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으로 할 수 있는 온갖 룬이랑 특성을
전부 직접 해보고 알게 된 건데,
진은 방관트리가 가장 무난하고 강함.
일반적으로 무대나 정수 약탈자를 먼저 가는데
잘 커서 빨리 뽑아도 요우무 보다 이상하게 딜이 안나오고
못 크면 필요할 때 뽑히지도 않음.
방관 진의 재료템들은 아무리 말리거나 상황이 안 좋아도
어떻게든 필요할때는 맞춰지는게 가능한데다,
요즘 신챔 출시되서 하도 사람들이 진만 하길래
봇이랑 미드에서 몇번 만나서 딜교환해봤는데
방관이 무조건 이김.
무엇보다 진은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특히나 한방 한방에 목숨을 걸어야함.
다른 원딜이 2~3번 공격할 때, 진은 그 2~3번의 공격을
한발 한발에 우겨서 넣어야 하기때문에
다른 원딜보다 특히나 방관이 더 중요함.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공략 안봐도 좋으니까
제발 요우무좀 사라.
이거 만큼 진한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없음.
방관 진에 더 관심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쭉쭉 내려가보고,
댓글로 '그님티?' 할 시간에 발 닦고 잠이나 자셈.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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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력+6.75
설명을 하겠다.
진의 패시브에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는건 다들 알고 있겠지?
그 중에서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총 공격력을 자체로 올려주는
원딜에게 있어서 최흉 최강의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효과는 초반에 굉장히 미미하다.
그래서 사실상 이 패시브는 1코어 나오기 전까지는 없는거나 다름없는,
오히려 느린 공속과 시너지를 이루어 진의 강력함을 제어하는 디버프에 가까울 정도에 물건이다.
물론 그러한 단점을 커버하는 4번째 치명타 공격이 있어서 다행이지만.
아무튼 그래서 본인이 cs를 못먹는다 하는 사람들은 룬에 공격력 15를 들거나,
진한테 룬 페이지를 투자할 가치를 못느끼겠다 하는 사람들은 걍 공격력 8 에 공속 14% 올려주는 룬을 사용하길.
하지만 나 처럼 진을 정말 좋아하고 진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고 싶은 사람들은 방관룬을 들어라.
방관 진이다.
방관 12는 필수다.
그 외에 나머지는 간섭안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 특성만 가지고 이야기좀 해봄.
4번째 공격이 항상 치명타이기 때문에 이 특성을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 진임.
그런데 뭔가 이거 묘하게 구림. 이건 본인이 느껴보지 않고는 절대 알 수 없는 기분이니까 직접 해보길.
진의 공격은 한방 한방이 굉장히 묵직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음.
그런데 진은 이속이 빨라도 결국 뚜벅이임. cc걸리면 이속이고 뭐고 없음. 그래서 결론은 구림.
[강력추천] 시즌 6 최고존엄 특성.
진의 무식한 공격력 증가로 인해 천둥군주의 피해량도 무식하게 높아짐.
만렙 기준, 추가 공격력이 최소 400 이상을 찍게될 진을 가정했을때
천둥 군주 자체의 피해량이 180 이고 추가 공격력 계수로 인해 120 정도의 피해가 추가되서
최소 300 정도의 데미지를 더 줄 수 있게 됨.
위에 있는 전쟁광의 환희가 구린 이유가 이거임.
적이 널 때리고 있는데,
체력 회복하는게 중요하냐?
아니면 최대한 빨리 적을 없애버리는게 더 중요하나?
초반, 중반, 후반 가릴것 없이 이거 없으면 딜교도 안되고 킬도 못먹음.
괜히 최고존엄이 아니다. 꼭들어라. 제발 들어라.
진은 뚜벅이다.
점멸하고 힐이 있어도 목숨을 보장못한다.
그런데도 다른거 사용할거냐?
남자다. 인정한다.
충고 하나 해줄까? 탈진 걸어도 적 챔피언이 진보다 빠름.
힐이나 들어라, 미천한 뚜벅이
으허헝. CC기가 너무 마나영 ㅠㅜ
정글 진 해봤다. 정글링 존1나 쓰레기다. 하지마라.
힐이 더 좋음. ㅅㄱㅇ
뭐....마음대로 하셈.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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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무조건 선마] 춤추는 유탄
라인 클리어에도 좋고, 딜교환, 견제에도 좋은 스킬이다.
사용팁은 적 챔피언이 미니언 근처에 있을 때 사용하면 귀엽게 통통통 튀어간다.
물론 주변에 적 챔피언이 있다면 걍 아무한테나 던져주자.
진의 스킬중에서 가장 맞추기 쉬운 스킬이고,
결정적인 한방을 채워주기도 하는 데다가,
심지어 재미까지 있다.
무조건 선마해라.
[2번째 선마] 살상연희
이걸 2번째로 마스터하는 이유는 속박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사실 딜은 얼마 안들어가는데 그 긴 사정거리랑 아군과의 시너지가 발군이라 두번째 선마임.
왠만해선 아군 cc기가 먼저 들어가고 호응해주는 식으로 사용하자. 마나 소모가 심하다.
[알아서 잘 깔아둬라] 강제 관람
마나 관리 하면서 여유가 있다면 자주 자주 깔아두자.
잊을만 하면 필요한게 이 스킬이다.
특히 봇에서 부쉬에 한두개씩, 그리고 적 정글러 올 위치쯤에도 깔아두자.
만약 아군 챔피언이 하드 CC 기로 적의 발을 묶어두면 살상연희의 연계로 확실하게 터뜨릴 수 있으니 반드시 깔아두자.
[알아서 잘 쏴라] 커튼 콜
주요 사용법은 지원 사격 혹은 마무리, 용이나 블루,레드,바론 스틸용으로 쓰인다.
팁 같은건 없다. 그냥 잘 맞추기나 해라. 특히 1,2,3 발 다 못맞춰도 4번째는 제발 맞춰주자.
앞서 말했듯이 이건 필수다.
왜 필수인지는 직접 사서 써봐라. 특히 사용효과가 너무 좋다 ㅠㅜㅜ
그리고 여기서 님들이 이상하게 생각할게 하나 있다면 아마 이거 일거임.
난 이 아이템 쿨감이랑, % 방관이랑, 약간의 이속 증가 버프에 중점을 두고 가는데,
이건 어디까지나 내 취향이나 뭐라 그러지 말아염 ㅠㅜ 쿨감 40% ㄱㅇㄷ
이거 빼고 나머지 아이템들은 알아서들 하셈.
요즘 정수인가 뭔가 나와서 주춤하신 분이지만 모든 원딜의 최고존엄임.
앞서 말한대로 가장 먼저 뽑이면 뭔가 심하게 구려서 나중에나 뽑는 아이템.
무대 말고 이것도 좋은 선택!
나 같은 경우는 양날도끼로 빠르게 쿨감을 맞추는데 중점을 두는데
얘는 다른 공속 관련 아이템들과 시너지를 이루어 쿨감 30% 를 맞추는데 중점을 두는 아이템이지.
쿨감뽑는게 느려서 난 포기했지만 확실히 이 아이템 좋음.
공속관련 아이템 중에서는 이게 가장 좋음. 사거리를 늘려준다 = ㄱㅇㄷ
피흡관련 아이템이라면 이게 제일 좋다. CC도 풀 수 있고 공격력에 흡혈까지 붙어있다.
피바라기나 죽음의 무도는 제 값을 못한다. 피흡 관련 아이템은 이게 제일 좋다.
적진에 잘큰 AP 들이 있다면 아마 위에서 소개한 헤르메스나 이걸 강력히 추천함.
마법 피해량 막아주는 보호막에 방관에 공격력에 주문 흡혈에 피흡에.....그야먈로 종합 선물 세트임.
그러고 보니 이제 설날이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아라.
체력 + 체젠 or 회복력이 깡패인 돼지놈들 상대할 때 써라.
단순한 체력 돼지들 상대할 때 가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무빙으로 그랩을 피하면 된다고? 말로는 ㅅㅂ 다 챌린저지
대응도 못하고 그냥 ㅅㄱㅇ
항상 아군과 같이 다녀라.
뚜벅이인것도 서러운데 혼자 다니기까지 하면
적들한테 '나 뚜벅뚜벅거린다. 어서 와서 잡아줘영' 하는거나 다름이 없다.
그러니 제발 정글러든 서폿이든 항상 아군과 같이해라.
원딜이라고 와드 무시하지 말고 핑와도 꼬박꼬박 박고.
CS를 우걱우걱 먹고 쑥쑥 커라.
킬 욕심 내지말고 겸손하게 파밍이나 해라, 뚜벅이자식.
중반이 가장 중요하다.
넌 뚜벅이니까 항상 아군 보호를 맏으며 딜 잘넣고,
궁 잘쓰고 그러면 1인분 하는거야.
후반에 팀원 한명 짤리면 답이 없다.
특히나 조심하면서, 길지도 않은 사거리로 딜하겠다고 앞서다가
암살 당하지 말고 뒤에서 연꽃이나 깔고 저격이나 하고 그래라.
다행히도, 진은 후반에 졸라쎄다.
진의 한타는
궁으로 시작하거나, 궁으로 끝나거나
둘중 하나이다.
궁 함부로 쓰면 무방비로 노출되서 최우선 암살 대상이 되니
상황판단 잘해서 궁쓰자. 나도 상황판단 잘못해서 궁 쓰다가 많이 썰렸더 ㅠㅜ
궁을 잘 썼다면 이제 진의 강력한 한방 한방으로 적을 연꽃으로 만들어주자.
어때요? 참, 쉽죠?? ^오^
진은 사실 모든 챔피언이 카운터임.
알아서 잘 해보셈.
마치며
새해 복 많이 받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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