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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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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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성 있는 원딜or미드 진 공략

- 호문임당(2016-02-06, 조회수: 1360)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6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5.018
  • 마법 저항력
    +17.058
총 가격 : 5,523 IP
진이 출시된 이후 여러 실험을 했지만 진에게 가장 필요한건 쿨감도 또는 치명타 피해 증가나 이속이 아니라 그냥 일방적인 깡딜과 그리고 4타 이후 총알 재장전 3초동안 필요한 방어력과 마방이었습니다.
진을 깡딜로 쓴다기보단 빠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말이 많은 마스터리는 흉포의 전쟁광의 환희가 답이란걸 느꼇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진으로 터트리기가 쉬운것도 아니고 
천둥군주의 호령은 3회째마다 추가딜이라면 전쟁광의 환희는 치명타, 공속템 위주로 가는 진에게 알맞는
치명타 적중시 4초간 공격 속도 30% 증가로 다른 원딜러에게는 공격속도 증가이지만 진의 경우 데미지가 증가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거기에 생존기가 딸린 진에게 피흡 능력이 생겨 매우 좋습니다.
 : 가장 일방적인 스펠
 : 적의 cc기가 매우 강력할때 ( 수은과 함께 갈시 생존률이 매우 좋아짐. )
 : 미드 진일시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 라인복귀가 잦을때 ( 거의 사용되지 않음 )

해본결과 이것도 각자 주관적이고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건 정화인거 같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적 라이너와 1:1


평타 ->  -> 평타 ->  -> 평타 -> 쿨에 따라 4타 평타나  한번더


아군이 공격하여 표식이 떳을때


 -> 거리에 따라 평타나 근접 -> 근접하였을경우 평타나  -> 평평...

스킬 활용 팁

 진의 스킬은 Q와 W로 나뉘어집니다. E의 경우 적의 고정 와드위치나 수비 위주로 설치하면서 하시고


Q는 라인 푸쉬나 적이 사거리가 짧은 챔프의 경우 미니언을 개피로 만든후 Q를 던져 춤추는 유탄의 특성을 이용하면 더욱 큰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최대 35 * 3 = 105% 초반에는 큰 데미지가 아닐수 있지만 라인푸쉬와 깨알같은 딜을 입힐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W스킬인 살상연희는 아주 긴 사거리로써 모든 장애물과 챔피언 미니언을 관통하는데 딜은 그렇게 강하지 않지만 스킬 마스터시 1.75초의 속박을 가져 소규모 대규모 한타시에 큰 역활을 합니다.


예로들어 아군의 범위 스킬로 인해 적 5명이 모두 진의 표식이 남게 된다면 표식이 생긴 적 5명에게 모두 맞출시 모두 속박이 걸립니다.


그리고 반대로 자신을 무는 적에게 기본공격 적중후 w를 사용하여 더욱 수월한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말이 많은 커튼 콜은 초반딜이 매우 약합니다.


그리고 제라스 궁처럼 연타한다고 바로 나가는 스킬도 아닙니다.


사용법은 궁을 키신후 다시 궁을 누르면 노 스마트키 기준으로 궤적선이 표시되고 그 궤적으로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면 총알이 나갑니다.


1~3타는 cc기 둔화로 사용하여 한타시나 도주하는 또는 아군에게 근접하는 적에게 맞춰도 좋고 막타의 경우 치명타 200% 및 잃은 체력 추가딜이기에 마무리 사격용으로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만에하나 적이 시야에 사라져 어차피 못잡을거 같다면 제라스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챔피언을 움직여 궁의 쿨타임을 줄이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러 아이템 사용을 해보면서 가장 꿀 가성비는 의외로 요우무의 유령검이었습니다.
재사용대기 10%와 방어구 관통력과 무기의 액티브 스킬 사용시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진의 공격속도는 패시브로 인한 공격력 추가)로서 더욱더 강한 챔프로 변모시키고 

진의 장단점인 4발의 총알을 더욱 좋게 만드는 유령무희는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치명타로 인하여 공격력 증가및 그리고 4발 사용후 3초간 무방비 상태의 진이 마지막 공격한 적에게 받는 데미지 12% 감소로 생존과 망령의 왈츠로 이동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는 진이 추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무대와 정수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해본결과 정수 약탈자보다 무한의 대검이 훨씬더 효율이 좋은거 같습니다.

진의 스킬이 그렇게까지 마나 소비가 큰것도 아니어서 후반에는 충분히 무한의 대검이 패시브로 인하여 더욱 큰딜을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으로 헤르메스 시미터를 가서 cc기를 풀고 깨알같은 피흡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본서버에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고 아직도 밸런스 패치가 더 진행된다고 하던데 템트리는 고정이 아닌

상황에 따른 라이너의 판단이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1:1 전투시 똑같이 큰 상태와 똑같은 실력자라면 진은 베인을 절대로 이길수 없습니다.
이 상황은 미니언 및 모든 시야나 여러가지 패널티가 없을시 입니다.
제드
W 그림자를 통하여 진이 총알 재장전시 들어오고 일부 스킬을 궁으로 무마 시키고 지속딜 또한 공속이 너프된 제드여도 훨씬더 지속딜이 강하여 절대로 제드도 위와 같이 1:1시 이길수 없습니다.
야스오
바람의 장막으로 인한 평타와 Q, R 스킬을 무마시키고 W,E 스킬은 질풍검으로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딜 역시 차이가 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쉬기가 없는 뚜벅이들
도주기가 없는 원딜러들
물몸인 챔프들에게는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 상대 스킬에 따라 차이가 있음 )

 

 

라인 / 정글 운영법

Q스킬로 인한 푸쉬와 표식이 생긴 적에게 W 스킬로 속박, R스킬을 이용한 이동속도 감소 및 암살

 

초반 운영법

 4발의 총알을 이용하여 미니언 관리를 하면서 마지막 4발을 적 챔피언에게 맞추고 이 상황시 미니언 어그로를 최대한 안맞는 위주로 플레이

 E 스킬과 와드로 최대한 적의 동선과 갱 방지

중반 운영법

 W 스킬로 속박을 맞추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위주 플레이

 진의 느린 속도와 공격속도를 생각하여 최대한 포지션을 잘 잡는게 중요

 

후반 운영법

 중반처럼 포지션을 잘 잡으면서 R스킬로 암살이 아닌 적의 발목을 잡으면서 아군의 이니시에이터 역활도 가능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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