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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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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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지 가능하다. 그냥 그런대로 사는 쓰레쉬.

- Elfj(2016-02-05, 조회수: 1796)

최근들어 쓰레쉬가 로테이션이기에 자주 쓰시는 분들이 보입니다. 필자는 브론즈 2티어에 있다는것을 알려드리며 그냥 쓰레쉬를 써보면서 그럭저럭 끄적여 보겠습니다.

필자가 글을 못써서 그런대로 제가 쓰는대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룬은 상관없습니다. 저는 그냥 초반에 맞추는 AD룬을 사용중입니다. 개인차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 저는 이스펠을 찍었는데, 그냥 쓸만합니다. 천둥군주와 케미도 은근 그럭저럭 잘맞는거 같고, 필자가 쓰기엔 아주 적합합니다.

 

지능지능 : 가끔씩 이 특성 왜감? 이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ㄹㅇ 쓰레쉬한텐 개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MAX기준 5%나 먹고 초반에 들어가기 때문에 꿀빨기 좋은 특성입니다.

 

요리의 대가비밀 창고 : 초반에 충전형이 아닌 일반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게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로 바뀝니다. 원기 회복 비스켓인가, 뭐당가. 아무래도 물약 지속시간도 10%가 늘어나서, 15초 기준으로보면 1.5초 더 빨수있습니다. 그냥 취향대로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거 대신 만약 쓰레쉬 원딜같은 상황에서 암살자(Assassin) 암살자 찍으셔도 됩니다. 대신 원딜이라는 기준하에.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 워낙 초반에 사기라서 뭐라 설명드릴 말씀이 없네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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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다음 Flay(사슬 채찍) (아군쪽으로 끌어당기세요. 한타때는 더더욱 필수요소입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봇에서 싸움을 걸 경우 정글의 갱을 부른후 랜턴을 던져주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제발 그렙 좀 맞춰주세요..) (만약 킬각이 나온다 싶으시면 The Box(영혼 감옥)쓰시고 Exhaust(탈진)걸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스킬 활용법


일단 쓰레쉬는 서폿기준으로 원딜이 CS를 먹으면 Damnation(지옥살이) 패시브가 발동하게 되는데, 이걸 꼭 구지 무리하게 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탱크 미니언에겐 필수로 나오기도 하고, 게암이 흘러갈수록 자연스레 모이니 괜히 먹다가 딜교환 손해보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못맞춘다고 게임이 지는건 아닙니다. 연습을 하셔서 감을 익히도록 합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또는, Nautilus(노틸러스) 같은 챔피언도 그렙이 있기 때문에 (노틸러스는 그렙이 아닌 속박? 묶어두는거죠.) 다른 챔피언으로 하셔도 됩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는 아군을 살리거나 한타할때 보호막 깔아주는 용도로 저는 주로 사용하는데, 절대 함부로 쓰시면 안됩니다. 함부로 쓰다가 한타나 라인전중 원딜을 보호못해 한타를 질수도 있기에, 중요한 순간에만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클럽 스테이지라면서 깔고 궁쓰고 춤쓰는 애도 봤습니다... 제발 그러지말아주세요...)

 

Flay(사슬 채찍) 쓰레쉬에 핵심 스킬이자, 연계도가 매우좋은 스킬입니다. 그렙을 시전한후 Flay(사슬 채찍)으로 아군방향으로 밀어내주도록 합시다. 허나 알리스타, 말파이트같은 챔피언들은 그냥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갈일도... 거의 자살행위나 마찬가지니까요. 시전후 패시브가 발동하는데. 공격력이 쎄집니다! (!!!) 그래서 상대 원딜한테 채찍으로 마구잡이로 때려주도록 합시다. (하응♥) 특성까지 천둥군주를 찍으셨다면. (그이상은 상상에 맡기도록 합시다.)

 

The Box(영혼 감옥)우리 클럽놀이를 할수있는 스킬. 99% 둔화에다가, 그냥 개 깡패스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허나 같은 상대가 벽을 2개 이상 허물경우 1초밖에 적용이안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연계가 깔끔하셔야 한타할때 제격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항상 (고대유물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 빌드가 가장 쓰레쉬에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후반템은 상대가 올 AD일경우 Thornmail(가시 갑옷) AP일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르으을 가주시면 됩니다.., 제발 상황 좀 보고 템을 가도록 합시다. 무턱대고 탱만올린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후반이 갈수록 탱이 더더욱 좋아지는데, 영혼섭취와 탱탱해서. 초반엔 시야 확보를 위해 (시야석)과,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올려주고, 전 선템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갑니다. AD인지 AP인지 상관없이. 아무래도 붙는 챔피언인 쓰레쉬에겐 아주 좋다고 생각하기에. 선템을 뭘 올리든 상관은 없습니다. CC기가 많다면 (미카엘의 도가니).  추노 챔피언이 많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제발 진짜 제발제발제발 부탁하는데 상황을 보!고! 템을 올리는게 적합합니다.

 

(그러면서 딜가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죽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버 (스태틱의 단검) 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테 (정수 약탈자) 다.) 사실 쓰레쉬는 딜로 가도 됩니다. 쓰레쉬는 원딜도 되니깐요. 은근히 쎄더라구요. 하하하하. 그렇다고 서폿일때 가면 죽여버릴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씨X놈....
이즈리얼
비전 좀 그만 써 노랑머리.
루시안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와장창)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피지컬에 따라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원딜의 차이의 따라도 나뉩니다. 상대가 잘하면 개새끼고, 못하면 비교대상이죠. 깔깔.
뭐 기껏해봐야 알리스타 (개새기...) 정도네요. 제발 E좀 쟤한테 안써줬으면 좋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쓰레쉬 정글 가자!

 

초반 운영법

 잘끌고, 잘밀고, 잘걸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과 동일. 이지만 미드로밍 자주가주시면 좋습니다. 진짜 상대 멘탈 터트리는데 가서 끌면 탈주 나옵니다. ㄹㅇ 반박불가썰.

 

후반 운영법

 앞에서 나대다가 끌고, 계속 깝치세요. 난 초록대가리다 ~ 이러면서 깝치면 발끈하면서 들어오는데, 그때 Flay(사슬 채찍) 연계 The Box(영혼 감옥) 다 드루와! 이러면 한타 종료입니다. 이겼어요. 펑 터지고 승리 뜨는 장면 보실수 있습니다. 와우!

 

 

 

팀파이트시 역할

 ... ... ...두유 노 Alistar(알리스타)? 제바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알 끌지마세요. E도 쓰지마세요. 그냥 촥촥때리면서 짤짤이 해주세요. 그게 최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끌리지않고 끄시면 됩니다. 블랭이 E가 빠져있을경우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바로 들어가시고 원딜에게 Exhaust(탈진). 참고로 그렙은 원딜한테하나 블랭한테 하나 Flay(사슬 채찍)로 둘다 끌어올수 있으시면 개이득 봅니다.

 

Braum(브라움)(아직 못봐서 모르겠습니다.)

 

Shen(쉔) (리메이크 후엔 못봤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 그냥 씨... 초반에 Q짤 매우 아픕니다. 마방이나 탱으로 돌돌 둘러서 끌지는 마세요.

 

Sona(소나)개 물몸. 허나 CC기, 파워코드가 매우 아프다!!!!!!!!!!!!!!!!!!!!!!!!!!!!!!!!!!!!!!!!!!!!!!!!!!!!!!!!! 사리면서 원딜보호. 계속 짜르면서 플레이 해줍시다.

 

Soraka(소라카) 에엥? 이녀석, 때릴까! ..왜 안죽을까..?

 

Janna(잔나)Karma(카르마)Trundle(트런들) (싹 다 상대안해봐서 모릅니다.)

마치며

 우리 영혼 도둑씨께서 로테이션입니다, 요번에 플레이 해보시고 아! 개꿀이다! 하면서 사시고 계속 꿀빠시길 바라겠습니다. 즐롤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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