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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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0/0
[미드 진]챔피언 별 상대법 위주 공략.(계속적인 업데이트)

- 구르기봇듀오(2016-02-05, 조회수: 2854)


안녕하세요!롤 인벤에 첫 공략을 올리는 진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저는 티어가 높진 않지만 진을 플레이 하는 유저이고 

진에게 좀더 편안하게 다가갈수 있게 만든 공략입니다.

패치,챔피언 너프or버프 상황에 따라 계속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룬,특성은 취향입니다.제가 권해드리는건 100%맞는게 아닙니다.

진은 스킨을 끼는걸 추천해요


권총 한발한발이 굉장히 멋있고 저격소총으로 변환할때 굉장히 간지철철...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력
    +6.75
총 가격 : 12,294 IP
제가 일반적으로 쓰는 진 룬입니다.

미드 ad상대로 들고있는 룬이구요

ap 상대로는 
빨강:방관 9
노랑:성장 체력 9
파랑:마법 저항력 9
정수:공격력 3

이렇게 듭니다!

룬에 대해 간략한 설명 역시 해드릴텐데요!

진은 공격력이 초반부터 굉장히 높고 스킬 비중이

조금 높습니다.그러므로 빨강(표식)에 방관을 드는것이고

아니다 나는 미니언이 먹기 조금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빨강(표식)에 공격력을 박아주시는것 역시 좋습니다.

파랑(문양)같은 경우는 쿨감을 왜 쓰느냐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 아이템에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 마스터리 입니다.

마스터리 같은 경우 저는 천둥군주를 선호하는데요,

천둥군주가 왜 좋은지는 다들알다시피 진이 3타를 터트리기

어려운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어려울때도 있죠).

전쟁광의 환희를 드시는 분들도 있고 폭풍전사의 포효를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후반을 바라보면 전쟁광의 환희 특성이 압도를 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초반 소규모 한타 부분에선 천둥군주의

효력이 정말 뛰어납니다.하지만 취향의 따라서

18/12/0 역시 절대 나쁜선택은 아닙니다(이것 역시 추천).

폭풍전사의 포효는 라인전에서 터트리기 정말힘들고

이 마스터리의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입니다.

(안드는 제일 큰 이유)하지만 둔화 저항 70%도 놓칠수

없으신 분들은 들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의 패시브는 치명타 발동시 이동속도가

2초동안 0.4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폭풍전사의 포효는 저의 입장에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힐,점멸] 굉장히 추천합니다.힐이 좋은 이유는
배리어와 달리 영구적으로 체력이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빨라져서 좋은겁니다!
 
[텔레포트]너프를 먹었지만 요즘 메타는
텔이고 나서스,갱플 상대로는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스펠로는가 있겠는데요 대표적으로신드라,애니,트페 상대로 드는걸 많이추천 합니다.

음 상대가 누커ex.피즈,르블랑이면이 좋습니다.

 
탈진역시 제가 생각하기엔 암살자 상대로
불변의 법칙같습니다.

진으로 점화는 들지 않습니다.라인전이
 충분히 강하고
한타에서 장전이란 큰 리스크 때문에 생존에 필요한
스펠이 굉장히 요구됩니다.
 
+추가 정글 진 하지마세요 그브랑 다릅니다.ㅠ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음...진의 스킬은 굉장히 멋있죠.

 

먼저 진의 패시브입니다.그레이브즈와 비슷한 방식인데 그레이브즈는 2개 진은 4개입니다.

 

하지만 진의 4타딜은

 

유독 강력하고 '치명타'가 무조건 붙습니다(3타가 아니넹?)

 

심지어 대상 챔피언의 잃은 체력 비례15%~25%의데미지가

 

추가적으로 붙기 때문에 너무나도 사기스럽습니다.

 

하지만 라이엇이 좋은것만 붙혀놓겠습니까?

 

절대 아니죠.진에겐'장전'이란 심각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대략 제 생각엔 2초쯤 걸리는 것 같은데.초반에는 그렇게

 

체감이 안나지만 중반,후반가면 이 장전이 그렇게

 

개같을수 있나 싶을 정도로 진 할맛이 안납니다.

 

이 기나긴 2초동안 탈론에게 녹지 베인에게 녹지 렝가에게

 

녹지 야스오한테녹지 피즈한테 녹지 정말 장전 시간에는

 

답도없는 진입니다.이 장전하고 있는 진은 스킬없는 리븐만도못하죠.

 

처음 진을 하시는 분들은 파밍하실때 장전때문에 거슬리실것입니다.이거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숙련이 되셔야 진을

하신다고 볼수 있겠네요.

 

 

 

 

다음은 궁입니다.

사실 제가 궁 때문에

 

진을 하게 되었는데 궁은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궁에 대한 꿀팁을 드리자면 총 4개의 총알이

 

있습니다. 여기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를 최대한

 

두두두두두누르면서 빨리 쏘세요.그리고 마지막 발을

 

좀 고민하시다가 예측해서 쏘시는게 좋습니다.

 

왜 그러냐면 진 궁 사거리를 벗어나면 무용지물이고

 

1,2,3타에 슬로우가 묻어있어 빨리빨리 쏘시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진 궁을 쓰면 궁 거리에 의해 진의 위치가 노출되어

 

암살자 ex.탈론,제드,렝가 암살3대장에 의해

 

죽을수 있으니 최대한 10초동안 궁을 빨리 쓰시는게

 

좋습니다.궁으로 라인정리를 빠르게 하고 집에가시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진의 q입니다.

 

그리고 q에 대해 설명하자면 q평이 됩니다.

 

무슨 소리냐면 q가 날아갈때 투사체 속도보다 진의 평타

 

투사체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두방에 죽을 미니언을

 

q평으로 상대가 예측 못하게 통통통통 튕기면서 데미지를

 

입히는게 됩니다.실제로 몇번 해보셔야 감이옵니다.

 

다른 공략에도 적혀있듯이 원거리 3마리만 남겨놓은 후

 

q에 죽을 피를 만들고 q를써서 35%->35%->35%->챔피언

 

이렇게 딜교를 하는데 저 35%가 절대 낮은게 아닙니다.

 

맞아보면 아 뭐야 이거 왤케아파;라는 말이 자동으로

 

튀어 나오죠.

 

진의 w입니다.w같은 경우 사거리가 일반 스킬 치고

 

사거리가 굉장히 깁니다.이걸 응용해 포탑에 맞고 있고

 

딸피인 대포 미니언을 먹는게 굉장히 꿀이에요

 

아,그리고 노말 돌리다가 상대 미드 진 플레이를 봤는데

 

레드팀일때 상대 레드에 와드를 해놓은 후 1렙 w를 찍고

 

버프를 뺏는 플레이를 봤는데 굉장히 놀랬습니다.

 

먹더군요(아군 정글이 쌍욕을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버프 뺏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상대가 덫에 결렸을때 w를 맞추지 못하면 상대는 2초라는

 

기나긴 시간동안 덫에서 빠져나오는데 w를 2렙만 찍어줘도

 

1초라는 속박에 의해 덫의 후덜덜한 딜을 경험하고 쨉니다.

 

이에 의해 w를 2번째로 선마합니다.w를 선마하시는 분

 

역시 계시는데 그 스킬트리도 좋습니다만 라인 관리&견제

 

측면에서는 q선마가 안정적이고 더 좋습니다.

 

+추가 진 w점멸 안됩니다.

 

진의 e입니다.

 

e같은 경우는 정말 높은 계수(1.3ad)를 지니고 있지만

 

2초라는 기나긴 시간후에 발동이 되기때문에 w의 속박이

 

없으면 적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넣기 힘듭니다.

 

저는 연꽃 함정을 강쪽 중간 부쉬에 놓고 적 정글이

 

그걸 밟을때 적 정글이 거기 있다 그렇게 말해주는데

 

사실 시야 범위가 좁아서 별로긴 하지만 밟으면 시야가

 

보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부쉬에 깔아 두는것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미니언 정리 할때도 e스킬을 쓰는데.

 

미니언이 오지 않았을때(라인이 비었을때)

 

덫이 두개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2티모미터 만큼 간격을

 

두고 깔아두시면 피가 깎여있어 q와 평타만으로 손쉽게

 

라인 정리를 하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핑와 많이 사세요.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아이템입니다.아까 룬에서 설명 하던걸

 

말씀 드릴게요.18레벨 기준 쿨감10%룬을 든이유는

 

정수약탈자+고속 연사포 로인한 쿨감 30%에특성5%와10%

 

를 붙혀 총 쿨감 45%를 만드는겁니다.이렇게 되면

 

모든 스킬(w제외)의 쿨타임이 굉장히 짧아져서 평타도 쌘

 

진이 스킬딜도 왕창 퍼부어서 엄청나게

 

쌘 진이 완성됩니다.쿨감신에는 10%도 붙혀있고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까지 있는데 왜 안쓰세요

 

라는 사람들도 있으시겠지만 진 특성상 이동속도 325와

 

도주기가 없다는게 굉장히 큰 단점이고 이걸 보완하기 위해

 

신속의 장화를 가는 것 입니다.

 

 

스태틱,유령 무희도 있는데 왜 고속 연사포인가?

 

-제가 고속 연사포를 가는이유는 평타가 강력한 진에게

 

추가 사거리를 제공하는 이 아이템은 정말 너무나도 진과

 

잘맞는 아이템이라 고속 연사포를 가는것 입니다.

 

(고속 연사포 스택 관리를 잘하시면 진 4타를 멀리

쏘실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6렙전에 견제를 많이 해놓으셔야 하지만 6렙이 되면 뭣도못하고 죽는게 함정.

애초에 암살자가 나오면 진 안하는거 추천드려요.ㅠㅠ
야스오
중2병 야스오입니다.이 미친놈은 별의별 스킬을 다막아서 스킬 몇개는 기본적으로 씹고

들어옵니다.답이 없어요.
빅토르
라인전 무상성 요즘 사기라는 빅토르입니다.킬을 안먹어도 무난히 후반가면 씹하드캐리 하는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얘는 그냥...정글 엄청 불러서 많이 따셔야 합니다.

서로 무난히 가면 진이 매우 기분나빠요.1렙때 견제를 많이하시구 디나이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이놈이 1000원짜리 지팡이 사고 7렙찍으면 라인클리어가 최고급이여서

라인 미는건 조금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 같은 경우는 4타의 이동 속도 증가로 인해 스킬을 피하기 좀더 쉬워지고

라인 클리어 측면에서만 봐도 진이 우월합니다.1렙 딜교 진이 이기기 쉬움

다만 미니언q견제를 많이 하셔야합니다.
니달리
미드 대표 좁밥입니다.창 피하세요.얘 상대법은 개나소나 창만 피하면 이겨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점화 트페 아니면 솔킬을 못내는 트페입니다.2렙부터 와일드 카드를 피해주시면서

미니언을 이용한q견제를 빡새게 해주시고 미드 양쪽 강 중간 부쉬에 와드와 핑와를

꼭 해주세요.진이아니라 모든 챔피언은 트페상대로 와드가 제일중요합니다.

그리고 와드를 철저히 하시고 정글이 오지않으면 라인을 계속 밀어주세요.

트페 상대로 와드와 라인 미는것 그리고 미드 1차 포탑을 최대한 빨리 부숴주는건

기본적인 것입니다.

쉬움:무난 하고도 쉬움.

보통:무난함,손싸움

어려움:못이김,어려움,정글이 못하면 망함

 

Ctrl+F로챔피언을 검색해 주세요 

미드에 오는 대표적인

챔피언을 적어봤습니다.

가나다 순이에요.상대해본 챔피언만

적어놓았습니다.없는 챔피언도 있을텐데

상대 해보고 적겠습니다.

 

갱플랭크(쉬움):무난히 맞파밍 하시면

갱플쪽이 너무 편하구요.전레벨 통틀어

디나이 엄청하시고 아군 정글이 딜넣어서

집을 계속 가게만드시면 편합니다.

귤&궁의변수 조심하시구요.

추천 스펠:텔레포트

 

 

그레이브즈(보통):정글 가다가 가끔 미드에 가끔 오는 그레이브즈입니다.

연막탄이 굉장히큰 변수이고

폭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딜계산을 미리 해놓으셔야 합니다

벽q절대 맞지마세요.미쳤습니다.

추천 스펠:배리어

 

 

나서스(쉬움):가끔 미드에 짖으러 오는

나서스입니다.그냥 계속 디나이 해주시고

정글 많이 부르셔서 따시거나 라인을 계속

밀어주시고 로밍을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 스펠:텔레포트또는점화

솔킬을 따시려면 이게좋습니다

텔레포트는 집갔다가 바로 와서

나서스의 성장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니달리(쉬움):창 피하시고

니달리 힐 변수도 염두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힐

 

다이애나(보통):6렙후 높은 폭딜을

자랑하는 다이애나입니다.1렙 디나이를

하려해도 실드를찍고 무난하게 버티다가

6렙부터 지속적인 딜교환을 거는 플레이가

많이 보입니다.다이애나의 점멸e를 통한

갱호응을 조심하시고 다이애나가 사라질시

미아핑을 많이 찍어주세요.킬 먹으면

굉장히 곤란합니다.

추천 스펠:힐또는배리어

 

 

라이즈(어려움):롤챔에서 미친 밴률을

자랑하는 원콤맨입니다.1렙딜교를 성공

못할시 그 이후로 진이 조금씩 점점

힘들다가 6렙이 되는즉시 라이즈측이 우월하게 됩니다.1렙 피깎아 놓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추천 스펠:힐

 

 

럭스(보통):e로인한 지속적인 견제와

w의 뛰어난 실드량 q속박으로 인한 갱호응

하지만 뚜벅이죠.럭스는 라인을 최대한 많이

밀어놓고 다른곳에서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추천 스펠:배리어

 

 

 

빅토르(어려움):한때 롤챔에 많이나왔고

지금도 꾸준히 나오는 빅토르입니다.

지속적인 천둥을 이용한 견제와 광선으로 인한 디나이는 진을 뛰어넘습니다.심지어w로인한 좋은 갱호응과 진의 궁을 끊는 궁역시

진 상대로 완벽한 챔피언입니다.라인 클리어

능력 역시 빅토르가 우월하구요 확정 스턴

이 있는 정글러 ex.판테온 가 우리팀여도

정화를 든 빅토르는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다른 라인이 잘해주면 이깁니다.무난히 가면

빅토르가 너무 이득이니 무리 안하고 킬을

따보려고 하는것도 좋습니다

(결론은상대하기힘들어요).

추천 스펠:힐또는 배리어

 

 

 

아리(보통):보통 1렙부터 q를 날리며

견제를 할것인데 진의 4타 이속증가로

인하여 피하기 정말쉽습니다.스킬이

빠졌을때 견제해주시면 아리는 평타외에

할것이 없습니다.

다만 6렙후 솔킬은 힘들어요.

 

추천 스펠:정화 또는 힐

 

 

야스오(어려움):w가 너무 사기인 야스오

입니다.

바람 장막은 투사체 관련 스킬은

모두막습니다.w,r(q는 아직 실험 못했어요).

4번째 총알,궁 4타 막히는게 너무큽니다.

계속해서 들어오는 플레이는 멍청한거고

잘하는 사람들은 갱을 기다리거나 완벽하게

딜계산 또는 스킬이빠지거나 장전중일때

성공적인 딜교환을 하고 빠져나옵니다.

이기기 힘들어요.

추천 스펠:탈진

 

 

 

이즈리얼(쉬움):1렙부터 강한다고 들리는 이즈리얼 이지만 미니언과 싸우면 진이

질수가 없습니다.미니언을 이용한 q견제

와 패시브4타를 이용한 이동 속도 증가덕에

q가 피하기 수월합니다.라인푸쉬력이 궁이

나오기 전까진 별로인 이즈리얼 상대로

라인을 밀고 더티파밍을 하신다거나

로밍을 다니시는것 역시 좋습니다.

추천 스펠:힐

 

 

제드(어려움):1렙부터 기력을 이용한

지속적인 표창 견제로 인해 조금 힘드실수

있겠지만 약간의 무빙을 통해 1렙때 찍어

눌러주시면 라인전이

조금이나마 편해집니다.

하지만 3렙부터그림자로인한

지속적인 견제로인해

피가 계속 깎여 결국 6렙때 솔킬을

따이시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저역시 ㅠㅠ).

이거에 대해서는 대처법을 모르겠습니다.

진이 애초에 암살자한테 너무약해서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암살자나오면 진말고 다른거하세요.

추천 스펠:탈진

 

 

트위스티드 페이트(쉬움~중간)

 

트페 상대로 라인 미는것,와딩,미드 포탑

최대한 빨리 부숴주는건 기본이니 이참에

꼭 알아두세요!트페는 6렙후 운명을 이용한

게임 터트리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엄청 약합니다.

카드 사거리만 주지 않으시면 되구요

중간중간 와일드 카드 피해주시고

와딩,라인푸쉬만 잘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천 스펠:정화

 

 

피즈(보통~어려움):얼마전에 피즈를

상대해봤는데 1렙부터 e로 들어오는 피즈는

진이 뭘해도 그냥 이겨요.e빠지면 계속 평타랑 q견제하고 피즈 플빼고 정글 부르시면

피즈는 조금이나마 쉽습니다.하지만

미드ap누거이니만큼 6렙딜이 쌥니다.

한번 죽은 피즈는 생각보다 강하니

그 점 염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 궁을 피즈한테 맞추는 법은 그냥

재간둥이 빠지면 쓰시는게 좋아요.

진 스킬 아는사람은 위험한거 피하고

4타는 그냥 재간둥이로 피해서 재간둥이가

빠지면 궁을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추천 스펠:배리어또는탈진

 

 

챔피언별 상대법은 여기까지구요

 

상대법이 적은건 저도 진이 얼마전에 나와서

 

많은 챔피언을 상대해보지 못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리구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부터 강력한 진이니만큼 1렙부터 지속적인 디나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푸쉬능력이 좋으니 적 정글위치가 파악된다면 라인을 미시는걸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도란검 기준으로 7렙때 칼날부리에 덫깔고 시간에 맞춰서q쓰시면 작은몹들

전부다 드실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 bf대검이나 콜필드의 전투망치가 나올타이밍인데요

 라인을 밀고 로밍을가시거나 상대 미드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궁은 한타전에 상대 주요 딜러의 피를깎는

 용도로 쓰는게 좋을듯 합니다.

 제발 한타중에 궁쓰다가 혼자 죽지마세요 ㅠㅠ

팀파이트시 역할

장전이 장전이니만큼 어그로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고

진을 지켜주는 챔피언이 하나정도 있어야 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역시 꼭 잊지말고 쓰셔야하고

장전중일땐 약간 뒤로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4시간 걸렸네요...아직도 많은점이 부족합니다.

지적받구요 답글은 최대한 빠르게 달아드리겠습니다. 

맞춤법 틀린거 있으면 꼭 말씀해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04 사진 오류떠서 몇몇 사진들은 제거하였습니다.죄송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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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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