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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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야 승률 83%!! 유저의 1티어 정글챔 킨드레드 운영 가이드
안녕하세요 시즌 6 배치를 플레5로 받고
다이아 까지 올리는데 많은 공을 세워준 킨드레드의 운영법과 팁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네요ㅎㅎ..
지금 기용되는 정글러중 1티어 라고 할떄 필요한 정글링, 갱킹, 기동력 모두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고
초반부터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솔랭 티어 올리기에 적합한 킨드레드 다들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글을 써보네요
(야스오를 더많이한건 비밀.....)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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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9,528 IP
취향따라 상당히 많이 갈리는 부분입니다만,
표식 - 방관x9
인장 - 고정방어x9
문양 - 성장마저x9
정수 - 공격속도x3
로 거의 고정해서 씁니다
다만, 표식의 경우엔 방관을 고정데미지로, 문양의 경우엔 상대가 올ad조합이라면 쿨감을 쓴다던지 하는식으로 취향따라 바꿔쓰면 됩니다만,
인장 방어력과 정수의 공격속도는 고정으로 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인장에 성장체력 때려박으셔도 정글링은 잘 돌지만,
리신 렉사이등 ad정글러들 상대로 성장체력은 그닥 큰 효율을 보여주진 않아서 그냥 고정방어를 추천드리네요
그리고 문양에서 쿨감과 성장마저의 체감차이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이 계셧는데,
물몸인 킨드레드 입장상 상대 미드라이너가 조금이라도 크면 풀콤맞으면 보통 궁없으면 죽습니다.
그래서 문양에 성장마저를 껴도 그렇게 크게 체감되는건 아니지만,
요즘 핫한 ap정글러인 니달리와 엘리스상대로 상당히 체감되서 성장마저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네요
문양에 쿨타임 감소룬을 박는것에 대해 서 저는 그냥 취향 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도 초반에 킨드레드할때는 룬10% 용사10% 블클20%로 무조건 쿨감 40% 맞추고 했지만,
어차피 한타에서 w 두번이상 돌리기는 힘들기 때문에
요새는 굳이 40% 맞추지 않고 그냥 용사10%선에서 멈추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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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킨드레드 특성 크게 열광과 천둥 두가지로 나뉜다고 볼 수 있죠
(요새 롤챔에서 영겁을 찍는 정글러 선수분들이 보이는데, 대회 특성상 갱을 거의 당해주지 않고 정글링과 커버 위주의 플레이이기 때문에 영겁을 찍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솔랭에선 그닥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투의 열광 버프 이후로 18/12/0 특성을 애용합니다.
초중반의 이득을 보기위한 킨드레드는 물론 책략 특성도 좋구 잘 어울립니다.
상대의 조합을 보고, 내가 한타도중에 평타를 칠기회가 많을것인가 아닌가에 따라 특성을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킨드가 천둥군주가 없더라도 e만 터진다면 못잡는게 없다고 느껴서 거의 모든게임 열광찍고 하는중이네요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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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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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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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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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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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저는 q선마후 w3렙 e선마를 애용합니다.
qwe마스터는 순간딜링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았고
qew 마스터는 반대로 지속딜링과 한타 지속력면에서 아쉬웟습니다
웬만한 상황에서 w3렙 e마스터를 하는데 굉장히 만족하면서 플레이하고 있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킨드레드만큼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올리는 챔피언이 있을까 싶네요
웬만한 상황에서 평타는 치는 템트리는
용사 - 신발 - 몰락 - 스테락
대부분 판은 거의 이렇게 가긴합니다만
상대가 하드탱커라 패시브만으로 감당이 안된다면 라위를 올려준다던가
정말 프리딜 상황이고 쿨감이 급하다면 블클을 올린다던가
상대 AP가 잘컷으면 중간에 멜모셔스를 끼워준다던가(멜모셔스이제 바로바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템 패시브랑 방관이
워낙 좋아서)
상황따라 가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포식자는 정말 흥해서 뭘해도 이기면 가도 좋지만 그냥 용사가는게 훨씬셉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초반에도 킨드레드 못지않게 강력하고 기동력 좋고 6렙이후엔 궁으로 차버려서 궁활용을 제대로 못하죠...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어려울게 없는 상대이기때문에 그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도 킨드레드 못지않게 강력하고 기동력 좋고 6렙이후엔 궁으로 차버려서 궁활용을 제대로 못하죠...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어려울게 없는 상대이기때문에 그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그라가스
마찬가지로 궁극기 넉백이외에는 주의할게 없어요
애초에 잘 안보이기도 하지만요...
애초에 잘 안보이기도 하지만요...
판테온
얘도 요새 잘 안보이기는한데 정글에서 유일하게 못이기는 챔이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같이 암살자류 누킹 딜러들은 모두 궁으로 카운터칠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한번에 들어올딜 생각하시고 궁을 미리미리 눌러주셔야해요
다만 한번에 들어올딜 생각하시고 궁을 미리미리 눌러주셔야해요
아무무
판테온 리신 말고는 정글싸움에서 지는챔프 없으니 그냥 카정 다니셔도 상대 백업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다리우스
뚜벅이 챔피언들 모두 q2초로 카이팅 굉장히 쉽고 패시브 퍼뎀으로 탱커들 녹이기도 좋아요
이제 킨드레드 운영으로 넘어가면
먼저 첫정글 도는 방식인데
마나소모 너프 이후로 마나가 달려서 정글을 여러캠프돌기가 힘들더라구요
마체테 3포션 스타트 이후
버프몹 -늑대or유령 - 버프몹
의 순서로 정글을 돕니다
킨드상대로 카정을 잘 오지 않긴 하지만 상대의 카정에 대비하기도 좋구요
초반에 강력한 킨드레드의 이점을 빠른 갱킹으로 살릴수있고, 안정적으로 돌수 있습니다
킨드레드의 장점인
1. 초중반이 강력해서 소규모 교전에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다
2. 궁으로 변수 만들기와, 상대의 변수 차단
3. 빠른 정글링
4, 벽넘기
을 이용해 초반부터 상대를 예상 못한 동선을 이용한 카정과 갱으로 몰아치고 궁으로 변수를 차단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실제로 딜이 강력하고 이동기가 우월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만들어내기가 쉽죠
하지만 모든 게임에 여러가지 경우가 있고, 이런 상황이 나오지 않고 말리는 게임도 있어요
말리는 상황의 제가 하는 운영을 말해보자면
초반에 이득 못보고 0/0/0 인 상황이 되면 답답해지고, 조급해집니다
상대 정글은 갱에 성공하고 난 동선낭비에 뭐 할수가 없어서 괜히 더 조급해지고, 더 말려서 상대 정글이랑 1~2렙차 까지 날때도 있죠
이럴때는 일단 아군 정글부터 빡세게 도시고 상대정글 보이는 순간 카정가야되요
특히 상대방 늑대에 꼬박꼬박 강타써서 시야확보하시고
장신구 와드는 정글 길목에 꾸준히 박아주시구요
그리고 킨드 스킬구성상 아군백업 가서 아군 살리고 상대 마무리짓기가 좋기때문에 쌈나는거 보이면 바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킬어시 주워먹고
신발은 무조건 기동력 또는 신속 신으세요 일단 적에게 접근만하면 kda 0/2/0 이여도 레벨링 3렙차 이런것만 아니면 적 모가지 따버릴수있는 딜은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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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궁극기를 어떻게 사용할 지입니다.
상황따라 쓰고 안쓸지 정하는게 맞지만 궁극기가 정말 애매한 스킬이라ㅋㅋ..
궁 사용하기 굉장히 어려운 스킬이고 저도 실수 정말 많이합니다만.. 제가 겜하면서 느낀 킨드레드 궁을 사용해야 할 경우와 하지 말아야할 경우는
사용해야 할 때
1. 아군 살리기
가장 기본적인 궁 사용법입니다만, 이것도 상황 보면서 해야되요 잘 크긴 했지만, 스킬쿨 다돌았고 딜 넣을 만큼 넣은 미드라이너 보다는 적 암살자에게 물려서 죽을거같은 아군 원딜에게 써줘서 살린다던지...
2. 우리팀이 한타에서 패배하고 도주하는 상황
이게 다같이 째다가는 결국 상대cc가 강력해서 전멸할것 같다... 이런상황이면 아군에게 뺵핑찍고 홀로 들어가서 궁키고 싸우면서 시간 끌어주면서 역전의 발편을 마련한다던가.. 이런식으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시간끌어서 상대가 바론가는거나 억제기 깨는것 막고 역전한 경기가 몇번 있엇네요
3. 상대가 돌진 조합에 cc연계가 강력하다
보통 킨드가 궁때문에 대부분 상황에서 어그로 1순위 대상인데, 상대cc가 강력한 조합이라면 거의 대부분 순삭당하고 궁도 못쓰고 죽는 경우 많아요 상대가 cc걸기전에 빠르게 궁을켜서 들어오는것을 막고 천천히 카이팅 하며 한타하는 것도 궁의 활용방법이 될 수 있어요
사용하지 말아야 할때
는 한가지 밖에없네요
내가 죽더라도 적이 모여있어서 아군이 프리딜 상황일때
가장 많이하는 실수인것 같습니다 내가 죽을것같아서 바로 궁을 써버리는데 아군 제라스의 qw 맞으면 다뒤질 적이 안뒤져서 한타가 뒤집힌다거나...(얼마전 게임에서 이렇게 했다가 욕을 굉장히 먹었습니다ㅋㅋ)
상대가 강력한 스킬과 이동기가 돌아올 시간을 궁으로 벌어주고 한타를 역전당한다거나(ex 피오라, 카사딘)
궁쓰지말고 그냥 죽으시는 게 나은 상황이 있어요 죽어야 될땐 죽어야 합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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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모두 1티어 꿀챔 킨드정글 하시고 티어 빨리 올리세요~ㅋㅋ!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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