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36.4% (4표)
9.1% (1표)
54.5% (6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0
6/11
W선마 선라일라지르

- 폭풍거너(2016-03-17, 조회수: 9415)

아지르는 성장형 미드챔이지만

지속된 너프로 강력하다는 타이밍이 더욱 늦춰짐.

그래서 초반에 말리더라도,

황제의 챔피언답게 팀원들을 잘 다독여 후반으로

이끌어가는게 중요한 리더쉽 챔피언임.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300 IP
왕룬은 주문력룬이나 공속룬이나 취향것 갈리지만

선 내셔를 가지않기에 공속룬을 사용함.

평타cs파밍과 병사 파밍이 더 안정적이며,

쿨감을40% 채울수없다는게 아쉽지만 40% 다채운다고 초강력해지진않음.

어짜피 도란링만 있어도 1레벨에 W로 원거리미니언 5방이나며,

왕룬에 주문력을 박는다고 원거리 미니언이 4방이 되진않음. 그냥 빠르게 치는게 더 푸쉬력이 좋음.

인장은 보통 성체를 써야하지만 올AP인 상황은 없기 때문에, 선 라일라이를 가는 아지르에게

부족한 방어력을 메꿔주는 괜찮은 룬이며, 6레벨이후엔 고정방어력과 같아짐.

18레벨이되면 고정방어력룬의 3배의 효율.

성체보단 가성비가 좋진않지만 따로 방템을 가지않는 아지르에게 조금이라도 생존능력을 높여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속과 평타로 CS수급할일이 많은 아지르는 포악함이 좋음.

광역으로 적 챔피언들에게 피해를 입힐수있는 아지르는 약점 노출 특성이 좋으나,

내가 중요한 AP딜러의 위치거나, 딜교를 일방적으로 걸수있는 상대라면 양날검도 좋음.

스킬이 전부 광역이라 흡혈귀 특성은 효율을 보기 힘들므로, 타고난 재능을 찍으며,

Q슬로우와 라일라이의 슬로우가 딜교의 시작이며, 킬캐치력이 낮은 아지르는 압제자 특성이 좋음.

비밀창고는 마나가 후달리는 아지르에게 소중한 20마나를 더주므로 들고감.
적이 CC에이은 갱호응이 강력하다면 정화

아니면 쉴드를 듬.

솔직히 CC기에 죽는다기보단 CC기에딸린 딜에죽는경우가 많음..

피즈,카타,탈론등 순간폭딜형 미드라이너 상대로는 탈진도 좋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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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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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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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기존에 Q선마를 하던이유가 W가 중첩된Q의 깡딜이 강력하기도했고, Q의 기본데미지도 높았는데


이젠 중첩도 안되고 찍으면 증가되는게 20데미지와 1초쿨감뿐


게다가 라인전 초반에는 WQ로 딜교할일도 적으므로 W선마해서 공속패시브를 받아서


빠르게 라인을 밀면서 적이 로밍을 못가게 계속 푸쉬하는게 그나마 가장 나은것같음.


Q는 천둥쿨이 돌아올때마다 가끔씩 찔러서 천둥을 발동시키는 용도임.(ex.W평Q평)


천둥 터트릴때 Q의 최대사거리쯤에 있는 적은 라일라이나 쐐기검이 나오기전에는 3타가 잘 안나오므로,


반드시 Q로 병사가 적이랑 최대한 겹쳐지게 다가가서 써줘야 천둥이 잘터짐!


하지만 천둥을 터트리려고 무리하게 딜교는 안하는게 좋음. 포션먼저빠지고 손해보면 귀환이 빨라져서


템트리가 꼬임.


W스킬의 공속60%를 9렙에챙긴다는건 왠만한 액티브 공속버스스킬을 상시켜두는급의 공속증가라서


Q는 자주못쓰겠지만 일단 맞다이상황이됬다면 매우 강력한 지속딜링능력을 보여줌.


평타도 빨라져서 cs도 쏠쏠하게 잘챙김. 타워링도 강력해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부터 폭풍딜교로 말려서 첫귀환에 500골드대로 귀환한경우 - 도란링 + 와드

초반에 싸움이 벌어져서 1000골드대로 귀환한경우 - 도란링+증폭고서 + 와드

1300골드이상의 골드를 수급하고 라인전을 무난하게 끌고간경우 - 쓸큰지 + 와드

첫귀환에 쓸큰지가 나오면 W로 원거리미니언이 3방컷이뜨기때문에 더욱 더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해지고,

아군 정글러가 갱킹가는 타이밍에 정글몹을 빼먹으며 더티파밍도 노릴수있음.(미안)

선템은 라일라이를 감.

아지르랑 라일라이는 뗄수없는 관계임.

라일라이를 빠르게 올릴수록 생존력, 추노력, 카이팅능력 모든 유틸성이 향상됨.

광역 슬로우를 촥촥뿌려대는셈이라 강력함

만약 적이 호구라서 딜교하기좋거나, 적이 로밍이 강력해서 CC기보다는 푸쉬력과 DPS가 더필요하다면

위처럼 쐐기검을 중간에 올려줘도됨

WQ로 적을 푹찔렀는데 슬로우가 걸렸으면 극 공속으로 맛있게 비벼주는일만 남음

탱이든 딜러든 골고루 비벼줘야하므로 빠르게 마관템을 맞춰서 탱커도 같이 비벼줘야됨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다보면 한타를 이겨있을꺼임

아니면 진거고

참고로 이 공략은 비빔밥 공략이 아님.

벤시는 후방에서 딜을넣으나, CC기등에 한번 물리면 골로가는 아지르에게 소중한, 스킬을 1회막아주는

매우 좋은 방템이므로 꼭 가자.

적이 AP암살챔이면 중간에 망토랑 두건정도는 가주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이놈은 답이없음. 벤하는게 가장 좋음.

W로 파밍을 할수가없음. 미니언에 W깔러가면 제드도 WEQ로 천둥딜교를하는데,

이거 두번맞으면 집가거나 W점멸점화콤보에 킬을 내줘야됨.

다른 챔피언은 그래도 파밍이라도 가능하지 이놈은 푸쉬력이면 푸쉬력,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능력이면 로밍력, 소규모한타면 소규모한타 다되는 미친놈이라 아지르를 안하는게 좋음.
탈론
멜모랑 신템과 시너지가 폭발하면서 뜨는케이스인데, 벤하기는 아쉽고, 맞라인서기엔

껄끄러움.

그렇다고 제드처럼 파밍도 못하는건 아닌데, 기동신+요우무로 갑자기 나타나서 다른

라인 개입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남.

게다가 적 정글러가 다이브에 능한 챔피언이면 알면서도 원콤당해야되서 힘듬.
르블랑
위에 두 챔보다는 그나마 할만함.

6렙전에는 르블랑이 W로 다가온다면 E로 들이박고 W평Q로 딜교하면 쉴드때문에 딜교

우위를 가져갈수는 있음.

그러나 르블랑이 W로 훼이크넣고 EQ로 천둥 딜교만하면 이거도 안통함.

특히 6렙이후에는 르블랑 궁콤에 W를 안맞아도 반피씩빠지니까 마저템을 두르던가해야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아지르는 솔직히 쉬운챔이란 없음.

풀템나온 원딜과 인파이팅 싸움이 되도 지는게 아지르라서

라인전을 이기겟다! 는 생각으로 임하지 않는게 좋음.

오로지 CS와 더티파밍. 약속된 승리의 3코어까지 최대한 사리면됨.

견제력이 약한 챔들이 그나마 쉬운편에 속함.





중간부분이 한번 중첩되긴했는데 꽤 승률은 보장됨


초반이 약해서 데스가 많은게 흠이지만 딜량은 항상 1등임.


선라일라이 타이밍때 적라이너와 딜교우위를 점할수있고, 내셔까지 완성되면 소규모가 강력해짐


이후 적들의 마저템을 고려해서 공허나 대캡중에 골라가면됨.


아직 MMR 1600대의 골레기지만 계속 올라가보겠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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