이의 생존 유틸 딜이 가능합니다.
한 예시로 제가 미드진으로 야스오를 상대로 4킬을, 상대 봇 진이 봇듀를 상대로 4킬을 딴 상황입니다. 저는 요우무 신속격노 연사포가 상대는 인피 광전사 열정 파편이 나온 상황입니다. 한타중 미친 카이팅 쿼드라킬로 전장을 누비는 카이팅 진을 보고 상대진은 연사포를 사고 바로 요우무 테크를 탈 정도로 감명이 깊게 스며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땐 이미 제가 3코어인 트포를 들고 혼자서 1:3을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게임은 그대로 승리하였습니다.
진은.... 한방 한방 강하게 하디 위해 인피 벙수 등을 가야한다???
아닙니다. 한방 한방 강하게해주는 연사포와 그 케미가 잘 맞는 요우무 트포 신속격노 포궁 전사로 캐.리!를 해야하는 원딜 챔프입니다.
진을 쓴 사람들은 잘컷는데.... 캐리가 안되는 쓰레기 챔이야... 라고 합니다.
이템트리를 사용 하시면 무난하게 캐리가 가능 합니다. 정말 한타를 누비고 다 닙니다.

이후 시미터 라위 죽무 인피중에서 2개를 가주시는데
시미터or죽무  인피or라위 입니다.
저는 인피까지 간적이 없지만 없어도 반피씩 날려주고 끝까지 캐리가 가능하기에 시미터나 죽무 라위를 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주포? 개무시합니다.
2코어후 수은 나온다면 카이팅으로 싸움이 가능 하지만 동시에 클 가능성도 업고 그정도면 wq에 이미 빈사일 것 입니다. 저는 필벤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e깔고 궁쓰다가 궁빠지면 한타 참여를 하면 되니 까요.
하지만 방어력이 높고 이속 공속을 빼앗기 때문에 반드시 앞라인을 조져야 하고 그렇게 되면 라위가 필수가 되버립니다. 저는 쉔이어도 라위를 안가지만 말파는 반드시 갑니다. 그만큼 3신기의 힘이 늦게 나오게 되고 중반딜로스를 크게 느껴버립니다... 그러나 꾸역꾸역 라위에 1.5코어 나오면 다씹어먹고 다닙니다.
한타에서 er을 해야 합니다..
판테온
트런들 제드 등등 여러 ㅈ같은 애들이 있지만
판테온은 가장 극혐입니다.
패시브 때문에 가뜩이나 4발인 평타도 2번이상 막히고
도주기가 없는 진을 상대로 초반에 리신보다 고통스럽습니다.
단 2코어 이후 걍텁니다. 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
알리??? 하시겠지만 애초에 wq각만 안주시고 서폿이 몸을 대주면 무난합니다.
오는 순간e평w평q로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속박이후 e를 한번 더 써줍시다^^
한타도 간단합니다. e를 깔고 w를 쓴 후 알리르 때리지말고 궁으로 뒷라인을 노리면 뒷라인도 진영붕괴 때문에 알리 궁이 헛투로 쓰입니다.
티모
아이 좋아라 이속 안꿇리고 사정거리도 차이납니다^오^
실명?? 맞아주죠 뭐~ 그냥 풀릴 때까지 운동하시다가 다시 때리시면 되요 주도권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이속이 700이다보니 ㅎㅎ
트린다미어
어이구 트린씨 ㅎㅎㅎㅎ
탱이 아니라 첫평타가 반드시 폭풍이 터지는데 신속과 합쳐 둔화 100입니다 ㅎㅎ
몰락?w?? 다 가무시하고 이속은 700대로 카이팅 해줍시다 ㅎㅎ
사실 애니나 소나같은 딜서폿이 힘들구 완벽한 암살자들 상대로 힘듭니다.하지만 이것도 2코어 이후면 모든 챔프가 무난 해집니다.
수은 까지 있다면 아마 암살 당하는 건 말파를 제외하고 없을 겁니다. 그 이후 프리딜!

 

 

라인 / 정글 운영법

 q딜교 w호응 정글루트e e한개 두시는 것을 기본으로 합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진은 상당히 강합니다 막타로 딜교후 걸어나오고 그 데미지 ㄸ한 상당하며 푸쉬를 동반한 강한 딜교가 가능 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은 무리하게 막타만 안치면 상당히 위에 있습니다.

(딜서폿 상대로 6렙에 조심하세요.)

 

중반 운영법

 요우무 열정 신속 격노가 나론 타이밍 이군요!

e를 깔고 r로 이니쉬 딜로스유발 막타조준 cc기 등을 해주시고 딜러에게 w를 깐후 앞라인에 e를 깔고 카이팅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만 해줘도 와 진 잘한다 가 절로 나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첫 이니쉬만 조심 하시면 카이팅으로 세계를 제패합니다.

저는 첫 평타에 요우무를 키고 때린후 얻는 이속으로 한타를 진행합니다.

카이팅 개꿀잼 ^오^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cc 딜로스 유발 강력한 원거리 캐스팅

e로 앞라인 무력화 미친 카이팅 사정거리로 프리딜을 하시면 됩니다.

(w호응은 필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은 인피를 올리고 피흡이나 천둥으로 딜하는 챔이 아닙니다.

제 개인적으론 공속이 정해져있고 카이팅위주인 뚜벅이 이기에 연사포는 필수 그 케미를 올려주는 폭풍 트포 신속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요우무 연사포는  카이팅도 카이팅이지만 제가 써본 극방관,선인피,선정수등등 최저의 딜로스 최고의 생존을 보장하는 템트리 입니다. 꼭 한번 써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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