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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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1/2
진 하지마세요

- 농우씨앗(2016-02-10, 조회수: 4579)


우선 공략 시작전에 앞서 랭크게임에서 9판 해본결과

진은 게임 내 10명 모두를 통틀어서 실력이 월등히 우월하지 않으면 캐리 불가능

소규모 전투나 한타에서 막강한 화력 지원 후방 챔프

한타가 어렵고 포지션 지정이 매우 중요함

미드 보다는 서포터와 연계스킬이 가능한 원딜 포지션이 훨씬 좋음 (ex 모르가나 개꿀)

최대한 죽지말고 모든 스킬을 퍼부어 주는게 중요 궁은 영혼을 담아서 한발 한발 다 맞춰주는게 핵심

픽창에서 하지말라고 하면 하지 말아야 되는 챔프 1순위

 

 *흔히 말해 손빨 많이 타는 챔프

*현재 룬 아이템 궁 200%활용법  q e중 선마 정하는법 연구 완료 상태
 설 지나고 바로 업데이트 하겠음 

 정말 강조하고 싶은건 다른 진들과 차원이 다른 차별화 공략이 될꺼라 확신함
 진의 최초이자 장인으로 거듭날때 까지


안좋아서 게임을 못이기는게 아니라 유틸성이 너무 쓰레기임 하지마세요 진 접습니다(6연승하고 와서 수정함)
딱 잘라 말해서 팀원한테 캐리받는 챔프

하지마세요 그냥 즐겜용으로 쓰세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총 가격 : 9,116 IP
룬은 필자가 쓰고 있는 룬임

공속 크리율 모두 룬으로는 효율을 뽑을수 없고

공격력, 방관이 제일 무난함

대체로 cs 수급에 공룬 필요성은 없음

진은 막강한 ad딜 비중이 굉장히 높고 후반 패시브로 인해 얻는 추가 ad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올방관룬을 사용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서 필자는 진의 다른 공략들과 차별화를 둠

우선 양날의 검 부터 설명 하겠음

딱히 원거리 딜러에게 효율이 좋진 않지만 진은 후방형 화력 지원 챔프이기 때문에

딱히 앞에 있다가 상대에게 물릴 일이 없음

w로 상당한 거리에서 스턴을 넣어 줄수 있고 궁으로 슬로우와 도망가는 척을 손쉽게 제압 가능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 위해선 갱호응이 굉장히 좋은 챔피언 이므로 킬각을 최대한 안주는게 중요함

주문력은 스킬에 ap 계수가 붙어 있으므로 말할것도 없고

흉포 마지막 특성에 전쟁광의 환희를 대부분 진 유저들이 쓰지만

여기서 제일 중요한 특성은 따져볼것도 없이 죽음불꽃 손길임

이유인 즉, 죽불은 추가 공격력의 60%에 해당하는 계수가 붙음(풀템 용버프 바론시 ad600 넘고 스킬 하나당 300정도 추가 마법뎀 )

광역딜인(절반의 데미지) e와 r만 제외하고 q와 w 스킬을 맞추면 중후반에 (진은 추가 AD계수가 패시브 덕에 

롤챔피언중에서 가장 뛰어남)

3코어가 뜬 진의 스킬 하나에 천둥군주 한방이 터지는 효과와 같음 (천둥 ad 계수는 추가 공격력의 30%)

이건 굉장희 유용한 꿀팁이니 천둥 전쟁광의 환희 쓰지말고 죽불 무조건 쓰시길 (아마 곧 너프 될듯함)

그리고 책략에 암살자 특성을 찍는데 원딜로 가는 진에게 2:2 라인전에서 암살자가 왜 필요하나 궁금할텐데

진이 예를 들어 한타 포지션을 우리팀 진영에서 한참 뒤 떨어져

궁 지원 사격을 했을때 진 주위에 아군 챔피언이 없기 때문에 궁 데미지 증가와

혼자 떨어져 있을때 추노 당하는 상황에서 덫+w 궁 연계에서 보다 쌘 데미지를 뽑기 위해 찍음

한마디로 진은 딜 면에선 어떤 상대와도 우위를 점해야 되며, 딱히 물릴 일도 없기 때문에 딜에 치중을 많이 하는게

효율이 굉장히 좋음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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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E-W-Q 순으로 마스터


q 스킬은 찍을수록 ad 계수가 증가함 또 적을 처치 했을시 35% 데미지 증가로 인해 


4번 튕길때 앞에 미니언 3마리를 죽이고 마지막 한대를 챔피언에게 맞추면 굉장히 아픔


하지만 평타가 4발인 진은 q의 데미지 증가를 활용하기 까다로울 뿐더러 챔피언에게 우선 순위로


튕기지도 않으므로 활용도가 굉장히 떨어짐 q 스킬은 총알 4발 다 소모하고 장전하기 전


딸피 미니언 수급용으로 쓰일 뿐 그외 딜 견제 용으론 한참 뒤떨어짐


반면 e 스킬의 괴랄한 ad계수와 마스터 할시 데미지 증가율이 다른 스킬보다 딜적인 면에서


완전 압도함 뿐만 아니라 내가 딜교환으로도 덫을 많이 쓰는데


덫을 여러군데 깔아 놓고 상대방이 그위를 지나가다가 밟기 직전에 바로


w를 상대에게 쏨 그럼 덫을 밟음과 동시에 스턴이 걸리는데 그때 w가 1렙일 때는 빠져 나올수도 있지만


왠만해선 e 데미지를 그대로 입음 이건 데미지가 엄청나서 밟자마자 딜교도 못하는 상황이 나옴


왠만해선 스턴이 걸리자마자 궁이 온 상태이면 바로 궁을 키고 저격을 하는게 좋음 포지션도 좋고


다른 라인에서 개입이 없으면 원콤도 낼수 있음 


e 다음엔 w를 마스터함 이게 중요한건 w를 찍을때 마다 속박 시간이 늘어나서


갱 호응 + 팀원과의 추노 + cs 정리 + 막타(킬딸)에 굉장히 좋음


거리 유지는 공략 시작 부터 계속 강조하고 있어서 q를 마스터하고 앞에서 평타와 q로 딜을 넣는것 보단 우리가


쫒기는 상황이 아니면 뒤에서 w로 스턴 궁 뒤로 돌아오는 적을 방지 하기 위한 덫 설치를 꾸준히 계속 해주는게 좋음




스킬 활용 팁

 

덫 위로 오면 w 궁


덫 위로 오면 w 평 q 평 덫을 상대 도주로에 깔고 평평평


아무리 봐도 진의 핵심 스킬은 e 와 w임 궁은 말할것도 없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의 핵심은 쿨감소에 있음 궁쿨도 매우 짧은 뿐더러

한타에서 매우 중요한 w는 찍어도 쿨이 줄지 않음

무대의 치명타 데미지 증가는 무조건 필수고

정수약탈자의 쿨감효과도 완전 꿀임

쿨감신으로 총 40%의 쿨감을 확보 해줌으로 써 로밍, 한타, 추노에 말 그대로 완.벽.한 챔프로 탄생하게 됨

빌드는 돈이 모이면 정수 약탈자부터 올린뒤 무대를 올림

신발 값 나오면 신발사고 돈 더 모이면 딜템사고 유동적으로 템을 구입함

단, 2코어가 뜨기전 까진 민첩성의 망토(치명타율 20%)은 최대한 마지막에 뽑아주는게 좋음

2코어 전까진 크리율 올려도 공격력 증가 수치가 적음

그리고 상대 돌진 조합에 나만 물려고 한다 하면 수은이나 스태락은 올려주는게 좋음

저 위에 아이템중 제일 효율 없는게 도미닉 경의 인사임 방어력 게이가 없는 판에선 방템에 비중도 중요함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무조건 후방 포지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 부터 라인에서 도주할때 내려오는 미니언 웨이브를 타고

빠른 추노로 인해서 도주기 없는 진은 그대로 사망해야됌

한타에서 w로 인한 스턴 부터 궁까지 씹히므로 상당히 불편한 존재
브라움
라인전 헬
피즈
재간둥이로 궁 타겟이 됬을때 마지막 발만 피해주면 거의 살아나감

무엇보다 이놈 때문에 한타 포지션을 망칠수도 있음

그 외 에는 킨드레드나 제드 상당히 껄끄러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대표적인 뚜벅이 원딜

지금 와서 보면 진의 등장으로 인해 이놈은 걍 쓰레기 된듯

원래 이놈 장점이 뚜벅이지만 포지션 잘잡고 w로 엄청난 딜을 뽑고

r로 상당한 거리의 적을 추노할수 있는데 진이 모든걸 상쇄함

그냥 w로 이놈 스턴 먹이고 궁쓰면 알아서 터짐 패시브 사용도 못함
징크스
두번째로 뚜벅이 원딜

진의 스킬과 비슷한 스킬 구성을 갖추고 있음

미친년과 사이코 패스의 싸움은 미친년은 그냥 어린아이 일뿐..
바드
이놈은 참 재밌는게 궁으로 인해 게임의 승패가 가려짐

뭐 궁 활용도야 개인 재량이겠지만 벽에 관문열고 지나갈때 궁 미리 켜두고

저격하는 재미가 쏠쏠함 딸피로 "아 살았다." 슈웅~ 가는순간 궁 맞고 관문 사이에서

대가리 터지고 뒤짐
대략 내가 연구한 진의 관해서 풀어 봤음

진한테 공격속도=이속 이지만 

내가 플레이하는 진은 평타 치면서 빠른 이속으로 앞라인을 때리는게 아니라

덫을 제일 중요하게 활용하고 w는 무조건 맞추면서 궁으로 딸피 제거

이렇게 이득을 보고 추노를 시작함

그리고 이놈이 상당히 cs 수급이 어려움 왠만해선 cs 먹는 연습하는걸 추천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또 강조하는게 q는 총알 장전하고 있을때 딸피 미니언 처리용임

아마 진 백판을 해도 챔피언을 대상으로 한놈 두놈 세놈 네놈 처치하면서 데미지 높일 일은 절대로 없을거 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 위주 갱호응이 매우 좋으므로 갱콜을 많이 부르고 덫을 아랫 부쉬와


정글러 오는 위치에 계속 깔아줘야됌 서폿이 모르가나면 상대는 속박 때문에 정신 못 차리고 두들겨 맞음

 

초반 운영법

 

 6렙을 최대한 빨리 찍는게 중요하고 용 앞 쪽이나 미드에서 2:2 이상 교전 중에는


왠만하면 라인 버리고 합류 해주는게 좋음 궁으로 킬을 먹을수도 있고 


놓치는 적도 잡을수도 있음

중반 운영법

 

 덫을 적의 예상 이동 경로에 계속 깔아줌


그리고 덫은 여러개를 깔아 놓으면 딜이 중첩되는데 이게 덫 2개만 뭉쳐놓고 w 맞추면


원딜이나 서폿은 그냥 사라짐 자신의 포지션이 안정적이면 바로 궁으로 처리해주는게 좋음

후반 운영법

 미드에서 cs 수급 하면서 아군의 위치를 계속 살핌


w 거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아군이 물리거나 교전이 일어나면 무조건 달려가서


w부터 맞춰주고 궁지원 해주는게 좋음 한타 시에는 계속 강조했던 포지션 잘 잡는게 중요

 

팀파이트시 역할

 w r 적 죽었을때 덫이 발동 되면 w 스턴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w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더 상대 해봐야됌

마치며

 진은 여지껏 나왔던 원딜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를 요함


하지만 나한테 정말 잘 맞는 챔프이고 데미지가 괴랄 하기 때문에


아마 모스트로 끌어 올려야 될거 같음


인벤 두번째 공략이고 한데 여러 공략을 읽어 본 결과


내가 사용 하는 특성 한타 포지션 챔피언 활용법이 언급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번 작성해봄 많은 관심 가져 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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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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