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쓰레쉬가 로테이션이기에 자주 쓰시는 분들이 보입니다. 필자는 브론즈 2티어에 있다는것을 알려드리며 그냥 쓰레쉬를 써보면서 그럭저럭 끄적여 보겠습니다.
필자가 글을 못써서 그런대로 제가 쓰는대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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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험한 게임 : 저는 이스펠을 찍었는데, 그냥 쓸만합니다. 천둥군주와 케미도 은근 그럭저럭 잘맞는거 같고, 필자가 쓰기엔 아주 적합합니다.
지능 : 가끔씩 이 특성 왜감? 이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ㄹㅇ 쓰레쉬한텐 개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MAX기준 5%나 먹고 초반에 들어가기 때문에 꿀빨기 좋은 특성입니다.
비밀 창고 : 초반에 충전형이 아닌 일반 이게 로 바뀝니다. 원기 회복 비스켓인가, 뭐당가. 아무래도 물약 지속시간도 10%가 늘어나서, 15초 기준으로보면 1.5초 더 빨수있습니다. 그냥 취향대로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거 대신 만약 쓰레쉬 원딜같은 상황에서 암살자 찍으셔도 됩니다. 대신 원딜이라는 기준하에.
천둥군주의 호령 : 워낙 초반에 사기라서 뭐라 설명드릴 말씀이 없네요.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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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아군쪽으로 끌어당기세요. 한타때는 더더욱 필수요소입니다.) (봇에서 싸움을 걸 경우 정글의 갱을 부른후 랜턴을 던져주고 ...제발 그렙 좀 맞춰주세요..) (만약 킬각이 나온다 싶으시면 쓰시고 걸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일단 쓰레쉬는 서폿기준으로 원딜이 CS를 먹으면 패시브가 발동하게 되는데, 이걸 꼭 구지 무리하게 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탱크 미니언에겐 필수로 나오기도 하고, 게암이 흘러갈수록 자연스레 모이니 괜히 먹다가 딜교환 손해보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를 못맞춘다고 게임이 지는건 아닙니다. 연습을 하셔서 감을 익히도록 합시다. 또는, 같은 챔피언도 그렙이 있기 때문에 (노틸러스는 그렙이 아닌 속박? 묶어두는거죠.) 다른 챔피언으로 하셔도 됩니다.
는 아군을 살리거나 한타할때 보호막 깔아주는 용도로 저는 주로 사용하는데, 절대 함부로 쓰시면 안됩니다. 함부로 쓰다가 한타나 라인전중 원딜을 보호못해 한타를 질수도 있기에, 중요한 순간에만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클럽 스테이지라면서 깔고 궁쓰고 춤쓰는 애도 봤습니다... 제발 그러지말아주세요...)
쓰레쉬에 핵심 스킬이자, 연계도가 매우좋은 스킬입니다. 그렙을 시전한후 으로 아군방향으로 밀어내주도록 합시다. 허나 알리스타, 말파이트같은 챔피언들은 그냥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갈일도... 거의 자살행위나 마찬가지니까요. 시전후 패시브가 발동하는데. 공격력이 쎄집니다! (!!!) 그래서 상대 원딜한테 채찍으로 마구잡이로 때려주도록 합시다. (하응♥) 특성까지 천둥군주를 찍으셨다면. (그이상은 상상에 맡기도록 합시다.)
우리 클럽놀이를 할수있는 스킬. 99% 둔화에다가, 그냥 개 깡패스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허나 같은 상대가 벽을 2개 이상 허물경우 1초밖에 적용이안됩니다. 연계가 깔끔하셔야 한타할때 제격입니다.
선템은 항상 . 이 빌드가 가장 쓰레쉬에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후반템은 상대가 올 AD일경우 AP일경우 르으을 가주시면 됩니다.., 제발 상황 좀 보고 템을 가도록 합시다. 무턱대고 탱만올린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후반이 갈수록 탱이 더더욱 좋아지는데, 영혼섭취와 탱탱해서. 초반엔 시야 확보를 위해 과, 올려주고, 전 선템을 로 갑니다. AD인지 AP인지 상관없이. 아무래도 붙는 챔피언인 쓰레쉬에겐 아주 좋다고 생각하기에. 선템을 뭘 올리든 상관은 없습니다. CC기가 많다면 . 추노 챔피언이 많다면 . 제발 진짜 제발제발제발 부탁하는데 상황을 보!고! 템을 올리는게 적합합니다.
(그러면서 딜가면 죽 여 버 릴 테 다.) 사실 쓰레쉬는 딜로 가도 됩니다. 쓰레쉬는 원딜도 되니깐요. 은근히 쎄더라구요. 하하하하. 그렇다고 서폿일때 가면 죽여버릴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정글 가자!
잘끌고, 잘밀고, 잘걸면 됩니다.
초반과 동일. 이지만 미드로밍 자주가주시면 좋습니다. 진짜 상대 멘탈 터트리는데 가서 끌면 탈주 나옵니다. ㄹㅇ 반박불가썰.
앞에서 나대다가 끌고, 계속 깝치세요. 난 초록대가리다 ~ 이러면서 깝치면 발끈하면서 들어오는데, 그때 연계 다 드루와! 이러면 한타 종료입니다. 이겼어요. 펑 터지고 승리 뜨는 장면 보실수 있습니다. 와우!
... ... ...두유 노 ? 제바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알 끌지마세요. E도 쓰지마세요. 그냥 촥촥때리면서 짤짤이 해주세요. 그게 최선입니다.
끌리지않고 끄시면 됩니다. 블랭이 E가 빠져있을경우 바로 들어가시고 원딜에게 . 참고로 그렙은 원딜한테하나 블랭한테 하나 로 둘다 끌어올수 있으시면 개이득 봅니다.
(아직 못봐서 모르겠습니다.)
(리메이크 후엔 못봤습니다.)
그냥 씨... 초반에 Q짤 매우 아픕니다. 마방이나 탱으로 돌돌 둘러서 끌지는 마세요.
개 물몸. 허나 CC기, 파워코드가 매우 아프다!!!!!!!!!!!!!!!!!!!!!!!!!!!!!!!!!!!!!!!!!!!!!!!!!!!!!!!!! 사리면서 원딜보호. 계속 짜르면서 플레이 해줍시다.
에엥? 이녀석, 때릴까! ..왜 안죽을까..?
(싹 다 상대안해봐서 모릅니다.)
우리 영혼 도둑씨께서 로테이션입니다, 요번에 플레이 해보시고 아! 개꿀이다! 하면서 사시고 계속 꿀빠시길 바라겠습니다. 즐롤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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